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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 이야기
공자 이야기
1.
시종리는 항로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고대 성인들은 배우고 싶어했습니다.
사마천의 『사기』에는 “공자는 진(陳)에 3년 동안 살았다. 그는 진(晉)과 초(楚)와 함께 세력을 다투었고, 기원전 489년에는 초와 오(吳)가 진(陳)과 싸웠다”고 적혀 있다. , 두 군대가 대결하여 검이 전쟁을 벌이고 임박한 추세가 있었고 Negan (오늘의 신양, 허난)이 최전선이되었습니다. 부정적인 글 속에 살고 있던 공자의 스승과 제자들은 그들을 예의 바르게 대하고 정치에 관한 질문에 부지런히 응했던 초 관리 예공에게 작별 인사를 해야 했다. 초나라의 수도인 영두로 가다.
황금빛 가을 10월에는 달콤한 계수나무 향기가 나고, 밀파가 출렁이고, 벼가 황금색을 띠고 있습니다. 공자는 자로, 자공, 안회 등의 제자들을 데리고 대벽산을 따라 주나라를 거쳐 영나라 도읍을 준비하였다. 그들은 마차를 타고 고대 판자 길을 질주했습니다. 길을 따라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농부들은 들판에서 일하고, 양치기 소년들은 산에서 소와 양을 치고 있습니다. 강은 구불구불하고 맑고, 나무줄기는 햇빛을 가리고, 대나무 숲은 바람에 흔들리고, 마을은 교통, 닭과 개 소리, 공중에 울리는 아름다운 피리 소리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 날이 어두워지면 인근 마을에 머물거나 마을 사람들을 찾아 당시의 역사와 풍습을 배우고 민요를 수집하거나 포럼을 열어 '인의, 예의, 예의'의 심오한 원칙을 토론하고 설교합니다. 지혜와 믿음" . 때로는 풍경을 수집하기 위해 특정 마을에 2~3일 동안 머물기도 합니다.
어느 날, 발굽소리와 거대한 먼지와 연기를 동반한 그들은 신저우 도교 사원 남쪽의 옛 거리에 도착했습니다. 나는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아래 누워있는 아름다운 여인과 같은 오사키 산을 보았고, 거친 바람과 울창한 숲 사이에 모래강의 맑은 물결과 사나운 사자가 웅크려 태양을 삼키는 것과 같은 사자바위를 보았습니다. 달. 이곳의 산은 안개가 자욱하고 호수는 밝으며 새들이 노래하고 꽃은 향기롭습니다. 길 남쪽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마부가 갑자기 고삐를 잡자 말이 으르렁거리고 마차가 멈췄습니다.
공자께서 "왜 멈추셨습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마부는 "스승님, 아이들이 길을 막고 있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
"얘들아, 왜 마차가 오는 것을 보고 양보하지 않았느냐?" 자공은 차에서 뛰어내리며 화를 내며 말했습니다.
"우리가 왜 양보해야 합니까? 다른 길로는 갈 수 없나요?" 리더인 듯한 아이가 대답했다.
자공은 화를 내며 "이게 누구 차인지 아세요? 말해 보세요, 이것은 공자의 차입니다!"
자공과 아이의 말을 듣고 다툼이 있었는데 공자는 아무 것도 없었다. 선택은 차에서 내려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확인하는 것뿐이었습니다. 위엄 있는 외모와 유교적인 옷차림, 고상한 매너를 지닌 노인을 보고 아이들은 두려워하지도 않고 진지하게 받아들이지도 않고 계속해서 돌로 자신들의 '도시'를 건설했다.
공자는 잘생긴 소년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젊은 스승님, 돌을 치워서 우리가 지나가도록 해주시겠습니까?”라고 친절하게 말했다.
공자는 고개를 들었다. 말했다: "우리는 도시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명령을 따르십시오."
"글쎄요. 대답할 수 없으면 우리에게 길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에티켓'은 사람들을 설득하고 아이들을 동등하게 대합니다.
"나와라" 아이는 속으로 생각했다. 나는 동주(周周) 수장시 노자(老子)의 제자인데 어찌 아직도 나를 걸림돌이 되느냐?
"잘 들어라"고 묻자 공자는 "부모님은 부부를 잘 아시는가"라고 물었다.
"남편과 아내는 친하다"고 아이가 대답했다.
"아니요, 부모. 부모가 없으면 어떻게 자식이 있겠습니까!"
"남편과 아내는 사랑스럽습니다. 남편과 아내가 없으면 어떻게 부모가 있겠습니까!" 자기 의견만 고집하면 누구도 상대방을 설득할 수 없습니다. "부모"와 "남편과 아내"가 두 번 반복되었습니다.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음식과 의복은 부모의 책임이다. 부모는 자녀를 어릴 때부터 키우며 기본적인 생필품, 먹을 것, 마실 것, 먹을 것, 교육, 설교, 가르치는 일까지 잘 돌보아 주므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부모님도 가깝습니다.
샹뤄는 남편과 아내, 서로 사랑하고, 남자는 농사를 짓고 여자는 베를 짜고, 같은 베개에서 함께 자고, 서로를 보살피고, 영원히 서로 사랑하고, 함께 늙어가는 모습을 색채로 보답했다. 결코 헤어지지 않습니다. 남편과 아내가 같은 날 은혜를 갚는다! 물론 남편과 아내는 친밀합니다.
…….
공자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중국의 성자라고 불리는 사람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어린아이를 설득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그리고 그는 어린 시절만큼 지식이 없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대선비의 가치를 빼앗고 절하고 경의를 표하며 말했습니다. "신동이 여기 있습니다. 나는 예의 바르고 우리에게 중요한 일이 있습니다. 만왕이 기꺼이 우리에게 길을 빌려줄 것입니다."
"
아이는 자신만만하게 말했습니다. "죄송합니다 선생님, 예로부터 도시가 자동차에게 양보했습니까, 아니면 자동차가 도시에게 양보했습니까? ”
Zilu는 “이건 무슨 도시야? 그냥 어린이들의 놀이일 뿐이야!”라고 말했습니다. ”
“도시다!
얼마간 버틴 후. 아이는 자신이 잘못했다는 것을 알고 "중요한 일이라도 있어?"라고 물었다. ”
“전국을 여행하며 설교하고 가르친다. "공자는 말했습니다.
"설교하고 가르치는 데에는 일정한 기술과 재능이 필요합니다.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
공자는 "나는 자랑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천문학부터 지리까지 모든 것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고 답했다. "
아이는 "나는 천문학과 지리에 대해 모든 것을 알고 있다. 그럼 물어볼게, 당신의 눈썹은 몇 개인가요? ”
공자께서는 “눈썹이 보이지 않는데 눈썹이 몇 개인지 어떻게 알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이가 아이디어를 내더니 "바람이 안 보인다. 하늘에 별이 몇 개나 있는 것 같니?"라고 물었다. ”
“하늘에는 별이 이렇게 많은데 어떻게 셀 수 있겠어요? 공자는 당황하며 말했다.
아이는 웃으며 말했다. "아, 태양이 너무 많다고 생각하는구나. 태양은 하나뿐이구나. 아침에는 얼음 원반 같고, 낮에는 옥반지 같으니라." . 언제 우리 근처에 올까요? 우리 언제 멀리 있나요? "
공자는 오랫동안 생각하며 중얼거렸다. "이거, 이거... 정말 모르겠어요. 당신은 신동입니다. 오직 Chu만이 재능이 있습니다! 나에게 더 많은 조언을 해주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아이는 “지금은 바빠서 감히 조언을 드릴 수 없습니다. 나중에 뵙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이때 제자들이 “스승님, 가자!”라고 소리치고 있었습니다. 공자는 "나중에 봐요!"라고 아이에게 절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내가 이런 지식을 정말 제대로 공부하지 못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운전자에게 차를 돌려서 우회하라고 했습니다.
갑자기 1km 정도 주행한 후 바퀴가 부러졌습니다. 급회전 때문에 공자는 어쩔 수 없이 자로에게 수리를 위해 도끼를 빌려달라고 부탁했다.
자루는 서둘러 앞 마을로 가서 집에서 옷을 짜고 있는 중년 여성을 보고 공손하게 말했다. “아줌마, 뭐 좀 빌려주세요. 자루가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여자는 뒤돌아서 뒷방에서 빛나는 도끼를 꺼냈다. “여기요!” Zilu는 자신이 도끼를 빌리고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았습니까? 여자는 미소를 지으며 "뭐 좀 빌릴 생각은 없나요?"라고 말했습니다. '동'은 동양의 가이목, '서'는 서양의 경신금, 도끼자루는 나무, 도끼는 철, '금'은 철이다. 도끼 빌릴래? 자로는 도끼를 들고 주차장으로 달려가 공자에게 방금 일어난 일을 말했다.
이 말을 듣고 공자는 한숨을 쉬며 방금 똑똑한 아이를 만났고, 이제는 마을을 만났다. 남을 도우려는 의지가 있을 뿐만 아니라 똑똑하기도 한 여자. 추는 용과 호랑이가 숨어 있는 곳이라고 칭찬하지 않을 수 없다.
공현자를 난처하게 만든 아이는 항려(極利)였다. 『전국정책? 진정책』에서는 “간뤄가 말했다: 항려는 7세에 공자의 스승이 되었다. "대중 문학 작품 "공자 향로의 질문"은 중국 전역에 퍼졌고 아주 일찍 일본, 북한, 베트남, 러시아 및 기타 국가에도 퍼졌습니다. "삼자 고전"에도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Xiangluo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고대 현자들은 배우기를 열망했습니다. ”
그래서 공자와 항로의 대화는 역대로 멋진 이야기가 되어 왔습니다. 호북 호북 동방이 말하길 재치 있는 말을 좋아하는 사람을 모즈이피자라고 했기 때문에 공자와 항이 질문한 곳은 모즈이반(孔極板)이라 하였고, 그 사건을 기념하여 공자가 마차를 수리하러 간 곳을 혜체부(惠治府)라 불렀다.
2. 파도에 헤엄치며 그림자가 사라지고,
책은 뒤에 남겨진다.
익사한 창주와 지에는 산과 숲으로 돌아갔지만 눈을 감지 않았다. Ting, 그들은 알고 있습니다. Lu Duke Ai는 공자에게 이렇게 물었습니다. "Lu의 혼란은 Ji 가족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모두가 그것을 이해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그것을 알면 알수록 더 혼란스러워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공자에게 '미로'를 지적해 달라고 하면 공자는 그때 대답했다. "왜냐하면 당신은 나라와 사람만 알 뿐, 세상은 모르기 때문이다. “공자는 알면서도 혼동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장주의 말에는 숨은 뜻이 있다. 공자는 노의 미로도 알고 초의 미로도 알아야 하므로 현장에서 그에게 말하지 않았다. 공자와 그의 일행은 나루터에 왔는데, 한 노인이 우리를 강 건너편으로 데려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뱃사공이여, 우리를 강 건너편으로 데려가 주십시오. "
"좋아, 마차를 운전하고 탑승해 주세요. "뱃사공은 대나무 장대로 그것을 붙잡으려고 애썼고, 말은 물 속에서 강을 건너 나무배를 따라갔습니다. 말은 헤엄칠 수 있었습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고, 나무배가 파도에 부딪혀 요동쳤다. 아이는 갑자기 일어서더니 술고래처럼 비틀거리며 서 있었고, 배 전체가 무게 중심을 잃었다.
배와 마차 전체가 요철을 견디지 못하고 바람과 파도에 배는 기울어져 강에 빠졌습니다. 공자(孔子)의 스승과 제자들과 다른 사람들은 다 익사하여 쥐가 되어 물에 빠지고 옷이 흠뻑 젖었습니다. 사람들이 물에 빠지는 문제는 그리 심각하지 않으며, 현재 남쪽 지역도 춥지 않습니다. 내 책이 없어져서 안타깝다. 공자는 "내 책을 빨리 구하라!"라고 외쳤다.
민속담에 공자는 책이 가득한 집을 옮겼다. 공자(孔子)는 한평생 근면하고 근면하여 항상 즐거움을 누리고 자신의 탁월함을 잊어버리고 자신이 늙어가는 것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나는 어딜 가든 많은 책을 가지고 다닌다.
고대 책은 실제로 죽간(竹絲)에 새겨지거나 쓰여진 인장이었다. 동한(汉汉)나라의 채륜(蔡伯)이 제지를 발명했고, 그로부터 몇 년 뒤 북송(宋宋)의 필성(磁興)이 활자 인쇄를 발명했다.
모두가 던진 후 마차는 해변으로 밀려 났고 책은 건져졌습니다. 그런데 그 책들은 모두 물에 젖어 있었습니다. 공자(孔子)는 근심하여 책을 놓을 곳을 찾으려고 주위를 둘러보았다. 안휘는 아직 어리고 눈이 예리했다. "보세요! 반대편에 언덕이 있습니다." 언덕은 사방으로 기울어지지 않고 홀로 서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2에이커의 정사각형이었습니다. 공자님의 미간이 편안해졌습니다. 가을 공기가 선선하고 산 정상에 햇빛이 직접적으로 비치고 있어 책 읽기에 좋은 곳이었습니다. 제자들은 젖은 책들을 재빨리 산 꼭대기로 옮기고 펼쳐서 말렸습니다. 주변에는 아무도 없었고 자로, 자공, 안회는 긴 옷을 벗어서 짜서 햇볕에 말렸습니다.
지금 모든 어려움을 겪은 후, 공자는 산 꼭대기에 서서 졸졸 흐르는 물을 내려다보며 하늘을 우러러보며 한숨을 쉬었습니다. 물! 넓은 바다다! 여기에 다리가 없다면 안타깝다. "글쎄, 지나가는 사람들은 나처럼 물속에서 고생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p>
그런 다음 공자와 그의 제자들은 길이가 2피트가 넘는 긴 돌 위에 앉아 책이 마르기를 기다리며 휴식을 취했습니다. Zilu는 최근의 여행과 모든 불행을 회상하고 불평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송나라의 큰 나무 아래에서 의식을 수행할 때 송나라의 Sima Huanzhen이 그의 주인 Yuye를 죽이려고 첸 박사에게 포위되었습니다. 3일 동안 많은 사람들이 밥 한 톨도 먹지 못하고 굶고 병들었고, 아침에는 옛 거리에서 샹뤄의 털복숭이 아이에게 놀림을 당했고, 오후에는 사람들과 차들이 물에 빠졌습니다. 정말 불행해요.
공자관은 "하늘은 우리에게 주예를 실현하고 세상을 인(仁)으로 되돌리라는 큰 책임을 맡겼다. 갈 길이 멀다. 배고픔과 고통은 피할 수 없다. 우리는 강인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공자의 스승과 제자들이 책을 출판하던 산은 현재의 문진서원 뒤에 있으며, 산이 평탄하고 숲이 우거져 있으며, 농작물이 무성하여 상서산(商樂山)이라 불린다. 공자가 앉았던 장석은 '좌석'이라 불렸고, 그 주변에는 묵을 공부하고 강의를 할 때 쓰는 벼루도 있었습니다. 떡은 앉은 돌에서 멀지 않은 작은 개울입니다. 개울 옆의 바위는 잉크처럼 검기 때문에 떡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린치 석각에는 '떡'이라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어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희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연못 옆에는 벼루 모양의 돌이 있는데, 이는 하늘이 만든 완벽한 조화입니다. 매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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