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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성
일본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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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이름은 일반적으로 1에서 4까지입니다. 한자로 구성되며 최대 9자까지 가능합니다.
일본어에서 먀오족(umiょуじ, "이름"으로도 표기)은 중국어로 "성"을 의미하는 반면, 현대 중국어로 "이름"은 이름(なまえ)입니다. 일족(씨족의 명칭)을 가리키는 일본어에도 씨족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고대에 한때 정치 권력을 장악했던 씨족인 겐지 씨족, 다이라 씨족, 후지와라 씨족을 포함한다.
목차 1 발전사 2 성 2.1 출처 2.2 발음 2.3 쓰기 3 이름 4 관련 링크 5 참조
발전사
고대 일본에는 최초의 만이 있었다 이름은 없고 성은 없습니다.
서기 4세기 말, 야마토 조정은 일본 남부의 많은 작은 나라들을 하나의 국가로 통일했는데, 그 통치의 기초는 성 제도였습니다. 야마토 조정의 대왕(후에 천황)을 중심으로 중앙 권력을 장악한 귀족과 조정에 소속된 소국의 왕들 사이에 혈연 집단이 설립되어, 이들을 '가'라고 불렀습니다. "가족", 즉 고귀한 가족이 설립되었습니다. 이때 씨족은 부계나 모계에만 국한되지 않고, 관직을 독점하거나 세습하여 황실의 도움을 받아 농민을 통치하기 위해 황실을 설립한 중앙 부유한 가문이었다. . 따라서 이들 가문은 지위와 영토, 거주지에 따라 이름이 붙여져 "이즈모 가문", "키베 가문", "나카토미 가문"(후에 후지와라 가문) 등 "성"으로 불렸습니다. 신의 이름이나 기술의 이름에서 따온 클랜 이름도 있습니다.
나중에 야마토 조정은 통치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귀족 "민(あま)", "련(むRaじ)", "쿤", "지", "선진"에게 하사했다. ", "반자오(とものまりやそのとも)", "반자오(とものまりやそのとも)", "쿠니노미미야츠코", "県lord(あがたぬし)" , "진마오"(まひと)", "법원장(あそumi?あそん)", "Su Ni(수니)", "Ji Cun(いumiki)", "Taoist(miちのし)", "稲SET (いなぎ)"와 약 30개의 "성(카바네)". 이 카스트는 신분, 가문, 직위를 나타내는 칭호로, 칭호와 동일하며 왕족을 제외한 귀족들이 신분을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상징이다. 대화개정 이후 관직제도의 시행으로 인해 신분을 나타내는 성은 점차 그 의미를 상실하게 되었고, 귀족사회에서는 성을 대신하여 성(姓)만을 사용하게 되었다.
서기 9~10세기(헤이안 시대)에는 묘(Miao)라는 새로운 이름이 등장했다. 사회의 발전으로 인해 원래의 씨족은 여러 가문으로 나뉘게 되었는데, 이들 가문은 일반적으로 직업, 거주지, 관직 또는 사유지의 지명에 따라 명명되었습니다. ". Miao라는 단어는 실제로 원래 씨족에서 분리된 가족이 만든 새로운 성입니다. 이후 성씨, 성씨, 묘족 문자가 점차 하나로 통합되어 통칭하여 묘족 문자로 알려졌습니다.
메이지유신 이전 일본 귀족 남성의 이름 구성 요소의 중국어 뜻은 다음과 같다(일본어→중국어).
성→성(씨)
통칭은?あざな→ 별칭
성(우ヂ) → 성(세이), 본명
성(카바네) → 호칭
금기(이미나) → 이름
황제의 포상에서 유래하는 성(카바네)과 달리 묘족이라는 성은 황제가 지어주는 것이 아니고 개인이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성의 원래 의미는 가문의 이름을 말하며, 지명, 집 번호 등에서 파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묘족 캐릭터를 지닌 유명한 하시바 히데요시와 같이 주인 가족으로부터 보상을 받은 예도 있습니다. 하시바는 오다 노부나가의 보상에서 따왔습니다. 총칭은 あざな, 금기(이미나)는 사람의 이름이다. 금기(이미나)는 중국 풍습과 마찬가지로 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직접 사용하지 않고 통칭 あざな로 부른다.
메이지 유신 이전 일본 귀족의 이름에는 성, 묘족+속명, あざな+성(우ヂ) 또는 성(카바네)+금기(이미나)가 포함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 사무라이 또는 민간인의 이름 이름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성? 묘족 문자 + 이름(무사에게는 금기와 동일하지만 분명히 민간인에게는 그러한 금기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오다 노부나가(Oda Nobunaga)의 정식 이름은 오다 단성(Oda Dansheng)과 타디라이(Tadirai)의 신하인 노부나가(Nobunaga)여야 합니다.
그 중 오다(Oda)는 성(姓), 마사타다(Masatada)는 총칭, 다이라 조정 대신(Taira 官臣)은 성(姓)(카바네), 노부나가(Nobunaga)가 금기이다. 또 다른 예는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정식 이름이 "도쿠가와 지로 사부로 미나모토 쿠르토미야스"인데, 여기서 "도쿠가와"는 "성? 먀오족 문자", "사부로 지로"는 "일반 이름", "미나모토"는 성, "법원장"은 성(카바네)이고 "이에야스"는 금기시됩니다.
그리고 신의 후예로 여겨져 성이 없어야 하기 때문에 일본 천황은 이름만 있고 성이 없다.
1875년 일본에서 먀오족 문자의 이름을 지정하기 전에는 극소수의 귀족과 무사만이 성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95% 이상)은 성을 갖고 있지 않았습니다. 일본인이 성을 가지게 된 것은 고작 100여년 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870년(메이지 3년), 메이지 천황은 징병, 세금 징수, 호적 등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서민 묘족 문자 허가에 관한 명령'을 반포하여 민간인을 포함한 모든 일본인을 허용했습니다. 이전에는 성을 갖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이름만 있고 성은 없는 것에 익숙한 일본 민간인들은 이에 대해 열의가 없었기 때문에 성 만들기 작업은 천천히 진행되었다. 그래서 1875년(메이지 8년)에 메이지 천황은 모든 일본인은 반드시 성을 사용해야 한다고 규정한 '서민 묘족 문자의 필수 명칭에 관한 조례'를 반포했습니다. 일본의 성 수가 급증하자 정부는 1898년에 호적법을 제정하여 각 세대의 성은 고정되어 임의로 변경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현재 일본인이 사용하는 성의 95% 이상이 메이지유신 이후 성씨를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이 숫자에는 현재 권위 있는 통계가 부족합니다. 1981년 중국 상업출판사가 발행한 '일본인 이름사전'에 따르면 당시 일본에는 약 7만 개의 성(姓)이 있었다고 한다[1]. 가장 큰 통계기록은 1980년대의 것으로 약 14만 명, 즉 한 개의 성을 사용하는 사람이 평균 약 1000명 정도였다[2].
일본인들은 결혼한 후 남편과 아내가 다른 성을 갖는 것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대개 아내가 남편의 성을 바꾸고, 사위일 경우에는 성을 바꾼다. 딸의 성으로.
성
출처
일본의 성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새로운 가족 사업 시작, 가족 그룹의 분기 또는 입양으로 인해 성은 변경될 수 있음) 등 , 이는 일본에 성이 많은 주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일본 성씨의 유래는 매우 복잡하고 의견도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의 성씨는 고대부터 존재한 성씨와 묘자비남종 이후에 만들어진 성씨로 나눌 수 있다.
가장 흔한 성씨는 40개 이상이며, 그 중 스즈키, 사토, 다나카, 야마모토, 와타나베, 다카하시, 고바야시, 나카무라, 이토, 사이토 등 상위 10개 성은 전체 인구의 10%를 차지한다. , 1,000,000개입니다. 3,600명의 사용자 이후에 순위가 매겨진 성은 극히 드뭅니다.
일본에서 가장 큰 성은 사토(佐藤)다. 그 유래는 사에몬 대장을 지낸 후지와라 가문의 후손인 사토(藤藤)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또한 후지와라 가문이 공무원으로 복무할 수 있듯이, 일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가족이 잘되기를 희망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덩굴"이라는 단어가 포함된 다른 많은 성과 유사하게, 그들은 동일한 기대치를 둡니다. 일본에서 두 번째로 흔한 성은 스즈키(Suzuki)인데, 이는 사토(Sato)와 마찬가지로 고대 무장의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일본의 성에는 강, 들, 산, 야생 등의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데, 예를 들어 이누카이라는 성은 가족의 애완동물을 가리키는 말이다. 과거에는 왕자와 귀족들에 의해 자랐으며 성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주로 "묘족 문자에 대한 명령은 반드시 명명되어야 한다"는 이유로 당시 문해력이 낮은 민간인들은 익숙한 이름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해, 달, 별부터 꽃, 새, 물고기, 곤충까지, 직업, 주거, 자연 현상 등 모든 것을 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와타나베는 페리 근처에 살고, 우카이는 물수리를 키우는 어부입니다.
일본에서는 지역에 따라 성의 분포가 다르며 이는 민족 구성과 일정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키나와에는 "요나구니"가 많이 있는데, 이는 고대에는 류큐왕국이었고, 현지인들은 자신들이 살았던 곳의 이름을 성으로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아이누족이 살고 있는 홋카이도에서는 '킨다이치'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발음
일본 성씨의 발음은 매우 복잡하고, 심지어 일본인 스스로도 그것을 철저하게 알아낼 수 없습니다. 동일한 발음이 한자를 쓰는 방식이 수십 가지에 해당할 수 있고, 같은 한자 그룹에 읽는 방식이 여러 가지일 수도 있고 규칙이 전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간접적으로 일본 사회가 명함에 크게 의존하는 현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중이 상대방의 이름을 정확하게 읽으려면 명함에 있는 로마병음이나 표음 가나가 필요합니다. (물론 명함문화는 일본의 엄격한 계급사회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
일본에서 두 번째로 흔한 성씨인 스즈키를 예로 들면, 장수나무와 스즈키나무를 포함해 스즈키로도 발음되는 성에는 8가지가 있습니다. 동일한 한자 "스즈키"는 14개의 다른 읽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 요청].
또 다른 전형적인 예: "小鸟游"는 타카나시로 발음되며 발음은 한자와 전혀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때, 수수께끼처럼 해석해야 한다. 타카는 일본어로 독수리를 의미하고, 나시는 일본어로 부정어의 종결형으로, 한자로 쓰면 "독수리는 없다"는 뜻이다. 새가 나와서 놀 수 있다'고 하여 '리틀버드 투어'라고 불린다.
일부 일본어 한자도 중국어로 고민이 많은데, 그 주된 이유는 죽은 한자나 일본어 한자에는 중국어 발음이 없기 때문이다.
참조: 일본어 한자#중국어 발음 문제
글쓰기
일본은 간체 한자를 도입한 후 "개인 이름에 한자를 사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는 표준화된 것으로 간주되나 강제사항은 아니다. 새로운 간이체 방법을 적용할지 여부는 국민의 몫이다. 따라서 획을 너무 많이 써서 쓰기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성을 가진 사람이 많다. '澁谷'는 '拋谷' 표기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외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広"과 "广"은 획수가 더 많은 "Guang"을 계속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문서나 미디어에서 유명한 예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한자를 사용하는 표준은 약칭 "広马"로 나타나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 호적에 등록된 철자는 "Guangmo"입니다. 다만, 표기 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은 고대부터 일본에서 성장한 가문에 한하며, '개인 이름 한자' 규격 공포 이후 귀화한 사람은 모두 간체자를 사용하게 된다.
이름
일본 이름은 대개 두 개의 이름으로 구성됩니다. 일본 왕실의 남자 이름은 아키히토 천황과 같이 대부분 진으로 끝나는 반면, 여자 이름은 이름으로 끝납니다. 사랑하는 아들, 왕자님처럼 대부분 "子"로 끝납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지에(Jie), 주(Zhu), 랑(Lang), 남편(Husband), 시옹(Xiong), 슈(Shu)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여자들은 대개 Zi, Hua, Xue, Hui, Xiang 등의 단어로 끝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