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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 Shi의 "오디 따기: 감상적이고 여전히 아픈" 원문에 대한 주석 및 감상

열정적이고 감상적이지만 여전히 아픈 건물 안에는 많은 장면이 있다. 우리가 와인을 마시며 만나면 미소와 함께 기쁨도 사라지게 될 것입니다.

컵을 멈추고 비파 언어를 듣고 조심스럽게 부드럽게 비틀어보세요. 술에 취한 얼굴은 봄에 녹고, 강과 하늘은 붉게 물듭니다.

즉흥적이고 태평하고 웅변적인 이 작품들은 깊은 사색이나 정교함을 위한 시간을 허용하지 않고 완벽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동포 특유의 매력을 지닌 풍부한 삶의 축적과 심오한 문화적 소양, 민첩한 창조적 재능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 사람들의 마음까지. 이 작품 "오디 따기"가 여기에 속합니다.

동포의 친구 양회(極惠)의 기록에 따르면 송나라 신종신종 7년 가음(1074년) 한겨울에 장군에 의해 동포가 미주로 옮겨졌다. 항저우 행정관이 런저우(현 강소성 전장시)를 거쳐 손주거원, 왕춘중과 함께 그곳의 경치 좋은 간로사 둬징러우에 모였습니다. 연회 기간 동안 수도에는 공식 매춘부들이 많이 있었는데 호친이라는 사람은 외모와 기술이 특히 아름다웠습니다. 와인 가판대에서 손주원은 동포에게 "저녁에는 노을이 빛나고, 멋진 말이 너무 많다"고 물었고, 동포는 '오디 따기' 줄을 채웠다. 동포는 또 다른 시 "윤주 감로사에서 정을 연주하다"를 썼는데, 이 역시 같은 시기에 쓰여서 참고할 수 있다.

"모든 것이 처음에는 어렵다"고 하는데, 시와 가사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동포는 이번 <오디 따기> 칼럼을 작성할 때 <다경루>에 나오는 '다'라는 단어에서 쉽게 영감을 얻었고, 두보의 '수소천흥풍성춘공'의 첫 문장에서 '나는 이다'라고 말했다. 아직도 느리고 아프다." 문장 패턴과 마지막 세 단어를 빌려 '여러' 단어 세 개를 연속으로 시작점으로 삼아 로맨틱한 문장을 썼다. "숲의 쇼를 그리기 위해 땅을 파는"태화처럼 그 기묘함으로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고 즉시 자석처럼 독자를 끌어들이는 힘을 만들어냅니다. Duojing Tower는 현재 Zhenjiang City의 Beigu Mountain 뒷봉과 Ganlu Temple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양쯔강을 마주하고 있으며 3면이 해안가에 있으며 꼭대기에서 도시 전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한때 미푸(Mi Fu)가 세계 최고의 타워로 칭찬한 바 있습니다. 동포는 과거와 현재를 잘 알고, 시사에 관심을 갖고, 탐방을 좋아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이렇게 복시적인 건물에서 웅장한 산과 강을 바라보며 어찌 그 풍경에 감동받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이곳에 도읍을 정한 삼국 손권, 육대 송무제 유우가 이곳에 살면서 군대를 일으켜 이곳 환현을 공격했고, 동진 사안제가 여기에 머물렀다는 등 역사적 사실을 생각해보면 양나라 무제(吳帝) 소연(孝燕)이 이 산에 머물렀는데 등이 감동적이지 않을 수 있겠는가? 집권 왕안석과 정치적 의견 차이가 있어서 수도를 떠나기 위해 외국 관직을 요청하고 지금은 길을 뛰어다니고 있다고 생각하면 어찌 우울이 가득하고 질병에 시달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동포는 자신의 '감정', '감정', '병'의 '여러가지' 내용을 일일이 적지 않고, 단지 이 일곱 단어로 요약했다. 최근 학자 천쉰(陈興)은 “시를 쓰는 가장 좋은 점은 간직하는 것이다. 간직할 수 있으면 지치지 않고 여운이 남는다. 흐름을 조절하고 마음대로 되돌릴 수 있으며, 그리고 깊이와 풍요로움은 모두 이것에서 얻어집니다." (Hai Xiao Shuo Ci) ) 동파는 "보유"의 삼매를 얻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문장 시작 부분의 멋진 '보유'에 대해 그가 그렇게 갑작스럽고 빠르게 '다시점 건물에서'라고 말을 멈춘 이유는 기사 전체를 고려하고 이 슬픈 감정이 너무 많아 사마귀가 돼 이어진 '술을 통한 만남'에서는 둬징러우에서 손거원, 왕정중 등과의 만남이 지극히 평범했음을 지적한다. 산의 오르락내리락, 파도의 오르락내리락처럼 너무나 평범해서 아래 서정적인 '모든 것이 행복하지만 결국은 웃으며 공허해진다'로 가는 길을 닦는다. "행복한 모든 것은 웃으면 공허해진다"는 "감상적이고 감상적이지만 여전히 아프다"라는 문장의 의미와 연결되는데, 이는 건물의 다양한 전망과 와인을 마시고 노래를 듣는 모임을 의미합니다. 정말 '즐거운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웃고', '돌아보고' 나면 눈앞의 '즐거움'은 사라지고 '열정', '감정'만 남게 됩니다. "병"은 여전히 ​​당신의 마음 속에 남아 있을 것입니다. 끝없는 슬픔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위의 네 문장이 윗부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가상과 현실의 결합, 말과 감정의 결합으로, 가상이 주체이고 감성이 주체이다. 이 때문에 그것은 피상적이지도 천상적이지도 않습니다. 네 문장 중 첫 두 문장은 느낌을 먼저 말하고 그다음 사물을 말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느낌을 먼저 말한 다음 사물을 이야기하는데, 이것도 균형이 잘 맞습니다.

"컵을 멈추고 비파말을 듣고" 다음 곡을 가져가세요. "잔을 멈춰라"는 위에서부터 이어지며 "만날 와인을 존중하라"는 뜻을 반영한다. "비파언어 듣기"는 "행복한 것들"로 시작됩니다. "비파 언어"는 비파가 연주하는 음악을 가리키는 백거이(Bai Juyi)의 "비파 싱(Pipa Xing)"에서 "오늘 밤 나는 당신의 비파 언어를 들었습니다"라는 문장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잠정적으로 의미합니다.

그는 '감정적이고 감성적'이며 '재미는 웃음으로 사라진다'고 믿기 때문에 진지한 태도로 음악을 대할 수 없고, 고양된 정신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없다. 그래서 동포는 'qie'라는 빈 단어를 특별히 선택했다. '듣다'라는 단어 앞에 배치해 당시 심심하고 무심했던 심경을 표현했다. "조심스럽게 비틀고 가볍게 모으세요"라는 문장은 비파 연주 기술을 칭찬하는 백거이(Bai Juyi)의 "비파행(Pipa Xing)"의 시에서도 유래되었습니다. 즐길 생각은 없었지만 매력을 느꼈다는 점에서 퍼포먼스가 참으로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트위스팅(Twisting)이란 왼손의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고 기둥 위에서 좌우로 비틀어 주는 기술을 말한다. '롱'이란 왼손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고 안쪽으로 밀어 넣는 기술을 말합니다. "시"와 "청"이라는 단어를 통해 칭찬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 외에도 시 "비파 싱"의 이 네 단어는 "비파 싱"에서 인기 있는 "청"에 대한 독자의 감상을 불러일으키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원래는 "네온상" 이후 "육모"에 묘사되어 있다. "큰 줄은 비처럼 요란하고, 작은 줄은 요란하게 뒤섞이고, 크고 작은 구슬이 옥판 위에 떨어지는데..." 협회로. 그는 비파 연주의 아름다움을 칭찬한 후 위에서 언급한 후친(Huqin)이라는 소녀에 대해 설명합니다. 동포는 먹을 금만큼 소중히 여겼고 외모, 체형, 옷차림 등에 대해서는 글을 쓰지 않았고 그의 표정을 표현하기 위해 "술취한 얼굴 춘롱"이라는 네 단어 만 사용했습니다. 이 네 인물은 아름답지만 화려하지 않고, 매력적이지만 엄숙하다. 약간의 상상만 하면, 와인을 조금 마시고 입가에 미소를 띠고 발그레한 소녀가 무릎 위에 앉아 있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전에 그녀의 팔에 비파와 함께.

"결론은 열려야 하고 끝없는 의미를 담고 있어야 한다. 사랑의 유대를 형성하기 위해 그 장면을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심이푸의 '월부지미') 이 단어의 결론은 'A'이다. 강과 하늘을 가로질러 비스듬히 뻗은 붉은 한 줄기”, 바로 징우이다. 이 장면 언어는 당시의 "밤의 빛"을 사실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간주할 수도 있고, 호친 소녀의 "취한 얼굴"을 묘사하는 방법으로 간주할 수도 있습니다. 색상은 밝지만 톤은 여전히 ​​감상적이어서 전작과 완전히 일치한다.

심향룡은 '자수설'에서 "샤오링서가 갑자기 왔다가 유유히 떠났다. 그의 말은 구불구불하고 암묵적이며, 동포의 시 '오디따기' 외에 많은 것이 있었다"고 말했다. , 완벽한 걸작은 아니지만 Shen Xianglong이 요약 한 Xiao Ling의 요구 사항과 매우 일치하므로 따라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