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향후 문화산업에 입문할 계획이라면 어떤 점을 준비할 예정인가요?
향후 문화산업에 입문할 계획이라면 어떤 점을 준비할 예정인가요?
최근 몇 년 동안 문화 시스템 개혁이 지속적으로 심화되고 일련의 국가 정책의 강력한 지원으로 문화 산업은 많은 자금을 유치하는 전략 기둥 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투기, 미술품 투자의 물결이 유례없는 기세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저기서 꽃피우는 것부터 광적인 추측까지, 문화교류의 발전은 혼란으로 가득 차 있어 걱정스러운 현실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중국 미술시장이 혼란에 빠진 근본 원인은 낙후된 법제도와 정책관리 부족에 있다고 본다. 법률 시스템을 개선하고, 감독을 강화하고, 환경을 조성하고, 출구 메커니즘을 구축해야만 성장하는 중국 미술 시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문화교류는 '어디서나 꽃피우고 있다'
우리나라의 문화산업과 예술투자시장은 전망이 넓다. 2008년 우리나라 미술품 경매 시장의 총 가치는 200억 위안 미만이었습니다. 2010년까지 우리나라 미술품 경매의 총 거래액은 500억 위안을 초과하여 전 세계 미술품 경매 규모의 33%를 차지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올해 중국 미술시장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 미술시장 전체 규모는 3600억 위안에 달하고 연간 미술품 경매 시장 매출액은 약 1000억 위안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은 글로벌 미술시장의 중요한 부분이 됐다. 미술시장.
미술품 시장 거래가 급속히 성장하면서 이 시장을 노리는 문화재 교류도 전국적으로 생겨났다.
문화교류의 급속한 확대는 2010년 3월 문화부 등 9개 부처가 공동으로 발표한 '문화산업 활성화, 발전, 번영을 위한 재정지원에 관한 지도의견'에 따른 것이다. . 문서에는 국내 문화 기업이 자본 시장 플랫폼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기업 자금 조달 채널을 확대하고, 문화재산권 거래를 시도하며, 문화 산업을 더 크고 강하게 육성하도록 장려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지도의견』 발행 이후 문화산업에 투자를 위한 자본이 유입되면서 곳곳에서 문화예술 거래 플랫폼이 생겨났다.
2009년 6월 상하이시 정부는 상하이문화재거래소 설립을 승인했다.
2009년 9월, 천진시 재정국은 천진문화예술품교류소의 설립을 승인했습니다.
2009년 11월, 심천시 정부는 심천 문화재 및 주식 거래소의 설립을 승인했으며, 이는 심천 라디오 텔레비전 그룹, 심천 연합 자산 및 주식 거래소, 심천 신문 그룹 및 문화가 공동 후원합니다. 엑스포 회사. 심천문화교류의 비즈니스 모델은 종합 주식 거래 플랫폼과 주식 주식 거래 플랫폼으로 구분됩니다.
2010년 5월, 청두시 정부는 Chengdu Borui Investment Holding Group Co., Ltd.와 Southwest United Equity Exchange 등의 주주들이 공동으로 설립한 청두 문화재 및 주식 거래소의 설립을 승인했습니다. .
2011년 문화교류는 폭발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2011년 4월, 허난성 재정국은 두 명의 자연인이 5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정저우 문화예술품 교류소 설립을 승인했습니다. 거래 규칙의 설계는 기본적으로 천진문화교류소와 동일합니다. 차이점은 투자자가 예약을 하고 은행에 판매를 위탁하는 시장 조성자 시스템이 도입된다는 것입니다. 지난 6월, 후난성 문화부는 후난성 문화 예술 재단과 후난 가오덩 예술 산업 투자 유한회사가 공동으로 5천만 위안을 투자하여 후난성 문화 예술품 재산권 교환소를 설립하도록 승인했습니다. 7월에는 광둥남부문화재교류소가 설립됐다. 장쑤(江蘇), 산시(陝西), 대련(大連), 샤먼(廈门) 등지에서도 문화교류를 준비하고 있다.
통계에 따르면 7월 31일 현재 전국 문화교류는 총 36개이며, 그 중 기업등록된 문화교류는 21개이다. 8월 이후에는 한당예술교류회, 복건해협 문화예술교류회, 장시성 문화예술교류회 등이 차례로 개설 또는 설립되었다. 현재 전국 각지에서 많은 문화교류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현재 여러 은행이 심천문화교류소에 총 500억 위안의 신용을 제공했으며, 광동남부문화교류소도 630억 위안의 산업, 상업 대출을 받았습니다. , 4대 농업은행, CITIC, 중국상인은 산둥문화교류소 등에 총 180억 위안의 신용한도를 부여했다.
투기는 미술시장에 거품을 낳는다
미술시장이 호황을 누리고 발전하는 동안 시장 투자는 과열되었고, 특히 미술계 주식 거래의 인기와 미친 투기 현상이 더욱 심해졌습니다. 걱정.
10월 10일, 홍콩 국제 미술 무역 센터의 첫 미술품 공유 '춘화추시'('춘화추시' 칠기 공예 조합은 상하이 현대 칠화 예술가 비궈친의 고전 작품 중 하나, ** * 흙칠 입체칠공예품 5점을 포함해 모두 5거래일 만에 상한가로 마감됐다. 10월 21일, 정저우 문화교류 공유상품 '란천토 조각품'과 '중국 유명인사' 2차 일일한도가 오픈됐다.
특히 천진문화교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폭등하는 물가를 통제하기 위해 천진문화교류소는 계속해서 규정을 개정해왔다. 2011년 초 계좌 개설 기준액은 5만 위안이었으나, 3월에는 한도가 50만 위안으로 직접 인상됐다. 텐진문화교류소는 7월 1일 '제2회 개관'했지만, 입장 기준, 가입 정책, 가격 인상 조정, 우대 제도 추가 등의 측면에서 새로운 규정을 도입했다. 투자 한도가 100만 위안으로 상향 조정되었으며, 청약 방식이 고정 가격 청약에서 입찰 및 할당 청약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일일 가격 한도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 일일 등락폭이 15에서 5로 대폭 조정되고, 특혜제도가 추가되었습니다. 20거래일 이내에 아트주가 누적 등락폭이 6회일 경우 특혜가 적용됩니다. . 특별 대우 이후 일일 가격 상승 및 하락은 5에서 1로 더욱 감소되었으며 거래 모드도 "T 0"에서 "T 1"로 변경되었습니다. 천진문화교류소의 '아침부터 밤까지의 변화'로 인해 무역 상품이 급등, 급락, 거래 중단 사이를 오가며 여론의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10월 1일 전야, 천진문화교류기획자 투춘안이 운영하는 태산문화예술교류소는 첫 공유상품 '황용우01' 종가를 맞이했다. 이날 주가는 2.15위안으로 상장가 1위안과 비교하면 115위안으로 급등하는 추세를 보였다.
10월 17일, 천진문화교류회는 쑤저우 자수 '부춘산거'와 '평화백년백비둘기' 두 점을 초고가에 새로 출시했다. 이 두 작품은 큰 손실을 입었고 상장 당일 주가가 10.43과 8.7로 하락해 많은 투자자들을 당황하게 했습니다. 이후 텐진문화교류소는 '쑤저우 자수 '부춘산에 거주''와 '평화의 세기-백비둘기' 작품에 대한 거래 위험 경고를 온라인에 게시했습니다. 미술품 주식 거래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천진문화교류소도 소송이라는 난감한 상황에 직면해 있다.
베이징 방다오 법률사무소 우샤오지 이사에 따르면 거래소가 거래 규칙을 수시로 임의로 변경하고 포맷 계약에 따른 거래 위험이 크다는 점을 이유로 거래소로부터 투자자 7~8명을 위탁받았다.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으며, 천진문화교류소를 상대로 정식 소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들 투자자는 산둥, 상하이, 안후이, 호주 출신이었다. 투자 금액은 수백만 위안에서 400만~500만 위안에 달했지만 모두 80%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
또한 많은 문화 교류가 성급하게 시작되어 일부는 빈 껍질에 불과하며 심지어 그들의 웹 사이트도 '전임자'의 디자인을 복사하고 공식적으로 오픈하는 비즈니스는 거의 없다고 합니다. 또한, 각종 지역문화교류소의 거래규칙은 자체적으로 제정되어 일부 조항은 사기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다.
문화예술품의 급격한 흥망성쇠와 천진문화교류소의 혼란에 대응해 최근 중앙선전부 문화구조개혁발전처가 준비를 전면 중단하는 문건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다. 여러 곳에서 문화교류 심사 및 승인 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냉수' 한 접시 온다, '고열' 속에서 문화교류는 어디로 갈 것인가?
문화교류는 어디로 갈 것인가?
중국 금융시장의 혁신으로 미술품 교류는 논란과 의구심에 뿌리내리며 지속적인 규모 확대와 시장 투기로 인해 리스크도 지속적으로 쌓이고 있다. 문화교류는 존재해야 하는가? 규제하는 방법?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지금 직면하고 해결해야 할 문제가 되었습니다.
사실 미술품 주식시장과 증권시장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이러한 미술주식 유동화거래는 신용위험, 거래위험, 시장위험, 법률위험 등 유가증권에 비해 방어하기 어려운 큰 위험을 숨기고 있습니다.
출구 메커니즘 구축은 중국 미술시장이 더욱 성장하고 강화될 수 있다는 자신감과 관련이 있으며, 수요 확대의 중요한 지표이기도 하다. 대규모 미술시장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퇴출 메커니즘을 구축하지 못한다면 이는 걸림돌일 뿐만 아니라 중국 미술시장이 직면한 가장 큰 위험이기도 하다. 중국 예술 자본 출구 메커니즘을 구축하려면 먼저 혁신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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