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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공자>에 대한 훌륭한 평론
영화 공자(孔子)는 후메이 감독이 연출하고 주윤발, 천젠빈, 저우쉰, 루이, 야오루, 런권 등이 출연한다. 다음은 제가 모든 사람에게 추천하는 영화 <공자>에 대한 훌륭한 리뷰입니다. 이 영화를 통해 많은 것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영화 <공자>를 본 뒤의 절묘한 반성
공자가 하늘을 우러러 땅을 굽어보며 홀로 걸으며 머뭇거릴 때, 그의 추종자들이 나타났는데, 먼저 가장 열성적인 안회가 나타났고, 그 다음에는 낯익은 머리들이 무리를 이루었다. 흔들리며 얼굴이 나타났고, 바람 부는 모래밭에 다시 모인 사람들의 모습을 보니 자연스럽게 노래의 멜로디가 귓가에 들려왔습니다.
기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영원히 기억하세요
우리도 한때
빛나는 시절
이상을 위해 고난을 겪었습니다
울었던 적도 있었고
함께 웃기도 했습니다
.....
놀랍게도 조금 감동받은 느낌. 이 노래는 마치 그를 위해 작곡된 것 같습니다. 아니면 모든 이상주의자에게 편지를 보내세요. 중국인 중에서는 공자를 최초의 이상주의자로 꼽을 수 있다.
'공자'는 전설만큼 나쁘지 않으며, 특히 나이가 들수록 파거의 연기는 상상 속의 공자에 가까워진다. 물리 법칙에도 맞지 않고(얼음이 깨지면 모두가 얼음 동굴을 둘러싸서 반드시 무너진다), 유교 사상에도 맞지 않는다(스승이 하라고 하면 어떻게 거역할 수 있느냐). . 어쩌면 내 기대가 너무 낮아서 꽤 기분 좋게 놀랐습니다. 원래 9시 30분 공연은 또 공자라고 생각했는데 자리가 절반도 안 차서 내기까지 했는데 또 졌네요. 첫 번째 줄에 누군가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나는 또 졌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바람'을 보고 다시는 국내 영화를 영화관에서 보지 않겠다고 했는데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다. 친구의 상품권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티켓이 다 찼어요.
공자는 중국 예수이고 우리 신앙의 원천입니다. 중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사람은 모두 유교를 믿으며 자랐습니다. 성경만큼 잘 알려진 경전은 없지만, 그것은 여러 세대의 핏속에 통합되어 있으며, 그것은 중국인의 DNA입니다. 어릴 때부터 그랬고 우리도 그랬어요. 하지만 어른이 되어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DNA는 바꿀 수 없습니다. 여기서 태어나고 자란 거죠. 우리의 윤리와 도덕적 가치, 우리 자신의 마음을 마주할 때, 우리는 실제로 공자가 확립한 윤리 체계인 유교와 마주하게 됩니다. 자신과 부모의 관계를 생각하고, 순간적으로 당신을 행복하게 하고 부끄럽게 만드는 것들을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내 말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나는 이 문제에 대해 몇 년 동안 고민해 왔고, 중국에서 태어나 중국에서 자랐기 때문에 그럴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일부 말도 안되는 일이 여전히 일부 중요한 사항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몇 번의 환멸을 겪은 뒤에도 유교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공자 역시 건강하고 흥미로운 노인이고,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이상주의자 특유의 빛이 여전히 빛나고 있다. 그들은 모두 비극적이고 낙천적인 사람들이고, 또한 존경할 만하다. 『논어』는 공자 이후에 논어를 정리한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맥락을 벗어나 인용한' 글이라는 것을 우리는 모두 알고 있다. 우리가 단어를 쓰면 근본주의는 종종 우스꽝스럽습니다. 옛날 농담집에는 "3년 동안 아버지의 뜻을 바꾸지 않는 것이 효도다"와 같은 우아한 농담이 많다.
대학원 입시 1년차에 질문을 했고, 대학원 입시 2년차에는 '학력에는 차별이 없다'는 설명을 위해 짧은 에세이를 썼다. "사람들이 그것을 따르도록 만들 수는 있지만 알지 못하게 할 수 있다"고 설명하는 짧은 에세이인 이 구두점 없는 논어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읽을 수 있으며 이는 정치인들이 정의한 이데올로기와 일치합니다. 때로는 같은 문장이 서로 완전히 반대되는 해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사용할 수 있지만 그것을 사용할 수 없다면 그냥 따르십시오. 국민이 따를 수는 있어도 알리지 못하는 것이 하나는 계몽이고, 하나는 국민을 모호하게 하는 정책이다. 이를 잘 활용하는 사람은 누구나 리더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교과서에서 간헐적으로 공자와 공자에 관한 많은 기사를 연구했습니다. 실제로 공자는 평생 동안 논픽션 작품을 하나만 남겼습니다 (역사적 작품으로 간주되는지 연구해야 함). 봄과 가을'과 한 부처에서 '시경'이라는 작품을 편찬하였다. 사마천은 공자가 "역경으로 인해 춘추시대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그의 견해로는 사람들이 진정하고 실용적인 일을 하려면 먼저 절박함을 느껴야 한다. 공자의 춘추편은 아주 단순하여 말하지 않은 내용이 많이 숨겨져 있는데, 나중에 세 사람이 나와서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춘추삼전』이 모두 죽전을 사용했다고 한다. 공자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었습니다. 우리에게 더 친숙한 '정보단', '우연'은 춘추시대에는 이 문장밖에 없는데, 좌전에서는 백 단어의 멋진 이야기로 바뀌었습니다. , 시간, 장소, 인물의 갈등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Zheng Bo와 그의 어머니 사이의 "노란 봄 아래의 만남"과 "큰 터널"을 읽었습니다. 음악이 빛나면 당신은 감동받고 슬퍼질 것입니다.
이 영화는 완벽하다고 여겨지는 이상주의적인 공자의 삶을 개략적으로 요약하고 있으며, 항상 그것을 이야기하는 그의 제자들은 모두 뚜렷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화 속 대사는 다른 국내 영화만큼 멍청하지 않습니다. "In Chen Jueliang", "Zi Jian Nanzi", "Zi Lu Wen Jin", " "등 우리에게 익숙한 대부분의 이야기가 모두 재생됩니다. 자제하고 예의를 회복하라' 어려서부터 작은 그림책에서 보던 이 단편들은 모두 잘 쓰여졌다. 논어의 친숙한 암시를 조금씩 다른 장면으로 펼쳐내는 것이 그 영리함이다. , 일부 구절 논어에는 때와 장소를 나타내기도 하고, 한 문장으로만 되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공자가 말한 것과 문맥이 맞기만 하면 어디에 놓아도 말이 된다. 공자는 어떤 환경에서 살았는가? 특히 'Zi Meets Nanzi'라는 부분을 좋아하는데, '덕을 정욕만큼 사랑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와 순진한 생각에 대한 시의 삼백한 마디를 정리한 것이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영화 초반의 국정토론, 자유토론의 분위기는 약간 영국 의회와도 비슷하다. 이때 공자는 사회의 상식에 용감하게 도전하는 소크라테스 같았다. 시대, 소크라테스의 논리를 받아들여 누구나 익숙하게 알고 있는 판단과 체계를 뒤집는 논리적인 삼단논법을 사용해보세요. 이후의 이야기는 대부분 너무 몽타주였습니다. 이 영화는 노나라 공자의 이야기에 초점을 맞춘다.
영화 초반에는 시종원, 바오더시, 자오지핑 등 뛰어난 인물들의 얼굴이 눈앞에 번쩍였다. . . . 사진을 찍은 바오더시는 공자의 키가 커 보이도록 의도적으로 각도를 선택했습니다.
물론 5세대 여성 감독인 후메이도 있다. 천카이거와 장이머우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녀도 같은 동창이고 참여했다고는 다들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황토' 촬영 중. 어떤 사람들은 그녀의 모든 작품 뒤에 허신의 그림자가 있다고 말하지만, 나는 대학에서 허신의 작품을 읽었고 그가 후메이보다 훨씬 더 나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용정왕조'와 '공자'는 모두 애국심과 당애라는 주제를 우회적으로 담고 있다. 이 영화에서는 '호랑이보다 폭정이 더 맹렬하다'는 이야기가 적어도 이 정도는 정확하게 기록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영화의 기획자가 Yu Pinhai라는 매우 소문이 나는 우연한 발견도 있습니다. 당시 Jin Yong은 몇 번이고 무게를 재고 선택하고 그에게 "Ming Pao"를 팔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이 영화는 적어도 과거에 우리가 강압적으로 가르쳤던 공자에 관한 모든 지저분한 정보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광광을 잊지 않았다면.
몇 가지 희귀한 문자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어를 읽었지만 "Zuo Zhuan"을 읽은 후 큰 골칫거리였습니다. 영화에는 고대 소리와 고대 문자가 사용되며 고대 성과 이름이 이어집니다. 고대문화에 대한 약간의 지식을 이해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영화의 시작과 끝에서 백발의 공자는 대나무 전표를 들고 계단 앞에 앉아 잠에 빠져 들었을 것이다. 그는 자신의 이상을 추구하며, 바위가 비처럼 쏟아지는 전장에서 침착하게 북을 치며 싸웠다. "그 길이 안 된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이상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포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끝까지 달려갔다.
마지막 장면에서 공자는 “주공의 꿈을 꾼 지 오래됐다”고 중얼거렸다.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위편삼각』을 즐겨 읽었다고 한다. 그의 말년. 그는 늙어서도 자신만의 세계에 혼자 있다는 노자의 가르침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주역을 공부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노자를 믿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본 후 두 가지 훌륭한 반성
역사 속의 공자는 진채에 갇힌 반면, 영화 속 공자는 보통의 프레임에 갇혀 있었다.
영화로서 '공자'는 지나치게 보수적인 작품이다. 오프닝을 5분만 보면 이런 결론이 나온다. 촬영, 편집, 모든 것이 너무 눈에 띄지 않습니다. 뒤집힌 후 세워진 이젝터는 영화 전체에 대한 은유인 것처럼 보이며, 겉보기에 오래된 이 작품 뒤에 숨겨져 있는 것이 얼마나 끔찍할 정도로 직설적인지 말해줍니다.
<공자>는 다시 한 번 끈질긴 질문을 던진다. 우리 문화의 영웅들을 어떻게 화면에 담아낼 수 있을까?
영웅에 대한 전기 영화는 위대한 사람의 키가 큰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어리석은 것은 위대한 사람이 스스로 나와 그가 얼마나 위대한지 모든 사람에게 말하게 하는 것입니다. 불행하게도 『공자』는 바로 이러한 사고방식을 따른다.
영화 속 공자는 격언을 낭송하는 기계가 될 뻔했으며, 종종 격언이 끝나거나 시작되기도 전에 Zhao Jiping의 교향곡은 이미 모든 사람에게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여기에 모토가 있습니다"를 상기시키기 위해 열심입니다. ! '모토 플러스 교향곡'이라는 트릭이 영화에서 몇 번이나 반복되는지 관심 있는 분들은 주목해 볼 만하다. 만약 주윤발의 노련한 대사 실력이 아니었다면 아마 크게 웃었을 것이다. 파게의 늠름한 모습과 밝은 눈빛이 이 가난의 방패가 되었는지, 그것이 축복인지 불행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양한 나라의 영화인들은 위대한 인물을 영화를 통해 표현하는 그들만의 방식을 갖고 있는데, 이는 '그림은 국제어이다'라는 통념과는 다소 다르다. 유럽인과 미국인은 그리스도나 천사의 사진을 찍을 때 일반적으로 '하나님의 뜻을 가지고 오는' 사람의 힘을 포착하기 위해 역광과 전면 필인 조명을 사용합니다. 이것은 단일한 인격신인 신에 대한 서양의 개념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신성한 풍경"을 촬영할 때 짙은 구름에서 나오는 직선 광선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서양인의 눈에는 자연의 일반적인 틴들 현상이 마치 세상을 구원하려는 것처럼 하늘의 뜻을 숨기고 있습니다. 전령. 이러한 기이한 장면들은 모두 서구 문화적 배경을 바탕으로 하고 있으며 영화의 특성과도 부합한다. 이는 100년이 넘는 서부영화 발전의 정점이다.
일본인들은 사무라이를 촬영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주목하는 것은 대부분 인물의 자세와 표정뿐 아니라, 그림과 주변 인물의 위치도 매우 흥미로운 대비이다. 중국에서도 17년의 영화 제작 기간 동안 중국에서는 '보선벌악'이라는 독특한 미학을 발전시켰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선한 인물을 촬영할 때는 앙각과 평면 조명을 사용해야 하며, 나쁜 사람을 찍으려면 하향 각도를 사용해야 하며 광원은 아래에서 나옵니다. 좋은 사람은 높게 서고 나쁜 사람은 높게 서는데, 나이 많은 시청자들은 모두 이 코딩 시스템에 익숙합니다. 무대에는 리샹양과 피그헤드 선장이 등장해 관객들은 말을 하지 않고도 선과 악을 한눈에 구분할 수 있었다. 동시에 홍콩 사람들은 영웅을 촬영하는 방법도 개발했습니다. 핵심 요소 중 하나는 영웅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슬로우 모션인 '시간의 클로즈업'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 때 히어로 영화를 많이 봤는데, 가끔 주윤발이 슬로모션 없이 등장하는 걸 보면 사실 좀 이상하기도 했어요.
이런 차이를 동양과 서양을 비교해 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다.
따라서 이 영화는 "자(Zi)가 남자를 만난다"와 "안회가 편지를 저장한다"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공자는 난자가 자신을 높이 평가한다는 것을 알았지만 위(魏)에 머물 수 없었다. , 그러나 그는 그를 구할 수 없었습니다. 전체 이야기는 실제로 캐릭터에 대한 "무력감"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들은 현재 상황이나 주변 사람들의 운명을 바꿀 수 없습니다.
이 역시 영화의 또 다른 주제이자 공자의 '무위'의 근원이다. 영화 속 청년 공자는 원대한 야망을 품고 노자의 '아무것도 하지 않는 통치'에 동의하지 않지만 스스로 현 상황을 바꾸고 싶어한다. 그러나 그를 반긴 것은 그가 험난하고 노숙자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고, 거의 노숙자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고, 그의 이상주의는 곧 무너질 위기에 처해 있다는 것이었다. 영화 말미에는 공자의 뒷모습이 흰옷을 입고 있는데, 그는 마침내 '정치에 참여하지 않음'과 '아무것도 하지 않고 통치함'을 깨달았다. 영화는 그것을 묘사하고 있는 것 같다. 이상주의적 패자의 황폐함과 무력함을 묘사하고 있다. 실제로는 또 다른 '갑자기 깨달음'을 묘사하고 있다. 의심', '무활동'을 사용하여 '무언가'를 사용하고 공자로 끝납니다. 공자가 죽은 후 Bao Dexi의 카메라는 창밖을 바라보며 차분하고 차분한 그림을 보여 주었고 이러한 사고 방식을 완벽하게 보완했습니다.
영화가 마지막에 이르면 '공자'는 출세에서 탄생까지, 마침내 정치와 분쟁에서 벗어나려는 의도가 뚜렷하다. "때때로 진흙 속에 손가락과 발톱이 남아 있지만 홍페이는 셀 수 없습니다." 극중 공자는 인생에 소중한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고향... 그리고 같은 정당과 다른 정당 사이의 투쟁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이 영화가 상당히 '적당'해 보이는 이유이기도 하다. 영화가 표현하고 싶은 것은 '무위'의 가치이기 때문이다. 강렬한 갈등과 극적 극적 갈등이 부족해 영화의 진행 속도가 꽤 느린 것 같다. 그러나 원래 '정치 탈피'를 희망했던 '공자'는 극 밖에서는 '공론화'에 빠졌다. 이것은 또 다른 블랙 유머가 아닐까?
표면적으로 '공자'는 역사를 따라가려고 노력하지만 사실은 과거를 빌려 현재를 묘사하는 것에 불과하다. 최근 영화와 드라마에서 여전히 변함없는 주제다. 믿음의 부족과 '끈기'의 질 상실 주류 사회에서 '공자'는 여전히 설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화 속 공자는 집도 없고 숨을 곳도 없지만 “날씨가 추우면 소나무와 편백나무를 알 수 있다”고 주장한다. . 이 영화가 공자의 '본질'을 그린 것은 아쉽지만, 그 '바람과 서리', '경험'을 깊이있게 묘사하지 않아 영화의 주제가 우선시되고 디테일이 부족하다.
하지만 이는 영화 자체의 결함이기도 하다. 음모론자들은 당연히 영화 자체에는 관심이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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