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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비자 위라오(Han Feizi Yu Lao)의 원문과 번역(한비자(Han Feizi)의 번역 전문을 온라인에서 읽어보세요)
'한비자우노'의 원문과 번역
초나라 장왕은 월나라를 공격하려 했으나 장자는 그에게 “왜 왕이 월나라를 공격해야 합니까?”라고 훈계했다. 장자가 말하기를, "나라가 어지럽고 군대가 약하다." 장자가 말하기를, "신의 지혜는 눈과 같으니, 백보를 볼 수 있으나 자기의 속눈썹은 볼 수 없느니라. 왕의 군대는 진나라에게 패하고, 진(秦)이 백리 길을 잃었으니 장(莊)이 영지에서 쫓겨났으나 관리들이 제지하지 못하고 왕이 약하고 어지러운 것은 그 때문이 아니니라. 나라의 지배를 받고 있는데 나라를 공격하려 하기 때문이다. 이 지혜는 눈과 같다." 왕나이지. 그러므로 그는 남을 보는 것이 어려운 것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보는 것이 어려운 것임을 알기에 이렇게 말했다. "보면 알 수 있느니라." 번역__초장왕은 월나라를 공격하려고 하였는데, 두자는 그에게 “왕이 왜 월나라를 공격하려 하느냐?”고 말했다. 월나라 정국이 혼란스럽고 나약하다. "나는 비록 이 일을 알지 못하지만 깊이 걱정하고 있습니다. 지혜는 눈과 같아서 백 걸음을 볼 수는 있어도 자기의 속눈썹은 볼 수 없습니다." .왕이 진나라와 금나라에게 패한 후 수많은 땅을 잃었다." 이는 초나라의 나라가 약함을 말하며, 어떤 사람은 영토 내에서 소란을 일으키고 관리들은 무력하여 나라가 약함을 뜻한다. 추의 상태는 군사적 약점과 정치적 혼란의 측면에서 추의 상태가 월의 상태보다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지혜는 눈으로 볼 수 없는 것처럼 보입니다. 초나라 장왕은 월나라를 정복하려는 생각을 포기했다. 남을 똑똑히 보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똑똑히 보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깨닫기 위해 노자(老子)는 이렇게 말했다. 자신을 인식하는 것을 이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Han Feizi의 전체 번역 읽기
"Han Feizi"의 원본 텍스트
고대 일반 개요: 살펴보기 하늘과 땅, 강과 바다를 보아라. 계곡이 해와 달을 비추고 사계가 움직이고 구름과 바람이 움직이기 때문에 지혜로 마음에 부담을 주지 말고 이기심으로 자신을 괴롭히지 말라. ; 혼돈을 통제하기 위해 마법에 의존하고, 옳고 그름에 대한 보상과 처벌에 의존하고, 무게와 무게에 집중하지 마십시오. 기질을 상하게 하지 마십시오. 결점을 씻어내지 말고, 밧줄 밖으로 나가지 말고, 법 밖으로 서두르지 말고, 법 안에서 속도를 늦추지 마십시오. 원칙은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불행과 축복은 사랑과 악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도와 법에서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태평하고 평온한 세상에 법은 마치 아침 이슬과 같으니
단순하고 쉼이 없으며 마음에 원한이 없고 입에 괴로운 말이 없느니라. 그러므로 전차와 말은 긴 여행에도 지치지 않을 것이며, 깃발은 큰 습지를 어지럽히지 않을 것이며, 모든 사람은 침략자에게 목숨을 잃지 않을 것이며, 영웅은 깃발보다 오래 살지 못할 것이며, 영웅은 책에서 유명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업적은 공허함을 기록하기 위해 접시와 최후통첩에 기록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함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유익은 없고, 평화보다 더 오래 지속되는 축복은 없다고 말합니다. 장인과 돌이 천년을 살게 하고, 갈고리를 작동하고, 규칙을 지키고, 태산을 곧게 펴고, 벤과 우가 장수들을 이끌고 백성을 단결시키도록 하라. 노련하고 장수하는 태산은 곧지 아니하여 백성이 뭉칠 수 없느니라.
한비자(한비자) 번역
전체 상황을 고려할 수 있는 고대인: _하늘과 땅을 보고, 강과 바다를 관찰하고, 계곡의 기복, 햇빛과 달, 사계절의 변화, 구름의 분포, 풍향의 변화는 교묘하게 마음의 상태를 어지럽히지 않고 자기 자신을 끌어내리지 않습니다. - 이익은 국가 통치의 효과를 마술에 두고, 사물의 옳고 그름을 보상과 처벌에 두고, 물건의 무게를 가늠하는 데에 두며, 자연의 법칙을 위반하지 않으며, 인간의 본성을 해치지 않습니다. , 더러움과 흠을 씻어내지 말며, 법 밖에 있지 않고 법 안에도 속하지 않으며, 불변의 원칙을 따르지 않으며, 불행과 복을 완전히 따르지 않습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좋고 싫음에 기초하지 않고 우주의 일반적인 법칙과 국가의 법률 시스템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안정된 사회에서 법은 아침 이슬과 같아서 맑고 어지럽지 아니하며 마음에 원한이 없고 입에 노한 말이 없느니라. 그러므로 장거리를 달려도 피로가 없고
패배 후에도 깃발이 늪에 버려지지 않고, 적의 침략에 백성이 죽지 않고, 전사가 장군의 깃발 아래서 죽지 않으며, 영웅은 책에 남지 않을 것입니다. 그의 이름과 그의 즉각적인 군사적 업적은 판에 새겨지지 않고 국가 연대기에 공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령의 단순함보다 더 큰 유익은 없고, 세상의 평화보다 더 지속되는 축복은 없다'고 합니다. 장인은 천년의 수명을 다해 갈고리를 잡고, 규율을 지키며, 먹줄을 세워 태산을 바로잡게 하고, 맹번과 하우가 날카로운 칼을 들고 백성을 다스리게 하라. , 그 장수는 천지의 장수와 같으니
그래서 이용하라 사람이 죄를 지어도 법의 처벌을 받지 않고 물고기가 물을 떠나도 해를 입지 아니하느니라. 이처럼 세상에는 잘 관리할 수 없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한비자는 옛날 편작을 비교했다
1. 편작의 치료에 대한 한문
편작이 채환공을 만났다 편작이 채환공을 만났다. 환호는 "몸에 병이 있다. 치료하지 않으면 겁이 난다"고 말했다. 질병.
"Bian Que가 나왔고 Huan 후작이 말했습니다. "의사는 질병을 치료하는 데 능숙하고 결과적으로 질병을 치료하지 않습니다! 열흘간 머물다가 편작이 다시 그를 만나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는 것이니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후환은 대답하지 않았다. 편작이 나왔지만 환후는 또 불쾌해했다.
10일 동안 머물렀던 편작은 그를 다시 만나 "너 병이 났구나"라고 말했다. 장과 위에 있는데 치료할 수 없으면 장군 이신이 할 것입니다. "후환은 대답이 없었다.
편작이 나왔지만 환후는 불쾌해했다. 열흘 동안 머물다가 편작은 환후를 바라보며 돌아섰다.
허우 환씨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며 편작이 말했다: "병은 간질에 있는데 국과 쇠가 닿을 수 있고, 피부에 바늘과 돌이 닿을 수 있고, 장과 위에 불기가 닿을 수 있고, 생명의 명령이 있는 골수에는 너희가 할 수 있는 것이 없느니라." 이제는 골수에 있으므로 초대가 없습니다. ”
환후작은 5일 동안 몸이 아파서 사람들에게 변작을 구해달라고 부탁했고, 진환후작은 사망했다.
'한비자'에서 선정 ·우라오" 편작 편작은 채황공을 만나러 잠시 서 있었다. 편작은 "피부에 가벼운 병이 있는데,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환후작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
편작이 떠난 뒤 환후작은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을 신용으로 대하는 걸 좋아한다! 열흘 후 편작이 다시 당신을 찾아와서 "당신의 병은 이미 근육까지 퍼졌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후는 그를 무시했다.
변작이 떠난 뒤 환후작은 또 기분이 좋지 않았다. 열흘 뒤 환작이 다시 그를 만나러 가며 말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장과 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깊어질 것입니다. ”
환후는 그를 또 무시했다. 편작이 떠난 뒤 환후는 또다시 기분이 나빠졌다.
10일 후 환후는 환후를 보고 뒤돌아 도망쳤다.
Bian Que는 "이 질병은 표면에 있으며 뜨거운 물과 약용 온습포로 치료할 수 있고 근육에는 침술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창자와 위는 화약으로 치료할 수 있다." 치료할 수 있지만 골수에서는 운명의 문제이므로 방법이 없다. 이제 골수에 있으므로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을 것입니다. "
5일 후 환후는 온몸이 아파서 이미 진으로 도망쳐 온 변작을 찾으러 사람들을 보냈다. 환후는 죽었다.
2. 누가 알겠는가. " 한문으로 된 '편작이 병을 고친다' 원문
편작은 채환공을 만났다. 편작은 채환공을 만났다. 방에 틈이 있었다. 편작은 이렇게 말했다. "당신의 병은 당신의 몸에 있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치료하지 않으면 당신은 그것을 두려워하게 될 것입니다." 환 후작이 말했다: "나는 어떤 질병도 없습니다." "의사가 병을 잘 치료하고 고치지 않으면 공이 됩니다." 열흘 동안 머물다가 편작이 그를 다시 만나 말했다: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당신이 고치지 않으면 환후는 대답하지 않았다. 변작이 나왔으나 환후는 불쾌해했다. 변작은 열흘간 머물다가 돌아와서 "안 그러면 위장이 아프다. 치료하면 더 나빠질 것입니다." 환후는 대답하지 않았습니다. 편작이 나오고 환후가 나왔습니다. 그는 다시 불행해졌습니다. 변작은 열흘 동안 머물다가 환후를 바라보며 돌아섰습니다. 그러므로 환후는 돌아섰습니다. 이에 대해 사람을 보내어 물어보니, "병은 관절에 있어 수프와 쇠가 닿을 수 있고, 피부에 있어서 창자와 위에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명령이 속한 골수에는 할 일이 없으니 지금은 골수에 있으므로 묻지 않아도 되느니라.” 환공은 5일 동안 몸이 아프게 되었다. 고통을 겪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환후는 사망했습니다.
3. 편작의 병 치료에 관한 한문 에세이
원 출판사: 두미 도서관
편작의 질병 치료 중국 고전 답변 제1장: 편작의 질병 치료 원문 답변: Lu Gong과 Zhao Qiying은 둘 다 병이 있었는데, 둘 다 편작에게 치료를 요청하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병은 외부에서 비롯됩니다." ① 약과 돌은 궁궐에 보관되어 있다. 이제 ④로 인한 병이 있는데, 이제 그것을 공격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먼저 듣고 싶습니다." 야망은 강하지만 에너지가 약해서 계획은 잘 세우지만 결단력은 약한 편입니다. 그러면 편작이 두 잔을 마시고, 그 남자는 술에 취해 3일 동안 죽었는데, 그 사람은 자신의 마음을 알아보기 위해 마법의 약을 먹은 뒤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Qi Ying의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그에게는 아내가 있었지만, Qi Ying에게도 술집에 있던 아내가 있었습니다. Bian Que는 소송에 참여했습니다. 소송 주: 1. 범죄, 침입. ②푸: 통장, ④ 이성: 루의 공후와 조의 기영이 그에게 치료를 요청했다. 그 중 두 명은 치료되었고, 편작은 공후와 기영에게 그들의 이전 질병이 외부에서 내부 장기에 침입했으며 이제 당신은 몸과 함께 자라는 선천적인 질병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두 사람은 "우리 병을 먼저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편작이 공작에게 말했다: 당신은 마음이 강하지만 성격이 약합니다. 당신은 전략이 많지만 결단력이 부족합니다. 기영은 마음이 약하지만 성격이 강하고 전략이 부족하고 너무 독단적입니다. 마음을 바꾸면 모두 괜찮을 것입니다. 편작은 그들에게 독주 두 개를 주고 3일 동안 혼수상태에 빠지게 한 다음 가슴을 열고 심장을 꺼내어 교체했습니다.
4. 편작의 치료법. >
편작의 병치료에 대한 고대논문 편작이 채환공을 보고 거기 서서 말했다. "병은 내장에 있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겁이 난다." ." 허우환은 "나는 병이 없다"고 답했고, 환허는 "의사가 병을 잘 치료하면 열흘 뒤에는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당신의 병은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입니다." 환후는 대답하지 말았지만 환결은 열흘 동안 머물면서 다시 불쾌해했습니다. Que는 그를 다시 만나서 "당신의 병은 위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환후는 대답하지 않았고, 환후는 계속 머물고 나서 불쾌해했습니다. 열흘 만에 변작이 환후를 보고 돌아서자 환후가 누군가에게 물어보라고 했다. 결석은 장과 위에 닿을 수 있고, 불기가 닿는 곳에는 명령이 있는 골수에는 할 일이 없습니다." 5일 동안 머물렀습니다. 환후가 몸이 아파서 사람들에게 변작을 청하여 도망하니 환후가 죽고, 편작은 채환공을 만나러 잠시 서서 말했다. "피부에 가벼운 병이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심각해질까 두렵습니다." 환후가 "병은 없습니다." 편작이 떠난 뒤, 후작이 말했다. Huan은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하며 이것을 공로로 삼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열흘 후 Bian Que는 그를 다시 만나서 "당신의 질병은 이미 근육에 퍼졌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치료를 받으면 더 심각해질 것입니다." 환후안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변작이 떠난 후 환후작은 다시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열흘 후 변작은 그를 다시 만나서 말했습니다. "당신의 병은 이미 장과 위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깊어질 것입니다." Hou Huan은 다시 그를 무시했습니다. Bian Que가 떠난 후 Hou Huan은 다시 불행해졌습니다. 열흘 후 Bian Que는 Hou Huan을 보고 돌아서서 도망갔습니다. Hou Huan은 특별히 사람을 보냈습니다. 그에게 물었습니다. Bian Que는 "이 질병은 표면에 있으며 뜨거운 물로 끓이고 약용 온습포를 사용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근육에는 침술로 치료할 수 있으며 내장과 위장에는 치료할 수 있습니다." 화약으로 치료하면 시밍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제 골수에 있으므로 5일 후 환호는 더 이상 신경 쓰지 않습니다." 온몸이 아파서 사람들을 보내 진으로 도망간 편작을 찾았다 환후가 죽었다. 전국시대 월나라의 의술이 뛰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전설의 고대 의사인 채국왕인 채환환(蔡得皇)의 이름으로 불렀으며, 앞으로는 '후환'으로 불릴 것이다. ② 유지안: 잠시 동안. ③ 질병: 경미한 질병. ⑤ 일반: 죄송해요. ⑧ 나가다 : 물러나다 ⑨ 의사가 착하고 병을 고치지 않으면 공을 받느니라 :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고 공을 보상으로 삼는 것을 좋아한다! 즉, 입자는 실제 의미가 없습니다. ⑩ 주시리: 열흘 동안 머물렀습니다. 피부: 근육과 피부. Yue: 여전히 걷고 있습니다. 돌아서 달리십시오..Huo는 "회전"과 동일합니다. 따라서: 특히 수프 철의 도달: 수프 철로 얻을 수 있는 것, "철"과 동일합니다. 물을 끓인다) 철, 약과 함께 뜨거운 찜질을 한다. 사명(秦命) 소속: 삼명(吉命)에는 두 개의 별이 있다. 『금·천문지』에는 “삼국이 생명과 장수를 관장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삶과 죽음을 담당하는 것은 할 일이 없습니다. 따라서 "Yi는"입니다. 왜냐하면, 아니기 때문입니다. 물어보세요. 더 이상 말하지 마세요. Suo: 검색하세요.
5. 편작의 치료에 대해 다시 이야기해 보세요.
이 글은 이 글에 대한 채황공의 병의 전개를 바탕으로 연대순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기사의 구조 분석: 편작(Bian Que)을 봤을 때 그는 "당신의 병은 당신의 내장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도 더 악화될 것입니다.
환허는 질병이 없다고 믿었다. 다음에 편작을 만났을 때 그는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악화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후작은 대답하지 않고 불쾌해했다. 그는 편작을 세 번 만난 뒤 “당신의 병은 위와 장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점점 더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후안은 응답하지 않았고 여전히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나는 Bian Que가 Huan Hou를 바라보다가 떠나는 것을 보았습니다.
2. 해당 원인 분석: 질병은 신체 기관에 있습니다. 2. 질병은 피부에 있습니다. 바늘과 돌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3. 병은 창자와 위(腸)에 있고 4. 병은 골수에 있으니 몸이 아파서 편작을 부르니 진(秦)에서 도망하였느니라. 문제 분석: 편작과 채황공의 네 번의 만남을 연대순으로 기록하고, 두 사람이 만났을 때의 차이점을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편작의 태도, 언어, 성격은 편작의 질병 인식 능력, 그의 성실성, 말하는 용기, 문제를 피하는 재치, 환공의 오만함과 자만심, 질병 치료를 거부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결국 Bian Que는 독재 군주의 통치 하에서 잔인 함을 암시하면서 도망쳐 야했습니다.
이 기사는 미묘한 질병의 적시 치료와 예방의 원칙을 깊이 있게 드러내고 있는데, 이는 매우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6. 고대 중국판 편작 치료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나요?
편작이 채환공을 보고 방에 서서 말했습니다. 장수를 고치지 않으면 두렵습니다." 환후는 "나는 아무 병도 없다"고 했고, 편작이 나왔고 환후는 "좋다"고 말했다. 병을 치료하라." 편작이 열흘을 머물고 돌아와서 "당신의 병은 당신의 피부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 심해질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환후안은 반응하지 말아야 합니다. Bian Que가 나왔을 때 Huan Marquis는 다시 불쾌했습니다. 열흘간 머물다가 편작이 다시 그를 만나 “신사병이 장과 위에 있으니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 심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Bian Que가 나왔을 때 Huan Marquis는 다시 불쾌했습니다. 열흘 동안 머무른 후 변작은 환후작을 바라보고 떠났다. 환후가 누군가에게 물었더니 편작이 말했다: "병은 간질에 있어 국과 쇠가 닿는 곳에 있고, 피부에 바늘과 돌이 닿는 곳에 있고, 장과 위장에 있는데, 불기는 닿을 수 있고, 생명의 분비물이 있는 곳은 내 것이지만, 지금은 골수에 있기 때문에 묻고 싶지 않습니다. 환공은 몸이 아파서 사람을 보내 편작을 붙잡게 하여 진나라로 도망쳐 죽었다. 그러므로 좋은 의사의 목적은 질병을 치료하고 내장을 공격하는 것이며, 이는 모두 작은 것을 겨냥하는 것입니다. 남편의 일의 불행과 축복에도 이유가 있기 때문에 "성인이 오랫동안 일을 해왔다"고 합니다.
역: 변작은 채환공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잠시 서서 편작이 말했다: "왕이 당신의 보살핌을 받고 있습니다." 피부 표면에 질병이 있는데, 치료하지 않으면 아마 더 깊어질 것입니다." 편작이 나가서, 환후는 "의사는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열흘 뒤 편작은 다시 환후를 만나러 가서 "네 병은 피부에 있다. 치료하지 않으면"이라고 말했다. , 더 깊어질 수도 있습니다." Huan Hou는 그를 무시했습니다. Bian Que가 나갔고 Huan 후작이 다시 불행해졌습니다. 열흘 뒤 편작이 환후를 다시 찾아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장과 위에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깊어질까 두렵습니다." Bian Que가 나갔고 Huan 후작이 다시 불행해졌습니다. 열흘 후, 변작은 환후를 보고 돌아서서 도망갔습니다. 환후가 특별히 사람을 보내어 묻자 편작이 말하기를, “병이 피부에 있을 때에는 달임과 다림질로 낫게 하고, 피부에 있을 때에는 은바늘과 돌침으로 낫게 하며, 장과 위에 있으면 달임과 다림질로 치료할 수 있다." 골수에 있을 때에는 불 달임으로 치료할 수 있고, 골수에 있을 때에는 다스림을 받는 곳이다. 생명을 주관하시는 신이라 이제 골수에 있으니 어찌할 수 없나니 이에 구하지 아니하였느니라." 5일 후 환공이 몸에 통증을 느껴 사람을 보내어 Bian Que는 이미 진으로 도망갔고 Hou Huan은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좋은 의사가 질병을 치료할 때에는 피부 표면에 공격을 가하는데 이때의 싸움은 모두 소규모이다. 만물의 복과 불행도 피부 표면에 있기 때문에 '성자는 일찌감치 문제를 해결한다'고 한다.
고전편작의 의미. 채황공을 만나
편작이 채환공을 만나러 와서 잠시 서서 "당신은 피부 질감에 가벼운 병이 있는데 치료하지 않으면 나는 허우환은 "나는 아프지 않다"고 말했다. 편작은 떠났다. 나중에 환후작은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병'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열흘 뒤에 편작이 다시 와서 말했다: "당신의 병은 근육과 피부 사이에 이르렀습니다. 치료하지 않으면 병이 더 심해질 것입니다." Huan은 그를 무시했습니다. Bian Que가 떠난 후 Huan 후작은 다시 불행했습니다.
10일 후 편작이 다시 찾아와 "당신의 병은 위와 장까지 이르렀다.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각해질 것이다"라고 말했다.
편작이 떠난 후 환후작은 또다시 매우 불행해졌다. 열흘 후, 변작은 멀리서 환허우를 바라보다가 돌아서서 도망갔습니다.
환후안은 특별히 사람을 보내 물어봤고, 편작은 "피부 질감 사이의 질병은 다림질로 치료할 수 있고, 근육과 피부 사이의 질병은 바늘과 결석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장은 약으로 치료할 수 있는데, 병이 골수에까지 이르렀다면 그것은 생명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의 일이니 어찌할 도리가 없느니라. 아파요.”
5일 후 환후작은 괴로워서 편작을 찾으러 사람을 보냈습니다. 편작은 이미 진으로 도망갔습니다. 후안 후작이 사망했습니다.
8. 편작과 채환공의 만남에 대한 중국판 주석
이 글은 편작과 채환공의 네 번의 만남을 연대순으로 정리한 것이다. , 그리고 두 사람이 만났을 때 서로 다른 태도, 언어 및 성격은 편작의 질병에 대한 예리한 눈, 성실함, 발언하는 용기, 재난을 피하는 재치, 환 공의 오만함과 자신감을 강조했습니다. 그의 병 치료 거부는 결국 도망쳐야 했는데, 이는 독재 군주의 통치 하의 상황을 암시하는 것으로, 적시에 치료하고 사소한 변화를 예방하는 원칙을 깊이있게 보여줍니다. - 도발적이다. 1. 변작(秦結): 진(秦)이라는 성(姓)을 지닌 월(趙)나라 출신으로, 진(秦) 초기 민족에 속한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그를 전설의 이름으로 불렀다. 고대 의사 Bian Que 소개: Bian Que는 의사를 진료하기 위해 Guo State에 갔었습니다. Bian Que는 자신의 상태에 대해 문의한 후 왕자가 죽기 전에 결론을 내렸습니다. , 그는 먼저 침술을 사용했습니다. 잠시 후 왕자는 깨어나서 갈비뼈 아래에 약을 바르고 잠시 후 일어섰고, 30일이 조금 넘은 후에 마침내 왕자에게 약간의 수프와 약이 주어졌습니다. 채환공(蔡桓孫): 실제로 제환공은 제나라의 뒤를 이은 제3대 군주 천무(Tian Wu)를 가리킨다. 제환공의 동생 강(江)을 '춘추오패(春秋五帝)'의 하나로 여겨 역사상 '천계환공' 또는 '제환공오'로 불렀다. 당시 채(蔡)는 죽었고, 제(秦)나라가 모두 채(蔡)에 있었다고 하는데, 채환공(蔡桓孫)...전국시대의 중요한 사상가인 한비(秦秦), 진전(前秦)의 율법가인 '한비자'는 3. 유지안 - 잠시 4. 질병 - 고대에는 질병, 경미한 질병, 중병의 의미가 달랐다. : 인간의 피부, 근육, 피부 질감 사이의 공간을 가리키는 중국 전통 용어. 춘추전국시대에 제후들은 스스로를 '과부'라고 불렀는데, 이는 본문에서 '나'로 번역된다. 7. 의사들은 아프지 않은 '병'을 치료하는 것을 좋아한다. 좋은 - 좋아요.좋은 취미, 습관, 의사의 습관은 아프지 않은 사람을 치료하여 실력을 보여 주는 것입니다. Doctor: 의사, of:, good: 습관, 치료: 고치다, 아프지 않음: 아프지 않은 사람, to: 받다, 사용하다, 하다, 하다, 장점: 공로, 성취) 8. 주 십 일 - 열흘 동안 머물렀다. 주 - 시간을 표현하는 단어 앞에 사용됨, 체류, 경험을 중국어로 번역함. 9. 이(Yi) - 돌아서서 떠났음. . Huan - "Xuan"을 통해 돌아서기 - 작은 걸음으로 빠르게 달리기 .11. 따라서 - 의도적으로 12. 수프 다림질은 "수프 다림질"과 동일하게 수행됩니다. ",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끓입니다. 다림질, 약과 함께 뜨거운 압축. 13. 침술 돌 - 고대 침술에 사용되는 Bianstone이 포함된 돌 바늘. 14. Huo Qi - Huojiang 달임, 불을 제거하고 위장병을 치료하는 일종의 달임입니다. Qi , "대리자"와 같습니다. 15. 시밍(Siming) 신이 통제하는 것들. 인간의 생명을 통제하는 신, 관리하는 신. 16. 할 일이 없습니다.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해야 할 일 - 해야 할 일, 해야 할 일 17. 나는 더 이상 그 사람을 위해 치료를 요청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더 이상 요청하지 않고 요청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 그럼, 20. 그리고 - 도달하라. . 피부 - 근육과 피부. 27 .make - 의도적으로 28.ju - 통과.----------바이두 백과사전에서.
한비자의 10가지 명언
1. 사람에게 깃털이 없으면 옷을 입지 않아도 차갑지 않다. 하늘에도, 땅에도 닿을 수 없습니다. 장과 위를 기반으로 해서 먹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의와 유익의 마음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2. 사적인 행동이 이기면 공적인 가치가 줄어들 것입니다.
3. 다른 사람이 나에게 좋은 말을 하면 다른 사람도 나에게 기분 나쁜 말을 할 것이다.
4. 성공하고 싶다면 먼저 실패해야 한다.
5. 소매가 긴 남자는 춤을 잘 추고, 돈이 많은 남자는 좋은 남자다.
6. Yan 가족에는 무자비한 죄수는 없지만 사랑하는 어머니에게는 탕자가 있습니다.
7. 지의 창을 사용해 지의 방패를 공격하세요.
8. 세상에는 이룰 수 없는 일이 있고, 이룰 수 없는 일이 있다.
9. 남편과 아내는 혈육이 같지 않습니다. 서로 사랑하면 가까워지고, 사랑하지 않으면 멀어집니다.
10. 지혜를 없애고 능력을 없애고 능력을 잃습니다.
한비자의 고전 명언 모음
학교에 다니든 사회에 나가든 누구나 알고 있는 고전 명언은 역사와 문화의 정수가 집약된 것입니다. 이는 미래 세대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중요한 지도적 의미와 경고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명언이 좋은 명언으로 간주되는지 아시나요? 제가 아래에 정리한 한비자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 참고용으로만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한비자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제1장
1. 불의 모양이 엄하면 노인이 밝게 타오르고, 물의 모양이 비겁하면 사람이 죽는다.
2. 법은 고귀하지 않고 밧줄은 구부러지지 않습니다.
3. 사람의 본성은 배고플 때 먹을 것을 구하고, 일할 때 속도를 구하고, 고통받을 때 행복을 구하고, 굴욕을 당할 때 명예를 구하고, 살아갈 때 이익을 구하고, 배려하는 것입니다. 죽을 때 명성을 얻습니다.
4. 일반적으로 같은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옳고, 다른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그렇지 않습니다.
5. 이겼다고 자만하지 말고, 졌다고 불평하지 마세요.
6. 세상의 어려운 일은 쉽게 해야 하고, 세상의 큰 일은 쉽게 해야 한다.
7. 오렌지와 포멜로를 키우는 사람은 먹으면 달고 냄새를 맡으면 향이 난다. 그러므로 군자는 무엇을 심는지 조심해야 한다.
8. 번영은 단순함보다 오래 가고, 행복은 평화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9. 예전 상황이 불편해서 과시할 이유가 없다.
10. 소매가 긴 남자는 춤을 잘 추고, 돈이 많은 남자는 좋은 남자다.
한비자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제2장
1. 작은 믿음이 이루어지면 큰 믿음이 세워지니 주님께서 믿음을 쌓아가시는 것이 분명합니다. 보상과 처벌을 믿지 않으면 금지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2. 사심 없고 지혜로운 목회자, 사심 없이 일할 줄 아는 사람.
3. 남편은 능력은 있으나 능력은 있으나 다스리지 못하고 무능하다. 그러므로 높은 산에 자를 세우면 그 재료는 길지 않으나 위치가 높다.
4. 길을 잡고 거리를 두고 싸울 때 먼저 갔다가 나중에 갈 필요는 없지만 우선순위는 장관에게 있는데 왜 윗사람이 말을 통제해야 합니까?
5. 원하는 것이 보이지 않습니다.
6. 이기적인 원칙을 따르는 사람은 혼란을 초래하고, 법을 따르는 사람은 통치를 초래합니다.
7. 남을 이롭게 하려는 의도로 베풀면 화목해지고, 남에게 해를 끼치려는 의도에서는 부자가 헤어지고 원망하게 됩니다.
8. 아는 것 외에 대처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9. 사람은 누구나 힘으로 돕고, 가까이 있는 사람은 이를 이루고, 멀리 있는 사람은 이름으로 원하고, 존경하는 사람은 힘으로 이를 수행한다.
10. 작은 충성을 실천하면 큰 충성의 도둑이 된다.
한비자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3장
1. 개미집으로 인해 수천 마일의 제방이 파괴되었습니다. ——"한비자·우라오"
2.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없다. ——"한비자·난옌"
3. 서두르면 낭비가 된다. ——"한비자·와이추숴 좌측상단"
4. 얕잡아보지 말고 사소한 결점을 찾아라. ——"한비자·장군"
5. 오만함 없이 승리하고, 원망 없이 패배하라. ——"상군서: 전쟁의 법칙"
6. 상황 때문에 쉬운 길을 찾으십시오.
7. 지의 창을 사용해 지의 방패를 공격하세요. ——"한비자·난이"
8. 성공하려면 먼저 실패해야 한다.
9. 성자는 충성심으로 귀를 기울여 나라를 위험에서 구한다.
10. 일이 생기면 실패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그것을 하지 않는다.
11. 변장된 축복은 변장한 축복입니다. ——"한비자·고충을 말하다"
12. 소매가 긴 남자는 춤도 잘 추고, 돈도 많으면 관리를 잘한다. ——"한비자·다섯 개의 딱정벌레"
13. 명나라의 주인은 그의 신하들을 인도하고 통제하기 위해 오직 두 개의 손잡이만을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가 두 개인 것은 처벌의 미덕입니다. 범죄적 미덕이란 무엇입니까? 그는 “살인을 형벌이라 하고, 축하하고 보상하는 것을 미덕이라 한다”고 말했다.
14. 모든 간사한 목사는 친족의 환심을 사기 위해 주인의 뜻을 따르려 합니다. 그러므로 주인이 선하면 신하들이 그를 칭찬하고, 주인이 미워하면 신하들이 그를 망칠 것이다. 일반적으로 같은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그것이 옳고, 다른 것을 선택하고 버리면 그것은 그렇지 않다.
15. 주인의 고민은 남을 믿는 것입니다. 사람을 신뢰하면 그들을 통제하게 됩니다.
16. 평안은 포기의 뜻이 있고, 평안은 재앙과 축복의 계획을 안다.
17. 남편과 아내는 살과 피의 친절이 없습니다. 서로 사랑하면 가까워지고, 사랑하지 않으면 멀어집니다.
18. 당을 흩어놓고 나머지를 모아 문을 닫고 조력자를 잡아야 나라에 호랑이가 없게 된다.
19. 죽은 자와 같은 병을 앓는 사람은 살 수 없고, 죽은 자와 같은 병을 앓는 사람은 살 수 없습니다.
20. 주인이 의욕을 잃으면 호랑이가 따르고, 주인이 모르면 호랑이는 개가 된다.
21. 그 힘에 의지하면 위치가 위아래로 바뀌게 된다. 이는 목사가 자신의 권력을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2. 친구가 남을 이롭게 하려는 의도로 행동하면 더욱 화목해지고, 남에게 해를 끼치려는 의도로 행동하면 부자가 헤어지고 원망하게 됩니다.
23. 주님께서는 베풀 수 있는 상과 피할 수 있는 형벌을 분명히 정하셨습니다.
소경은 가만히 있으면 깊은 물을 만나지 않고, 어리석은 자는 가만히 있으면 위험에 빠지지 않는다. 이로써 위에서 아래로의 친절이 완성됩니다.
24. 남편과 사람의 본성은 열심히 일하고 즐거움을 잃는 것입니다. 부재는 황폐를 낳고, 황폐는 무질서를 낳고, 황폐는 혼돈을 낳는다. 만약 세상에 상벌이 없으면 감옥에 갇히게 된다.
25. 화려하고 공허하며 쓸모가 없습니다.
26. 따지지 말고 사소한 결점도 찾아보세요.
27. 그러므로 시력이 강하면 눈이 흐려지고, 청각이 강하면 귀가 밝아지지 않고, 생각이 많으면 마음이 어지러워진다.
28. 성자의 길은 지혜와 총명을 버리는 것이다. 지혜 없이는 살기가 어렵습니다.
29. 개미를 없애기 위해 고기를 많이 사용할수록 파리를 쫓아내는 데 물고기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30. 목사를 너무 사랑하면 주인을 위태롭게 하고, 목사를 너무 사랑하면 주인의 입장이 바뀌게 됩니다.
31. 학자인 관료, 논쟁하는 제자, 외인인 상인, 올바른 장인을 둔 서민이 있는 자는 망할 것이다.
32. 우아함에 탐닉하고 공덕을 무시하는 사람은 멸망할 것이다.
33. 성인이 백성을 다스리면 먼저 다스리는 사람이 강하고, 먼저 싸우는 사람이 승리한다.
34. 지의 창을 사용해 지의 방패를 공격하세요.
35. 흔적을 감추고 끝을 가리면 알 수 없고, 지혜를 없애고 능력을 없애면 알 수 없다.
36. 만일 천 대의 병거를 가진 왕이 준비되지 않았다면 그의 곁에는 수백 대의 병거를 가진 신하들이 있어야 하고, 반면에 그는 백성을 움직여서 나라를 정복해야 합니다. 그의 나라.
37. 황디는 “위아래로 하루에 백 번의 전투가 벌어진다”고 말했다.
38. 목사와 군주의 이해관계는 다릅니다. 왜 그렇게 분명합니까? 말했다: 능력이 있으면 관리가 되는 것이 주된 이익이고, 무능할 때 일을 처리하는 것이 목사의 이익이며, 열심히 일하여 직위와 봉급을 받는 것이 목사의 이익이다. 공로 없는 부자; 주된 이익은 영웅과 재능을 활용하는 데 있는 반면, 목사의 이익은 친구와 파벌을 이기적으로 활용하는 데 있습니다.
39. 주인이 되는 길은 보물처럼 조용히 후퇴하는 것이다.
40. 그러므로 신하들은 그들의 말을 말하였고, 왕은 그의 말에 따라 그들에게 무엇을 해야 할지 가르쳤고, 그들의 업적에 대해 그들에게 책임을 물었습니다. 공덕이 행위에 상응하고 행위가 행위에 상응하면 보상을 받을 것이며, 행위가 행위에 상응하지 않고 행위가 행위에 상응하지 않으면 처벌을 받게 될 것입니다.
41. 승리는 힘이라고 불린다.
42. 변장된 축복.
43. 사람들과 목회자들은 큰 이윤을 남기고 사업을 하기 때문에 그들의 행위는 죽을 때까지 위험에 빠지고 그들의 노력은 희망 없이 끝나게 됩니다.
44. 빠르고 조용하지만 한 손으로 혼자 촬영한다.
45. 서두르면 낭비가 됩니다.
46. 세상에는 길이 있고 모든 일에는 계획이 있다.
47. 그러므로 기쁨과 미움을 버리고 겸손히 도와 평정을 생각하라.
48. 태산은 호불호를 정하지 않으므로 높아질 수 있고, 강해는 작은 조력자를 선택하지 않으므로 부자가 될 수 있다.
49. 선과 악을 버리면 진실을 보고, 낡은 것과 지혜를 버리면 스스로 준비하게 된다.
50. 주인이 선한 사람을 사랑하면 신하들은 황제의 뜻에 합당한 행동을 하게 되지만 신하들의 애정은 효력을 발휘하지 못한다.
51. 때로 충만함과 약함이 있고, 사물에는 이로움과 해로움이 있으며, 삶과 죽음이 있습니다.
52.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 못하고, 알되 알지 못한다.
53. 이룰 수 없는 것과 이룰 수 없는 것이 있다.
54. 법칙은 뻔한 것만큼 뚜렷하지 않지만, 기술은 보이는 것만큼 눈에 띄지 않는다.
55. 비어 있으면 진정한 감정을 알게 되고, 가만히 있으면 움직이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56. 신하들이 진실을 보면 왕은 그것을 숨기지 않을 것이다.
57. 그러므로 지혜를 없애고 지혜롭게 되고, 유덕한 사람을 없애고 공덕을 이루며, 용기를 없애고 강해질 수 있다.
58. 조용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어둠 속의 결점이 드러날 수 있습니다.
59. 자신을 다스리는 것을 무게라 하고, 자리를 떠나지 않는 것을 평온이라 한다. 무거움은 당신을 가볍게 만들 수 있고, 고요함은 당신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60. 사물은 사방에 있지만 중심에 있어야 합니다. 현자는 중요한 것을 고집하며 모든 방향은 그에 맞게 따릅니다.
61. 작은 음식을 만들어서 긁으면 그 이익을 훔치게 되고, 큰 나라를 다스리고 여러 가지 변화를 시키면 백성들이 고통받게 될 것입니다.
62. 그러므로 나라를 다스리는 자는 명철(善種)하면 백성이 공덕을 높이 평가하게 되고, 엄벌은 백성으로 하여금 법을 사랑하게 한다.
63. 왕이 형벌을 풀어주고 신하들에게 이를 사용하도록 허락하면 왕은 신하에게 반격을 가할 것입니다.
64. 통치자가 악을 보면 신하들이 비밀을 숨기고, 통치자가 선을 보면 관리들이 거짓으로 고발한다.
65. 사실이라고 믿어지는 것과는 다릅니다.
66. 작은 해를 끼치지 않으면 명성이 크며, 벼룩의 흔적이 보이지 않으므로 공덕이 크다.
67. 덕행을 실천하고 덕이 되고자 하는 욕망을 버리면 어떻게 아름답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68. 비어 있으면 참된 감정을 알게 되고, 가만히 있으면 움직이는 것이 옳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69. 예전 상황이 불편해서 자랑할 이유가 되지 않는다.
한비자의 유명한 명언은 무엇인가요? 4장
1. 그의 마음을 탐색하고 그의 힘을 붙잡으세요. 주님은 그것을 번개나 천둥처럼 사용하십니다.
2. 세상은 인간관계로 지배되어야 한다.
3. 소매가 긴 사람은 춤도 잘 추고, 돈도 많은 사람이 좋다.
4. 그러므로 남의 신하들은 왕의 마음을 살펴보느라 잠시도 쉴 필요가 없으나, 인간의 주인은 그보다 더 경솔하고 교만하다. 이 세상에는 왕의 것을 도둑질하는 일도 있고, 주인을 죽이는 일도 있습니다.
5. 자신을 보는 것을 명확성이라고 합니다.
6. 현명한 왕이 위에 있는 자들을 위해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대신들은 아래 있는 자들을 두려워할 것이다.
7. 눈이 거울을 잃으면 눈썹을 곧게 펴지 못하고, 몸이 길을 잃으면 이해하지 못하고 혼란스러워진다.
8. 결단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9. 주인이 되는 길은 보물처럼 조용히 후퇴하는 것이다.
10. 잠재력이 있기 때문에 쉬운 길을 찾으세요.
11. 거짓은 성실보다 열등하지만, 성실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12. 사적인 행동이 이기면 공적인 가치가 줄어들 것입니다.
13. 야망의 어려움은 남을 이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자기 승리를 힘이라 부른다.
14. 성자의 도는 지혜와 총명을 버리는 것이다. 지혜 없이는 살기가 어렵습니다.
15. 세상의 어려운 일은 쉬운 방법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세상의 큰 일은 세세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16. 도는 눈에 보이지 않고 알 수 없는 것이었습니다.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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