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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의 명예'는 스킨 판매로 하루 1억 5천만 달러를 벌어들인다.
1. 먼저 '왕의 영예'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몇 가지 데이터를 살펴보자.
'아너 오브 킹스'는 현재 일일 활성 사용자 수 5천만 명을 기록했으며, 등록 사용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다. 일부 언론에서는 '아너 오브 킹스'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가 최대 70명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백만. 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플레이어들은 '초등학생' 플레이어들이 이 MOBA 모바일 게임에 침입했다는 사실을 게임 속에서 발견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전통적인 e스포츠 게임의 주요 시청자 층은 21~30세이지만, 텐센트 검색 지수에 따르면 MOBA 게임 '아너 오브 킹스(Honor of Kings)'의 주요 시청자 층이 21세~30세로 밀린 것으로 나타났다. 11~20세 (53%).
2. 게임을 다시 분석해 보겠습니다. '왕의 영광'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1. 시작하기 쉽고, 팔짱을 끼고 활용하세요
'시작하기 쉽다'는 것이 MOBA의 인기를 좌우합니다. 스타워크래프트 같은 다중 유닛 컨트롤부터 단일 캐릭터 컨트롤까지, RTS 멀티 단축키부터 MOBA 간편 단축키 안내까지, DOTA의 복잡한 장비 합성 및 구매부터 LOL의 '원스톱 쇼핑'까지, 대결의 핵심은 남아있다. 변함없이 경쟁 게임은 더 단순하고 플레이하기 쉬운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Honor of Kings"는 다시 한 번 MOBA의 작동을 단순화하여 플레이어가 더 쉽게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한편 '왕의 명예'는 기본 조작 방식의 난이도를 줄여준다. '왕의 명예'는 듀얼 룰렛(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의 제어 영역) 제어 방법을 사용하며 플레이어는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가상 버튼을 통해 제어합니다. 캐릭터의 공격 범위는 기본적으로 시스템에 의해 설정됩니다. 초보 플레이어는 기본적으로 시스템 지원 공격을 사용하므로 게임을 더 쉽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단말기에서 룰렛 조작의 장점을 기존 포인트 제어 조작과 비교합니다.
기존 MOBA는 마우스 포인트 제어를 사용해 이동, 공격 등 보다 정밀한 제어 작업을 구현합니다. "왕의 명예"는 이러한 정확한 작동 요구 사항을 모호하게 만듭니다. 스킬 릴리스의 위치와 방향, 병력 보충 및 영웅 공격의 우선 순위 등은 모두 기본적으로 시스템의 지능적인 판단에 따라 결정되므로 초보 플레이어의 작업이 줄어듭니다. . 전통적인 포인트 제어 조작이 또 다른 MOBA 모바일 게임 "Vanity"에 반영되었습니다. 하지만 "Vanity"는 중국에서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결국 화장실에 쪼그려 앉을 때 휴대폰을 납작하게 놓을 수는 없습니다.
또 다른 측면은 게임 내 안내를 늘리는 것입니다. 초보자 튜토리얼에 대해서는 별로 할 말이 없지만, 가장 주목할 점은 게임 내 장비 구매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시스템이 각 캐릭터에 대해 세 가지 장비 구성 세트를 설정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nor of Kings는 게임 중 장비를 추천함으로써 초보 플레이어가 장비를 선택하는 혼란을 제거합니다.
어바이는 처음 DOTA를 플레이했을 때 어느 상인이 무엇을 팔았는지 기억하지 못하고, 처음 LOL을 플레이했을 때 혈액병 5개를 가지고 나갔는데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구매 한도를 보고 과감하게 5병을 구매했는데...
물론 이 부분의 단순화는 상대적인 부분인데, 고급 플레이어들은 그래도 직접 구성할 수 있습니다. 공격 모드(예: 미니언이나 타워 공격, 영웅 직접 공격)를 설정하고 아이템 순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단지 기본 작동 임계값 요구 사항이 더 높은 일부 게임과 비교할 때 "Honor of Kings"는 "초보 플레이어를 유지하는 방법" 문제를 더 잘 처리합니다.
그러나 게임의 진입장벽이 낮아짐에 따라 '신인 유입 증가', '초등학생 증가', '전반적인 경쟁 수준 하락'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게임을 단순화하는 동안 기존 MOBA의 정확하고 어렵고 복잡한 작업이 가져오는 재미는 상실됩니다. 일부 오래된 MOBA 플레이어는 "왕의 명예"를 "단순"하고 "도전적이지 않다"고 경멸하기도 합니다.
2. 빠른 속도, 단 하나의 게임
MOBA를 이식한 '아너 오브 킹스'의 가장 좋은 점은 게임 리듬이 빨라진다는 점이다. "Glory of Kings"의 기본 설정은 게임의 리듬을 설정합니다. '왕의 명예'는 게임 맵 축소, 기지 건물 축소, AI 능력 강화, 게임 캐릭터 성장 가속화 등을 통해 플레이어가 갈등에 맞서 싸우고 최대한 빠르게 심화시켜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 간의 갈등 심화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갈등을 드러내고 플레이어가 대결에 참여하도록 만듭니다.
우선 '아너 오브 킹스'는 PC MOBA에 비해 맵이 작아졌다. "왕의 명예"에서는 허우이(Hou Yi)를 사용하여 샘에서 강까지 행진하는 데 약 20초가 걸리며,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한빙(Han Bing)이 기지에서 강까지 행진하는 데 약 30초가 걸립니다. DOTA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립니다. 맵이 작아지면서 플레이어 간의 만남이 더 자주 발생하고 갈등이 심화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건축적인 측면에서 '아너 오브 킹스'는 전통적인 MOBA 게임의 설정을 이어받지 않고 9개의 방어 타워와 1개의 기지만 유지합니다. "Glory of Kings"에서는 미니언들이 탑에 입힌 피해가 상당합니다. 플레이어가 에픽 야생 몬스터를 죽이면 한쪽이 활성화되어 강력한 하수인을 보내며, 이로 인해 AI 쪽의 라인과 타워 푸시 속도가 빨라집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타워가 도난당할 수 있습니다. '아너 오브 킹스'는 게임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항복 시간도 6분으로 제한하고 있다. 면을 만드는 데 걸리는 시간 안에는 항복할 수 있을 만큼 빠르다.
게임 속 캐릭터의 성장 속도는 빠른 속도의 촉매제다. "왕의 명예"는 전통적인 MOBA 게임플레이를 대량 보충으로 변화시켰습니다. 영웅은 하수인에게 최후의 타격을 주지 않고도 많은 돈과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플레이어가 장비를 구매하기 위해 도시로 돌아가야 하는 많은 MOBA 게임과 달리 Honor of Kings에는 이러한 제한이 없으며 지도의 어느 곳에서나 장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캐릭터 생성 속도는 실제 매장과 특급 배송을 비교하는 것처럼 기존 MOBA보다 훨씬 빨라 매장 방문 시간을 절약하고 갈등 심화 간격을 단축시킨다.
빠른 속도는 휴대전화 사용자가 기기에서 사용하는 시간의 단편화와 일치합니다. 화장실에서 게임, 버스에서 게임, 수업시간에 게임(아이들에게 나쁜 것을 가르치지 마세요), 버스를 기다리면서 게임을 하고, 전통적인 MOBA에서 10분이 지났습니다. 죄송합니다. 여기서 두 번째 세트를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3. 캐릭터는 친숙하다
'왕의 명예'는 중국어 번체 문자를 캐릭터 프로토타입으로 사용하며, 특히 리우(Liu)와 같은 친숙한 고대 캐릭터의 이미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Bei, Guan Yu, Zhang Fei, Cao Cao 및 기타 캐릭터가 모두 등장합니다. 그러나 게임은 역사적 인물의 이미지만을 사용하고 관련 역사적 배경은 무시되어 게임이 실제 역사와 충돌하게 만듭니다. 젊은 선수들의 수가 늘어나면서 이러한 모순은 사회에서 일부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이 게임이 “학생들의 역사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오도한다”고 믿기도 한다.
4.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이 편리하다
MOBA 게임에서는 결국 팀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 내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매우 중요합니다. "Honor of Kings"는 멀티플레이어 음성 시스템을 게임에 내장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휴대폰과 함께 제공되는 마이크를 통해 음성 통신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퇴", "시간 낭비하지 마세요" 등과 같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많은 기본 음성이 게임에 설정되어 있으며 음성 알림과 함께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빠른 의사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MOBA는 진입 장벽을 낮추고 플레이어가 빠르게 시작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플레이어의 열정을 유지하려면 게임이 사용자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아너 오브 킹스'의 사용자 끈적임은 먼저 자체 캐릭터 육성, 영웅, 스킨 수집 시스템에서 비롯되고, 두 번째로 싱글 플레이어 어드벤처 시스템에서 비롯됩니다. 비록 이러한 시스템이 완벽하지는 않지만 이러한 시스템의 존재는 게임 자체를 더욱 끈끈하게 만듭니다. 다른 영웅을 플레이하고 더 강력한 기본 속성을 갖고 싶다면 최소한 금화를 저축하거나 돈을 충전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그동안 불만이 많았던 스킨 보너스와 각인 시스템
또한 매칭 시스템 덕분에 '왕의 명예'는 다양한 레벨의 플레이어 - 시간이 있을 때 두 게임을 플레이할 수도 있고, 밤낮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고, 룬 영웅을 수집하고, 프로 리그에서 플레이하는 것에 대한 환상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3. 요약
대체로 '아너 오브 킹스(Honor of Kings)'는 의심할 여지 없이 최신 MOBA 모바일 게임 중 더 성공적인 예입니다. 빠른 속도와 사용하기 쉬운 게임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 다른 MOBA 플레이어가 양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으로 행복을 창조한다'는 목적을 고수하면서 '아너 오브 킹스'의 성공은 젊은 플레이어들이 플레이하는 전통적인 MOBA의 더 높은 복잡성, 전략, 가변성, 심지어 공정성까지 포기하는 대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MOBA에서는 전통적인 MOBA의 재미를 일부 경험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초등학생'은 결국 성장할 것입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허우이와 놀고 있는 십대들은 미래에는 그런 "허우이"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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