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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책과 삶에 대한 통찰

본질적으로 '역변의 책'은 변화에 관한 책으로 오랫동안 '점술'로 활용되어 왔다. 후세들은 그 철학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변증법 철학에 관한 심오하고 심오한 책이 되었습니다. 아래는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아둔 역경과 인생 통찰에 관한 글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더 많은 친구들과 공유해 보세요! 역기와 생명의 책에 대한 통찰력 1

오늘은 Zeng Shiqiang 교수의 변화와 생명의 책을 검토하고 많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주역이란 무엇입니까? '이'는 변화를 의미하며, 이는 우주 만물의 변화를 의미하며, 『주역』은 세상의 변화를 다룬 고전이다.

어떤 사람들은 역경이 육각형 책이고 운세에 사용된다고 잘못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경전의 육십사역에 대한 잘못된 판단입니다. 좋은 것도 나쁜 것도 아닙니다. 모두 일상 생활의 변화입니다. 소위 점술은 아마도 현대 과학으로 설명할 수 없지만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육각형에서 자연 작동 법칙을 발견한 것일 것입니다.

중국에는 우리에게 역경을 동시에 설명해주는 노자, 공자, 묵자 세 명의 스승이 있다. 공자는 사람을 중급 이상, 중급, 중급의 세 부류로 나누었습니다. 노자는 평균 이상이고 지혜가 높은 사람들을 위해 주역을 설명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도덕경』을 읽을 때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니다”라는 문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사실 그것은 우리가 충분히 똑똑하지 않고 아직 보통 사람보다 높은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공자는 중국인을 대상으로 역경을 설명했다. 그러므로 우리는 논어를 읽을 때 삶의 순환에서 더 잘 이해할 필요가 있다. 묵자는 역경을 민중들에게 설명했기 때문에 묵자는 단순하고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그러므로 주역을 배우려면 묵가, 유교, 도교의 순서로 공부해야 하며 너무 서두르면 낭비가 되지 않습니다.

주역에서는 안쪽 사각형과 바깥쪽 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세상 사람들은 이 원을 부드러움을 의미할 때 자주 사용하지만, 이 원이 둥글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팡(Neifang)은 원칙의 확고함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부드러움을 의미한다면 원칙은 항상 바뀌지 않을까요? 역경에는 많은 사람들을 괴롭히는 곡선이 있습니다. 사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미국으로 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물론 미국까지 땅을 파야 합니다. 왜냐하면 미국이 바로 우리 뒤에 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는 비행기를 탈 필요가 없었고, 비행기를 타고 갈 수 있었습니다. 엘리베이터. 그러나 사실은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역경의 곡선은 직선이 가장 빠르지만 종종 실패하므로 목적지에 도달하려면 방향을 바꿔야 함을 알려줍니다.

이로부터 우리는 주역에서 가장 중요한 네 가지 단어, 즉 "성경을 지키고 변화를 이루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고전'은 바꿀 수 없는 것입니다. 소위 '고전을 지키고 변화를 이룬다'는 것은 자신의 원칙을 지키고 일을 하는 방식에 유연성을 배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세상에 변화가 없으면 변화도 없고, 변화가 없으면 변화도 없습니다. 우주의 모든 것은 상대적이므로 역경은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변증법입니다.

중화민족은 역경의 나라이다. 우리의 말과 행동이 역경의 생각을 드러내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일상생활에서 그런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누군가가 그에게 선물을 주면 그는 처음에는 그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말하다가 결국 그것을 받습니다. 우리 모두는 이런 사람을 싫어하고 그가 가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것이 주역의 원통의 화신인데, 이론적으로 설명하기가 쉽다. 즉, 의견이 없다는 입장에 서서 의견을 표현하는 것이며, 그러면 함부로 발언을 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굴복하는 입장에 서서 굴복을 거부한다면 마침내 당신은 자신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므로 이것을 이해하면 우리는 왜 세계에서 중국인이라고 불릴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중도는 옳다는 뜻이고, 중도는 합당하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중국 사람들은 모든 면에서 합리적인 사람들이다. 서양인의 두뇌는 절반입니다.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또 다른 예를 들자면, 서양에서는 "자유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라는 속담이 있는데, 분명히 이것은 문장의 절반에 불과하지만 서양인들은 후반부를 채울 수 없지만 중국 사람들은 "나에게 자유를 달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나에게 죽음을 주면 너무 많은 자유는 퇴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

서구인의 화려한 성격에 비해 중국 사람들은 상황이 확실하지 않을 때 함부로 행동해서는 안되며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더 절제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재앙이 될 것입니다. 실력을 쌓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또 주목해야 할 점은 우리가 흔히 컴퓨터의 발명을 칭찬하지만 사실은 전혀 이상한 점이 없다는 점이다. 컴퓨터란 무엇입니까? 컴퓨터는 0과 1, 0은 음, 1은 양, 01은 광대하고 무한한 인터넷을 구성하며, 음과 양의 변화가 우주의 모든 것을 만들어낸다. 소위 컴퓨터는 음양의 변화의 산물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우리 젊은이들이 배워야 할 문장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젊은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해 덜 묻고,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에 대해 더 많이 묻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외부 자극을 받았을 때 첫 번째 반응은 입을 다물어야만 뇌가 생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변화의 책과 인생 통찰 2

고등학교를 졸업할 때 운명에 대한 호기심으로 육각형에 관한 책을 펼친 적이 있습니다. 배운 것도 없고, 기억하기 어려울 정도로 '배우면 모를 수도 있다'는 게 사실이다. 천간과 지상 가지에 관한 운세 책을 읽으며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나는 아직도 내 운명에 대해 부분적으로만 이해하고 있습니다.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되었을 때에도 나는 여전히 내 자신의 감정이나 충동에 의존했고, 마침내 42년이 허무하게 지나갔습니다. 그는 깨끗한 양심을 가지고 있었지만 별로 이득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마도 하나님께서는 스스로 돕는 자를 도우실 것입니다. 더 이상 내 운명이 궁금하지 않을 때, 나는 내 자신의 여정을 되돌아보며 후회와 고민을 느낀다. "변화의 책"은 다음과 같은 의미를 언급하기 때문입니다. Kun은 어머니이고 미덕은 모든 것을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푸페이롱 선생이 강의하는 "변화와 생명의 책"을 주의 깊게 듣고 정말 감동을 받았습니다.

우선 강의에 나오는 이야기나 유명한 명언들이 너무 좋아요. 자녀 교육에 관한 격언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이에게 해를 끼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아이의 소원을 이루어 주는 것입니다." 고난을 견뎌야만 주인이 될 수 있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너무 행복하고 응석받이로 살아가며 고난과 좌절의 교육을 잃어버렸습니다. 아들에게 『제자들의 규례』와 『삼자경』을 다시 읽게 하여 스스로 하는 습관과 주체적인 사고의 습관을 기르게 해야 하는데, 그래도 조기 지도와 교육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행동의 방향을 찾을 수 있다.

둘째, 나는 설득력 있는 철학을 좋아한다. 지렁이가 앞으로 나아가면서 늘어나거나 수축하는 움직임이 생각나네요. 혼란스러울 때는 자제하고 덕을 닦아야 하며, 사람이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자기 자신의 처지라고 생각하는 것도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괘씸함과 괴로움을 느끼게 하는 세상의 중심. 헥사그램에 예언된 대로 욕망을 조금만 줄이면 후회와 걱정이 많아지고 사람들은 좀 더 안정된 삶을 살게 될 것이다.

역시 나는 간결하고 간결한 언어를 좋아한다. 상징으로 가득 차고, 사고로 가득 차고, 상상력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인간의 선택 없이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리더가 되려면 세 가지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십시오. 첫 번째는 미덕입니다. 사람은 덕이 있어야만 소통할 수 있고, 자신의 운명을 이끌어가는 것도 마찬가지다. 하늘을 올려다보고 땅을 내려다보며 자연의 법칙을 파악하고 발전적인 유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컴퓨터 제조의 이진법 원리는 헥사그램에 있는 양야오(Yang Yao)와 음야오(Yin Yao)의 사고, 관찰, 상상에서 비롯됩니다. 세 번째는

지혜입니다. 인생은 반복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은 혼란스러울 때 지혜를 사용하여 대인 관계를 처리하고, 패배하지 않고 계속 전진하며, 인내와 수용을 즐거움으로 바꿔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살기 위해서는 세계관, 끝없는 삶의 세계관을 이해해야 하며, 자연과 가장 친한 친구가 되어야 하며, 모든 것이 우리 친구라는 것을 깊이 느껴야 합니다. 나는 특히 Xin Qiji의 시를 좋아합니다. , 그리고 푸른 산이 나를 이렇게 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