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산둥 모멸자를 찔러 숨지게 한 사건'이 왜 전국적인 관심과 논의를 불러일으켰는가?

'산둥 모멸자를 찔러 숨지게 한 사건'이 왜 전국적인 관심과 논의를 불러일으켰는가?

이번 사건은 더 이상 단순한 형사사건도 아니고, 인터넷상에서도 화제가 되지 않는, 국민의 마음에 불씨를 지른 사건입니다!

왜 불이 붙었다고 하시나요! !

모든 사건은 우리 어머니와 생명의 존엄성에 도전했고, 우리 법의 신성함에 도전했으며, 우리 사회 도덕성과 정의의 존재와 밑바닥에 도전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이전의 '강간비협조' 사건(강간한 사람이 협조하지 않고 강간범의 성기를 절단하여 형을 선고한 사건)보다 법적인 의미가 커야 하며, '음성 사건'보다 더 심오한 '잘못된 유죄 판결'의 사회적 영향은 훨씬 더 심오하고 무겁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단순히 뜨거운 논의가 아닌, 정의와 생명안전, 존재의 존엄성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장기화될 가능성이 있는 법적 사건, 국민의 생명안전 사건, 사회적 도덕적 안전사고에 계속해서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 위엄!

가족 안에서, 아이의 마음 속에서 어머니의 위치는 신성하고, 대체될 수 없고, 침해할 수 없습니다!

우리 각자에게 엄마가 있다는 이유만으로 불타오릅니다!

이것이 모든 소가족의 생명이자 존엄이며 삶의 결론입니다!

어머니가 어떤 일을 하였든, 그 누구도 어머니의 신성함과 존엄성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아들 앞에서 "상대방이 몇 분 동안 공개적으로 바지를 벗고 그를 모욕했다"는 것!

그러므로 사람들은 인자뿐만 아니라 그 때에 칼을 뽑은 아들의 입장에서 볼 때 모든 사람에 대하여 “의로운 분”이 가득 차야 한다. "!

(뉴스 스크린샷)

두 번째 발화점: 지하 세계는 우리의 생명과 존엄성을 노골적으로 짓밟고 있으며, 법의 신성성과 불가침성에 공개적으로 도전하고 있습니다.

1. 저승의 노골적인 존재.

2. 지하세계는 공개적으로 존재하며, 지하세계는 여러 차례 법을 위반했지만 공안요원들은 실제로 법을 무시하고 제재를 가하지 못하고 있다.

3. 노골적으로 생명의 안전을 침해한 갱단은 마지막 인명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그들을 제지하고 노골적으로 무시했습니다!

(뉴스를 보면 보안요원들의 무력함과 무기력함을 볼 수 있습니다)

지하세계가 존재하는 한 어느 한쪽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저승은 존재하고, 우리의 평범한 삶은 깨질 것이다!

더 무서운 것은 저승의 공개된 존재감이다. “감히 아들 앞에서 공개적으로 바지를 벗고 어머니를 모욕한다”, “어떤 사람이 달려와 살해한 혐의를 받았다. 체포되기 전의 여중생", 그리고 이 사건의 경우 사채업자나 "갱랜드 성격의 행위"는 범행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 조폭 행위는 무시될 정도로 '여러 차례', '공안 요원 앞에서' 공개될 수 있다는 의미도 읽을 수 있다.

그래서 사건의 본질은 노골적인 도발과 무시입니다! '비전'이 있었다면 오래전에 '사라졌을 것'이고, '아들과 어머니의 존엄'이라는 최종선이 다시 무너지는 것은 불가능할 것입니다!

그것도 공안요원들이 그들을 저지하는 데 무능하기 때문이고, 그래서 '지하의 행위들이 더 공격적'이기 때문에 '생명과 존엄'의 최종선은 더 이상 유지될 수 없습니다!

(뉴스 스크린샷)

저승의 무시와 노골적인 도발이 대중을 불붙게 한다!

그들을 막으려는 공안요원들의 노력은 소용이 없습니다. 국민의 신뢰에 불이 붙는 곳이 바로 암흑계의 가장 본질적인 '피해자'이자 '검은 행위'입니다!

이러한 갱스터 존재로 인해 어머니뿐만 아니라 더 많은 친척과 친구들이 그들의 삶과 정상적인 삶에서 마땅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의와 국민의 신뢰는 '지극히 분노'해야 하므로 단순히 뜨거운 논의가 아닌 '지극한 분노' 속에 정의와 비판, 생명안전을 요구하는 비판과 요구!

세 번째 발화점: 법과 정의, 도덕의 충돌, 법적 판단은 다시 한번 사회 도덕과 정의에 도전한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법은 자비롭지 않다'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이런 감정은 단지 사적인 감정이고 개인적인 성향일 뿐입니다. 이 경우 법과 판결은 사회 전반의 도덕성과 정의에 직면하게 됩니다. , 또는 법적 정의가 있습니다.

'강간비협조' 사건(강간을 당한 사람이 협조하지 않아 성폭행범이 성기를 부러뜨려 형을 선고받은 사건)

법적, 사회적 논의의 의의는 다음과 같다. 아직 정착되지 않았고 먼지가 쌓이지 않았습니다!

평결이 도전하는 것은 오직 개인의 안전 보호와 정의의 증진과 지속뿐입니다!

'대대오 사건' 등 잘못된 사건

이러한 잘못된 사건이 ​​사회적으로 미치는 영향은 법집행·감독체계의 불완전성, 혹은 법집행에 대한 지나친 행정개입에 의문을 제기한다. .

두 사건은 최근 몇 년간 중국 사회에 큰 논란과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사회적으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친 사건이다. 그러나 "산둥 모멸자 칼에 찔려 사망"사건은 두 사건의 모든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사회적 관심, 사회적 영향력, 법적 논란이 더욱 심오하고 무겁습니다!

'산둥 모모 찔러죽인 사건' 판결은 사회도덕과 정의에 도전했다.

보고서에는 '긴급성이 없다' 등의 조항이 많다. 방어”라는 말은 법적 조항만 이야기한 것일 뿐, 생명의 존엄과 안전이 무자비하게 짓밟히고 무시되고 있다는 사실!

'산둥 어머니 모독 칼부림 사건' 판결은 법의 공정성과 신성성에 도전했다.

'범죄 관계자'가 연루됐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사건 전체가 재판에 회부되었습니다. (뉴스나 사건을 검색해도 뚜렷한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관련 인력이 처벌받지 않고 혼자 '살인자'에게 유죄를 선고하는 것이 본질적으로 불법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반면, '경한 문장'이라면 법 조항을 위반한 것임이 틀림없다. 그래서 이것은 법과 사회윤리 사이의 전면적인 충돌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회 정의와 공공 정의를 옹호해서는 안됩니다!

따라서 이 사건은 공익과 사회정의, 정의의 문제로까지 확장됐고, 사건 자체와는 거의 관련이 없는 법률구조의 영역까지 확장됐다.

이건 해결될 수 있는 분쟁이 아니라 판결 이후의 반성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법과 법 집행 과정이 제기하는 새로운 도전입니다!

이 시점에서 국민은 정의의 불길에 불타오르는 것이 불가피하다!

정의의 불은 법적 정의를 요구하고, 사회 정의를 요구하고, 생명 안전을 요구하고, 존재의 존엄성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모욕한 자를 찔러 살해한 산둥 사건'은 이전의 '강간 및 비협조' 사건(성폭행범이 협조하지 않았고 강간범의 성기가 훼손된 사건)보다 법적 의미가 훨씬 커야 한다. 깨져서 선고를 받았습니다.) "어휘의 잘못된 경우"가 미치는 사회적 영향보다 훨씬 더 심오하고 무겁습니다! 수많은 '도전'과 '갈등'이 법적 건설을 위한 새로운 사고와 새로운 입장을 제시한 것은 반드시 존재하고 유지해야 하는 사회적 도덕적 힘과 정의의 힘에 직면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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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일상생활에서 법, 도덕, 정의는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

교과서는 법과 사회도덕, 사회정의의 개념과 차이점, 관계 등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그러나 '산동모모모치 사건', '강간 및 비협조 사건', '거대기의 억울한 사건' 등 잘못된 사건들이 이 둘을 분열시켰다. 함께 모이는 것: 법은 절대적입니다. 사회 정의와 사회 도덕은 짓밟히고 위반되어서는 안 되며, 법 자체도 짓밟고 위반되어서는 안 됩니다!

'산동 모멸자 칼부림 사건', 1건의 사건, 1건의 '깡패 행위'는 우리의 모든 사회 도덕, 사회 정의, 법률 및 집행 기관의 신성함과 불가침성에 도전했습니다!

그래서 국민의 정의의 불은 정의를 요구하는 동시에 정의와 법, 그리고 법집행 과정에서 '새 시대의 절단점'을 요구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것이 진정한 "사회 정의"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한때 화제가 되었던 여성 판사의 '시적 판단'이 생각난다! (강소는 이제 "시적 판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바이두 학교) 더 많은 사람: 법은 신성하며 규칙은 그러한 행동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바로 직업이 있는 곳이고, 모성적 양심이 있는 곳이며, 본질적으로 법의 존엄성을 수호하는 신성한 의무를 이행하는 곳입니다.

사회 정의와 도덕이 존재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법의 존엄성과 신성함이 부여될 수 있겠는가!

법이 있기 전에 사람들은 정의를 수호하고 사회 도덕 규칙을 준수하기 위해 사회에 의지했으며 사회 질서와 생명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정의와 도덕의 힘에 의지했습니다! 따라서 기원의 측면에서 법은 사회화된 정의와 도덕적 규칙에서 파생되어야 합니다! (개인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