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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블로프의 개이자 마약퇴치 영웅 치퉁웨이(Qi Tongwei)
Qi Tongwei, 이 이름은 '인민의 이름으로'만큼 인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글에서는 치퉁웨이에 대해 먼저 이야기하기보다는 '개 학대자' 파블로프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파블로프는 자신이 심리학자임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심리학을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그를 '훌륭한 심리학자'로 존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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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블로프의 많은 실험은 개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여전히 개를 대상으로 하는 실험이 시작될 때 파블로프는 개들에게 원(그림)과 타원(그림)을 제시했습니다. 그 후 개들은 일련의 차별 훈련을 받았습니다. 개들이 원을 보았을 때 파블로프와 그의 조수들은 말했습니다. 개들이 타원을 보았을 때 개들에게 보상으로 음식을 주었고, 파블로프와 그의 조수들은 개들에게 처벌로 전기 충격을 가했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개는 원과 타원을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개는 원을 보면 눈물을 흘리며 잔치를 기다리며, 타원을 보면 당황하여 전기 충격을 무기력하게 받아들입니다. 이런 현상을 전문 심리학 용어로 사용하면 '분화'라고 부른다. 개들에게 있어 이 단계와 이 세상의 규칙은 매우 간단합니다. 특정 상황에서는 보상을 받고, 특정 상황에서는 처벌을 받습니다.
실험의 두 번째 단계에서 파블로프와 그의 조수들은 원을 천천히 천천히 납작하게 만들거나, 타원을 천천히 천천히 둥글게 만들었습니다. 처음에 개는 여전히 원과 타원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원이 타원에 가까워지거나 타원이 원에 가까워지면 개는 미쳐 버립니다. 그것은 새장 안에서 위아래로 뛰어오르고, 안절부절 못하고, 세게 치고, 필사적으로 새장을 물고, 계속 울부짖고 으르렁거렸습니다! 개들은 왜 이렇게 고통스러울까요? 왜냐하면 개에게는 원래 세상에 존재했던 규칙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해지기 때문입니다.
이 위대한 심리학자는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설득력 있게 말했습니다. 사람이 정의하는 원래의 규칙과 가치 체계가 붕괴되면 개뿐만 아니라 사람도 미쳐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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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통웨이는 처음에는 입장이 확고하지 않은 사람이 아니었다. 전 당위원회 서기의 딸인 량루가 그를 필사적으로 쫓아다녔다. 그는 자신의 사랑을 지키기로 선택했지만, 그 결과 한눈에 보이는 삶을 살기 위해 산간벽지로 보내졌다. 사랑하는 여자에게 돌아가고 싶었던 그는 목숨을 걸고 마약퇴치대에 입대했지만, 세 발의 총탄을 맞고 마약퇴치영웅이라는 칭호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견디지 못했다. 그는 심지어 강력한 (양 루) Feng Qingyundan에게 구타당했습니다. "나는 그들에 대한 사랑을 시험했습니다."
결국 그는 권력자들과 타협했고, 한동대학교 운동장에 무릎을 꿇고 자신보다 열 살 위이고 감정적 기반이 전혀 없는 여자에게 프러포즈했다. 아마도 그 무릎을 꿇은 것은 순수한 사랑에 대한 갈망과 그리움을 소멸시켰을 뿐입니다. 그러나 나중에 권력자들의 후원으로 그의 명성이 높아지면서 그의 기존 가치 체계는 완전히 파괴되었습니다!
한때 자신의 노력으로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었던 치퉁웨이는 이제 자신의 이상과 신념에 대한 이전의 이해가 모두 '잘못'되었음을 발견할 수밖에 없었다. 무력한 사람 개인은 너무 작습니다! 그의 낡은 가치관은 점차 붕괴되고 있으며, 이 과정은 그를 질식시키고 미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그는 자신의 가치 체계를 시급히 재편하고, 자신을 구하고, 무의미한 공허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곧 그는 권력만이 자신이 추구할 가치가 있는 유일한 목표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오직 권력만이 그에게 안정감, 의미, 존재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사람이 되어야만 그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강력한 자들을 분쇄해야만 우리는 운명에 대한 발언권을 가질 수 있고, 그래야만 "세상의 이복 아들을 얻을 수 있다". 그 순간, 그의 삶에는 새로운 가치관이 확립되었다. 즉, 무릎을 꿇고 청혼하고, 권력자들에게 의지하는 것에 대해 합리적인 설명을 했기 때문에, 설령 설령 다시 한 번 '선발'을 하게 된 셈이다.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독을 마시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의 행동은 파블로프의 실험에 나온 피험자들과 똑같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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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가치관의 전복과 재편에 직면한 것은 타락한 고위 관료인 고율량이다.
당시 전 성위원회 서기의 아들인 조루이룽(趙瑞龍)은 고율량에게 루저우 프로젝트 승인을 요청하고 싶었지만, 아들을 설득하기 위해 무심코 자오리춘이 리춘을 전근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Dakang이 떠나면 그는 프로젝트를 승인할 것입니다.
뜻밖에도 늙은 비서는 정말 소중한 아들을 위해 이다강을 다른 곳으로 데려갔다. Gao Yuliang의 반응은 어땠나요? 그는 너무나 혼란스럽고 깊은 혼란에 빠져 몇 년 후 충격을 받은 채 전처인 우 선생님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가오위량은 낡은 가치관의 붕괴로 인해 마음에 폭력적인 갈등이있었습니다. 이 갈등이 해결되지 않으면 결코 평화를 누릴 수 없습니다.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은 원래의 가치 체계를 고수하거나 새로운 가치 체계를 재구성하는 것입니다. 선택과 유혹에 직면했을 때 낡은 가치관을 고수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가요? 새로운 것을 재구성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그는 새로운 가치관의 주도 아래 공직사회의 불건전한 경향을 인식하면서도 지식인의 양심으로 그들과 거리를 두려고 노력했지만 고립은 불가능했다. 미인, 별장, 권력에 대한 유혹이 너무 크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인, 별장, 권력이 그의 새로운 가치관과 그의 새로운 추구와 일치한다는 것이다.
이후 자오리춘(趙立春) 노비서가 보기에 '먹이'를 삼킬 수 있는 인물 중 한 명이었던 고율량은 쭉 사기를 치고 성당 상무위원회에 성공적으로 승진했고, 심지어 성당위원회의 비서와 풍장 지사가 될 뻔했습니다.
그의 행동은 파블로프의 실험에 나온 피험자와 닮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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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우리는 생각보다 규칙을 훨씬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의 기존 가치 체계는 작은 일로 인해 쉽게 전복될 수 있습니다.
현실 세계에서 우리는 언제든지 가치관의 갈등, 심지어 심각한 갈등에 직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갈등도 우리의 올바른 신념과 가치 체계를 포기하는 이유가 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치통웨이가 전통적인 의미의 악역은 아니라는 점은 인정하지만 그에 대한 동정심은 전혀 없다. Hou Liangping이 연극이 끝날 때 Xiao Cai에게 성공에 대해 경고한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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