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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옌대사의 "지장보살 원력의 원력"
"이 선한 사람은 이미 마음을 정하고 헤아릴 수 없이 많고 헤아릴 수 없는 아승기 겁을 지나서 오랫동안 사화약해의 공덕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본래의 원력으로 시방에 현현하는 능력이 있어 다시 온 국토를 두루 다니며 항상 공덕을 쌓았으나 오탁악계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었느니라. 그리고 그의 원원의 영향으로 인해 그리고 모든 중생들이 그의 행위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그는 제11겁부터 엄숙하고 위엄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이 모임에는 위엄과 위엄과 덕이 있습니다. 몸과 모습은 다름 아닌 여래와 비교할 수 없느니라. 또한 이 세상의 모든 업은 반지관세음 외에는 어떤 대보살도 닿을 수 없는 것이니라. 이것이 중생의 모든 소원을 빨리 이루려는 보살의 서원의 힘이니라. , 중생의 모든 큰 죄악을 소멸하고 모든 장애를 제거하며 평화와 평온을 찾기 위해." (선악보살경)
소위 지장보살. 서원의 힘이란 지장보살이 과거 무수한 아승지겁 이전에 중생을 제도하겠다는 서원을 하신 것을 말하며, 이 서원의 힘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중생을 제도하고 있는 것을 말한다. 또한 경전에서는 지장보살이 어떻게 서원을 하는지, 서원의 내용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가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지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석가모니 부처님의 서문에 따르면 지장보살은 마음을 들인 이후 무수한 아승지겁을 거쳐 이미 공덕을 이루었지만 여전히 권세와 권세를 이루고 계십니다. 원래의 서원에 따라 능숙하게 발현되어야 한다. 지장보살은 특히 오탁사악세계의 중생을 좋아하여 제11재난 이후로 우리 세상을 꾸미고 우리 세상의 중생을 성취하고 성숙시키는 데 헌신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이 경을 설하신 법회에서 지장보살은 그 모습이 곧고 장엄하며, 위엄과 덕이 극히 뛰어나 부처님과 사하 중에서는 그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느니라. 세상의 여러 가지 가르침을 행하는 것은 보현보살, 관음보살 등을 제외하고는 그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지장보살의 원력은 모든 중생의 요구와 소원을 빨리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중생이 중대한 죄를 범하거나 장애가 있을 때 지장보살을 구하면 지장보살에게 의지할 수 있습니다. 법을 수행하면 모든 큰 죄를 없애고 해탈을 얻을 수 있으며 마음이 편안하고 안정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 있을 때 한 아주머니를 만났는데, '스승님, 여자가 남자보다 카르마가 더 무겁습니까?'라고 물으셨습니다. ’라고 말씀하시며 지장보살의 원경에 이 내용이 언급되어 있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남자에게는 업장이 없나요? ’
그녀는 ‘아마 좀 더 가벼울 것 같다’고 답했다. '
나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위 카르마는 우리가 법을 듣지 못하게 하고, 법을 실천하는 데 방해가 되며, 우리에게 많은 걱정과 문제를 안겨주는 장애물입니다. . 이제 여러분은 법을 들으러 절에 왔고 법을 수행하기 시작했으니 이전보다 걱정이 줄어들 것입니다.
나는 그녀에게 다시 말했다: '고민이 있고 그것을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고 마음의 평화를 구하는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은 이런 관점에서 무거운 카르마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 일부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카르마가 더 많습니다.
지장보살의 본래 원력은 모든 중생이 모든 중생을 소멸하고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숨겨진 법문은 죄와 업을 제거하고 장애물로부터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살은 소위 심오한 법의 뛰어난 수행으로 초보자가 대승을 열망하도록 인도하여 그러한 이유로 겁을 먹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조건이 있으니 이 세상의 모든 중생은 깨달음을 얻기를 열망합니다.
대승불교를 수행한다면 대승불교를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고, 당신의 비겁함으로 인해 미래에 모든 생명체가 부처가 될 것이라고 믿을 것입니다. 이 때문에 사바세계의 모든 중생은 지장보살의 가르침을 매우 간절히 원하고 의지하고 받아들이고 그 가르침으로 구원을 받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구원이 죽은 자를 구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은 지장보살이 죽은 자를 구원했다고 말합니다. 이 경에서 소개하는 지장보살은 죽은 자를 구원한 것입니다. 죽은 사람이 아니라 살아 있는 사람, 또 다른 지장법경 『지장보살본원경』에는 죽은 자의 영혼을 구원하는 내용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