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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 지식

캐리커처라고도 알려진 만화 그림의 한 유형입니다.

캐리커처(caricature)라는 단어는 과장을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caricare에서 유래되었으며, 나중에 아이러니하고 재미있는 의미를 지닌 그림, 즉 캐리커처라는 단어를 구체적으로 지칭하도록 진화했습니다.

과장, 변형, 가정, 은유, 상징 등의 기법을 통해 유머러스하고 흥미롭고 재치 있는 예술적 효과로 실생활의 사람과 사물을 풍자하고 비판(혹은 칭찬)한다.

만화는 사람을 웃게 만들고, 생각하게 하고, 마음을 계몽시키는 기본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만화의 속성은 무엇입니까?

만화는 시각 예술이며 다른 그림과 동일한 고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그림과 근본적인 차이점은 사물에 대한 의견과 논평을 내세우고 유머러스한 특징을 갖는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아이러니와 유머는 만화의 가장 기본적인 속성을 구성하는 것이며, 만화 예술은 아이러니와 유머의 예술이자 역사고의 예술이기도 하다.

만화를 분류하는 방법

21세기에는 만화의 종류가 많다. 특히 중국에서는 감성만화, 서정만화 등 만화의 종류가 매우 세밀하게 구분된다. , 철학 만화, 수묵 만화 등 종류가 많습니다. 만화 종류가 너무 많아서 구분할 수 없을 정도로 경계가 모호합니다.

그러나 소위 만화 유형에 대해 주의 깊게 분석하면 이름과 형태의 약간의 차이를 제외하고 이러한 복합체의 창의적 규칙과 정신적 핵심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만화의 종류는 기본적으로 동일하므로 이러한 구분은 비과학적이고 생각이 없습니다.

실제로 만화예술은 캐리커쳐와 해학적인 회화의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냉철한 유머와 실용적인 만화를 파생하기도 한다.

냉담만화에는 블랙유머, 터무니없는 유머, 아방가르드 만화가 포함되며, 실용만화에는 일러스트 만화, 광고 만화, 영리 만화 등이 포함됩니다.

만화의 분류에 대해 모두가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절에서는 만화의 파생과 전개에 대해 좀 더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구분을 만들어 모두를 위한 도표를 만들었습니다. 만화의 발전사와 만화예술의 미학적 가치를 더 잘 이해한다.

도표를 보면 현재 만화의 존재현황은 풍자만화, 유머만화, 실용만화의 3대 만화가 공존하는 시대임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러나 문화산업은 상업적 이윤의 법칙에 의해 추동되고 통제되기 때문에 풍자만화, 유머만화 등 주류만화는 경제적 이익의 물결에 영향을 받아 후퇴하고 위축되는 한편, 준(準) 만화(실용만화) 하지만 무한히 확장 발전해왔습니다.

이러한 비대칭적 발전은 전적으로 영리 추구 시장의 탓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풍자 만화의 교훈적인 성격이 기존의 유머적 표현 기법을 상실한 것이 문제의 근원입니다. 거의 10년 동안 그림이 바뀌지 않아 사람들은 주류 만화를 감상할 때 심미적 피로에 시달렸고, 그 결과 주류 만화 예술에는 공백이 생겨 눈에 보이지 않게 실용 만화에 거대한 시장을 제공해 왔습니다.

실용만화는 대중소비와 반항심리를 충족시키며, 관능미와 상업적 풍미가 가득한 공허한 기표(즉, 무의미하고 재미있는)를 사용하여 만화 예술의 깊은 의미와 예술적 영감을 불식시킨다. 만화를 대중 소비자 문화의 액세서리이자 농담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패스트푸드 만화를 역사적 관점과 사상으로 연구하고 분석할 때 우리의 첫 번째 관심은 1990년대 이후 주류 만화를 대표해온 소비주의와의 관계이다. 소비주의 시대에.

어떤 예술도 절대적인 안정성을 갖고 있지는 않으며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끊임없이 건설과 해체, 재건을 거치며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만화 예술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들의 정신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형태의 만화 예술 표현을 생산해야 합니다.

만화의 예술적 내용을 중요한 위치로 끌어올려 만화의 예술적 수준을 높여야 합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만화 예술의 가치는 미적 가치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이러한 지지가 사라지면 만화는 오늘날의 소비주의의 영향으로 필연적으로 예술성을 상실하게 될 것입니다. 예술적 영성.

이런 미학적 가치가 없는 저속한 만화는 만화의 개념을 도용해 시장에서 인기를 끌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