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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세기 유럽과 미국의 사실주의 문학을 평가하는 방법

1. 발전 과정과 기본 특징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유럽과 미국의 주요 국가들은 차례로 독점 자본주의 단계에 진입했다. 그 당시 식민지는 분열되었고, 공산주의 국가 간의 모든 수도 갈등이 심화되어 결국 제1차 세계 대전으로 이어졌습니다. 전쟁 후 체결된 베르사유 조약은 일시적으로 분쟁을 완화시켰을 뿐입니다.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대 중반까지 이어진 세계경제의 대공황은 비관주의와 정신적 공황을 가져왔고, 독일, 이탈리아, 일본 등의 파시스트 세력이 이를 기회로 삼았다. 20세기 전반의 격동적인 세계정세는 인류에게 두 가지 재앙을 가져왔습니다. 자본주의 국가와 사회주의 국가의 결합과 분화는 금세기 후반 세계정세의 주요 변화를 이루었습니다. 20세기는 제3세계의 부상이다. 20세기 사실주의 문학은 시대의 심오한 흔적을 품지 않을 수 없습니다.

20세기 사실주의 문학은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계승과 발전이다. 20세기 사실주의 작가들은 선배들의 비판정신과 사회생활을 폭넓게 반영하고 전형적인 인물을 형상화하는 가장 기본적인 창작방식을 받아들였다. 그들은 20세기 전반 문학계에서 중추적인 위치를 차지했다. 그러나 제2차 세계대전부터 1950년대까지 유럽과 미국의 사실주의 문학은 다양한 정도로 쇠퇴하는 경향을 보였다. 1970년대부터 유럽과 미국의 사실주의 문학은 소위 복귀현상이라는 부활의 조짐을 보였다. 20세기 전반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사실주의 문학이 급속도로 발전했는데, 그 특징은 그 지역의 자연적 특징과 문화적 전통을 주목한 것이다. 크게 보면 혁명문학, 지구소설, 인도소설로 나눌 수 있다. . 그들은 하반기 '문학적 폭발'의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 시기 문학의 사상적 특징은 첫째, 20세기 현실주의 작가들은 10월 혁명의 위대한 승리와 국제 프롤레타리아 혁명운동의 왕성한 발전을 목격하고 사회주의 사상이 이들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다. 그들은 다양한 정도로 현실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작품에서 사회의 어둠과 독점 자본의 해악을 폭로하고 비판하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섹스는 현실을 이해하고 비판하는 기본 무기로 남아 있습니다. 둘째, 많은 사실주의 작가들은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경험을 활용하여 그 시대의 사회생활을 종합적으로 반영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들은 동시대 사회를 대상으로 삼거나, 역사를 재이해하고, 사회적 배경에 대한 서술을 충분히 전개하여, 역사적 시대 전체의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가족의 흥망성쇠를 반영하기도 하고, 일부에서는 시각을 제한하기도 한다. 하나 또는 두 가족. , 사회 변화를 설명하기 위해 다양한 인물을 묘사합니다. 셋째, 프롤레타리아트의 삶과 투쟁은 점점 더 그들의 성찰의 대상이 되고 있다. 프롤레타리아트의 빈곤화와 부르주아지 부의 급속한 성장은 노동자들의 투쟁을 더욱 조직화하도록 촉발시켰고 그들의 파업은 본질적으로 경제적에서 정치적으로 발전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프롤레타리아트 투쟁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전 세계 국가가 서로를 지원합니다. 이러한 변화는 필연적으로 현실주의 작가들의 비전에 포함될 것입니다. 넷째, 전쟁문학이나 반파시즘 문학은 20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중요한 주제가 되었다. 이 주제의 작품에서는 애국주의의 강한 목소리가 들려온다.

이 시기 문학의 예술적 특징은 첫째, 각 역사적 시대의 변화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는 다권소설인 '장강소설'이 자주 등장한다는 점이다. 창허소설은 『레미제라블』,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를 바탕으로 전개된다. 가족이나 가족을 단서로 삼는 이 글쓰기 방식은 더 집중적이고 세련되어 의미가 풍부하며 소설의 용량이 더 큽니다. 둘째, 새로운 문화적 배경에서 예술적 탐구를 하는 사실주의 작가들은 인물의 내면세계를 탐구하려는 경향이 강하며, 그들의 창작물은 내향성과 주관성의 특징을 뚜렷이 보여주며, 심리적 묘사기법도 풍부하다. 또한 내면의 고독, 꿈의 묘사, 시간의 반전, 상징주의, 부조리의식, 다층적, 다각적 묘사 등 모더니즘의 다른 표현기법을 흡수하고, 영화, 텔레비전, 예술적 표현의 기술과 수단을 풍부하게 하기 위해 뉴스 보도에서 몇 가지 유용한 방법을 차용했습니다. 셋째, 플롯과 전형적인 캐릭터의 창조가 점점 희석되고 있다. 특정 사회 현상, 특정 사회 심리학, 특정 범죄 동기를 묘사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순히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묘사하기보다는 심리적 이상에 대한 묘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점에서 전통적인 현실주의와 크게 다릅니다.

위에서 언급한 예술적 기법의 변화로 인해 일부 작품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일부는 단지 그 사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으며 일부는 단순히 현대 작품입니다. 이에 따라 일부 작가들은 자신이 현실주의 작가인지 모더니즘 작가인지 정의하기 어렵다. 일부 사실주의 작가들은 진화하여 모더니스트 작가로 변모했습니다.

2. 20세기 유럽과 미국의 현실주의 문학

영국은 이 기간 동안 현실주의 문학에서 가장 뛰어난 국가 중 하나였습니다. 20세기 영국 소설은 영국 사회의 보수주의와 위선에 대한 비판을 강화하고, 삶을 냉정하게 대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버나드 쇼(Bernard Shaw)는 영국의 가장 대표적인 사실주의 극작가이다. 로렌스는 소설 창작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버나드 쇼(1856~1950)의 『바바라 소령』(1905)은 재산 문제를 통해 돈의 힘을 비판했다. 존 갈스워시(John Galsworthy, 1867-1933)는 20세기 영국의 가장 뛰어난 사실주의 작가 중 한 명입니다. 그의 걸작 '포사이트' 3부작(1906~1928)은 포사이트 가문의 흥망성쇠를 묘사함으로써 1880년대 중반부터 1820년대 중반까지의 영국 사회생활을 폭넓게 반영하며, 영국인의 '소유의식'을 드러낸다. 자본가 계급. 그는 또 다른 3부작인 The Modern Comedy(1928)에서 가족의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이 두 작품에서 작가는 섬세하고 진실한 심리 분석과 상세한 묘사를 통해 포사이트 가문의 생생한 초상화를 그려내며 예술적 묘사의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몸(1874~1965)의 소설 『생명의 사슬』(1915)은 주인공 필립 칼레의 어린 시절부터 30년간의 삶의 경험을 가차 없이 폭로한 자서전적 작품으로 종교, 교육, 빈곤, 사회 관습의 제약을 무너뜨린다. 인간발달에 관한 작품으로, 자본주의 사회의 숨막히는 삶을 호소력 있게 보여줍니다. 20세기 후반의 중요한 작가로는 그레이엄 그린(Graham Greene, 1904-1991)이 있다. 『조용한 미국인(The Quiet American)』(1955)은 프랑스 반대 전쟁 당시의 베트남을 다룬 작품이다. 그린은 주요 국제 정치 주제를 잘 묘사하고, 이야기를 잘 전달하며, 서스펜스 기법을 능숙하게 사용합니다. 킹슬리 에이미스(Kingsley Amis, 1922-1995)는 소위 '분노한 청년'의 대표자이다. 이 그룹의 작가들은 노동계층이나 중하위 사회 출신의 대학 졸업생이라는 새로운 유형의 인물을 창조했지만, 자신이 속한 계층보다 교육 수준이 높지만 되고 싶지는 않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권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집착합니다. 그들은 특별한 즐거움을 즐기지만 권력을 우스꽝스럽고 부도덕한 게임으로 여깁니다. 이것은 일종의 안티 히어로입니다. '성난 젊은이들'은 1950년대 영국 정부의 복지국가 정책 시행과 정치개혁 실패에 대한 반발이었다. 이 문학 운동의 유명한 작품으로는 Amis의 "Lucky Jim"(1953), John Osborne(1929-1994)의 "An Angry Look Back"(1954) 및 John Blyth(1939-1994)의 "Up"(1957)이 있습니다. ). 20세기 영국 소설 중 가장 유명한 작품 중에는 John Fowles(1926-2005)의 "The French Lieutenant's Woman"(1969)이 있습니다. Doris Lessing(1919-1)의 Golden Notebook(1962)은 복잡한 멀티플렉스 구조를 사용하여 "자유 여성"의 영적 딜레마를 묘사합니다. Naipaul(1932-1)의 "Mr. Biswas's House"(1961)는 인도 이민자들의 삶을 묘사합니다. 이 밖에도 여성 탐정 소설가 애거서 크리스티(1890~1976)는 『오리엔트 특급 살인』(1934), 『나일강의 비극』(1937)을 썼다. Rowling(1965-1)의 '해리포터'는 고딕소설과 판타지소설의 요소를 담고 있으며, 그 발행량은 놀랍다.

20세기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은 19세기 사실주의 문학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약간의 변화를 겪으면서 소설 창작이 크게 번성하여 제2의 황금시대를 이루었다. 사회에 대한 분석은 가족에서 출발하여 가족의 변화를 통해 사회변화를 반영하는 동시에 국제적인 민족해방투쟁과 반파시스트 투쟁을 바라보며 시대의 흐름을 파악합니다. 아나톨 프랑스(1844-1924)의 창조는 20세기에 성숙기에 이르렀습니다. 단편 『크랭크빌』(1901), 장편 『펭귄섬』(1908), 『신들은 목마르다』(1912) 등에서는 우화를 활용하여 현재의 병폐를 비판하거나 작가의 경험과 교훈을 요약한 작품도 있다. 프랑스 혁명을 유머러스하게 묘사하는 중요한 소재는 단순함과 단순함 속에서 풍자의 능력을 보여준다.

Romain Rolland는 20세기 전반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마틴 듀갈(Martin Dugal, 1881~1957)의 『티보(The Thibauts)』(1922~1940)는 두 부르주아 가문의 변화를 통해 세기 초 프랑스의 현실과 반전사상을 그려낸다. 앙드레 지드(1869~1951)는 심리 분석에 능했고, 그의 작품은 대부분 자전적이다. 『나쁜 남자』(1902)의 주인공은 삶의 즐거움과 '완전한 자유'를 추구한다. 이와 대조적으로 일기형 소설 <좁은 문>(1909)은 종교의 영향을 받아 연인을 버린 남자의 비극을 담고 있다. 『위조자』(1926)는 현대 청년들의 불안과 고뇌를 반영하며 현실 사회에 대한 회의를 드러낸다. 작가는 소설 속에 소설이라는 독특한 글쓰기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반소설이라 할 수 있다. 서사는 축이 없고 다각적이다. Mauriac(1885-1970)의 "Therese de Guerreux"(1927)와 "The Viper's Knot"(1932)은 부르주아 계급의 도덕적 타락과 냉담한 가족 관계를 반영합니다. Celina(1894-1961)의 『Wandering in the Dark』(1932)는 전쟁의 부조리를 비판하고 아프리카 식민지에서의 흑인 착취와 미국에서의 행복한 삶의 신화를 폭로했습니다. 생텍쥐페리(1900~1944)는 조종사들의 삶과 희생을 묘사했고, 『어린왕자』(1943)는 어른들의 피상성과 허영심, 어리석음을 조롱한 작품으로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동화이다. 말로(1901-1976)의 "인간의 조건"(1933)은 1927년 상하이 노동자 봉기와 국민당의 "4.12" 학살을 묘사합니다. Gionno(1895-1970)의 농촌 소설은 자연을 찬양하고 현대 문명을 부정한다. 동시에 그는 "지붕 위의 경기병"(1951)과 같은 새로운 역사 소설도 썼습니다. 콜레트(1873~1954)는 대도시 시골 소녀들의 운명과 농촌 여성의 이미지를 그려낸 작품으로 <시도>(1930), <지지>(1944) 등이 있다. 마가렛. 유르세나(1903-1987)는 『아드리안의 회고록』(1951), 『하드워크』(1968), 『북부 기록 보관소』(1977) 등 역사소설에 능통하여 고대에 대한 깊은 이해와 이해를 보여주었다. 독특한 서술적 관점, 아름답고 간결한 글쓰기. 여성 작가로는 마가렛 뒤라스(Margaret Duras)가 있습니다. 현대 작가 중 르 클레지오(Le Clézio, 1940~1941)는 반 우화적인 소설을 잘 쓰는 편이고, 『집』(1963)은 도시 사람들 사이의 불길한 관계를 묘사하고 있다. '문도와 다른 이야기들'(1978)과 '사막'(1980)은 자연의 광대함과 광대함을 묘사하며 인간과 사회 사이의 비양립성을 드러낸다.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의 현실주의 문학은 전례 없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독일소설은 19세기에도 아직 발전단계에 있었지만, 20세기에 들어와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다. 철학을 중시하고 비판정신을 강화한 독일문학의 특성을 계승하면서 반파시즘이라는 주제가 가장 강력한 목소리가 되었다. 브레히트는 가장 중요한 극작가이다. 하인리히 만(1871~1950)의 『하인』(1911~1914)은 헤슬린을 약자를 괴롭히고 강자를 두려워하는 비겁하고 잔인한 인물로 만들어낸 군주제 숭배자이자 우월주의자의 전형적인 특징을 구현하고 있다. 이는 제국주의의 약탈적 성격을 폭로하고 독일 파시즘의 잔혹한 면모를 묘사한다. 도마. Mann(1875-1955)의 "The Buddenbrooks"(1901)는 부르주아 가족의 쇠퇴를 묘사합니다. 오스트리아 작가 스테판 츠바이크(Stefan Zweig, 1881~1942)는 단편소설과 단편소설을 주로 썼으며, 심리적 묘사에 능했다. 『여자의 인생 24시간』(1940)은 섬세한 심리 분석 기법을 사용해 중산층 여성들의 생각과 감정을 그려낸다. "체스 이야기"(1942)는 파시스트의 사람들에 대한 박해를 비판했습니다. 에리히 마리아 레마르크(1896~1970)는 전쟁을 주제로 한 작품에 능했고, <서부 전선의 모든 것>(1929)과 <개선문>(1946)은 양차 세계 대전의 폐단을 비판하고 주인공들의 비극적인 운명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하인리히 뵐(1917-1985)의 『레니와 그들』(1971)은 독일 사회의 현 상황을 다각적으로 분석했다. 스위스 작가 프리드리히 뒤렌마트(1921~1990)의 희곡 '노인의 귀환'은 돈이 전부라고 비판했고, '물리학자'(1961)는 전쟁을 위해 자신의 발명품을 거부할 수 없는 과학자들을 묘사했다. 그의 소설은 범죄 소설이라는 형태로 무자비하고 도덕적으로 타락한 사회 경향을 반영합니다.

미국 사실주의 문학도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이 시기 미국문학은 미국의 경제적 번영 속에서 사회적 모순과 정신적 위기에 과감하게 맞서고, 냉철한 현실주의적 태도를 반영했으며, 그 결과 세계적으로 영향력을 지닌 작가들이 다수 등장하며 미국문학을 정점으로 끌어올렸다. 드라이저(1871-1945)와 헤밍웨이는 가장 중요한 소설가이다. Upton Sinclair(1878-1968)의 The Slaughterhouse(1905)는 "추악 운동"의 첫 번째 소설이었습니다. Sinclair Lewis(1885-1951)의 "Babbitt"(1922)는 마을과 작은 마을의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삶을 묘사하며, 미국 사업가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내며 저속한 속물과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존 스타인벡(1902~1968)의 『분노의 포도』(1939)는 생존을 위한 농업 노동자들의 저항을 그린 작품으로, 1930년대 미국의 대공황을 반영하는 대작이다. 스콧 피츠제럴드(1896~1940)는 『잃어버린 세대』의 중요한 대표적인 작가이다. '잃어버린 세대'는 미국의 여성 작가 거트루드에게서 유래한다. 스타인(1874-1946). 그녀는 한때 헤밍웨이 등을 가리키며 "너희는 모두 잃어버린 세대다"라고 말했다. 헤밍웨이는 이 문장을 자신의 소설 '태양도 떠오른다'의 비문으로 사용했기 때문에 '잃어버린 세대'는 문학 장르의 명칭이 됐다. 피츠제럴드의 소설은 1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 대한 환멸을 주로 표현하고 있다. 주인공 개츠비의 비극을 공감하며 '아메리칸 드림'에 대한 환멸을 표현한 리처드 라이트(Richard Wright, 1908~1960)의 『네이티브 선(Native Son)』(1939)은 흑인의 범죄심리가 사회에 의해 발생함을 지적한다. , 제롬 데이비드 샐린저(1919-2010)의 『호밀밭의 파수꾼』(1951)은 중산층 아이들의 심리를 반영하고 있으며, 우울증과 망설임은 자본주의 문명의 위선과 추악함을 드러낸다. Isaac Bashevis Singer(1904-1991)의 작품 대부분은 유대인의 삶을 묘사합니다. "The Magician of Lublin"(1960)은 악에서 악으로 변해 현자가 된 탕자에 관한 것입니다. 2005)는 현대 서구 세계의 정신을 탐구하는 경향이 있는 유대인 작가이기도 하다. 위기는 의식의 흐름 기법과 전통적 기법을 결합한 작품으로 "The Adventures of Augie March"(1953), "Humboldt's Gift"(1953) 등이 있다. 1976) 토니 모리슨(Toni Morrison)의 "솔로몬(Solomon)"(1931) "노래(Song)"(1977)는 서구 정신 문명의 속박에 사로잡힌 아프리카계 미국인 젊은이들을 반영하며 "가장 푸른 눈(The Bluest Eye)"(1970)의 풍미가 강합니다. )와 "Beloved"(1987)에도 흑인이 등장합니다. John Updike(1932-2009)의 "Rabbit Quartet"은 미국 사회 가치의 변화를 반영합니다.(1938-2009) <그들>(1969)은 1930년대부터 1960년대까지 미국 하층민의 운명을 반영하며 중국인들의 물질적 풍요로움과 정신적 공허함을 반영하고 있다. 는 미국 도시생활의 문제를 편집 구조와 점핑 방식을 채택하여 '심리적 사실주의'로 알려진 의식의 흐름을 끌어낸다. Nabokov(1899-1977)의 『Lolita』(1955) ) 이야기를 담고 있는데, 이는 큰 논란을 일으켰다. 중국 극작가 중에는 탕팅팅(唐寧ting, 1940~1941), 조건수(趙建保, 1940~1) 등 신흥 극작가들이 있었다. 특히 아서 밀러(1911~1983)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1947)와 아서 밀러(1915~2005)의 '세일즈맨의 죽음'(1949)이 가장 유명하다. 미첼의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는 대중문학의 대표작이다. 또한 댄 브라운의 『다빈치 코드』(2003)는 베스트셀러 하이테크 스릴러이다.

동유럽, 남유럽, 북유럽에서도 사실주의 작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20세기 전반에는 동유럽 국가들이 민족독립을 위해 투쟁했는데, 동유럽 문학도 이를 내용으로 삼아 제2차 세계대전 이후의 민족적 고통을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는 등 소련문학의 영향을 받았다. 남부 및 북부 유럽의 문학은 고대 가족을 묘사한 서사시 작품과 반파시스트 주제를 다룬 작품에서 가장 성공적이었습니다. 체코 작가 야로슬라프 하셰크(1883-1923)의 정치 풍자 『선한 군인 스베이케』(1920)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의 군국주의를 비판했습니다. 주인공 세이크는 체코 국민의 불굴의 영혼을 묘사합니다. 밀란 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1984)은 지식인의 정서적 삶과 삶의 선택을 묘사하고 있다. 노르웨이 작가 크누트 함순(1859~1952)의 '대지의 열매'(1917)와 시그리드 운드세트(1882~1949)의 '크리스틴'(1920~1922)은 모두 반항에 맞서는 민족의 삶과 투쟁을 반영하는 서사적 작품이다. 폭넓은 역사적 배경. 이탈리아 현실주의 작가 Grazia Deledda(1871-1936)의 "바람의 갈대"(1913)는 고대 가족의 붕괴를 묘사합니다. 사실주의자이기도 한 피란델로(1867~1936)는 『작가를 찾는 여섯 인물』(1921) 등 그로테스크한 ​​희곡을 쓰는 데 능했다. 지아니 로달리(1920~1980)의 『양파의 모험』(1951)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아동 작품이다. Itello Calvino(1923-1985)의 The Divided Viscount(1952)는 사실주의에서 후기 모더니즘으로 전환하는 우화 소설입니다. <겨울밤의 여행자>(1979)는 실험적인 작품이다.

20세기 소련문학은 전통문학을 바탕으로 발전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20세기 전반에 고리키와 숄로호프는 그들의 걸작을 썼습니다. Bunin(1870-1953)의 "샌프란시스코에서 온 신사"(1915)는 백만장자의 영적 공허함을 보여줍니다. 『아르세네예프의 생애』(1930)는 러시아의 자연풍경과 모스크바의 위엄을 그려내며 옛 러시아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Kuprin(1870-1938)의 "결투"(1905)는 짜르 러시아 군대의 삶을 묘사하며, 이는 러시아 사회의 진정한 묘사이기도 합니다. 10월 혁명 이후 프롤레타리아 문화협회, "세라피온 형제", "라프"("러시아 프롤레타리아 작가 연맹"의 약어)와 같은 문학 단체가 등장했습니다. 셀라피모비치(1863~1949)의 『철의 흐름』(1924)은 농부였던 기관총 사수 궈루허(郭瑞河)가 군대처럼 보이지만 군대는 아닌 혼란스러운 팀을 이끌고 적의 포위를 뚫고 주력을 찾아내는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붉은 군대의. 푸르마노프(1891~1926)의 『차파예프』(1923)는 짜르 러시아에서 심한 게릴라 습관을 지닌 자발적인 반란군에서 적군 장군이 되고 그의 마지막 희생에 이르기까지 주인공의 영광스러운 삶을 그린 전기소설이다. 파디예프(1901~1956)의 <파괴>(1927)는 1919년 극남 우수리 지역에서 레빈슨이 이끄는 적군 19명과 일본 개입군과 백군이 벌인 피비린내 나는 전투를 재현한 작품이다. 이 세 편의 소설은 남북전쟁 당시 투쟁의 역사적 사실을 묘사하고 있다. 마야콥스키(1893-1930)는 미래주의에서 현실주의로 전환했습니다. 그의 장시 "Lenin"(1924)과 "Good!"(1927)은 장엄하고 열정적이며 레닌의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묘사합니다. "팬을 만나다"(1922)와 같은 풍자시는 매우 예리합니다. 그는 웅장하고 강력한 리듬을 지닌 계단 스타일의 운문을 사용합니다. 1934년 소련 제1차 작가대회가 개최되어 '사회주의 리얼리즘' 개념이 제시되었다. Ostrovsky(1904-1936)의 "How the Steel Was Tempered"(1934)의 주인공 Paul은 프롤레타리아 권력과 프롤레타리아 대의를 강화하기 위해 끝까지 싸우고 있습니다. 사람의 인생은 이렇게 보내야 한다. 과거를 돌이켜보면 자신의 세월을 낭비한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이고, 활동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전 생애를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대의, 즉 온 인류의 해방을 위한 투쟁에 바쳤습니다.” 알렉세이. 톨스토이(1883-1945)의 3부작 "비참한 과정"(1921-1943)은 네 명의 지식인이 극적인 부침을 겪으면서 겪게 되는 고통스러운 영적 탐구와 변화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결합되었습니다.

불가코프(1891-1940)의 재능은 당시에는 높이 평가되지 않았다. "거장과 마가리타"(1929-1940)는 현실과 신화를 혼합하여 마술의 현실과 농담의 엄숙함을 보여주었다. 위대한 애국 전쟁 이후 많은 작품이 나왔습니다. 시인 트바르도프스키(1910-1971)의 "바실리 졸킨(Vasily Zolkin)"(1941-1945)은 낙천주의로 가득 차 있고 그 어떤 고난이나 생명의 위험에서도 그를 막을 수 없는 용감하고 단순하며 유머러스한 전사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갑니다. Koniechuk(1905-1972)의 연극 "Frontline", Simonov(1915-1979)의 "Days and Nights"(1944'), Fadeev의 "The Young Guard ~(1945)", Polevoy(1908-1981) 및 " Real Man'(1946)은 모두 반파시스트 전쟁에서 영웅을 탄생시켰다. Leonov(1899-1994)의 "Russian Forest~"(1953)는 감히 과학계의 투쟁을 폭로했으며, 양면적이고 정치적인 틀에 가담했으며 무지하고 기술이 없는 학문적 거짓말쟁이들을 폭로했습니다. 1950년대 스탈린의 죽음과 함께 '해빙' 사고 경향이 나타났고, 이는 1980년대까지 지속되었습니다. Ovechkin(1904-1968)의 "Daily Life in the District"(1952-1956), Ellenburg(1891-1967)의 "The Thaw"(1954-1956), Pasternak(1890) -1960), Solzhenitsyn 등 , 해동 절정의 물결이 계속해서 시작됩니다. 이어서 "참호 현실"과 "파노라마 소설"이 소개되었으며, 중요한 작품으로는 "The Dawns Here Are Quiet"(1969), "The Siege"(1968-1975) 등이 있습니다. 1960년대와 1970년대에는 Trifonov의 "The Apartment on the Riverside"(1976), Astafiev의 "The Fish King"(1976) 등 도덕적 주제를 지닌 수많은 작품이 등장했습니다. 또한 아이트마토프(1928-2008)는 초기에 『자밀리아』(1958)와 『단두대』(1986)를 썼는데, 여러 주제가 얽혀 인간과 사회, 인간과 자연, 인간과 종교, 전공의 관계를 보여준다. 인간과 역사의 관계와 같은 주제는 사실주의와 우화와 결합됩니다. 다른 작품으로는 '백선'(1970), '하루는 백년보다 길다'(1980) 등이 있다. 그는 키르기스 민족 전통과 러시아 문학 전통, 서양 문학 기법을 혼합했습니다. 1991년 소련이 붕괴되면서 소련 문학도 종말을 맞았다. ,

라틴아메리카에서는 20세기 전반이 문학 발전의 여명기를 맞이했고, 이러한 경향은 라틴아메리카의 민족민주주의 혁명과 맞물려 문학이 꽃피웠다. 혁명 과정을 표현한 것은 라틴 아메리카 문화와 삶의 전통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멕시코 작가 마리아노 아주엘라(1873-1952)의 "바닥에 있는 사람들"(1915)은 토지와 자유를 위해 억압받는 농민들의 투쟁을 묘사하며 멕시코의 민주 혁명을 재현합니다. 베네수엘라 작가 로물로 갈레고스(1884~1969)의 『도냐 바르바라』(1929)는 대목장 주인 도냐 바르바라의 투쟁과 실패를 묘사하고 있으며, 문명과 야만 사이의 싸움을 주제로 표현하고 있다. 지구 소설이라 불린다. 콜롬비아 작가 리베라(1889~1928)의 『소용돌이』(1923)는 고무 노동자들의 고통을 묘사하고 있다. 아르헨티나 작가 보르헤스(1899~1986)는 단편소설에 능했는데 『갈림길의 정원』(1942)은 새로운 서사형식을 창조했다. 페루 작가 바르가스 요사(1936년생)는 정글의 법칙을 다룬 『도시와 개』(1963)를 썼고, 『술집에서의 장담』(1969)은 군사독재를 폭로했다. 브라질 작가 아마도(1912-2001)의 "무한한 땅" 3부작(1943-1946)은 코코아 농장주들의 부상과 혼혈 노동자들의 비인간적인 삶을 묘사합니다. 파블로 네루다(1904~1973)는 칠레의 뛰어난 사실주의 시인으로 『Wake Up the Loggers』(1948) 등의 작품에서 그의 진보적 사고와 끊임없는 열정을 엿볼 수 있다. 요컨대 20세기 초중반 라틴아메리카에서는 사회적 현실주의, 구조적 현실주의, 심리적 현실주의가 차례로 등장하고, 우수한 작품이 잇달아 등장하여 문학창작에 있어서 번영하는 상황을 형성하였다. 마술적 사실주의는 이를 바탕으로 탄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