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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의 명예와 수치
조국을 사랑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인민을 위해 봉사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인민을 배반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과학을 옹호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무지를 부끄러워하고, 자랑스러워하십시오. 나태하고 게으른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단결과 상호 지원을 자랑스러워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다른 사람을 희생하여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이며, 정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을 자랑하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며, 자신의 것을 잊어버리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이익을 위한 의무, 법을 지키는 것을 자랑하는 것,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하는 것, 오만하고 사치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팔영팔욕의 내용에 대한 설명
고대인들은 “영욕을 모르면 어른이 될 수 없다”고 말했다. 후진타오(胡錦濤) 총서기는 지난 4일 정협 회원들을 방문했을 때 '팔영팔욕'이라는 구체적인 내용을 내세워 명예와 치욕의 개념을 제시했는데, 이는 우리나라 공민 도덕 건설의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영광과 부끄러움 중 하나는 조국을 사랑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나라가 강하지 않으면 개인도 강할 수 없습니다. 마치 묘목이 하늘이 넓고 땅이 비옥하지 않으면 큰 나무가 될 수 없듯이 말입니다. 애국심은 자신을 사랑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조국을 위해 헌신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영광스러운 일입니다." 조국에 더 많이 기여할수록 우리의 삶은 더욱 영광스럽고 넓어질 것입니다.
두 번째 명예와 수치는 국민을 위해 봉사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국민을 배반한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맹자의 “노인은 노인과 같고 젊은이는 젊은이와 같다”든 몽테스키외의 “개인의 이익은 언제나 공익에 속한다”든, 그들은 모두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위대한 시인 페토피조차도 다음과 같이 굳게 믿었습니다. 시인은 누구나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세 번째 명예와 수치는 과학을 옹호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무지를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과학과 기술은 주요 생산력이며 현대의 경쟁은 대체로 과학 정신의 경쟁입니다. 갈릴레오는 "나는 내 직업을 팔았으며 과학계에 내 존재가 허용되지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리 퀴리는 “나는 라듐을 발견했지만 내가 창조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내 개인의 것이 아니다. 이것은 모든 인류의 재산이다”라고 말했다. 베토벤은 “자녀가 죽었다고 해서 아이를 갖는 것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는 과학적 정신을 현실적 이성적 생존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네 번째 명예와 수치는 열심히 일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나태함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인간은 노동에서 비롯된다. 봄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한다. 지능이 높은 인간은 '봄 누에'와 '밀랍 횃불'을 능가해야 한다. . 루쉰은 "꽃을 키울 수만 있다면 그것을 썩은 잡초로 만드는 것이 낫다"고 말했다. 오직 노동만이 인민을 이롭게 할 수 있다.
다섯 번째 명예와 수치는 연대와 공조를 자랑스러워하고, 남을 희생하여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단결은 힘이고, 이 힘은 철이고, 이 힘은 강철이다. 시인 라빈드라나트 타고르는 사회의 사람들이 단결해야 하는 이유를 생생하게 묘사했다. “과일의 생애는 고귀하고, 꽃의 생애는 달콤하지만, 녹색 그늘을 드리우는 나뭇잎의 생애는 겸손하고 세심하게 행하자.” ——열매와 꽃과 잎이 하나가 되어야 조화로운 아름다움이 있을 수 있다.
명예와 부끄러움의 여섯 번째 측면은 정직하고 믿음직한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부당하고 부당한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순자(千子)의 “성실하면 이익을 얻으면 영광을 받고, 이익을 우선하면 의롭게 되면 부끄러움을 당하게 된다”부터 소식(蘇施)의 “내 소유가 아니면 한 푼도 가져가지 아니하리라”까지, 성실성이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일곱 번째 명예와 수치는 법을 지킨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법을 어긴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국민의 유일한 권위는 법이다. 법치국가에서는 모든 사람이 법을 존중하고 법을 신성한 규범으로 여겨야 한다.
명예와 부끄러움의 여덟 번째 원칙은 열심히 일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오만과 사치를 부끄러워하는 것입니다. 평안할 때에는 위험을 대비하고 사치를 피하고 검소함으로 명성을 쌓고 사치로 자신을 잃어버리게 하라. 과거의 유덕한 나라와 가문을 보면 성공은 근면과 절약에 의한 것이며 사치는 파괴된다. 비록 풍요로운 사회가 코앞에 다가왔지만 우리는 여전히 “검소하면 사치를 이루기는 쉽지만, 검소하면 사치를 얻기는 어렵다. ".
부정적 예
1) 4월 16일 신화통신의 '신화관점' 칼럼은 '신성한 꽃' 축제 개최에 거의 100만 위안이 지출됐다고 보도했다. 차오후시는 많은 인력, 물적, 재정 자원을 투자하여 '모란 감사 축제'를 조직합니다. 이 축제는 안후이성 차오후시가 '가뭄이 예상되는' 모란 축제를 개최하기 위해 거의 백만 위안을 지출했다고 비난합니다. 그리고 홍수."
기사가 방송된 후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주요 신문과 웹사이트에 재인쇄되었습니다. 언론과 많은 네티즌들은 차오후시 정부의 행동이 사회 전체가 추진하는 '팔영팔욕'에 어긋난다고 믿었습니다. , 무지를 부끄러워하는 전형적인 부정적인 예인 "과학 옹호에 대한 자부심"을 옹호하려는 시도였습니다.
2) 2006년 3월 3일(금) 오후 1시, 우리시 제팡남로 신성공동체 52동에서 주민 수십 명이 현금을 흩뿌리고 강탈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첸 씨는 80,000위안, 62,300위안을 도난당했습니다.
3) 사회적 도덕성이 부족하여 나무가지나 꽃을 임의로 꺾어 집에 가져가서 꽃병에 담아 혼자 감상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최근 허베이구 이바이로 궈일리 일대에 복숭아꽃이 만개해 기숙사 일대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4월 1일 오전, 여성 2명이 복숭아나무에서 복숭아꽃 가지 3~5개를 꺾고 주민들의 분노한 눈초리 속에서 부끄러움도 없이 거들먹거리며 주택가를 빠져나갔다. 베이닝 공원을 찾는 관광객들 중에는 꽃가지를 닥치는 대로 꺾는 사람도 있고, 꽃가지를 몸에 숨기는 사람도 있고, 꽃가지를 가방에 넣어 몰래 공원 밖으로 나가는 사람도 있는데...
이런 종류의 행동은 문명에 반하는 것입니다. 자비를 베풀고 "팔영팔욕"의 부정적인 예가 되지 마십시오.
4) 후난성 창사시 왕청현 현 당위원회 서기 왕우리앙은 음주 운전 후 폭언을 했다: 나는 현 당위원회 서기이자 최고 지도자이다. 나는 두렵지 않다. ! 그리고 교통경찰을 때리세요. 네티즌 나인리틀토템은 "국민의 '나'가 될 용기가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라는 글을 남겼다. ——"팔영팔욕" 수필 제2호는 법률과 규정에 대한 일부 주요 간부의 뻔뻔한 태도를 비난했습니다. 3개대표와 8영8패를 대대적으로 선전할 때 일부 지도 간부들의 행동은 터무니없었다. 팔영과 팔욕을 비교하면 비서가 아마도 그것을 시행했을 것입니다. 그는 "백성을 배반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인데 이는 좋은 부정적인 교재입니다! 반면 후난(湖南)현에서는 한 현당 서기의 집이 깡패들에게 강탈당하고 대중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여 "다른 사람을 해치지 말라"고 말하여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다. . 때로는 지도자들이 큰 모범을 보일 필요가 없습니다. 단 한 문장으로 그들의 혈액색을 알 수 있습니다. 팔영팔욕 중 제1부 "그녀를 해치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에서는 아홉 개의 작은 토템을 통해 조국의 어머니에 대한 아버지의 엄격함과 사랑을 볼 수 있습니다. . 조국을 사랑하는 자부심이 바로 여기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토템의 더 많은 기사를 기대합니다! 6) 최근 하이링구의 한 국장은 다음 회식 장소로 가던 중 술에 취해 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로 다친 시각 장애인 1명을 살해했다. 인간의 생명이 위태로운 상황에서, 이제 시민들은 공무원이 음주운전을 하여 사망에 이르게 한 경우 당 규율과 국가법에 따라 어떤 처벌을 받게 되는지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귀하께서는 이러한 처벌이 적절하다고 생각하십니까?
PS: 웹사이트에서 이것을 찾았는데, 나만의 예제를 만들 수는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