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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해줄 수 있나요?

이 영화를 보고 느낀 점은 전후가 전혀 다르고, 느끼는 대상도 다르다. 영화 속 디테일을 다시 한 번 되짚어보았고, 하나하나의 애정이 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다시 생각하게 만들었다. 처음으로 "No One Less"를 본 후에는 대리 교사인 Wei Minzhi가 가난한 학생인 Zhang Huike를 구해 주는 이야기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것은 감동적이고 감동적이었지만 두 번째에는 교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난한 산간지역에서 일하는 것도 슬펐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낙후된 산간지역에서 기초교육 실시가 더디고 발기인의 자세가 올바르지 않다는 점이다. 자원 부족과 경제적 낙후성은 가난한 산간 지역에서 기초 교육이 대중화되지 않는 주된 이유입니다. 1980년대 중국 본토가 개혁·개방을 시작한 지 20년이 지났지만, 해안 지역에서는 소수의 시민들만이 부자가 되었고, 여전히 오지에 거주하는 대부분의 학령기 아동들이 빈부격차 문제를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운이 좋게 학교에 입학한 사람들은 매 순간 공부와 생계 사이에서 시소 선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자원 부족 외에 누가 정책 실행 문제에 관심을 기울일까요? 지난 10년 동안 중국 정부와 홍콩의 많은 자선 단체에서는 중국의 빈곤한 산악 지역에 '희망 초등학교'를 건립하고 산악 지역 교육을 지속적으로 장려하기 위해 자금과 자재를 모금했습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자금과 자료를 일괄적으로 가난한 학생들의 손에 전달할 수 있으며, 실제로 얼마나 많은 자원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지출됩니까? 위민지가 제자 장휘커를 구하러 도시로 나가고자 촌장 집에 가서 도움을 청하자 촌장은 큰 생선과 고기 접시를 치우고 남은 음식을 먹으며 웨이민지의 부탁을 거절하며 말했다. 그 사람은 돈이 없어서 도와주고 싶어도 도와줄 수가 없어요. 사람들이 화를 내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웨이민지에 대한 촌장의 가혹한 태도부터 장휘커에게 뇌물을 주어 허가 없이 탈출한 학생들의 은신처를 알리는 것, TV 방송국이 웨이민즈와 장휘커를 수이취안 타운으로 돌려보내는 것까지, 촌장은 매우 기뻐했습니다. 큰 문구류 수레를 보고 학자금을 받은 것은 모두 촌장의 이익 추구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교육 실시의 비극이 아닌가?

다행히도 수이취안 초등학교에는 여전히 헌신적이고 열정적인 가오 선생님이 계시는데, 그는 어두운 밤의 한 줄기 빛이 되어 주었습니다. 몇 달 동안 월급도 없고, 분필을 살 돈도 없고, 모든 자원이 고갈되어도 그는 어머니가 중병에 걸려 집으로 달려가야 할 때에도 여전히 20명이 넘는 학생들과 함께 지냈습니다. 그녀를 돌봐주세요. 아침에 출발할 준비를 하는 순간에도 나는 여전히 마음을 놓을 수 없었고, 스승으로서의 정체성을 놓지 않으려고 여전히 집에 가서 의사를 만나러 가지 않을 생각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실은 이를 허락하지 않았고, 그는 웨이민즈에게 학생들을 잘 돌보라고, "아무도 소외되어서는 안 된다"고만 말했다. 극심한 빈곤 속에서도 그는 웨이민즈의 대리로 50위안을 기꺼이 지불할 용의가 있었다. 강의비. 가오 선생님의 진지한 업무 태도, 학생 교육에 대한 끈기, 산악 교육에 대한 끈기는 산악 교육 사업 실시의 불행한 측면입니다.

전체 영화 시리즈 '아무도 실종되지 않습니다'는 순수하고 단순하며 자연스러운 촬영 기법을 사용하여 중국 산간 지역의 기초 교육 실시에 대한 현재의 현실과 문제점을 드러내며 진실되고 감성적이며 감동적인 모습을 드러냅니다. 대기. 영화의 끝은 학생들이 색색의 분필로 글을 쓰는 장면으로만 끝난다. 수이취안 초등학교의 이야기와 가오 선생님의 복직에 대한 설명은 없고, 관객에게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는 것이 바로 우리가 홍보해야 할 일이다. 산간지역의 교육이 문제를 정면으로 직면하는 곳.

많은 분들이 영화 '누구든지 덜하면 안 된다'가 감동적이라고 하고, 어린 주인공 민지의 연기가 훌륭하다고 하는데... 이 영화 속 주인공의 행동에 대한 온갖 칭찬에는 동의하지 않는다. 영화. 내가 보는 것은 중국의 속물주의, 규칙에 따라 일하는 현학, 사물에 대한 근시안, 교육 시스템 실패의 비극뿐입니다.

극중 웨이민즈 선생님은 원래 성격이 강하고 무모한 시골 소녀였습니다. 50위안. 그녀가 "어떤 학생도 없어져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게 된 동기는 가오 선생님에게서 10위안을 추가로 받은 것뿐이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기자가 왜 장희커가 고향으로 돌아왔는지 알아내야 하느냐고 물었을 때, 그녀는 머뭇거리며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자신도 그 이유를 몰랐을지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여러 날 동안 고통을 겪으며 울고 있었습니다. 내 눈에는 그녀와 방송국의 안내원 아줌마 사이에 차이가 없습니다. 그들은 둘 다 "규칙에 따라 행동"하고 일에 대한 열정이 없으며 이기심에 더 많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리고 영화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는 바로 중국인들의 근시안적 시각이다.

사실 중국 본토에는 "수취안 초등학교"가 두 개 이상 있고, 장휘케(Zhang Huike)도 하나 이상 있나요? 가난한 학교 건물과 중퇴 아동이 중국의 가난한 마을에 흩어져 있습니다. 도시 사람들이 보는 것은 왜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까? ? 다른 사람들은 무관심합니까?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한 가지뿐입니다. 그들은 근시안적이고 피상적으로만 생각하며 더 깊은 문제를 생각해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이 이야기는 가난한 마을의 초등학교의 불행뿐만 아니라 고집스럽고 공리주의적인 중국 전체의 불행을 이야기하는 것이기도합니다. Shuiquan 초등학교만이 관심을 갖고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불행입니다. 중국 사람들의 생각은 여전히 ​​​​단일 발전이라는 것이 큰 불행입니다.

모든 불행은 불완전한 교육 시스템 때문일 뿐입니다. 감독이 이 영화를 시작한 목적은 중국인들이 사회 전체의 미래와 중국인의 나쁜 성격에 대해 성찰하게 하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