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정보 기술 과정을 위한 교육 설계(2)
정보 기술 과정을 위한 교육 설계(2)
4. 수업 계획 사용: 일반적으로 수업 중에 질문을 하거나 예시를 작성할 때 잘못된 질문을 방지하고 교육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수업 계획을 읽어야 하며, 한 문단을 마친 후에는 수업을 읽어야 합니다. 링크를 놓치지 않도록 계획하고 중요한 내용은 숙제를 낼 때 수업 계획을 참고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을 적절하게 조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긴급 상황 발생시 학생의 수준을 잘못 파악하여 수업 계획이 너무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적절하게 변경했지만 변경이 너무 커서 쉽지 않습니다.
3. 강의 설계
강의 형태가 전국의 모든 성, 시, 자치구로 확대되었습니다. 이러한 교수법은 교사의 전문성과 자질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교육이론 수준과 연구중심의 교사 양성, 학자형 교사의 육성효과가 크다.
강의 형식은 많은 교육 활동에서 수업 평가의 지표로 사용되어 왔으며 일부 영역에서는 '영화 내레이션', '내레이션 코스웨어' 등 교육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효과적인 형태가 사용되었습니다. , 그럼 가르치는 것이 무엇인지, 어떻게 가르치는지, 가르칠 때 컴퓨터 과학에서 어떤 측면에 주의해야 하는지에 대해 모두 함께 논의해 봅시다.
(1) 강의의 기본이론
1. 강의란 무엇인가?
강의란 수업을 준비하는 것을 바탕으로 교사가 체계적으로 발표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는 교사가 수업 준비 규칙을 이해하고 수업 준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교사의 강의는 주로 문어를 사용하여 수업을 준비할 때 사고 과정을 기술하기 위해 간결하고 정확한 언어를 사용해야 하며, 주로 추론에 관한 것, 즉 실천을 지도하기 위한 교육 및 교육 이론을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강의의 주체는 선생님이므로 각 특정 콘텐츠의 디자인은 반면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왜 그것을 하는지도 알려주어야 합니다. 특정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의 운용성과 어느 정도의 이론을 바탕으로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강의 구성
강의는 교사가 특정 주제에 대한 교수 아이디어와 이론적 근거를 구두로 표현하는 것, 즉 자신의 교수 설계를 설명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강의에는 강의 자료, 강의 방법, 강의 방법, 강의 교육 과정 설계라는 네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3. 강의의 특징
(1) 심오함 : 강의를 할 때 구체적인 주제를 강의 대본으로 작성하고 언어 매체를 통해 표시하여 주제를 더 깊이 분석해야합니다.
(2) 연구 성격: 강의는 동료에게 공개되고 동료에 의해 평가됩니다. 따라서 '평가'를 통해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배우고 서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집단 교육입니다. 그리고 연구 활동, 그리고 집단 교육과 연구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이 수업 준비의 질과 교사의 전문적 수준을 향상시키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3) 드릴 가능성: 수업을 가르치는 것은 교사가 수업을 준비하고 먼저 동료 검토를 거친 다음 학생들이 만족할 때까지 피드백, 처리 및 혁신을 제공하는 중요한 연결 고리입니다. 수업 준비와 수업 사이에는 실제로 다양한 대상을 가진 교육 활동, 수업 준비의 확장 및 발전, 수업 준비에 대한 점검 및 보충이 포함됩니다.
(4) 이론: 강의에서는 교사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려줄 뿐만 아니라 '왜 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탐구 기반 연구도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교사가 강의 계획서와 교재를 깊이 탐구할 뿐만 아니라 교육 이론과 교과목의 교수 정신과 요구 사항을 연구하고 이러한 이론을 능숙하게 활용하여 강의의 의미와 형식을 연구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4. 강의의 의의
(1) 교사의 전문적인 이론 수준을 거시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고 연구하는 활동입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과학적 근거가 명시되어야 합니다. 잘 가르치려면 의식적으로 교육학과 심리학을 연구하고 교육 이론을 연구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형식과 메커니즘을 사용하면 교사가 교재, 교수 방법, 학습 방법 및 교수 절차를 깊이 탐구하고 교사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교사의 수준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교재의 요점, 어려움 및 특성, 교재의 아이디어, 교수법을 반영하여 교육 과정과 교육의 세 가지 반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교사는 리더, 학생은 주체, 훈련은 주체라는 3대 이념을 담고 있습니다.
(3) 수업 준비와 교육 및 연구의 가장 효과적인 형태입니다.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4) 강의는 교사가 수업 자료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교사는 수업을 준비할 때 수업 자료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과학적으로 처리하여 강의 내용을 이렇게 구성한 것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왜 그런 것인지는 강의를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강의는 교사의 강의 계획서 실행 능력과 교재 관리 능력을 훈련할 수 있습니다. 수업 내용을 분석할 때 수업 목적을 공식화하는 근거, 요점과 어려움에 대한 분석, 그리고 이는 교사의 강의 계획서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효과적인 시간 내에 교육 자료를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동시에 교사의 교수법 사용 능력과 교수법 설계 능력, 가르칠 내용, 연습할 내용, 이 내용을 읽는 방법,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핵심 사항을 훈련하는 데 사용하는 방법 등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 지도하는 방법, 영감을 주는 방법, 육성하는 방법 사고의 질은 강의를 통해 달성됩니다.
(2) 강의 방법
강의는 일반적으로 교사가 교재에 대한 분석과 처리 과정을 표현하도록 요구합니다. 여기에는 다음 측면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육 자료에 대해 이야기: 주제, 단원 및 전체 교육에서 이번 수업의 교육 내용의 상태와 역할, 이전 지식과의 연관성 및 영향을 설명합니다. 새로운 지식의 교육 목표 인지, 운영 기술, 감정, 교육의 핵심 포인트와 어려움 및 이론적 설계 기반.
설교 방법: 교과서의 교수 목표를 구현하고 완성하기 위해 교수 내용과 요점, 학생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교수 방법과 훈련 방법 및 그 기반을 바탕으로 한다.
학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학생들이 학습하도록 하는 방법과 가르칠 학습 방법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강의 장소(강의실/컴퓨터실) 선택과 강의 도구 선택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또한, 이론수업, 실습수업, 종합운동수업의 수업 대상과 과목 특성을 설명해야 합니다.
수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수업 과정에 대해 이야기하기. 일반적인 요구 사항은 지식이 정확하고 선이 명확하며 해당 작업이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먼저, 교육 경로를 설명하고, 각 링크마다 교육 과정, 교사 활동, 학생 활동을 설명하면서 디자인 의도를 강조합니다. 소프트웨어 시연, 작품 창작 등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소프트웨어 작업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각 링크의 전환 언어, 요약 및 소개 링크의 디자인을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소개 링크의 디자인은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동원하는 데 기반을 두고 자연스럽고 기발해야 합니다. 핵심 사항은 철저하게 설명해야 하고, 어려운 부분은 돌파해야 하며, 테스트 링크를 설계해야 합니다.
위에서 우리는 정보기술 교과의 교수 특성과 요구 사항을 정보 기술 교수 설계, 수업 계획 설계, 강의 설계라는 세 가지 측면에서 이야기했습니다. 이는 교사가 좋은 정보를 가르치기 위한 핵심이자 기본입니다. 기술 과정은 교사가 반드시 숙달해야 하는 기본 교육 기술입니다.
4. 교사가 교육 시 주의해야 할 사항
정보 기술 교과 교육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기본 교육 기술을 습득하는 것 외에도 교사에게 더 높은 요구 사항을 제시합니다. 현재의 정보 기술에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해당 분야에서 몇 가지 뛰어난 문제가 있습니다.
1. 새 교과서는 주로 과제 중심 교수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점진적으로 심화하고 향상시키는 교육 이념은 구성주의 교육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탐구 기반 교육의 발전과 일치하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학습 능력과 독립적인 분석을 키우는 데 적합합니다. 그리고 문제 해결 능력.
과제 중심 교육과 관련하여 교사는 "주제 - 라인 - 절차 - 결과"를 가져야 합니다. 소위 "주제"는 교실 수업이 교육 과정 통합, 아름다운 고향, 환경 보호, 취미 및 평등과 같은 주제를 제안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소위 Wired는 교사가 교재의 발굴 및 확장에 주의를 기울이고, 지식 포인트와 기술 포인트를 파악하고, 시나리오 작성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혁신에 대한 인식, 시나리오에 대한 적용 및 참여를 육성해야 하는 교육 라인을 말합니다. 문제와 문제 해결 능력에 대한 학생들의 사고와 분석을 향상시킵니다. Youcheng은 학생들이 손으로 문제를 분석하고, 생각하고, 해결하는 능력에 중점을 두는 것을 의미합니다. 유익하다는 것은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수 과제를 완수하고 기대되는 교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학습 과정에서 성취감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분석, 사고, 혁신 적용 능력을 향상시켜 학습 및 학습에 있어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삶.
2. 새 교과서는 실무 능력과 정보 활용 능력을 교육 목표로 삼습니다. 교사는 교재의 의미를 탐구하고 교재를 확장하며 다른 교과 지식과의 통합에 중점을 두고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학생의 생리적 특성에 따른 교수법, 교수 상황을 조성하고 교수법을 시행합니다. 교육에서는 교사의 주도적 역할과 학생의 주요 역할이 완전히 반영되어야 합니다. 교사의 주도적 역할은 교사가 교수 과정 규칙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학습에서 학생의 주관적 주도권을 효과적으로 동원하고 학습에 참여하도록 하는 데 반영되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학습의 주인입니다.
3. 교사는 교육 설계를 신중하게 수행해야 합니다. 교수 설계의 성공 또는 실패는 교실 수업의 성공 또는 실패와 관련이 있으며, 교수 설계는 매우 중요합니다. 교육 설계를 수행할 때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교육 목표는 학생의 실제 조건과 교육 환경에 따라 명확하고 적절해야 하며 교육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연결은 교육 목표를 중심으로 긴밀하게 수행되어야 합니다.
수업의 어려움과 요점은 강좌 유형과 학생의 실제 상황에 따라 설정되어야 하며, 요점을 강조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이 적절하고 정확해야 합니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요점을 강조하려면 철저하게 설명해야 합니다. 철저하게 연습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이해하고 숙달하여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어떤 방법, 수단, 조치를 사용하는지 주의해야 합니다. 돌파하다. 교과서 요구 사항에 따라 신입생에게 특정 수업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초등학교에서 이 수업의 지식을 기본적으로 습득했다면 지식의 포괄적인 적용과 능력 개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교수 구조는 교수 내용과 교수 방법을 고려하여 수행되어야 하며 교수 구조의 설계는 두 가지 관점에서 명확하고 체계적이어야 합니다. 교육 목표 및 교육 효과 교육 과정에서 교사는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일부 지식을 "업그레이드 및 경시"할 수 있으며 "직접 설명"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디자인에서는 지식 침투, 능력 배양, 혁신 및 응용 인식 함양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종종 "작은 링크"로 간주되는 소개, 전환 언어, 요약, 칠판 디자인 및 연습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무작위성"을 피하고 치료를 고려하십시오.
교사는 과목 특성과 과정 특성을 바탕으로 설계해야 하며, 자신의 장점(소프트웨어 자원, 멀티미디어 동시 교육 시스템 등)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정보활용능력과 실무능력 함양 특징: 강좌 유형은 다양한 강좌 유형에 맞게 설계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 수업은 운동 설계의 목적, 단계별, 다양성 및 실용성을 반영해야 합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심리적 특성과 법칙을 파악하고, 교수 과정에서 제기되는 질문과 요구 사항을 설계하고, 이에 상응하는 교수법을 선택하고, 학생들의 원지식 상태를 이해하고, 이를 고려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새로운 지식의 특성은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을 흡수하고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학생들은 교실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합니다. 성공적인 교육 세션은 학생들이 지식을 습득하고 지능을 개발할 수 있게 할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학생들의 비지적 요소의 개발을 촉진합니다. 정보기술 교과목 설계 2부
1. 교수 내용 분석
본 수업에 사용된 교재는 일반 고등학교 표준 실험 교과서 "정보기술의 기초"입니다. 강의 내용은 2장 2절: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데 있어 "검색 엔진의 사용"입니다. 이 내용은 책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정확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얻는 것은 정보를 처리하고 처리하는 기초입니다. 학생들에게 있어서 인터넷에 참여하는 것은 지식을 배우는 또 다른 중요한 방법입니다.
2. 학생 분석
일반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전반적인 수준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70학번 중에 온라인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는 데 능숙한 학생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또한 게임을 자주 하는 학생도 소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생은 간단한 타이핑, 워드 프로세싱, 그림 그리기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교사는 수업 중에 학생들을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까지 적극적으로 지도하고 점차 심화시켜야 합니다.
3. 교육 목표
1. 학생들이 검색 엔진의 의미와 분류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학생들이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정보를 찾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3. 학생들이 자신의 주도권을 발휘하고 집단 정신을 발휘하며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가르치는 것은 중요하면서도 어렵습니다.
요점: 전체 텍스트 및 디렉토리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난이도: 키워드 선택 및 검색 기술.
5. 교수전략의 선택
여기서는 객관적인 여건이 경제적 요인에 의해 제약을 받기 때문에 전체적인 학생들의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고, 실제 1학년 신입생들의 수준도 낮다. 고등학교에서는 솔리테어 수준에서만 타이핑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법을 설계할 때 내용은 최소화해야 하며, 간단한 과제를 소개로 삼아 학생들이 실제로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 학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더욱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회가 적고, 인터넷에 있는 정보가 풍부하고, 다채롭고, 복잡하고, 변화하기 쉽기 때문에 학생들이 한두 수업에서 이를 능숙하게 적용하기가 어렵습니다. 먼저, 심도 깊게 가르쳤습니다. 과제를 배열할 때 일부 학생들은 과제를 찾을 수 없고 다른 학생들은 오락, 뉴스 또는 게임에 관심을 돌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계층 구조가 있어야 합니다.
6. 교육 과정
(1) 새로운 수업 소개
T: 안녕하세요 학생 여러분, 우리 모두는 "Shenzhou 6" 출시에 대한 폭발적인 소식을 접했습니다. " 아마 들어보셨을 텐데요, 관련 사진, 글, 영상 정보를 보신 적이 있을 텐데요. 이제 반 친구들에게 이 정보를 어떤 매체를 통해 알게 되었는지 물어보겠습니다.
S: 네. 동급생이요. TV, 신문, 라디오 등이 있다고 하더군요. 일부 학생들은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나 인터넷을 통해서도 그렇게 말했다.
T: 질문: 인터넷을 통해 이 정보를 배운 학생들은 손을 들어주세요.
S: 한 학급은 70명인데 2~3명만 손을 든다.
T: 그래서 이번 강의에서는 인터넷을 통해 관련 정보를 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인터넷에서 정보를 찾는 것에도 검색 엔진이라는 자체 도구가 있다는 것을 모두가 알아야 합니다.
(디자인 아이디어)
학생들이 인터넷에 접속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다는 점을 고려하면, 정보를 찾아보고 기술적인 수준을 간신히 통과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검색 엔진의 지식 포인트를 반드시 이해하는 것은 아닙니다. 검색 엔진과 일반적인 웹사이트의 분류를 숙달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화면 방송: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 Baidu, Google
디렉토리 색인 검색 엔진 Sina, Sohu, Yahoo
Meta- 검색 엔진 InfoSpace, Dogpile, Vivisimo, Souwang
이 강의에서는 Baidu를 예로 들어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에 중점을 둡니다.
(2)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 사용
IE를 시작하고 입력하면 Baidu가 우리가 배우고 싶은 검색 엔진인 Shenzhou 6을 검색 대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관련 정보를 찾는 방법. 우선 Baidu.com의 메인 인터페이스는 매우 간단합니다. 검색하려는 정보의 주제, 즉 키워드를 표현하는 문구를 사용하여 해당 검색창에 입력하세요. 그런 다음 "바이두 검색" 버튼을 클릭하세요. 쿼리 결과를 보면 관련 웹페이지가 몇 개나 검색되었는지, 몇 초 정도 걸렸는지 알 수 있습니다. 결과 웹 페이지에서 적합해 보이는 항목을 선택하고 열기를 클릭한 후 정보를 찾아보세요. 몇 가지 간단한 웹 페이지를 탐색함으로써 학생들은 관련 뉴스 보도, 사진, 특별 정보를 포함하여 찾은 정보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안내됩니다.
관련 출시 시간, 사진, 정보만 필요하다면?
(디자인 아이디어)
대표 정보 검색을 통해 학생들이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찾는 방법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는 물건을 찾는 데 대한 강한 관심과 추가 질문을 불러일으켜 학생들이 정확하고 효과적인 정보를 찾으려면 두뇌를 사용하고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S: 대부분의 학생들이 고개를 저었습니다.
T: 비결 하나 알려드릴게요. 선저우 6의 출시 시간을 알고 싶으시면 선저우 6라는 두 키워드와 출시 시간 사이에 공백을 추가한 후 꼭 검색하셔야 합니다. 주의하세요. 키워드는 짧고 간결해야 합니다. 학생들에게 간단한 시범을 보여주세요.
(디자인 아이디어)
학생들에게 금메달 목록을 검색하도록 요청하는 주요 목적은 학생들이 정보의 진정성과 정보의 적시성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냥 찾으면 다 될 거라 생각하지 말고 국정에 관심을 갖고 애국심을 불러일으키는 것도 좋은 일이다. 두 번째 과제는 첫째로 우리의 풍부한 민족 문화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둘째,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인터넷 서핑을 할 여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숙제를 완료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S: 학생 연습.
T: 교사는 검사를 통해 일반적인 문제를 분석합니다.
1. 주소 표시줄이 없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IE를 실행한 후 네트워크 주소를 어디에 입력해야 할지 모릅니다. 한 가지 가능한 이유는 주소 표시줄과 기타 도구 모음이 한 열에 겹치기 때문입니다. 마우스로 아래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다른 하나는 주소 표시줄이 숨겨져 있으며 보기 메뉴 아래의 도구 모음 항목에서 시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이동" 버튼이 없습니다.
일부 학생들은 네트워크 링크를 구현하기 위해 Enter 키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하지 않습니다.
3. 키워드 입력이 번거롭다
키워드의 선택은 찾고자 하는 정보의 주제를 한 문장이 아닌 구문으로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표현된 의미가 복잡합니다. 공백을 사용하여 개별 키워드를 구분하세요.
4. 찾은 정보가 정확하지 않습니다.
일부 학생들이 찾은 정보는 오늘의 금메달 목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의복 문화를 더 자세히 설명하는 페이지, 사진이나 텍스트 한 단락을 찾을 수 없어 찾지 않았습니다.
S: 일부 학생은 자신이 검색한 요구 사항에 맞는 웹 페이지를 보여주고 교사는 적절한 평가를 합니다.
(디자인 아이디어)
교사의 적시적 문제 분석은 학생들이 실수를 발견하고 수정하도록 돕는 기회이자 학생들의 검색 능력을 향상시키는 촉매제이기도 합니다. 학생들은 자신이 찾은 더 나은 웹 정보를 보여주며, 이는 다른 학생들에게도 격려가 됩니다. 동시에 칭찬을 받는 학생들도 적어도 선생님은 그들의 학습 상태에 관심을 기울이고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더 열심히 노력할 것입니다.
(3) 디렉토리 색인 검색 엔진의 사용
T: 전체 텍스트 검색 엔진을 연구하면 인터넷의 다양한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추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덱스 데이터베이스는 사용자가 쿼리할 때 데이터베이스의 조건에 맞는 레코드(주로 웹페이지 텍스트)를 검색합니다. 디렉토리 색인 검색 엔진은 인터넷상의 정보를 디렉토리별로 분류하고 사람들이 분류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색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일반적인 검색 엔진으로는 Sina, Sohu, Yahoo, NetEase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제10회 전국체전 관련 정보입니다.
교사 시연:
IE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고 Sohu 홈페이지를 열고 검색 엔진을 찾은 다음 학생들이 새로운 웹 인터페이스에 주의를 기울이게 하세요. 카테고리 디렉토리에서 일반 디렉토리인 스포츠 및 피트니스(학생이 선택)를 찾은 다음 하위 디렉토리를 찾고 제10회 전국 게임에 관한 웹페이지가 열릴 때까지 단계별로 검색합니다.
학생들에게 과제 할당:
1. 사회 문화의 민속/신화에 관한 훌륭한 웹사이트를 찾으세요.
2. '정보고속도로'의 의미를 설명해 주세요.
3. Tsinghua Tongfang 데스크톱 컴퓨터의 최신 견적입니다.
4. 900위안 내외의 가격으로 판매되는 패트리어트 브랜드의 전자사전을 찾아보세요.
5. 국무원은 "컴퓨터 정보 네트워크의 국제 네트워크 보안 보호 관리 방법"을 공포한 해입니다.
6. 관용구 이야기를 설명해주세요: "감탄하며 보세요", "합의의 세 장".
참고 사이트:
S: 학생들은 자유롭게 연습하고 검색된 페이지를 즐겨찾기에 추가합니다.
(디자인 아이디어)
디렉토리형 검색 엔진의 경우 학생들에게 정해진 작업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은 검색하기가 쉽지만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작업이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자유롭게 선택하세요. 목적은 하나의 검색 엔진에 국한되지 않고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작업을 탐색하고 문제를 찾아 최대한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동시에 자체 학습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자유 시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관심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인터넷 검색의 목적을 서로 토론하고 교환할 수 있으며, 학생들이 검색 엔진에 대한 지식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지 범위를 확장합니다.
T: 교사들이 교실을 순찰하며 적극적으로 지도합니다.
학생들에게 이번 수업에서 배운 몇 가지 지식에 대해 질문하세요.
교사 요약:
우리는 주로 두 가지 유형의 검색 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학습 과정에서 모든 사람은 두 가지 유형의 검색 엔진과 두 가지 유형의 검색 엔진 간의 차이점을 잘 요약해야 합니다. 정보를 더 잘 찾을 수 있도록 정보 검색 기술을 요약합니다.
1. 전문 검색 엔진에서 찾는 관련 정보의 양이 많습니다. 우리의 요구에 정확히 맞는 정보를 한 번에 찾기가 어렵습니다. 끊임없이 키워드를 변경하고 반복적으로 검색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디렉토리 색인은 정보 검색에 있어 상대적으로 정확하지만, 단계별로 정보를 찾으려면 모든 사람이 수고를 해야 합니다.
2. 두 가지 유형의 검색 방법을 분리하지 말고 포괄적으로 살펴보십시오. 예를 들어 Google, Sina 및 Yahoo는 디렉토리 검색과 키를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 방법. 단어 검색. 찾을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면 키워드를 변경하는 것 외에도 다른 검색 엔진 웹사이트도 시도하고 검색 기술을 잘 요약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3. 또한, 학습 과정에서 학생들은 집단적인 힘을 발휘하고 서로 협력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습니다. 더 나은 웹페이지 파일을 수집했다면 교사 컴퓨터의 지정된 폴더로 전송하여 모든 사람과 공유해 보세요.
7. 교육에 대한 반성
1. 이 수업의 교육 목표는 비교적 명확하고 교육 과제 배열은 기본적으로 합리적이며 모든 수준의 학생들이 무언가를 배웠습니다.
2. 교수 설계 과정에서 검색을 찾을 수 없는 상황에 직면했을 때, 학생들이 계속해서 검색하고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는 자신감을 갖고 반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격려해야 합니다. 인터넷의 장점과 자신의 능력을 발견하고 자신감을 가지세요.
3. 수업 과제 배치에는 학생들이 최선을 다하고 더 많은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일정 수준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4. 검색 엔진과 관련된 일부 공통 URL은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사전에 학생들의 데스크톱으로 전송되거나 칠판에 적어 두어 야 합니다.
5. 정보탐색은 학생들이 익혀야 할 기본 기술입니다. 이 수업의 교육 효과가 달성되었습니까? 학생들의 학습 상황을 어떻게 평가합니까? 교실에서 교사의 관찰 및 지도와 일부 학생들의 과제 표시 외에도 그룹 리더도 실행을 감독해야 합니다. 학생들이 서로 쉽게 의사소통할 수 있으므로 대부분의 학생들이 지원에 능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