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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매에 들어가기 위해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비결

명상하고 염불하며 선정에 들어가는 비결.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와 선정에 들어가는 비결은 걷기, 서기, 걷기 등 다양한 형태로 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부처님 명호를 명상하고 염불하는 것이 더 일반적이고 명상하기 쉽습니다. 몸과 마음을 돌보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 자체가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방법입니다. 삼매를 달성하기 위해 명상하고 부처님의 이름을 부르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서 집중에 들어가는 요령 1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서 집중에 들어가는 요령

방법에 따라 집중에 들어가기 위한 요구 사항도 다릅니다. "나와 사물을 모두 잊어버리고", 그렇다면 부처님 명호를 명상하고 염불하는 비결은 무엇입니까?

1. 수행자의 덕이 먼저다

부처님 명호를 명상하고 염송하는 사람은 자신의 도덕적 품성을 기르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당신이 심오하고 진보된 것을 배웠다는 사실에 대해 걱정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당신의 도덕적 성품은 충분하지 않으며 고급 쿵푸를 전혀 수행할 수 없습니다. 삼매에 들어가기 위해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것 또한 도덕적 품성 함양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삼매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2. 마음을 정화하라

부처님 명호를 명상하고 염송할 때에는 산만하지 않은 마음을 얻고, 산란한 생각을 없애고, 생각을 청정하게 해야 한다. 빠르게 집중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당신은 끊임없이 자신의 망상과 끈기를 발견해야 하며, 외부 세계의 다양한 "현현"에 이끌려서는 안 됩니다. 순수하지 않으면 아무리 오래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더라도 선정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인생의 모든 일을 가볍게 여기고 모든 일이 일어나도록 놔둘 때에만 마음이 점차 청정해지고, 명상하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면서 진정으로 안정될 수 있습니다. 집중에 들어가기 위한 명상 및 염불 요령 2

명상한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명상이란 마음을 집중시키기 위해 가부좌로 앉아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승려들이 좌선을 수련하는 방법으로, 다리를 특정 자세로 놓고 앉아 손을 특정 위치에 두는 것입니다. 명상은 불교에서 "명상" 또는 "명상"이라고 불립니다. 명상은 건강을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할 뿐만 아니라 지혜를 열어주고 지혜를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명상을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수준이 있는데 이를 명상이라고 합니다. 이는 건강을 유지하는 것, 그리고 육체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장수. 인도 수행자들은 삼매를 실천할 목적으로 명상합니다. 여기에는 세속적인 4가지 삼매와 8가지 삼매, 초월간 9단계 삼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선불교에서도 명상의 방법을 사용하는데, 안정된 앉은 자세를 이용하여 맹목적으로 명상하는 것이 목적이다.

명상이란 인내심과 인내심을 가지고 매일 규칙적으로 명상을 습관으로 삼아 시간이 지나면 뭔가를 얻게 될 것입니다. 그 시점에서 하루라도 명상을 하지 않으면 삶이 조금 어수선하다는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장기간의 명상 경험이 없으면 혼돈스러운 생각과 질서 있는 생각의 큰 차이를 깨닫기 어렵습니다.

명상을 하다가 시간이 아주 느리게 흐른다고 느낀다면 마음이 안정되지 못하고 불편하기 때문이다. 시간의 길이는 기분과 절대적으로 관련이 있습니다. 마음이 적응하지 못하면 시간이 길게 느껴지게 됩니다. 그래서 불경에서는 지옥에서는 시간이 매우 길게 느껴지고, 천국에서는 시간이 매우 짧게 느껴진다고 했습니다. 마음이 적응할 수 없을 때, 마음은 편안함을 느끼기 전에 적응해야 합니다.

명상의 이점

명상에는 세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신체적, 정신적 균형을 이루는 것이고, 두 번째는 정신적 안정을 이루는 것이며, 세 번째는 지혜와 연민을 키우는 것입니다.

육체적, 정신적 균형 : 육체적 균형과 정신적 균형, 즉 육체적, 정신적 건강입니다. 사람이 물소처럼 육체적으로 강하고 쥐처럼 정신적으로 약하다면 건강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정신적 안정: 정신적이라는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심리적이거나 생리적인 것이 아니라 몸과 마음과 관련되어 무형의 기능을 만들어내고 유형의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지혜와 자비의 발전이란 무엇입니까? 몸과 마음이 하나되고, 나와 우주가 하나되는 체험을 하면 영혼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정신적, 육체적 집착을 초월하면 지혜와 연민이 계발될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혜는 지식이나 학문이 아니라 절대적인 결단력을 의미합니다.

명상 자세 및 방법

(1) 준비 운동

아침에 일어나서 어떤 활동을 하기 전에는 먼저 명상을 하지 마십시오. 간단한 준비 운동을 하세요. 명상하기 전에 몸의 근육과 뼈를 풀어주는 운동을 하세요.

1. 손 비틀기 및 악수 : 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허리를 돌려 악수하고, 발은 움직이지 않은 채 몸을 최대한 오른쪽으로 돌려서 치는 것 왼쪽 손바닥으로 오른쪽 어깨를 부드럽게 한 다음 다시 왼쪽으로 돌립니다. 동일한 동작을 수행하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10번 긋습니다.

2. 허리 운동 : 허리에 손을 얹고 눈을 뜨고 먼저 상체와 허리를 시계 방향으로 돌린 다음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회씩 돌립니다. 3. 허리를 비틀어 원을 그린다: 손을 곧게 펴고 높이 들고 몸을 시계 방향으로 10회,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회 360도 회전합니다.

4. 손을 던지고 무릎 구부리기: 손을 앞뒤로 흔들며 팔을 어깨 높이까지 올리면서 동시에 발끝으로 서서 발의 방향에 맞춰 두드립니다. 손을 휘두르며 이것을 백 번 반복하십시오.

5. 하늘을 땅에 대십시오. 손을 교차시키고 손바닥을 바깥쪽으로 돌리고 손바닥이 위를 향하도록 하며 동시에 손을 들어 발 뒤꿈치를 들어 올리십시오. 손바닥이 땅에 닿도록 다시 구부립니다.

6. 무릎 운동: 발을 모으고 반쯤 쪼그리고 앉아 무릎에 손을 얹고 처음에는 시계 방향으로 10회, 그 다음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10회, 서서 오른쪽 발목과 왼쪽 발목을 10회 돌립니다. 각각 2등급. 횟수는 본인의 판단에 따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2) 머리 움직임

매 좌선 전에는 위에서 언급한 준비운동을 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다음과 같은 머리 움직임을 해야 합니다.

이불 위에 앉은 후 먼저 힘을 가하지 않고 왼쪽과 오른쪽 무릎에 손을 편평하게 놓고 똑바로 앉은 다음 머리 움직임 4단계를 수행합니다. 1. 머리를 아래로 내린 다음 ⒉ 머리를 오른쪽으로 기울인 다음 왼쪽으로 기울입니다. ⒊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린 다음 다시 왼쪽으로 돌립니다. 왼쪽으로 기울이고, 위로 기울이고, 우회전하세요. 몸을 움직이지 않고 근육과 신경을 이완시키지 않고 각 단계를 세 번씩 수행하십시오.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움직이고, 눈을 뜨고 자연스럽게 호흡하세요. 머리 움직임의 목적은 머리의 혈액을 감소시키고 생각의 동기를 감소시켜 마음을 상쾌하게 하고 점차적으로 진정시키는 것입니다.

머리 동작을 한 후, 좌우 손바닥을 단전(배럴 아래 세 손가락 정도) 위에 놓고 양손 엄지손가락을 역삼각형 모양으로 대고 심호흡을 한 후 천천히 숨을 내쉬며 아래를 향하게 몸을 굽혀 손바닥으로 하복부를 눌러 공기를 빼내고, 공기가 완전히 내쉴 때까지 세 번 연속 심호흡을 하세요. 심호흡을 하는 목적은 몸에서 탁한 공기를 배출하고 신선한 산소가 공급된 공기를 공급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것입니다.

(3) 칠지좌법

준비를 마친 후 좌선을 시작하면 된다. 정통 명상법은 칠지좌법이다. 소위 칠가지 앉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꽃 자세로 앉기 - 두 가지 자세가 있습니다:

1. Ruyixiang 앉기 - 일반적으로 왼발을 아래로 하고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고,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 것을 여의좌상이라고 합니다.

⑵ 부동 금강승 - 오른발을 아래로 두고, 왼발을 오른쪽 허벅지 위에 놓은 다음,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 것을 부동 금강승이라고 합니다. 이 두 가지 앉는 방법은 나이가 많은 사람이나 초보자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초보자가 책상다리를 하고 앉을 수 없는 경우 한쪽 발을 다른 쪽 허벅지 위에 올려 놓으면 단일 연꽃 자세로 앉을 수 있습니다. 왼쪽 발이 오른쪽 종아리 아래에 있거나 오른쪽 발이 왼쪽 종아리 아래에 있습니다.

쌍련이나 단련에 앉기 어려운 분들은 처음에는 간단한 앉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

⑴ 크로스-풋 시트(cross-foot Seat) - 두 발을 바닥에 놓고 안쪽과 뒤쪽으로 끌어당겨 발바닥이 위쪽을 향하게 하고 두 종아리와 두 허벅지 아래에 위치합니다.

⑵ 학 위에 걸터앉는 것, 즉 학의 등받이를 타듯 무릎을 꿇고 부드러운 쿠션을 다리 아래에 놓고 두 발의 엄지손가락을 상하로 겹쳐서 앉는 것, 엉덩이를 다리 아래에 놓습니다.

⑶ 데미싯(Demi-sit) - 왼발을 반가부좌 자세로 안쪽으로 구부리고 다른 쪽 발은 바깥쪽으로 구부려 등 뒤에 앉습니다. 남방전통의 소승불자들은 법문을 듣기 위해 바닥에 앉을 때 종종 이 자세를 사용합니다. 그들은 선종 사원에 앉을 때 초기 앉는 자세로도 이 자세를 사용합니다.

⑷여이좌(瑷夷坐) - 이 자세는 보살이 깨달음을 얻은 후 도솔천에서 인간 세상에 내려오기 전의 좌발을 반가부좌로 하고 발뒤꿈치를 안쪽으로 굽힌 자세를 본뜬 것이다. 오른발을 수직으로 세우고 서서 무릎을 구부려 오른쪽 가슴 앞에 놓습니다. 왼손과 오른손을 왼쪽과 오른쪽 무릎 위에 평평하게 놓거나 똑바로 세운 무릎 위에 놓습니다. .

⑸ 똑바로 앉기 - 위의 앉는 방법은 모두 땅에 짚은 자세입니다. 이 자세에서는 무릎과 같은 높이의 의자나 벤치에 발을 땅에 대고 종아리를 수직으로 눕혀 앉습니다. , 그리고 무릎 원 펀치 거리가 있고 등은 아무것도 의지할 수 없으며 엉덩이만 단단히 고정되어야 하며 허벅지는 공중에 매달려 있어야 하며 종아리와 직각을 이루어야 합니다.

위의 다양한 앉는 방법은 앉는 자세와 손 자세가 약간 다를 뿐이며 나머지는 여전히 칠가지 앉는 방법에서 규정한 기준을 따릅니다.

가장 효과가 크고 가장 빠르며 오랫동안 안정될 수 있는 앉은 자세는 여전히 가부좌에서 가장 어려운 앉는 자세이다. 그러므로 초보자들이 쌍연을 할 수 없더라도 최소한 연습을 더 많이 하여 단련에 익숙해져야 한다.

2. 등을 곧게 유지 - 다리를 꼬고 허리와 몸통을 곧게 펴고, 가슴은 올리지 말고, 머리 꼭대기를 수직으로 유지하고, 아래턱을 끌어당긴 후, 아담스 사과를 누른다. 당신의 턱.

⒊손매듭 달마정인 - 오른손은 아래, 왼손은 위로 두 손으로 원형 매듭을 짓고 두 엄지손가락을 가볍게 연결하여 원을 그리며 가볍게 눕힙니다. Dantian 아래 허벅지.

⒋어깨 이완 - 어깨 근육을 이완시켜 어깨도, 팔도, 손도 없는 것처럼 느껴보세요.

⒌혀끝으로 입천장을 살짝 핥아보세요 - 혀끝으로 앞니 윗잇몸의 침샘을 핥아주세요. 천천히 삼키세요.

⒍입을 닫으세요. 언제든지 코로만 숨을 쉬고, 코 질환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을 벌려 숨을 쉬지 마세요.

⒎눈을 살짝 뜨고 눈을 감고 두 부분으로 나눈 다음 2~3피트 앞의 땅에 시선을 두십시오. 이것은 아무것도 보는 것이 아니라 보는 것입니다. 눈을 크게 뜨면 마음이 산만해지기 쉽고, 눈을 감으면 쉽게 졸리게 됩니다. 너무 오랫동안 눈을 뜨고 피곤함을 느낀다면 잠시 눈을 감는 것이 좋습니다.

(4) 심신을 편안하게

둥근 이불 전체에 앉는 것은 적합하지 않으며 개인 상황에 따라 반쯤 앉을 수도 있고 반쯤 앉을 수도 있습니다. 허리와 몸통을 펴는 데 도움이 되는 이불의 세 번째; 적당한 경도와 부드러움을 지닌 정사각형 패드를 다리 아래에 놓을 수 있습니다. 명상할 때에는 몸과 마음이 완전히 이완되어야 하므로 목걸이, 시계, 안경 등의 물건을 몸에 착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몸이 완전히 자유로워지도록 헐렁한 옷과 헐렁한 벨트가 달린 바지를 입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트레스.

모두 자리에 앉은 후 몸의 긴장을 풀기 시작하고 머리, 눈알, 얼굴 근육, 목, 어깨, 팔, 등과 허리, 하복부, 다리를 하나씩 정신적으로 말해 보세요. 체중을 엉덩이에 싣고 단전으로 숨을 가라앉히세요. 신체의 모든 부분, 심지어 피부도 완전히 이완되어야 합니다. 압력이 있는 한 긴장은 신경계는 물론 소화 및 분비 시스템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몸이 완전히 이완된 후에는 눈을 2/3 정도 살짝 뜨세요. 눈알에 힘을 가하지 마세요. 마음에 기쁨이 있어야 합니다. 혀를 입천장에 대고 요추를 펴십시오. 양손을 배꼽 아래로 펴십시오. 오른쪽 손바닥의 손바닥과 양손의 두 엄지 손가락이 연결됩니다. 그런 다음 몸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을 멈추고 엉덩이와 시트 쿠션 사이에 체중을 두고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이때 몸은 이불에, 마음은 방법에 맡기세요.

졸리거나 졸린 느낌이 들면 눈을 크게 떴다가 상쾌한 기분이 들 때 살짝 감아보세요. 호흡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은 매우 지루한 일이며 어지러움을 느끼거나 잡생각이 들기 쉽고 마음은 망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수업할 땐 수업에 집중하고, 먹을 땐 먹는 데 집중하고, 잘 땐 자는 데 집중하고, 모든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5) 호흡 세기

호흡에 오랫동안 주의를 기울이면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⒈ 호흡 세기(호흡 세기) 방법), ⒉ 부처님의 명호를 염불한다. 이러한 방법 역시 일심(一心)을 갖고 마음을 집중시키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먼저 숨을 세는 연습을 하고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세요. 보통 사람들은 숨을 쉴 때 날숨 시간은 길고 들숨 시간은 짧기 때문에 우리는 숨을 들이쉴 때마다 숨을 내쉴 때마다 숫자를 센다.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쉴 때에도 여전히 그 숫자에 머물러 있습니다. 다음 숨을 내쉴 때 다음 숫자로 변경하세요.

평균적으로 사람은 분당 약 14~16회 숨을 쉰다. 의도적으로 호흡을 조절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가슴이 불편해질 것입니다.

명상 경험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호흡이 1분에 4~5회 정도로 느려지는데, 이는 명상 수준이다. 일반적으로 호흡이 1분에 10회에 이르면 마음은 이미 상당히 안정되고 안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호흡이 가빠지면 매우 속상하고, 두렵고, 짜증나고, 흥분되겠죠. 호흡과 맥박은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호흡에 문제가 있으면 반드시 맥박에 문제가 있고, 맥박이 빠르면 호흡에도 문제가 있으므로 평소대로 호흡해야 합니다.

숨을 세는 방법은 숨을 내쉴 때마다 숫자를 세어 하나부터 열까지 세고, 다시 하나까지 세고, 다시 열까지 세는 일을 반복하는 것이다. 호흡수를 셀 때 망상이나 혼란스러운 생각이 생기면 중간에 몇 번을 세어도 처음부터 다시 세어야 하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 원활하게 셀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10, 아니면 너무 많이 세어서 의식이 없습니다. 숨을 세기 시작하면 상쾌한 기분이 들 수도 있지만, 한동안 세고 나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으니, 숨을 쉴 때마다 숫자를 세는 연습을 해서 신선함을 유지하세요.

(6) 부처님 명호

어떤 사람들은 호흡을 세지 않고 호흡이 정상적이지만 일단 호흡을 세면 호흡이 빨라지고 부자연스러워집니다. 그렇다면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방법, 즉 아미타불이나 관세음보살의 성호를 염불하는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부처님의 명호를 염하는 것 외에 부처님의 수를 외울 수도 있습니다. 즉, 아미타불이나 관음보살의 성호를 외우고 아미타불일수, 아미타불 둘..., 또한 하나부터 열까지 계속해서 센다. 목적은 마음을 집중하는 것입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면서 세는 방법은 호흡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호흡에 협조할 필요도 없습니다. 서두르거나 천천히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숫자를 세어 이 숫자의 존재를 분명히 알고, 그 숫자에 초점을 맞춰 부처님 명호의 두 번째 문장의 두 번째 숫자를 계속해서 외우십시오. 이는 내쉬는 숨의 횟수를 세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무작위 방식, 숨 세기 방식, 염불 방식, 부처님 세기 방식 등 작업 수행에 적합한 방식을 선택할 수 있지만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방법을 한꺼번에 사용하지 말고 한꺼번에 사용하십시오. 그 방법은 마음을 조절하기 위해 동일한 방법에 집중해야 합니다.

(7) 마음을 조절하는 방법

몸, 호흡, 마음의 조절은 조절을 의미합니다. 명상 중 움직임과 자세는 신체 조정과 관련이 있으며, 호흡 조절은 숨이 들이쉬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숨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마음이 자연스럽게 안정될 것입니다. 마음과 호흡이 연결되면 마음이 고요해지고 온갖 잡생각과 각종 정신적 활동, 충동이 자연스럽게 안정되는데, 이는 호흡을 조절하고 마음을 조절하는 것이다.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은 호흡과는 관계가 없고 마음을 다스리기 위한 것이다. 마음이 매우 혼란스러우면 빨리 부처님 명호를 외우십시오. 마음이 아주 고요하다면 부처님 명호를 천천히 염송하십시오. 부처님 이름으로 세는 것은 하나부터 열까지 세고 다시 돌아가서 반복하는 이유는 세는 것이 기계적으로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즉, 뇌가 미친 듯이 생각하면서 입으로 세되 여전히 숫자는 잘 세는 것이다. 우리는 어려서부터 셀 수 있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숨을 셀 때 우연히 100, 200까지 세면서 200까지 세는 것이 10까지 세는 것보다 쉽다고 생각합니다.

숫자 열 개마다 뒤돌아보는 것도 귀찮지만, 우리의 목적은 숫자를 세는 것이 아니라, 이 범위를 벗어나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한 점에 마음을 집중하는 것입니다. 즉, 마음은 학습 방법을 떠나지 않습니다. 들숨과 날숨의 느낌을 남기지 않고 호흡을 세고, 부처님의 이름을 떠나지 않고 부처님의 이름을 염불하는 것, 즉 마음을 되돌려 한 점에 집중하는 것이다. 그 목적은 자기 이해, 자기 지식, 자기 확인의 기능을 달성하는 것입니다. 자신의 정신적 활동에 대해 명확하지 않다면 자신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자신을 더 깊이 이해하면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강해지고 능력도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 적을수록 엉뚱한 일을 하고, 엉뚱한 말을 하기가 더 쉽습니다. 왜냐하면 제멋대로 생각하고, 말도 안 되는 말을 하고, 경솔하게 행동할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자신을 마스터할 수 없습니다.

몸과 마음을 통제할 수 없는 이러한 현상을 피하려면 자신을 알고, 이해하고, 자신을 긍정해야 합니다. 자신을 명확하게 이해할수록 실수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오히려 자신의 생각과 판단과 말과 행동이 더욱 정확해질 것입니다. 우리가 자신의 생각을 더 잘 통제할 수 있을 때, 우리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강화되고, 자기 이해, 자기 확인, 자기 성장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8) 앉기 전 전신 마사지

명상 후, 일어나기 전(집중에서 벗어나기) 마음이 먼저 움직여야 하고, 앉겠다고 스스로에게 말해야 한다. 천천히 흔들고, 손을 모으고, 무릎에 손을 얹고, 몸을 크게 흔들고, 다리의 모든 관절을 풀어주고, 전신 마사지를 하십시오.

마사지 순서는 먼저 손바닥을 비벼 따뜻하게 한 뒤, 엄지손가락 뒤쪽으로 눈꺼풀을 가볍게 마사지하고, 따뜻해진 손바닥으로 지압해 주는 순서다. 그런 다음 손바닥을 사용하여 얼굴, 이마, 목 뒤, 옆구리, 귀, 어깨, 팔, 손등, 가슴, 복부, 등, 허리, 특히 팔과 겨드랑이, 허리, 신장과 바이탈 게이트, 다음으로 오른쪽 허벅지, 무릎, 종아리, 왼쪽 허벅지, 무릎, 종아리를 마사지하고 발과 발목을 부드럽게 회전시키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명상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허리가 매우 중요하므로 더 많이 마사지해야 합니다.

종아리를 마사지할 때는 슬개골 아래 세 손가락부터 시작해서 끝까지 눌러주면 약간 아프지만 위장관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생활과 일이 스트레스를 받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분노가 강해지고 간에 불이 오르며 변비가 생기기 쉽습니다.

두세 손가락으로 배꼽의 왼쪽과 오른쪽을 살짝 눌러주면 효과적이다. 배변이 막히면 숨이 막힐 때보다 불편하고 명상에 대한 흥미도 영향을 받는다.

이 셀프 마사지 방법은 좌선 초보자들이 겪는 피로를 완전히 없애고 몸과 마음을 부드럽고 따뜻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마사지할 때는 손바닥이나 손가락에 집중해야 합니다. 전체 마사지는 약 15분 안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더 간단하다면 약 3~5분 안에 완료될 수 있습니다. 명상 외에도 피곤하거나 졸릴 때 전신 마사지를 하면 피로 해소에 매우 효과적이다.

명상 시 주의사항

1. 마음이 맑고 체력이 강할 때 등 매일 정해진 시간에 명상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저녁에 앉으십시오. 목욕 후와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매번 적어도 15분에서 20분 동안 앉아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아침에 일어나 양치를 하고 세수를 한 후, 자리에 앉기 전 따뜻한 물을 한잔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엄격한 제한은 없지만 너무 진한 커피를 마시면 심장과 뇌가 흥분되어 진정하기 어렵습니다.

3. 과식한 사람, 술에 취한 사람, 너무 피곤한 사람, 격렬한 운동을 한 사람, 방금 성교를 한 사람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허약한 상태이므로 명상을 해서는 안 됩니다.

4. 자와 정오에 참선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는 말이 늘 있어왔는데, 시간만 있다면 현대인의 생활습관은 과거와 다릅니다. 자와 정오 시간에 명상을 하세요. 너무 오래 앉아있지만 않으면 괜찮습니다.

5. 눈을 사용하지 않고 언제든지 마음을 사용하여 긴장을 풀고 연습하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또한 눈과 하복부를 이완시키는 방법을 사용하면 많은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수입은 늘리고 지출은 줄이려면' 영양의 균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6. 충분한 에너지는 우리 몸의 다양한 경로에 저항이 없도록 보장할 수 있으며, 기 맥박이 차단 해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소화 시스템, 순환 시스템 및 신경계도 차단 해제될 수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명상과 운동을 사용하십시오. 목적은 건강(신체 조정)입니다.

7. 명상할 때 허리는 아주 곧게 편다. 오랫동안 앉아 있으면 천천히 굽어진다. 심하게 굽혀지지 않으면 일부러 자세를 조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을 긴장하게 만들 것이다. 기가 맑으면 등과 척추가 저절로 곧게 펴집니다. 이것은 완전히 기가 주도하는 것이지 사람이 주관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것은 매우 놀라운 현상입니다.

8. 명상을 자주 하지 않는 사람은 다리를 꼬고 앉아도 됩니다. 마른 사람이라면 다리가 이중 연꽃에 걸려 매우 고통 스러울 것입니다. 뚱뚱하다면 다리 살이 다리를 높게, 낮게 고정시켜 단일 연꽃이 더 불편합니다. 안정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