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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의 영광'을 읽고 난 후의 생각

『고난의 영광』 2000자를 읽은 소감

『고난의 영광』을 읽고 어떤 느낌을 받았는지 모르겠어요. 다음으로 "고통의 광채"를 읽고 느낀 점을 담은 2,000자 분량의 샘플 에세이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고난의 영광" 2000자를 읽은 후의 생각

중국 국방대학교 진이난 교수는 생생한 언어, 훌륭한 이야기, 풍부한 역사적 자료, 잘 알려지지 않은 역사적 세부 사항을 사용하여 중국 공산당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고통에서 영광으로, 나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1921년 당원이 57명에 불과했던 중국 공산당은 불과 28년 만에 당원 수가 1949년 448만 명에서 2015년까지 8875만8000명으로 늘어났다. 사람들. 1927년 중국 공산당이 주도한 '8월 1일' 난창 봉기 당시 병력은 약 800명에 불과했고, 22년 후 100만 명의 병력이 육·해·공 전투 능력을 갖추고 도강할 수 있었다. 전국 구석구석.

1952년부터 2010년까지 중국의 1인당 GDP는 미화 50달러에서 미화 4,200달러로 증가했고, 국가 GDP는 미화 300억 달러에서 거의 미화 6조 달러로 성장했습니다. 중국의 발전 속도는 매우 빠르며 오늘날 세계에서 중국의 위상과 역할이 급속도로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사례는 이전에 볼 수 없었으며 세계를 놀라게 하고 역사에 색채를 더했습니다.

기성세대가 이렇게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조국과 인민을 구하려는 생각을 여전히 간직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여전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감히 싸우고 항복하지 않는 것은 무엇입니까? 기성 공산주의자들이 생사의 결정적인 순간에 전세를 역전시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중국 경제를 급속도로 성장시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중국 문화 르네상스.

물질적 삶은 좋아졌지만 고통은 멀리 있고 즐거움은 더 가까워진 것 같지만 생각이 타락하면 중국 정신도 없고 중국 문화도 없고 전쟁이 도래하는 것도 없다 , 불행으로의 회귀는 하룻밤 사이에 일어날 수 있습니다! 우리도 한때는 오랜 봉건 독재 통치로 인한 고립과 무지와 현대의 식민지 및 반식민지 상황의 파괴와 질식으로 인해 매우 부유했습니다. 중화민족의 전통적 우수성은 거의 상실되었으며 거의 ​​소진되었습니다.

왜 그들은 중국 땅에서 마음대로 불태우고 죽이고 약탈할 수 있는가? 중국의 내부 갈등, 정부 부패, 사회 혼란이 가져온 약점을 간파한 동시에 집단 정신, 의지, 심리 및 투쟁 정신도 약화시켰습니다. 공격, 억압, 파괴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무감각, 무관심, 무관심, 심지어는 무활동과 절망을 드러냅니다.

사람들은 탐욕스럽고, 기만적이며, 오만하고, 맹목적으로 복종하고, 믿음이 없습니다. 물질적 소유를 기반으로 하는 영웅과 왜곡된 가치관은 자신과 국가에 위기를 초래합니다.

중국 공산주의자들은 위기 탈출의 길을 모색하고, 중국 정신을 찾고, 도덕을 재건하고 원점으로 돌아가 개인의 잠재력을 자극하고, 전례 없는 결속력을 만들어낸다. 당시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먹을 것도 마실 것도 잃을 것도 없었으나 여전히 사심 없이 남을 이롭게 하고 기장과 땔감으로 백성을 위해 봉사함으로써 팔자를 물리칠 수 있었습니다. 국민당 100만 대군을 이끌고 중국 전역을 해방시킨다. 중국 현대사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동아시아의 병자였지만 이제는 일어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우리는 물질적으로는 일어섰으나 정신은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매체에서는 우스꽝스러운 드라마, 궁궐싸움드라마, 코미디드라마 등 과도한 향락과 지나친 소비, 목숨을 잃을 만한 물건을 가지고 노는 일을 끊임없이 조장해 왔지만, 문화유산을 깊이 탐구하는 데는 좀처럼 노력하지 않았다.

한때 찬란한 중국문명을 창조한 중국인민은 그들의 노고와 지혜로 세계를 선도하는 과학기술적 성과를 창조해왔습니다. 국가의 부흥은 무엇보다도 영적인 부흥입니다. 진나라는 천하를 통일했고, "강한 한나라를 거스르는 자는 멀리 떨어져 있어도 벌을 받는다"는 한나라의 영웅적 정서를 바탕으로 당나라의 모든 나라가 그들을 축하하러 왔습니다.

역사적 발전은 모든 위대한 국가의 부상은 경제적 번영뿐만 아니라 문화적 번영도 동반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모든 국가의 발전은 문화의 지원 없이는 오래 지속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중국의 꿈을 실현하고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이루기 위해서는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힘도 필요합니다. 전통문화는 언제나 민족의 영혼이었고, 중화민족이 하나로 단결하고 번영을 향해 계속 전진하는 정신적 기둥이자 지혜의 원천이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전통문화가 현학적이라고 생각한다. 고대 중국인은 “먼저 세상을 걱정하고 세상의 행복을 누린다”(판중옌), “감히 걱정을 잊지 않는다”는 정치적 야망을 품고 있었다. 비록 겸손하더라도 나라에 대해서는"(루유)의 애국심, "나라를 위해 살고 죽는다면 불행과 축복 때문에 어떻게 그것을 피할 수 있겠는가"(린칙서)의 애국심, "부(富)는 음욕할 수 없고 가난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맹자), "고대 이래로 목숨을 잃은 사람은 없고 충성스러운 마음을 남겨 역사를 빛나게 한다"(문천향)의 영원한 노래 " 몸을 바쳐 죽음을 맞이하라”(제갈량)의 헌신 등. 그러나 이러한 단어와 문구는 중국인의 의로움과 국가에 대한 봉사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전통문화를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오늘날 사상도덕건설을 강화하는 것은 중요하고 시급한 문제입니다. 일부 분야에는 도덕적 성실성이 부족하고, 이러한 현상이 주류는 아니지만 상당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일부 사람들은 감히 옳은 일을 하지 못하고 옳은 일을 하기 어려워합니다. 오직 중국의 전통미덕을 계승하고 중화민족이 물려받은 귀중한 사상적 부를 배우고 흡수하며 사람들에게 선한 도덕적 의지와 도덕적 감정을 형성하도록 자극하고 올바른 도덕적 판단과 도덕적 책임을 키우며 도덕적 실천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을 인도합니다. 도덕을 동경하고 추구하며, 도덕을 존중하고, 도덕적인 삶을 살아서 상승세력과 선을 이루는 힘을 이루는 것입니다.

민족문화 허무주의 경향을 근절한다. 근본적으로 중국문화 전체의 현대적 가치를 부정하고 민족문화 전통을 버리고 서구 현대문화를 전면적으로 모방할 것을 주장한다. 조상을 망각하고, 전통을 경멸하며, 민족문화를 맹목적으로 비방하는 이런 관행은 매우 해롭습니다. 전통을 버리고 뿌리를 버리는 것은 정신의 생명선을 끊고 문화적 특성을 잃는 것과 같습니다.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는 인(仁)을 강조하고,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성실을 지키고, 정의를 옹호하고, 화합을 옹호하고, 큰 화합을 추구하는 것을 강조합니다. 총서기는 “중국 공산주의자들은 줄곧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충실히 계승하고 장려해 왔다”고 깊이 지적했다. 오직 역사에서 미래로 나아갈 것을 주장하고 민족문화의 혈통을 이어가야만 오늘의 사업을 훌륭히 수행할 수 있다. .

새 시대의 정치법률경찰이 된다는 것은 중국 정신을 추구하고, 진심으로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념을 추구하며, '효·충성·신뢰'라는 문화적 이념을 엄격히 구현하는 것입니다. 예(禮), 정의(禮), 청렴(節), 부끄러움'을 뜻하며, 나라의 부강과 번영, 화합과 안정을 추구하고, 가족의 건강과 존엄, 명예와 부를 추구한다. 나라의 근본 이익과 사랑하는 사람까지도 수호하고, 정의의 패권, 자비의 용기, 경외의 정신을 가지십시오. "당신은 태어나도 영웅이 될 것이고, 죽어도 영웅이 될 것입니다." 우리 당과 국가,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중국 법치의 영광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