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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네의 삶
독일의 혁명적 민주주의 시인 하인리히 하이네(1797-1856). 1797년 12월 13일 뒤셀도르프에서 유대인 사업가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그의 부모님은 그가 사업을 하길 원했습니다. 1816년 함부르크에서 삼촌 솔로몬 하이네와 함께 살다가 사촌 아말리에와 사랑에 빠지고 서정시를 쓰기 시작했다. 1819년 가을, 그는 법학을 공부하기 위해 본 대학교에 입학했으며 O.W. Schlegel의 독일어 역사 수업을 듣고 그와 자주 교류하여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다음으로 그는 괴팅겐 대학교와 베를린 대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그는 베를린에 있는 동안 헤겔의 철학 강좌를 듣고, 샤미소, 푸케 등 낭만주의 작가들을 만나며, 유대인 해방을 위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1825년 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821년부터 1830년까지 하이네는 독일, 폴란드, 영국, 이탈리아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최초의 시집(Collected Poems)은 1822년에 출판되었고, 다음 해에는 "비극 - 서정적 막간(Tragedy - Lyrical Interludes)"이 출판되었습니다. 1827년에는 『가집』이라는 제목으로 초기 서정시를 모아 출판하여 큰 반향을 일으키며 문단에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하르츠 산맥의 여행기』 등의 산문도 썼는데, 이 역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기 하이네의 서정시와 기행기의 대부분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 갈망을 진지한 감정과 아름다운 언어, 명백한 낭만주의로 묘사하고 있다.
1830년 프랑스에서 7월 혁명이 일어났다. 하이네는 깊은 영감을 받아 파리로 가기로 결심했다. 여기서 그는 Alexandre Dumas, Belanger, George Sand, Balzac, Hugo와 같은 작가와 Liszt 및 Chopin과 같은 음악가를 만났으며 유토피아적인 Saint Simon의 추종자들과도 교류했으며 이러한 측면에도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독일 종교와 평화의 역사"(1835)와 "낭만주의에 관하여"(1836)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급진적 시인들의 공허한 '경향시'에 맞서 싸우기 위해 그는 장시 '아타 트롤, 한여름 밤의 꿈'(1843)을 썼다. 1843년 말, 하이네와 마르크스는 파리에서 만났습니다. 이 시기에 그의 시 창작은 새로운 정점에 이르렀다. 여기에는 정치시 《시대의 시》의 일부와 장시 《독일, 겨울의 동화》가 포함되어 있다. ( 1844). 이 시들은 사상적 내용과 예술성 모두에서 높은 성취를 이루었고, 1848년 혁명을 앞둔 시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가 되었다.
1848년 혁명이 실패한 후 하이네는 마비의 고통을 견디며 '로마제로'(1851), '1853~1854년 시집', 일부 사후시. 이들 작품 중 일부는 슬프고 분노하며 우울하지만 대부분은 여전히 조국과 인류의 미래에 대한 자부심과 확고한 확신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하이네는 1856년 2월 17일 파리에서 사망하여 몽마르트르 묘지에 안장되었습니다.
초기 문학적 성공
뉴욕의 로렐라이 분수(하이네 기념비)는 이미 1821년 베를린에서 첫 시를 출판했습니다. 그러다가 1823년에는 서정적인 막간을 포함하여 수많은 비극이 출판되었습니다. 1824년에는 하이네의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인 "로렐라이"를 포함하여 39개의 시집이 출판되었습니다. 같은 해 하르츠 산맥을 여행하던 중 그는 자신이 크게 존경했던 요한 볼프강 폰 괴테를 만나러 바이마르로 갔다. 2년 전 그는 자신의 첫 시집의 비문을 추밀원 의원에게 보냈습니다. 그러나 이번 방문은 하이네에게 상당히 실망스러웠습니다. 그 자신은 자신의 기질과는 달리 절제되고 어색하게 행동한 반면 괴테는 그를 정중하고 멀리서만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1826년 하이네는 하르츠 산맥 여행기를 출판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는 함부르크 출판사인 Hofmann & Kemp와 사업 관계를 시작했습니다. Julius Camp는 Heine이 죽을 때까지 출판사로 활동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1827년 10월 그는 하이네의 명성을 확립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랑받는 시집 『노래집』을 출판했다. Schumann의 노래집 Les Poets d'Amour와 같이 여러 번 곡조로 설정되었던 이들 시와 후기 시의 낭만적이고 종종 민속적 스타일이 반영된 스타일은 당시의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아름다운 5월', '소년은 소녀를 사랑한다' 등의 시들은 하이네의 동시대인과 21세기 독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그러나 하이네는 곧 낭만주의 스타일을 넘어섰다.
그는 이를 풍자로 훼손하고, 낭만주의 시의 예술적 특성을 정치적 내용을 지닌 시에 응용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을 '실행 중인 로맨티스트'라고 부른다.
1827년과 1828년, 하이네는 영국과 이탈리아를 여행하면서 처음으로 바다를 보았다. 그는 1826년에서 1831년 사이에 출판된 후기 여행 노트에 자신의 인상을 기술했습니다. 이 시기의 작품으로는 "The North Sea Collection", "The Baths of Lucca", "The Collection of Thoughts Legrand" 등이 있으며 후자는 나폴레옹과 프랑스 혁명의 업적을 지지하는 책입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하이네가 위대한 문학 천재라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1830년대부터 하이네의 명성은 독일과 유럽으로 퍼지기 시작했다.
파리의 시대
하이네는 특히 프로이센에서 자신의 정치적 견해로 인해 점점 더 많은 공격을 받았고, 독일의 검열에 혐오감을 느꼈습니다. 따라서 하인리히 하이네는 1831년에 파리로 갔습니다. 프랑스에서 7월 혁명이 일어났다. 여기에서 그는 자신의 삶과 창조의 두 번째 단계를 시작했습니다. 평생 동안 하이네는 독일을 그리워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조국을 두 번만 볼 수 있었습니다. 결국 파리는 하이네의 망명지가 되었습니다. 그의 작품과 그의 모든 후속 작품이 1833년 프로이센에서 금지되었기 때문입니다. 젊은 독일의 시인들에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연방의회 결의문에는 이 조직 구성원의 목적이 "모든 계층이 수용할 수 있는 문학적 형식의 기독교를 무자비하게 공격하고 현 사회 상황을 얕보며 모든 규율과 도덕을 파괴하는 것"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1832년에 하이네는 괴테와 실러의 출판사인 요한 프리드리히 코타의 아우크스부르크 알게마이네에 파리 서신을 보내면서 새로운 수입원을 찾았습니다. 이 시기의 하이네의 신문 칼럼은 1833년에 The State of France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습니다.
올해 이 병의 첫 증상인 마비, 두통, 시력 상실이 나타나 마지막 8년 동안 침대에만 누워 지냈다.
하지만 그는 먼저 파리 생활을 즐겼다. 그는 유토피아 사회주의자 생시몽(Saint-Simon)과 Hector Berlioz, Ludwig Bonnet, Frederic Chopin, George Sand, Alexandre Dumas, Alexander von Humboldt와 같은 프랑스와 독일 문화계의 거물들을 만났습니다.
이 세계적 수준의 대도시는 이후 몇 년 동안 하이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수많은 수필, 정치 수필, 논쟁, 특집 기사, 시 및 산문을 썼습니다. 『프랑스 상황』 등의 작품에서는 프랑스의 상황을 독일인에게, 독일의 상황을 프랑스인에게 소개하려고 노력했다.
하이네는 프랑스 민족주의와는 달리 독일 민족주의의 파괴적 성격을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먼저 깨달았고, 민주주의 의식과 국민주권의식도 결합하지 않았다.
그 당시 그의 중요한 작품으로는 "낭만주의에 관하여"(1836), "루트비히 도르너에 관하여"(1840), 소설 단편 "바카라흐의 랍비"(1840) 등이 있습니다. 1841년에 그는 1834년에 만난 신발 판매원 Eugenie Crescentia Milla와 결혼했습니다. 그가 그녀에게 별명을 붙인 마틸드를 사랑한 이유 중 하나는 독특했습니다. 그녀는 독일어를 몰랐고 결혼 후 오랫동안 남편이 얼마나 위대한 시인인지조차 알지 못했습니다.
1843년에 하이네는 "밤의 생각"이라는 시를 썼는데, 그 첫 문장은 자주 인용됩니다.
밤에 독일을 생각할 때,
나는 할 수 있습니다 평화롭게 자지 마세요.
시에서 하이네가 편히 잠들지 못하게 한 것은 독일의 정치적 상황이었고, 더욱이 독일에서 혼자 살았던 노모에 대한 걱정이었다. 어머니를 다시 만나고 아내를 소개하기 위해 하이네는 마지막으로 1843년과 1844년에 두 번 독일에 왔습니다. 그 당시 그는 칼 마르크스와 페르디난드 라자루스를 만났습니다. 나중에 하이네는 마르크스의 "Vorwärts"와 "독일-프랑스 연감"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1940년대 중반, 하이네는 두 번째 독일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위대한 서사시 '아타 트롤'과 '독일, 겨울의 동화'를 썼습니다.
하이네와 마르크스주의
1840년대 중반에 하이네의 사상은 명백히 급진적이 되었습니다. 그는 신흥 산업 혁명의 결과를 인식하고 자신의 작품에서 신흥 노동계급의 어려움을 고려한 최초의 작가 중 한 명이었습니다.
1844년 6월에 발표된 그의 시 "실레지아 직조공"은 그러한 작품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그 달 실레지아의 피에테르스발다우(Pieterswaldau)와 랑겐비라(Langenbira) 마을에서 일어난 직공 봉기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직공의 노래"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이 시는 지난 7월 칼 마르크스가 출판한 포워츠(Vorwärts)에 게재되었으며 봉기 지역에서 전단지로 5만 부가 인쇄되었습니다. 프리드리히 빌헬름 4세(Friedrich Wilhelm IV) 국왕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프로이센 내무부 장관 아르님(Arnim)은 이 작품을 "선동적인 언어와 죄 많은 표현으로 가득 찬 신민 중 가난한 사람들에게 보낸 연설"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프로이센 왕국 대법원은 이 시에 대한 금지령을 내렸습니다. 1846년 프로이센에서는 감히 공개적으로 이 글을 낭송하는 사람은 누구나 투옥될 수 있었습니다. 1844년 8월 파리에서 하이네를 만난 프리드리히 엥겔스는 『직공의 노래』를 영어로 번역해 같은 해 12월 노이에 모랄 벨트(Neue Moral Welt)에 출판했다.
하이네는 마르크스, 엥겔스와 우호적인 관계를 갖고 있었지만 결코 마르크스주의자는 아니었다. 그는 신흥 노동계급의 요구가 완전히 합리적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이러한 요구를 지지했지만, 공산주의 사상의 물질주의와 급진주의가 그가 사랑하고 존경했던 유럽 문화를 파괴할 것이라는 점도 깨달았습니다.
실패한 혁명
강력한 민주주의자였던 하이네는 1848년 유럽 전역에서 일어난 혁명, 특히 독일의 4월 혁명을 환영했습니다. 그러나 곧 혁명이 진행되면서 그는 환멸을 느끼고 더 이상 그것에 관심을 두지 않게 되었습니다. 민주주의와 민주국가 형태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소수에 속하기 때문이다. 프랑크푸르트 국무원이 세습 왕권을 갖춘 국민 군주제를 세우려는 시도에서 그는 1806년에 붕괴된 신성 로마 제국을 부활시키려는 시도에서 쓸모없고 낭만적인 정치적 꿈만을 보았을 뿐이었다.
1849년 봄과 여름에 일어난 강력한 민주혁명인 제2차 혁명의 물결이 진압된 후, 하이네는 좌절감에 빠져 <1849년 10월>이라는 시를 썼다.
매트리스 무덤
파리에서 혁명이 일어난 같은 달인 1848년 2월, 하이네의 시신은 쓰러졌습니다. 1845년 이후 심각하게 악화된 신경통으로 인해 그는 영원히 침대에 누워 있어야 했습니다. 하이네 자신도 자신이 매독에 걸렸다고 믿었지만, 그의 치료 과정에 따르면 다발성 경화증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거의 마비된 그는 죽을 때까지 자신이 "매트리스 무덤"이라고 이름 붙인 곳에서 8년을 보냈습니다.
이전에 하이네는 1815년 유언장에서 인격적인 신에 대한 믿음을 지지하면서 종교에 대해 보다 온건한 평가를 발전시켰지만 결코 교회나 유대교에 접근한 적이 없습니다.
하이네의 정신적 창의성은 고통스러운 병상 생활 속에서도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스스로 글을 쓸 수 없게 되자 비서에게 시와 글을 받아쓰게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1851년 10월 시집 "Romancello"를 출판했고, 1854년에는 그의 정치적 마지막 말인 "Lutezia"를 출판했습니다.
하이네는 투병 중에도 유머와 열정을 잃지 않았다. 생애의 마지막 몇 달 동안, 그의 추종자인 프라하 출신 Else Kliniz의 반복적인 방문으로 그의 고통은 완화되었습니다. 그는 그를 "아름다운 장소"라고 애정을 담아 불렀습니다. 그는 그녀를 "칭찬받는 연꽃"이라고 부르지만, 이 숭배는 그의 몸이 약해졌기 때문에 영적인 차원에서만 발생합니다.
1856년 2월 17일 파리 몽마르트 묘지에 있는 하이네의 흉상. 3일 후 그는 몽마르트르 묘지에 묻혔다. 27년 후, 마틸드는 시인의 소원에 따라 이곳에 영주권을 구했습니다.
1901년 건립된 하이네의 묘비에는 덴마크 조각가 루이스 하셀리스(Louis Hasselis)가 제작한 하이네의 대리석 흉상과 시인의 시 '어디?'가 장식되어 있다. 》
연대기
1797년 12월 13일 뒤셀도르프에서 태어났습니다.
1807-1814 뒤셀도르프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상업 학교에서 공부했습니다.
p>1815년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은행 견습
1816년 함부르크에 있는 솔로몬 하이네 삼촌의 은행에서 인턴
1817년 첫 출판 작품
1819-1825 공부 본, 괴팅겐, 베를린의 법률
1821 베를린, 첫 번째 시집
1822 유대인 문화 경제 협회 회원, 폴란드 중서부 도시로 여행
1824년 하르츠 산맥으로 여행, 괴테 방문
1825년 하일리겐에서 개신교 루터교로 세례를 받고 이름을 하인리히 하이네로 변경함 괴팅겐에서 형법 및 민법학 박사 학위 취득.
1826년 "여행 노트"의 첫 번째 부분이 출판되었습니다.
1827년 "노래집"이 출판되었습니다. 영국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1828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 아버지 사망
1831년 파리로 이주
1832년 아우크스부르크 알게마이네를 위한 파리 뉴스레터 작성, 신경통 발병
1833년 프로이센에서 하이네의 작품 금지
1834년 마틸데(Eugenie Clementia Milla)와의 만남
1835년 독일에서 하이네와 독일 청년들의 작품 연맹이 금지됨
1837년 마비 증상이 더욱 심해짐
1843년 함부르크 여행, 칼 마르크스를 만나 <전진> 작업에 참여
1844년 또 다른 함부르크 여행, <독일, 겨울의 동화>
1845년 솔로몬 하이네 삼촌 사망, 질병 악화
1848년 Bedridden(매트리스 무덤)
1851년 프로이센과 오스트리아에서 "닥터 파우스트"가 금지됨
1854 생전에 출판된 마지막 작품: "루테티아"의 두 부분을 포함한 3권의 다장르 컬렉션
1856년 2월 17일 파리에서 사망
작품
책 형식으로 출판된 연도 기준
1821년 "Collected Poems"
1823 "Tragedy - Lyrical Interlude"(포함: William Ratcliff, Almansor, Lyrical Interlude)
1824년 "39개 시집"
1826년 "여행 노트 1권"(포함: 하르츠 산맥 여행, 귀향 컬렉션, 북해 컬렉션 1부 및 시)
p>
1827년 "노래집", "여행기 2권"(포함: 북해 컬렉션 2부 및 3부, 사상 · 르그랑 컬렉션, 베를린에서 온 편지)
1830년 "여행기 2권" Three"(포함: 뮌헨에서 제노아까지의 여행 노트, Lucca Baths)
1831 "Einleitung zu Kahldorf über den" Adel", "Travel Notes, Volume 4"(포함: Lucca City, British Fragments)
1832년 "프랑스의 상황"
1834년 "살롱, 1권"(포함: On the French Painters, Aus den Memioren des Herrn von Schnabelewopski, 시)
1835년 "살롱, 2권"(포함: 독일 종교와 철학의 역사, 신년 시)
1836년 "낭만주의에 대하여"
1837 "정보자에 관하여" ", ""Don Quixote" 소개", "Salon, Volume Three"(포함: Florentinische N?chte, Elementargeister )
1838 "Der Schwabenspiegel"
1839 "Girls and 셰익스피어 저작에 등장하는 여성", "Schriftstellernäten"
1840 "루드비히·도르너에 관한 특집 기사",
"Salon, Volume 4"(포함: The Rabbi of Bacharach, On the French Stage, Poetry)
1844년 "New Poems"(포함: Germany - A Winter's Fairy Tale)
1844 p>
1847 "Atta Troll - 한여름 밤의 꿈"
1851 "Romancello", "Doctor Faustus"
1854 " "다양한 장르 전집", 세 볼륨(포함: 고백, 망명의 신, 다이아나 여신, 루트비히 마르쿠스, 1853년과 1854년의 시, 루테치아 1부 및 2부)
1869(사후 작품) "마지막 시", "생각 수집"
위 번역은 독일어 위키피디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중국어 번역
"Heine "Complete Works" 12권, (독일) Heinrich Heine/저자, Hu Qiding /translation, Hebei Education Press, 2003, ISBN 7-5434-4984-6
문서
"하인리히 하이네 전기", 작성자: (독일) Fritz J. Raddatz, Hu Qiding 번역, 동양출판사, 2001, ISBN 7-5060-1355-X
하이네는 라인 강변 뒤셀도르프의 황폐한 유대인 사업가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1795년에 나폴레옹의 군대는 라인강 계곡으로 진군하여 독일의 봉건 체제에 대한 민주적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엥겔스가 지적했듯이, 나폴레옹은 "독일 혁명의 대표자이자 혁명 원칙의 전파자이자 낡은 봉건 사회의 파괴자였습니다." 이러한 프랑스군의 개혁은 유대인에 대한 차별받는 사람들의 사회적 지위를 향상시켰기 때문에 하이네는 어린 시절부터 프랑스 부르주아 혁명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1819년부터 1823년까지 하이네는 본 대학과 베를린 대학에서 법학과 철학을 공부했고, 낭만주의 작가 아우구스트 빌헬름과 이상주의 철학자 헤겔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하이네는 이미 20세부터 문학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초기 시인 "청춘의 고민", "가정 막간", "귀향", "북해 모음집" 및 기타 시는 대부분 개인적인 경험과 사랑의 괴로움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제는 봉건 독재 하에서 개인의 억압과 탈출구를 찾을 수 없는 고통을 반영합니다.
"나도 독일의 일부 사람들과 같은 고통을 느낀다. 최악의 고통을 말하는 것은 나의 고통을 말하는 것이다."('매일 아침') 이 시들에서 표현된 개인적인 감정은 일정한 사회적 의미를 갖는다. 이 시들이 1827년에 수집되어 출판되었을 때 제목은 "Collected Poems"였습니다. 이 시들은 단순하고 진지한 감정과 풍부한 민요로 독특한 낭만적인 스타일을 표현하며 독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습니다. 많은 시가 작곡가에 의해 작곡되었으며 독일에서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서정시.
1824년부터 1828년까지 하이네는 조국의 여러 곳을 여행하고 영국, 이탈리아 등 여러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사회와의 폭넓은 접촉으로 인해 그는 현실 사회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였고 네 편의 산문 기행기를 썼다.
첫 번째 '하르츠 산맥으로의 여행'에서 하이네는 1920년대 독일의 숨막히는 현 상황을 유머러스하고 생동감 넘치는 문체로 묘사하며, 반동적인 봉건 지배자들과 낡은 대학, 저속한 속물, 반동적인 인물들을 풍자했다. 민족주의자이자 소극적 낭만주의자인 그는 조국의 웅장한 자연풍경을 풍부한 서정적 어조로 묘사하는 동시에 산간지대 광부들의 노동생활을 깊은 공감으로 그려낸다.
제2권 '아이디어-르 그랑 전집'에서 하이네는 프랑스군이 고향에 입성하는 장면을 묘사하고, 나폴레옹의 모습을 그려내며, 프랑스 혁명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증오를 표현한다. 독일 봉건 통치의.
<뮌헨에서 제노바까지의 여행> 등 이탈리아 여행기 제3권에서는 이탈리아의 풍경과 사회생활을 묘사하고, 귀족 천주교의 반동적 성격을 드러내며, 귀족 문인의 성향을 드러낸다. 현실에서 벗어나는 것을 비판한다.
4부 '영국 단편'에서 작가는 부유한 귀족과 부르주아지, 노동자들의 첨예한 대립을 그려내며 대부르주아지의 탐욕과 약탈을 폭로한다.
이 네 권의 여행기의 주요 경향은 독일의 봉건적 반동 통치를 비판하고 독일에서 상대적으로 철저한 부르주아 혁명이 일어나길 바라는 것입니다. 이 네 권의 여행기의 작성은 하이네가 예술 분야에서 혁명적 민주주의자인 하이네는 젊은 시절의 개인적인 만남과 감정에 대한 묘사에서 벗어나 사회적 현실에 대한 탐구로 전환하여 사실주의의 길로 나아갔습니다.
하이네의 말년 이데올로기적 모순과 의심은 공산주의에 대한 그의 신념과 이해에 두드러지게 반영됐다. 이는 부르주아 민주주의자들의 혁명적 성격이 사멸되고 사회주의 프롤레타리아트의 혁명적 성격이 아직 성숙되지 않은 세계사적으로 중요한 시대의 산물이자 반영이다." 동시에 이는 하이네 자신의 부르주아적 세계관의 한계를 반영하기도 한다. 하이네는 1856년 2월 27일에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