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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은 후의 상태는 얼마나 될까요?

사람이 죽은 후의 상태는 무엇인가(말종치료에 대해서도 이야기함)

——이 글은 『불교에 다가가다』 1장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중국 불교 정토종의 제자인 불은(Fo En) 제9장

1. 바르도(Blogger's Note: 이것은 사람들이 죽기 전후에 흔히 보는 유령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이 숨을 거둔 지 8시간쯤 지나서 몸은 완전히 식었고 의식은 몸에서 빠져나갔다. 그러나 내가 본 빛은 점차 사라지고 정신은 황홀경에 빠졌다. 반나절 만에 갑자기 의식을 되찾았고, 죽은 줄도 모르고 가족들의 이름을 불러 도움을 청했습니다. 또는 가족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꿈에서 가족과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그들은 눈을 감아버리고 여전히 그들의 관심을 끌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뜨거운 모래 속에서 고통받는 물고기처럼." 내 모습이 없고, 거울에 비친 모습도 없고, 땅에 흔적도 없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마침내 내가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죽음을 인정하는 충격은 기절할 정도였다.

3일 반이 지나면 영적 의식은 자아와 습관에 따라 전생과 유사한 신체 형태를 생성하게 된다. 죽음에서 환생에 이르는 중간 상태에 있기 때문에 바르도체(bardo body)라고 불린다.

바르도 몸매는 생김새와 똑같고(생활에 결함이 있어도) 키가 어린아이 같고 냄새를 잡아먹는다. 미묘한 요소는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의식으로 변화된 바르도 신체는 다른 사람이 무엇을 하고 생각하는지 알 수 있고(블로거 노트: 5가지 마법 중 다른 사람의 마음과 유사함) 사물을 예견하고 기억하고 이해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생의 경험은 지금 이 순간 자유롭게 생생하게 살아날 수 있습니다(블로거의 메모: 5가지 마법의 힘 중 운명의 힘과 비슷합니다). 바르도의 몸과 귀는 매우 예민합니다. 비록 멀리 떠돌아다니더라도 부름을 들으면 즉시 다가올 것입니다(블로거의 메모: 5가지 마법의 힘 중 천상의 귀와 비슷합니다). 바르도 몸은 놀라운 초능력을 갖고 있어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것들을 볼 수 있다. 그리고 마음대로 우주에서.. 가고 싶은 곳 어디든 생각만 하면 바로 도달할 수 있다. 또한 누출의 힘도 있고 벽과 산을 통과할 수도 있다. 참고: 5가지 마력 중 마력과 유사합니다.

바르도에는 두 가지 심리적 경향이 있습니다. 1. 불확실성, 외로움, 비참함. 2. "욕정에 의지하여 마음을 잃는 것". 어떤 도에도 속하지 않으며, 조건이 무르익으면 다양한 방식으로 환생하게 됩니다.

바르도신이 형성되면 습관의 씨앗이 깨어나 갑자기 맑고 맑아지며 '하늘과 땅이 다시 분리된 것 같은' 느낌을 받으며 일곱의 바르도환상에 들어간다. 또는 일흔아홉 개의 "하늘". 바르도 몸은 삶의 모든 경험을 재생하고, 오래 전 삶의 세부사항을 다시 경험하며, 여행했던 장소, 심지어 "가래가 뱉어졌던 곳"까지도 다시 방문합니다. (블로거의 메모: 이것이 인기입니다." 페디큐어 루트")."). 바르도의 몸은 7일마다 다시 죽음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겪도록 강요받는다. 모든 것은 매우 빠르게 움직이며 전생의 나쁜 카르마는 매우 집중적이고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바르도 영역에서 바르도 육체는 자신을 용서할 수 없기 때문에 마음에 심판의 장면을 제시합니다. 선한 마음은 하얀 수호신으로 변하여 전생에 좋은 일을 반복하여 자신을 방어합니다. ; 역겨운 마음은 검은 수호신으로 변합니다. 사악한 신은 전생의 악행을 세어보고 카르마의 거울을 통해 심판의 최종 결과를 보여줍니다.

처음 일곱 개의 하늘에는 두 개의 평행한 빛의 발현이 있는데, 하나는 부처님 빛의 밝은 색이고, 다른 하나는 환생의 빛의 희미한 색입니다. 당신은 부처님의 나라에 들어갈 것이고, 후자는 환생에 들어갈 것입니다. 평소 바르도는 지혜의 찬란한 빛을 두려워하지만, 습관이 초대하는 윤회 빛에 따뜻해진다.

카르마의 강풍이 불면, 여러 가지 무서운 빛과 유령과 소리가 갑자기 당신 앞에 나타나고, 당신은 일생 동안 죽임을 당한 중생들이 생명을 찾으러 오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 바르도 몸은 무서운 어둠 속에서 탈출하지만 탐욕, 증오, 무지의 표현인 흰색, 빨간색, 검은색 세 개의 심연에 의해 막혀 있습니다. 배고프고 목마르고 말할 수 없이 고통받고, 겁에 질려 여기저기서 피난처를 찾는다.

이때 바르도의 몸은 완전히 주인 없는 방황하는 영혼이 되어 환생에 대한 욕망을 억누를 수 없으나 먹구름, 짙은 안개, 천둥과 번개, 소나기, 불, 사악한 짐승, 깡패들, 사방에서 마귀들이 몰려오는데, 그것은 홀로 버려져 무력하고 간과 담낭이 부러졌습니다.

동시에 육도(六道)의 빛은 점점 더 강렬해지며, 바르도의 몸은 자신의 카르마에 이끌려 어느 길에서 태어나야 하는가? 인간, 아수라, 동물, 아귀, 지옥은 궁전, 시장, 전쟁터, 동굴, 황야, 철 도시 및 기타 영역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지극히 선한 사람은 천국에 태어나고, 극악한 사람은 지옥에 떨어진다. 원인과 조건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바르도에 들어가지 않는다. 깊은 믿음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자는 임종할 때에 아미타 부처님의 축복을 받아 마음이 즐겁고 환희로 가득 차서 환생을 거치지 않고도 한 순간에 정토에 왕생하게 되느니라. 바르도 과정.

2. 죽음 전후에 친척과 친구를 어떻게 돌보아야 할까요?

너무 많은 혼란은 우리가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는 사실을 망각하게 만듭니다.

죽어가는 사람을 돌보는 일은 그들이 죽을 뿐만 아니라 우리도 죽을 것이라는 비극적 인식을 갖게 합니다.

우리와 모든 중생이 죽음을 향해 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될 때 우리는 거의 가슴 아픈 연약함을 느끼며 매 순간, 모든 중생이 너무나 소중하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1) 호스피스 케어

만약 우리가 일생 동안 불교를 접하게 된다면,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길을 시작하고, 더 이상 세상의 큰 사건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미래에는 인생의 여정이 정말로 의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우리 부모님, 형제, 친척, 친구, 이웃 등 생활 속에서 불교를 접할 기회가 전혀 없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러면 그들의 인생은 낭비될 것이다. 그들을 위해 우리는 우리의 사랑을 이용해 그들이 임종하는 특별한 순간에 부처님의 은총을 전함으로써 그들이 자신감을 키우고 행복한 가운데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인생의 마지막

인생의 마지막에는 육체적으로 '사대분리'의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무거움, 의식이 흐려지고 손발이 떨리고 오한이 느껴지고, 숨이 차며, 몸이 떨리고, 침이 마르고, 피로하고, 외모가 사라지고, 눈이 보이지 않고, 귀가 들리지 않으며, 입이 가늘어진다. 말을 할 수 없으면 수백 개의 칼이 몸을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복잡한 의식의 심리적 활동을 거쳐야 한다. 첫 번째는 '삶의 선과 악이 갑자기 나타난다'는 것이다. 인생 전체, 사건의 세부 사항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행동의 결과도 볼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모든 감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죽어가는 사람들은 자신의 삶의 역사가 반복되는 것을 볼 때 다음과 같은 질문에 직면하게 됩니다. "당신은 인생에서 무엇을 했습니까?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이 모든 것은 죽음이 대면의 순간이라는 사실을 강조합니다. 자신과의 접촉, 죽음 속에서도 자아의 진정한 본성은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 순간 선업을 지닌 중생들은 이전에 행했던 즐거운 선행을 회상하고 행복한 기억에 빠지며 끝없는 고통을 겪으며 결국에는 부끄러움을 느낀다. 스스로 하지 않으면 원망과 두려움을 느끼고, 거북이가 껍질을 벗는 것처럼 남에게 강요당하고, 세상이 무너지는 듯한 느낌을 받고, 기이한 광경을 보고, 이상한 소리를 듣는다.

2. 호스피스 간호

생명이 임종자에게 맡길 수 있는 것은 깊은 두려움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는 것에 대한 두려움, 존엄성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 타인에게 의지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두려움 이 삶은 무의미하다. 커져가는 고통으로 인해 두려움은 걷잡을 수 없게 된다. 가장 큰 두려움은 두려움 자체를 피할수록 강해진다.

죽어가는 사람은 가족, 재산, 몸, 마음 등 모든 것을 잃는 것입니다. 우리가 인생에서 겪을 수 있는 모든 상실은 죽음이 오면 모두 합쳐집니다. 그렇다면 죽어가는 사람이 어찌 슬퍼하지 않고 괴로워하지 않고 화를 내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그가 어떻게 느끼든, 그가 얼마나 좌절하고 실망하든 이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거듭해서 확신시켜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죽어가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 있는 사람이 죽음과 고통을 마주하고 홀로 있는 우리 자신이라고 상상하고 스스로에게 질문해 보세요.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가 친척이나 친구들에게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우리는 죽어가는 사람이 원하는 것이 바로 우리가 원하는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즉, 진정으로 사랑받고 받아들여지는 것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환자가 아닌 평범한 사람으로 대우 받기를 희망합니다. 손을 만지고, 눈을 바라보고,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같은 리듬으로 부드럽게 호흡하면됩니다. 그는 평범한 사람으로 대우받을 것입니다. 그것은 그에게 큰 위안을 줄 수 있습니다.

임종자에게 자신이 죽음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사실을 재치 있고 친절하게 알려야 합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자신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고 있으면서도 여전히 다른 사람이 그에게 말해줄 것을 기대합니다. 가족이 그에게 말하지 않으면 그는 가족이 그 소식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그 문제를 언급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개방성의 부족은 그를 더욱 외롭고 불안하게 만들 뿐이었습니다.

임종자가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있게 하고, 죽음과 죽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최대한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따뜻하게 격려하는 것, 이러한 솔직하고 거침없는 감정의 공개는 매우 중요하고 중요하다. 죽어가는 사람이 마음의 상태를 성공적으로 바꾸고, 삶을 받아들이고, 죽음을 잘 맞이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습니다.

임종을 맞이하는 사람들은 끝나지 않은 일들에 대해 불안감을 느끼고 과거에 했던 일을 버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가 그 사람이 끝내지 못한 일을 처리하도록 도와줄 수 없다면, 그 사람은 완전히 내려놓지 못하고 죽음을 두려워하며 삶에 매달릴 것입니다.

우선 친척과 친구들은 놓아주는 법을 배워야 하고, 죽어가는 사람을 놓아주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우리가 죽어가는 사람에게 매달리면 그 사람에게 불필요한 두통을 많이 주고 그가 평화롭게 죽는 것을 어렵게 만들 것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두 가지 분명한 구두 보증을 들어야 합니다. 1. 죽도록 허락합니다. 2. 그가 죽은 뒤에는 그의 친지들이 잘 살 것이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는 사랑하는 사람의 침대 옆에 앉아 부드러운 목소리로 "당신은 곧 죽을 것입니다. 죽음은 정상입니다. 우리는 당신이 머물기를 원하지만 더 이상 고통받지 않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합니다. , 영원히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우리가 인생의 가장자리에 있는 친척이라고 상상해 봅시다. 우리가 곧 항해할 유람선의 갑판에 서 있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우리의 모든 친척과 친구들이 해안에서 작별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해안, 우리는 떠나는 것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순간 우리의 친척과 친구들이 우리에게 어떻게 작별 인사를 하기를 원합니까?

죽어가는 사람이 모든 재산, 친구, 친척에 대한 집착을 없애고 재산 분배 방법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모든 것을 명확하게 정리하여 진정으로 놓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

죽어가는 사람의 마지막 생각은 미래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죽음의 순간에 마음은 완전히 무방비 상태가 되어 감정에 쉽게 지배당하게 되며, 마지막 생각이나 감정은 극단적으로 전체 인식을 증폭하고 담그십시오. 온갖 괴로움이 닥치는 순간,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은 필연적으로 당황하고 괴로워하며 두려움, 불안, 탐욕, 분노, 기타 사악한 생각을 일으키고 사악한 상태로 환생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주변 환경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능하면 임종자가 집에서 죽도록 하십시오. 왜냐하면 집은 임종자가 가장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눈으로 부처님을 보고 마음으로 부처님을 모실 수 있도록 부처님상을 걸어 두십시오. 병원에 계시다면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불상을 가져오거나, 꽃다발을 놓거나, 염창기를 켜거나,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친척과 친구들은 사랑, 연민, 존경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과 신성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집착, 욕망, 애착을 버리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고통과 슬픔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파괴하고 불안을 야기할 것입니다. 죽어가는 사람은 죽음의 순간에 대한 감각을 잃게 됩니다. 자연스러움을 유지하고, 평범한 모습을 유지하고, 그와 간단하고 평등하게 소통하고, 우리가 그를 진심으로 배려하고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십시오. 죽어가는 사람에게 그가 인생에서 잘한 일이 많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인생이 건설적이고 행복하다고 느끼게 하고 그의 미덕에 집중하십시오.

사랑하는 사람이 세상을 떠나는 것을 지켜보면 울지 않고는 그 슬픔을 견디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가족과 친구들은 그 끈기와 슬픔을 미리 다스려야 합니다. 함께 울면서 이해를 표현해야 합니다. 죽음의 순간이 오기 전에 고인의 사랑, 이별, 과정을 완성하는 것.

임종하는 사람의 임종 순간에는 지나치게 슬픔을 표현하지 마세요. 그 순간에는 임종자의 의식이 특히 약하고, 임종자의 침대 옆에 있는 친척과 친구들의 흐느끼는 소리가 천둥소리 같고, 그에게 만세.

3. 염불 돕기

우리 앞에 있는 사람이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때 어떤 도움도 줄 수 없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릅니다. 죽어가는 사람에게 온 마음을 열고, 그의 고통에 대한 연민을 키우고, 그를 위해 아미타 부처님의 신성한 힘을 불러일으키고, 그를 위해 여섯 글자 이름인 "나모 아미타 부처님"을 불러야 합니다.

아미타 부처님은 죽어가는 사람 위에 자비롭게 나타나 그를 사랑으로 바라보고 빛으로 축복하며 과거의 죄와 현재의 고통을 정화해 줄 것입니다.

아미타불의 서원의 헤아릴 수 없는 힘과 서구의 순수함과 엄숙함이 임종자의 귀에 들려서 그들이 서구에 태어날 수 있는 바른 믿음을 갖게 하소서. : "사하세계는 불타는 집과 같아서 놓칠 것이 없다."

당신이 아미타불의 명호를 염송하고 서방정토에 왕생하기를 바라면, 당신이 임종 직전에 아미타불이 당신 앞에 나타나서 당신을 서정토에 오신 것을 환영할 것입니다. 과거에 당신의 허물이 아무리 크다 하더라도 마음에 두지 마십시오. 아미타불은 결코 어떤 중생도 버리지 않으실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만 염불하면 서방세계에 왕생할 수 있느니라. "

염불을 돕기 위해 친척과 친구들의 그룹이 구성됩니다. 이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임종자의 염불을 도울 것입니다. 여섯 글자 또는 네 글자를 기억하기 어려운 경우 - 성호는 '부처'라는 단어만 함께 외우면 됩니다. 짝수라면 '부처'라는 단어는 언급할 수도 없고 마음속으로 부처가 있다는 것만 알면 됩니다. "죽을 때는 생각하고 생각할 수 없지만 장사를 하면 부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결국에는 다시 태어날 것입니다.")

임종을 놔두세요. 환자는 편안하게 임종해야 하며, 사망 후에도 몸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고, 마음을 평안하게 유지하며 마지막 순간(사망 후 8시간)까지 계속해서 염불을 하여야 한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임종자가 임종한다. 사람은 종종 아미타 부처님의 자비를 이해하지 못하지만 부처님의 이름을 충분히 외우지 않으면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없을까 두렵습니다. 빛. 금빛 연꽃 위에 앉아 있는 자신을 보고 칠보 연못에 다시 태어났습니다. 아미타여래는 모든 생명체를 보살피는 마음이 지극히 자비롭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혼수상태로 죽습니다. 그러므로 혼수상태에 있는 사람에게 지속적이고 적극적으로 이야기하고, 먼저 그에 대한 명확한 관심을 표현하고 그의 선행을 칭찬한 다음 그의 생각을 도와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적극 권장합니다(사후)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바르도 신체에 대한 예리한 인식은 특히 친척의 도움을 받아들이기 쉽습니다. 고인을 도울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시간은 바르도에서 태어난 지 49일 동안, 특히 처음 21주 동안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구원 방법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진정한 사랑과 정성으로 기도하는 것입니다. 물은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누군가가 요청하면 즉시 아미타 부처님이 나타날 것입니다.

"나모 아미타 부처님"의 목소리가 들리면 아미타 부처님에게서 나오는 거대한 빛이 고인의 몸과 마음 전체에 퍼질 수 있습니다. 완전히 정화되어 그를 혼돈과 고통에서 해방시키고, 그에게 깊고 지속적인 평화를 주며, 그를 서쪽 낙원으로 환영합니다.

우리가 죽은 친척을 생각할 때마다 그의 이름을 언급하십시오.

기도의 힘에 감동받은 후에는 우리의 모든 생각을 분명히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그에게 계시한 가르침을 아무런 장애 없이 이해할 수 있다. 동시에 죽은 사람은 실제 경험 속에 살고 있으며 우리보다 진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죽은 사람을 위한 도움은 결코 죽음 이후 49일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돕고 싶은 사람이 세상을 떠난 지 백 년이 지났다고 해도 그를 위해 기도하는 것은 여전히 ​​유익합니다.

Yin Guang 선사는 "사람의 죽음을 돕는 것은 사람을 부처가 되도록 돕는 것과 같습니다. 그 공덕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추신

감사합니다. 이 작은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세요. 불교와 인연이 있는 분이라면 우리를 위해 육자명 '나모아미타불'을 이루신 아미타님께 반드시 감사를 드리며,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행복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경전에는 "부처님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사람들 사이에서 근본달리의 꽃이다"라고 했고, 산도 선사는 그를 "훌륭하고 좋은 사람"이라고 칭찬했습니다. 이생에서 불교를 만나고, 믿고, 염불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다. 탄 루안(Tan Luan) 총대주교는 "부처님의 명호를 염하는 방식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우리는 전 세계의 형제입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처님의 명호를 염하는 또 다른 형제가 있으면 매우 기쁠 것입니다.

당신이 이 책을 통해 유익을 얻을 수 있다면, 친척, 친구, 인연이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여 그들도 법의 유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산다오 스승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자신감은 사람들에게 믿도록 가르치며, 어려움을 통과하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큰 자비심은 널리 퍼지며, 진정한 성공은 부처님의 자비에 보답합니다. 평범한 사람들로서 우리는 우리 자신이 부처님 명호를 외울 수 있고, 나모아미타불께서 우리를 구원하신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부처님 명호를 외우도록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 뿐입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 책에 담긴 내용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불교의 무상과 윤회 개념이 삶을 이해하는 데 다소 영감을 줄 수도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붓다는 거짓말을 하지 않으며, 원인과 결과의 윤회는 진실하며, 무상함은 빠릅니다. 세상의 온갖 노력을 다하여 어려움을 겪고도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있을 때, 특히 나 자신이나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생사의 순간에 『나무아미타불』을 외우고 나모아미타여래의 도움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 "고통의 바다는 끝이 없지만 돌아서면 해안이 보일 것이다." 나무아미타불은 언제나 눈물을 흘리며 손을 낮추고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