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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불교 육조 혜능의 실체는 어디에 있습니까?
6조 혜능의 실제 시신은 현재 광둥성 소관시 난화사 6조당, 취장현 마바에서 남동쪽으로 7km, 약 22km 떨어진 카오강 기슭에 안치돼 있다. Shaoguan시에서 남쪽으로 킬로미터.
6조의 실제 신체는 난화사(Nanhua Temple)의 가장 귀중한 문화 유물로 6대 조의 홀에 모셔져 있습니다. 좌상의 높이는 80cm입니다. , 소관 시립 박물관 및 난화 사찰 승려들의 조사 연구에 따르면 육조 동상은 육조 혜능의 시신을 본떠 포장 방법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추가 정보
선(禪)의 6대 조상으로 추앙받는 조시회능(曹熙淸能) 스승인 희능(惠能)은 중국불교와 선(禪)의 전파에 심오하고 확고한 의미를 지닌다. 혜능은 오조 홍인(洪仁)의 지위를 받아 동산법(周山智)을 계승하고 남종(南宗)을 세우며 "직접 사람의 마음을 가리키며 성품을 보고 부처가 된다"는 둔교법을 전파하였다.
그는 링난에 자신의 문화를 전파했으며, 국경 지역과 해외 문화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계몽과 영향력을 행사했다. 황제의 변신'과 동시에 중원 왕실의 존경과 지지를 받게 되었다. 왕실은 여러 차례 혜능을 궁궐로 맞이하고 그를 위해 사찰과 탑을 세웠다. 화태대운사에서 열린 무수정회의 이후 남북의 옳고 그름에 대한 논쟁을 통해 선(禪)에 있어서 조희선의 위상이 확립되었다.
남화사는 남조와 북조 양나라 무제 천건원년(서기 502년)에 건립되었습니다. 천건 3년에 사찰을 건립하고 양무제(梁吳帝)가 사찰을 '보림사(寶olin寺)'라 이름 붙였다. 그 후, 송나라 개보 원년(968년)에 송나라 태조가 "남화선사"를 수여하여 "중흥사", "법전사"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오늘날까지 이어졌습니다. 선불교 육조께서 이곳에서 법을 설하셨다고 하여 육조 도장이라고도 불립니다. ?
난화사는 소관시에서 남쪽으로 20km 떨어진 옥령산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취장현 마바에서 남동쪽으로 7km, 소관에서 24km 떨어져 있습니다. 도시.
6조 혜능(惠能)이 이곳에서 선불교를 창시했는데, 이곳은 선불교의 종전이다.
선불교는 중국 고유의 불교이며 전형적인 중국불교이다. 인도불교에는 선(禪)만 있고 선(禪)은 없습니다. 보리달마는 인도에서 북위 왕조에 건너와 새로운 수행법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Bodhidharma는 자신의 선법을 Huike에게 전수했고, Huike는 다시 Seng Can에게 이를 전달했으며, 그는 도교, Xin 및 Hongren을 전파했습니다. 홍인(洪仁)이 두 갈래로 갈라진 후, 신수(神修)가 북쪽에 법을 전파하고, 북종(惠宗)을 세웠고, 남쪽에 법을 전파하여 남종(南宗)을 세웠다.
북종 신수는 곧 점차 쇠퇴했지만, 회능의 난종 제자 신회 등의 옹호와 궁중의 지지가 맞물려 선종의 정통적 위상을 갖추게 되면서 중국 불교의 주류가 되었다. 선불교의 실질적인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보리달마에서 혜능까지 6대가 이어졌기 때문에 전통 이론에서는 보리달마를 '시조'로, 혜능을 '여섯 번째 조상'으로 본다.
사찰 문화재
육조진신
육조진신은 남화사에서 가장 귀중한 문화재이다. 육조의 진신은 육조의 홀에 안치되어 있으며, 광둥성 고고학자 서형빈(Xu Hengbin)과 난화사(Nanhua Temple)의 승려들의 조사 연구에 따르면 좌상의 높이는 80cm입니다. , 육조상은 육조 혜능의 신체를 본떠서 형상화한 것이다.
오백나한상
사원에 있는 500나한 목조상은 중국 송나라 시대의 유일한 목조 오백나한상이다. 명나라때 다시 금으로 장식하였고, 청나라 광서시대에는 화재로 소실된 133나한을 다시 조각하였다. 1936년 서운대사가 사찰 건립을 주관하면서 본당에 있는 15m 높이의 세 불상 배 속에 대부분의 목조 아라한상을 숨겼는데, 1963년이 되어서야 발견되었습니다. 현존하는 조각상은 360개인데 그 중 133개는 청나라 때 증축됐다. 비문이 새겨진 154개의 나한상이 있습니다.
이 500개의 나한상은 북송의 인종청력(1043~1048)의 제자 양인희(楊仁熙) 3~8년에 조각된 것이라고 비문을 보면 알 수 있다. 나한상은 기업인, 공예가, 승려, 민간인이 기증했으며 공예가로는 Zhang Xu, Cai Wenzhi, Liao Yongchang, Wang Bao, Hao Zhang 등이 있습니다.
각 조각상은 높이 49.5~58cm, 지름 23.5~28cm의 나무 전체를 조각한 것입니다. 나무는 주로 편백나무이며 소량의 난무, 장뇌 또는 목재가 사용됩니다. 백단. 각 조각상은 받침대와 앉은 조각상의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 나한 조각품은 예술적 연구 가치가 매우 높으며 매우 귀중한 역사적 유물입니다.
천불가사야
천불가사야는 당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희귀한 자수로, 비단 바탕은 살구색이며 그 위에 천불상이 수놓아져 있다. 불상은 연꽃자세로 앉아 있으며, 손자세에는 집중, 인도, 말하기, 합장 등이 있으며, 입, 코, 눈, 머리끈이 뚜렷하고 뚜렷하다.
금실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자수한 다음 파란색, 하늘색, 주홍색, 노란색 실크 실을 사용하여 돋보이게 한 다음 파란색 백라이트를 자수합니다. 12마리의 선명한 용들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광둥성 박물관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 캐삭은 당나라 중종 황제가 6조인 혜능대사에게 하사한 것입니다.
오측천의 칙령
당나라 황후 오측천은 장년 원년에 남화선사 제6조 혜능대사에게 칙령을 내렸습니다. Live Tongnian(서기 696년), 길이 140cm, 너비 42cm, 종이로 제작되었으며 시작, 끝 및 가장자리에 비단 테두리가 있는 일반 문자가 있습니다. ?
기타 문화 유물
남화사에는 북제조 조(趙) 원년(서기 560년) 청동 불상, 당나라 다마스크 양말도 있습니다. , 육조의 허리에서 떨어지는 돌, 당나라의 철 관음 사찰, 신상, 석가모니 상, 명나라 사천왕의 목각, 도자기 꽃병 등 문화 유물. 청나라의 500나한과 명나라 금서 『화엄경』의 단편은 모두 일정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찰현황
난화사는 국무원이 한민족 지역으로 지정한 첫 번째 국가 중점 사찰 중 하나였습니다.
명청 시대의 고대 건축물인 남화사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제5차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에 포함되었습니다.
남화사는 중국의 유명한 사찰 중 하나로 선불교의 6대 조상인 혜능이 주창한 '남선법'의 발상지이자 영남선의 정점으로 알려져 있다. 숲.
교통 경로
소관동역(Shaoguan East Station)으로 이동하여 길을 건너 다리 끝에 있는 "Shaoguan Welcomes You"까지 도보로 이동한 후 Shaoguan-Tielong 셔틀 버스를 타고 하차하세요. 난화사(Nanhua Temple)에서 출발합니다.
소관동역에서 소관-마바 버스를 타고 마바중국공원역에서 하차한 뒤 3번 버스로 환승해 난화사에서 하차하세요.
참고자료: 바이두백과사전: 회능(선불교 6조), 바이두백과사전: 난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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