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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에서 가장 번영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대만에서 가장 번화한 곳: 보아이로와 중산남로
거리와 골목을 걷다가 무심코 올려다보면 길 이름판마다 많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타이베이시에는 우창거리(吳昌街)와 한커우거리(求港街)도 있다.” 장빙쿤 중국 국민당 부주석이 2007년 우한을 방문했을 때 이렇게 말했다. 우한뿐만 아니라 전국의 많은 도시에서 타이베이에 가면 고향의 이름을 딴 거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시의 중심에는 중국 전역의 도시 이름을 딴 거리가 있으며, 거리의 위치는 전국적으로 도시의 위치를 대략 따릅니다. 북동쪽의 길림로와 금주가에서 남쪽의 광저우가까지, 북서쪽의 둔황로에서 남서쪽의 티벳로와 다리까지, 창사로와 난창로가 중앙에 있고 낙양가가 카이펑가에서 멀지 않음 , Wuzhou Street는 Guilin Road 옆에 있습니다. 마치 중국 지도처럼 말이죠. 거리의 이름은 지방 성도나 대도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을 뿐만 아니라 린이 거리, 융캉 거리, 캉딩 거리, 하미 거리 등 중소 도시의 이름을 딴 거리도 많습니다. 이는 타이페이에도 해당되며, 대만의 다른 도시에도 해당됩니다. 그런 거리를 걷다 보면 가끔 이런 풍경을 볼 수 있다. 학교는 '장춘초등학교', 거리공원은 '길림공원', 큰 간판에는 'XX우창상점'이라고 적힌 가게가 있다. 사람들을 흥분하게 만들어요. 제가 어디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차하르 거리, 귀수이 거리 등의 다른 도로명은 지방이나 도시의 이름으로 역사가 되었지만 이곳에서는 여전히 현실적으로 존재합니다. 이렇게 거리를 걷는 것은 잃어버린 역사의 한 조각 속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대만과 본토에서 만장일치로 사용되는 도로 이름도 있습니다. 어쩌면 여러분의 집 문앞에 같은 이름의 거리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보아이로(Boai Road)와 중산남로(Zhongshan South Road)는 한때 하이커우(Haikou)와 충산(Qiongshan)의 상업 번영을 목격했으며, 이 두 도로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타이베이 도심에서 가장 번화한 지역입니다. 민주로(민주로), 민췐로(민취안로), 민성로(삼민로), 중산로(중산로) 등 중화인민공화국을 건국한 혁명가들을 기리는 도로명도 있으며, 대만과 본토의 많은 도시에서 공유하고 있습니다. 일본에 용감하게 저항한 장쯔중, 통린거, 자오뎅위 등 국민당 인물들의 이름을 딴 도로는 대만뿐만 아니라 베이징, 우한 등 본토 도시의 역사에도 굳건히 자리잡고 있다. 군대 마을: 가장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 최근 드라마 거장 라이성촨(Lai Shengchuan)이 제작한 대만 신작 드라마 '보물섬 마을'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나는 한때 군인 부양가족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가오슝시 주오잉 군사 캠프 근처에는 여러 주거 지역이 있으며 마을에는 구불구불하고 좁은 도로가 있으며 길가에는 "Ziqiang New Village", "Zimian New Village"와 같은 마을 명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마을에는 멀지 않은 높은 성벽에서 훈련하는 군대의 함성 소리가 들린다. 대만 친구들은 이곳이 전형적인 군대 마을이라고 말했습니다. 군부양촌은 대만에서 "군부양가족 거주지"의 총칭입니다. 1950년대 초, 본토에서 대만으로 후퇴한 수백만 명의 국민당 장교, 군인 및 그 가족들이 피난처가 필요했기 때문에 군인들을 수용하기 위해 군 캠프 근처에 주택이 지어졌습니다. 하급 장교와 병사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열린 공간에 벽돌 하나하나 대피소를 짓고 점차 군사 마을을 형성했습니다. 마을의 좁은 길을 걷다 보면 이곳의 집들은 모양, 구조, 재료가 모두 다르며 같은 집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집에는 철판과 석면 타일로 만든 부품이 있어 건축 과정의 어려움을 드러냅니다. 초기 마을 사람들은 이러한 재료로 만든 임시 건물에서 살았다고 합니다. 건축 자재에는 통풍을 위해 사방에 대나무 울타리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대나무 울타리는 대만의 군인 부양 마을의 대명사가 되기도 했습니다. 고난과 투쟁, 따뜻함과 가족의 애정은 군대 마을 문화에 대한 대만인의 평가입니다. "사천 사투리를 할 줄 아세요?" 제가 본토에서 왔다는 소식을 들은 군부 삼촌이 사투리 사투리를 가미한 '북경어'로 인사를 했습니다. 그는 아버지가 쓰촨 출신이고 어머니가 호키엔(Hokkien)을 쓰는 현지인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만에서 태어나 쓰촨에 가본 적이 없어 아버지에게서 쓰촨 사투리를 조금 배웠다. 그의 가족은 군부촌의 가장 전형적인 가족구조이다. 노인들은 다양한 방언으로 서로 인사했습니다. 대만 신문들은 군계는 대만 전역에서 가장 많은 방언을 들을 수 있는 곳이라고 전했다. 모든 방언이 모여 군계의 언어가 된다.
군부촌은 대만에서 가장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만 전국 각지에서 온 사람들이 함께 모여 서로를 돕습니다. 마을의 노인들은 마을 벤치에 앉아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옛 형제들은 이미 황혼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 친구는 마당을 가리키며 이 노병이 평생 동안 본토의 아내를 기다리고 있었지만 끝내 찾지 못해서 그를 죽게 한 것은 주변 군인 마을 사람들 2세였다고 말했습니다. 서쪽으로 해가 지면서 군부대에서 출동 소리가 들렸다. 친구들은 이 마을이 철거될 거라고 했고, 이제 군인 공동체 2세들이 속속 이사를 가면서 군인 공동체 전체가 많이 황폐해졌다고 했습니다. 이는 아마도 대만의 다른 군사 의존 마을의 피할 수 없는 운명일 것입니다. 하지만 군대 마을을 떠난 사람들은 이곳을 잊지 못하는 것 같아 '보물섬 마을' 같은 드라마도 있고, 이 드라마의 창작자와 배우들 역시 군대 마을에서 자란 경우가 많다. 본토에서도 그런 드라마가 상연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왜냐하면 일부 대만 학자들은 군부족 마을이 대만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하위문화 중 하나라고 말했기 때문입니다. 군부촌을 이해해야만 대만의 '외부인'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