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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보자의 간략한 소개
'밀고자'에서는 두 시골 여성이 도박에 가담했다는 이유로 군마을에 붙잡힌 남편을 구하기 위해 군마을로 가야 하는 상황이 모사에서 드러난다. 바이의 말은 예리하고 생생하다. "그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 동안 올리브색 제복을 입은 흰 얼굴의 두 여성이 이야기를 하며 웃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처음으로 실수를 했을 때 즉시 화를 냈습니다." 여행 중에 마침내 그들은 누더기를 줍는 여자에게 물었습니다. 누더기를 줍는 여자는 그들과 거의 같은 나이였습니다. 아직 겨울이 오지 않았고 여자의 손은 바람에 벌려졌습니다. 그 여자의 손이 그들에게 좀 더 자신감을 주었다. '올리브 그린 제복을 입은 여자'와 '뽀얀 얼굴'을 봤을 때 '분출이 짧았다'는 주된 이유는 나중에 '조금 더'가 됐다. '그 여자 손이 바람에 벌려졌다'는 극명한 대비는 시골 여성들에게 무시당할 것이라는 열등감과 두려움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베테랑인 그가 경찰에 협조하며 밀고자 역할을 했을 때, 실제로는 영혼을 팔았고, 자신을 잃었다는 사실을 드러냈다. <밀고자>에서 드러난 정신적 우울증은 모바이의 현실 세계관을 표현한다. 그러나 이 소설들이 실제로 시골의 물질적 빈곤과 정신적 침체에 대한 기록임은 부인할 수 없다.
모바이의 소설에는 모더니즘의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실주의를 주제로 한 <콜레라>, <어머니의 신앙>, 판타지를 바탕으로 한 <비 속의 묘지>, 심지어 가장 현실적인 <밀고자>까지 모바이는 모두 특별한 서사를 사용한다. 모더니즘을 사실주의 작품에 접목시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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