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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에 다가가다
사람들은 춘추시대의 질서인 해가 뜨고 달이 지는 것을 보는 데 익숙하며 봄의 차갑고 따뜻한 세계 현상에 익숙합니다. , 여름, 가을, 겨울 일년 내내. 세상의 모든 것이 변했지만 세상의 기쁨과 슬픔, 사랑과 미움을 무시하기 어렵고, 슬픔과 슬픔을 무시하기는 더욱 어렵습니다. 수년간의 변화 끝에 우리는 행복하고 편안한 것을 습관으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 각자는 일상에서 행복하거나 불행하게 하루 24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기 때문에 하루 24시간은 더 여유롭게 살고 자신의 운명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그러므로 그것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물론 고난과 슬픔에 직면할 때 누구도 행복하게 웃을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가난한 사람도 있고 부유한 사람도 있는데, 이는 모두 원인과 결과이기 때문입니다. "화와 복은 길이 없고 사람이 스스로 자초하는 것이라 선과 악의 갚음이 그림자처럼 따르느니라." 어떤 사람은 잘 살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게 산다. 이는 사람마다 복이 다르기 때문이다. . 속담처럼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더 짜증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위보다 작은 것이 아래보다 넉넉하다"는 말처럼 우리가 가진 것에 만족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모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모든 걱정을 없애줍니다. 속담처럼: 한발 물러서면 하늘이 더 밝아지고 잠시 동안 고요함을 견뎌냅니다. 불교에서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선(禪)의 마음은 순수하고 모든 것에 관심이 없습니다. 관용은 약한 사람이 아니라 큰 배와 큰 마음을 가진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가능한 한 짧은 시간 내에 사고방식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슬픔, 걱정, 원망, 슬픔은 문제를 해결하는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관용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사람마다 자신만의 생각, 취미, 관심분야가 있고, 자신이 정말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어떤 상황에서도 만족감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에게는 이상과 야망이 있어야 하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자신의 이상과 야망과 일치한다는 것을 알게 되면, 시간을 들여 그것을 잘 해내려고 노력해야 하며 자신과 다른 사람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 완벽하게 노력해야 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는 열쇠입니다. 인간의 삶은 유한하기 때문에 에너지도 엉뚱한 곳에 투자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평생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후회하게 될 것입니다.
이 세상의 모든 명성과 부는 환상적이고 변덕스럽습니다. 몸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습니다. 홍콩 사람들은 행복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베이징 사람들은 살아 있을 때 행복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너 자신을 놓아라. 이 문장들은 비슷해 보일 수도 있지만 주의 깊게 이해하면 고유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행복은 영적인 수준이자 내면의 활동입니다. 행복을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요즘 사람들은 외부에서 더 많은 것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우리가 내부적으로 추구하든 외부적으로 추구하든 행복과 행복은 사람들의 일종의 심리적 상태이며, 이러한 심리적 상태의 존재는 일종의 사회적 존재입니다. 즉, 인간은 사회와 분리되어 홀로 존재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사람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하는 것, 알고 느끼는 것, 심지어 사람의 모든 미덕까지도 사회를 통해서,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과 연결을 통해서만 반영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기쁨과 행복은 타인과의 교류와 연결에서만 나올 수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 사회와의 관계 속에서만 우리는 행복을 맛보고 느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삶은 끊임없는 배움과 자기계발의 과정이지만, 늘 이해할 수 없는 진실이 있고,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마음속에 들어오는 걱정도 늘 존재한다. 요컨대,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인생에는 좋은 때도 있고 나쁜 때도 있으며, 인생은 쉽지 않습니다. 자신은 물론이고 다른 사람과 항상 어려움을 겪지 마십시오. 충분히 재배되지 않았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사람마다 자질, 배경, 교육 수준, 사회적 영향력이 다르기 때문에 당신은 다른 사람들을 참을 수 없지만 그들도 당신을 무시할 것입니까? 구더윤: "항상 자신의 결점을 생각하고 남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세요."
사람들은 명상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인생의 가장 아름다운 상태는 명상에서 달성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명상, 인생의 가장 큰 혼란은 명상에서 해결됩니다. 그러므로 불교에서는 명상을 옹호하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명상 중에 '욕심, 성냄, 무지'를 소멸시키기 위해 '계율, 집중, 지혜'를 부지런히 수행하는 것입니다. 지혜가 있으면 모든 것이 이해됩니다.
행복은 의식의 상태, 관용적이고 평화로운 마음의 상태입니다. 걱정 없이 근심 없이 살 수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행복한 미소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모든 생명체가 "행복한 삶을 살고, 늙어가기까지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가을로 들어갑니다.
가을이 조용히 깊은 곳으로 들어갑니다. 나뭇가지에 달린 열매를 맛보고 황금빛 밀물 파도를 감상할 시간이 없습니다. 사막 깊은 곳에 있는 작은 방에 살면서 친구가 준 석류나무에 꽃병처럼 귀엽고 작은 석류가 많이 달려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문득 그 친구는 몇 년 전에 세상을 떠났는데도 얼굴은 처음 만났을 때와 똑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주일간 계속된 비로 무더운 여름 공기가 완전히 씻겨 내려갔습니다. 갑자기 시원한 날씨가 사람들을 조금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푸른 포플러나무들이 노랗게 물들기 시작했고, 거리와 거리 사이에는 알록달록한 커튼이 드리워졌습니다.
가을은 슬픈 계절인데, 이 계절에는 늘 마음이 무거워집니다. 방황하는 기분은 점점 더 깊어졌고, 나는 나 자신을 손님, 세상을 자유롭게 오가는 손님으로 여겼습니다. 나는 눈을 즐겁게 하는 특정 교차로나 내가 싫어하는 막다른 골목에 나를 가두는 너무 많은 인연을 갖고 싶지 않습니다. 나는 인생을 여행으로 본다.
가장 슬픈 것은 밀이 없는 밭을 바라보는 일이다. 마치 갓 아이를 낳은 엄마처럼 행복과 기쁨이 가득한 얼굴이다. 그런데 은쟁기로 갈아 놓은 땅을 보면 과거의 슬픈 일들이 많이 생각납니다. 나는 흙 냄새 속에서 아버지의 취한 땀 냄새를 맡을 것이고, 능선에 있는 어머니의 빽빽한 이마 주름을 볼 것입니다.
어렸을 때 우리는 수업이 끝나면 계속해서 미루나무 낙엽을 찾거나, 아끼던 공책에 끼워 넣거나, 누가 잎자루가 더 강한지 경쟁을 하던 기억이 난다. 미루나무 숲 사이로 가을바람이 불고, 기분 좋은 자연의 소리 속에 나뭇잎들이 다양한 자세로 춤을 추며 그리움 없이 가지에서 떨어진다. 낙엽이 지고 다시 뿌리로 돌아가는 일의 기쁨과 절박함을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 낙엽을 마주한 나는 더 이상 예전에 놀던 친구들이 어디로 갔는지도 기억나지 않고 그들의 현재 상황도 기억하지 못한다. 낙엽.
고원의 가을은 며칠간 비가 내린 후, 산 꼭대기가 눈으로 덮여 있습니다. 눈은 기분 좋은 물질이다. 끝없이 펼쳐진 설원, 하늘과 땅을 감싸는 듯한 설원, 그리고 돗자리만큼 큰 눈이 쌓인 설원을 좋아한다. 눈 덮인 황야를 혼자 걷거나 친한 친구들과 함께 걷는 것은 정말 세상의 즐거움입니다. 눈꽃이 내 마음속의 낡은 원장들을 한 페이지 한 페이지 찢고 마음 밖으로 흩어지게 하는 것을 보면 내 마음이 눈밭처럼 맑아집니다. 그러한 세례는 물론 인생의 기쁨이기도 합니다.
머리를 늘어뜨린 옥수수 이삭의 차분함과 과묵함이 보는 이들을 부끄럽게 만든다. 저 허세 부리는 사람들을 보면 정말 그 잡초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마당에 잡초를 심고, 밭에 잡초를 심고, 마음에도 잡초를 심는 시대입니다. 나라와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대중사업'이든, 다른 목적을 가진 자선단체든, 그 얇은 창호지를 뚫을 수는 없다. “오른손이 선한 일을 했다면 왼손에게 이를 알릴 필요가 없느니라.” 누가 이런 상태에 이를 수 있겠습니까?
밀을 수확한 뒤 들판을 달리는 목동의 모습이 고원의 독특한 풍경이다. 이곳의 밀밭은 상대적으로 크고 수확자들이 수확합니다. 어릴 때 교과서에 "곡물은 창고로 돌아간다"라는 글이 있었는데 거기에 그림이 있었는데 통통한 소년이 밀 이삭이 가득 담긴 바구니를 양손으로 들고 있고 그 옆에는 흰 기러기 몇 마리가 먹이를 놓고 경쟁하고 있는 모습이 그려져 있었습니다. . 농업이 핵심이고, 생산팀부터 모든 가정까지 어떠한 폐기물도 용납되지 않는 시대였습니다. 추수 때가 되면 어른들은 밀을 베기 위해 앞에 줄을 서고, 아이들은 밀 이삭을 줍기 위해 뒤에 줄을 섭니다. 때로는 쥐구멍을 파고 밀 이삭 더미를 꺼내기도 했습니다.
들쥐의 기술은 놀랍습니다. 그들은 알갱이가 많은 밀 이삭을 하나씩 물어뜯어 구멍에 차곡차곡 쌓아 놓습니다. 쥐구멍에서 뽑아낸 밀 이삭은 촉촉하고, 밀에서 으깬 밀가루에는 맥아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만든 찐빵이나 부침개는 너무 달고 끈적해서 이빨이 잘 빠지지 않는다. 설탕이 귀했던 시대에는 완벽한 달콤한 간식이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밀 이삭을 모으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마을에 외로운 노인이 있는데, 그녀는 종종 밀 이삭을 줍습니다. 그녀의 연간 배급량은 대부분 밀 이삭입니다.
오늘날의 밀 이삭은 땅에 묻혀 있거나 소나 양이 줍습니다. 황금빛 밀밭, 구르는 소와 양, 눈 덮인 산, 솟아오르는 비둘기, 형형색색의 나무들을 보고 있으면 정말 아름다운 수채화입니다. 이런 풍경을 보니 가을이 참 아름답구나 하는 마음이 듭니다.
40년이라는 세월이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갔지만 마음속 혼란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인생이 점점 가을로 접어들고 있는데, 나의 가을은 어떤 모습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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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속으로
봄은 오자마자 오는데, 기쁨으로 오세요. 작은 창문을 살며시 열면, 창밖에는 봄이 피어나고 있다. 겨울 눈이 녹아 동쪽으로 졸졸졸 흐르는 시냇물이 되고, 숲속의 새들이 기분 좋은 울음소리를 내니 따스한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친구들아, 함께 봄을 걷자! 나는 봄을 기다릴 수 없습니다. 봄의 숨결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당신처럼 봄을 맞이하면서 나도 한유의 시를 낭송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길 위의 가랑비는 촉촉하고 촉촉하며, 풀빛은 멀고도 가깝지만 봄은 어쩜." 많은 문인과 시인들이 당신을 희망의 사자라고 노래했습니다. 당신은 감정을 이해하는 마술사입니다.
봄이 되면 누가 당신을 받아들이지 않겠어요? 당신을 그리워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봄의 천둥이 땅을 깨웠고 모든 것이 즉시 회복되기 시작했습니다. 함께 힘차게 발걸음을 옮겨 강남의 샘을 바라보세요. . 강남을 잊을 수가 없어요.” 강남의 봄 풍경은 이렇습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그리워하는지, 저도 그중 하나입니다.
당신에게 다가가면 당신의 따뜻한 품 속으로 걸어 들어가 당신의 아름다움을 보고 싶고, 당신의 장엄한 얼굴을 보고, 벌레들을 깨우는 봄비를 느끼고 싶고, 푸른 버드나무와 분홍빛 꽃이 사람들을 한숨짓게 합니다. 당신에게 다가가면 당신의 따뜻한 품 속으로 걸어 들어가 숲 속의 새들의 노래, 숲속의 시냇물 소리, 초원을 질주하는 말발굽 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햇살 아래 산속의 시냇물은 마치 봄을 환영하듯 환호성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아내와 나는 내일 산책하기로 약속을 했는데 다음 날 아내가 마음을 바꾸었다. "부모님 집에 가서 밀씨를 좀 가져오겠습니다." 꼭 필요한가요?"
혼자 밖에 있는 작은 잔디밭에 가서 잠시 서 있었습니다. 풀들은 위로 자라기 위해 필사적으로 경쟁하며 굴하지 않는 태도를 보였다.
봄이 오면 풀들에 희망이 생기고, 벌들이 자주 찾아와 활기가 넘친다.
사랑 가득한 마음으로 봄을 맞이합니다. 많은 것을 얻고 사랑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낮에 해가 많이 뜨면 집에만 있을 수는 없을 것 같아서 봄에는 나가서 원하는 것을 찾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