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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플릿의 미터는 무엇인가요?
대행장단, 줄여서 대행장단이라고도 부르는 대행장단은 선인들이 대행 창작 실천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정리하고 성찰하여 후대 학자들이 이를 따르고 회피할 수 있도록 해온 장단을 말한다. 우회.
대련의 리듬은 세 가지 측면에서 논의될 수 있다. 첫 번째는 원래 "시 문양"이라고 명명된 쌍문 패턴으로, 대련의 대조와 형식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이 있지만, 쌍문 패턴으로 명명된 적이 없습니다. 두 번째 측면도 대련의 이름에 다양한 대립적 요구 사항이 있는데, 이는 일반적으로 대련의 형식에서 근본적인 역할을 합니다. 세 번째 측면은 커플릿이라는 이름을 가진 일부 형식이지만 "임베디드 워드 그리드" 등과 같은 커플릿의 일부일 뿐입니다. 이 세 가지 측면을 바탕으로 대련미터를 초기 미터, 후기 커플 미터, 모자이크 미터의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 소개한다.
1. 초기 장단
우리 나라의 초기 시 장단을 보다 종합적으로 편곡한 사람은 일본 승려 구카이의 『분징(绻ibi) 부륜』일 것이다. 요약 이 책은 우리나라의 초기 시론을 집대성한 것이며, 이후 29쌍이 창작에 사용되어 최초의 시론이 되었다. 다음과 같이 발췌합니다.
(—) 쌍 29종(발췌, 일부 생략)
1. 이름쌍(양수쌍, 컷쌍이라고도 함) ) )
이름이 맞습니다. 기사가 사용될 때마다 정반대입니다. 상위 문장은 Antian이고, 다음 문장은 Andi이고, 상위 문장은 Angu이고, 다음 문장은 Anxi이고, 다음 문장은 Anzheng입니다. 문장 Anxian; 위 문장 Anxi Far, 다음 문장은 안전하고 가깝습니다. 위 문장은 안전하고 기울어지고, 다음 문장은 옳습니다. 등등 이름이 맞네요. 에세이 작성법을 처음 배울 때 이 쌍을 만들고 나머지도 배워야 합니다.
예: 동쪽 정원에는 푸른 매화가 피고, 서쪽 정원에는 푸른 풀이 피어나고, 벽돌 아래 꽃은 서서히 지고, 계단 앞으로는 캣킨이 천천히 다가옵니다.
원경이 말했다: 오른쪽은 요년과 순의 날이다. 요와 순은 둘 다 고대 성왕이었고, 그들의 이름은 라이벌이었다. 이것이 바로 소나무 계수나무이다. 위에는 바질을, 아래에는 바질을 사용하는데 나무와 바질은 나쁜 잡초이므로 이는 옳지 않습니다.
2. 대체 문장 쌍(나중에 팬 그리드 쌍이라고 함)
대체 문장 쌍의 경우 첫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짝을 이루고 두 번째 문장은 네 번째 문장과 짝을 이루는 식입니다. , 이름은 문장 쌍으로 구분됩니다.
시에는 어젯밤에 개울을 건너기가 어려웠 기 때문에 슬픈 마음으로 상란에 갔는데 이제는 산을 건너기 쉽고 웃으며 장안에 들어갔습니다.
설명: 어젯밤의 첫 번째 문장은 세 번째 문장과 반대입니다. 오늘 Yuexi는 Yuoling의 반대이고 두 번째 문장은 슬픔을 담고 있으며 네 번째 문장은 웃고 있으며 Shanglan은 Chang'an과 반대이며 두 번째 문장은 별도의 문장입니다.
3. 이중 준쌍.
이중 비유는 한 문장으로 논한다. Jialing의 첫 글자는 Qiu이고, 세 번째 글자도 Qiu이고, 두 번째 글자도 Qiu이며, 다음 문장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러한 이름 쌍은 서로에게 완벽합니다.
시에는 여름의 더위는 시들지 않고, 가을의 그림자가 왔다가 다시 찾아오고, 더위는 걷잡을 수 없을 만큼 뜨거우며, 시원함도 추구한다.
참고: '유사성'은 유사성, 비교를 의미합니다. 첫 번째 단어와 세 번째 단어가 반복해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단어의 의미가 기본적으로 동일하므로 동일한 의미를 가진 두 단어도 짝을 이루는 데 사용되므로 "준준쌍"이라고 합니다. 이 수치는 수사학에서 "간격을 두고 반복되는 수치"와 동일합니다.
4. Lian Mian Dui
Lian Mian Dui는 상호 배타적이지 않습니다. 문장에서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자는 Lian Mian Dui라고 불리는 무거운 문자입니다. 이는 이전 문장에서도 마찬가지이고, 다음 문장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시에는 '더욱 높아진 산을 바라보고, 아직도 맑은 물을 바라보며 다급하게 지저귀는 매미소리를 들으니 고향이 그리워진다.
또는: Chaochao, Yeye, Zhuozhuo, Jingjing, Hehe, Huihui, Wangwang, Luoluo, Suosuo, Xiaoxiao, Mumu, Tangtang, Weiwei, Hehe 등.
출판사: 리안 미안, 리안 미안. 연속성이란 무엇입니까? 원래 의미는 두 음절이 연결되어 의미가 분리될 수 없는 단어, 즉 단순 단어로 연결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Taotie, hesitation, like, hesitation은 모두 두 음절로 구성된 단순 단어이므로 별도로 해석할 수 없습니다. . 이 패턴에는 "lianmian"이라는 단어가 사용되는데, 이는 "연속적인 단어"의 의미와는 전혀 관련이 없습니다. 이 도형은 품사에서 연속적으로 반복되는 도형, 즉 독립적으로 사용될 수 있고 해석될 수 있으며, 동일한 의미를 가지며 연속적으로 사용되는 단일 성조가 이 도형에 속한다. 누군가 이 패턴을 "Qiao Bian Dui"라고 불렀으나 인용된 시 예를 보면 "Qiao Bian Dui"는 이 패턴이 아니라 "이중 모방 쌍" 패턴이어야 합니다. 시 예: "새는 가고 새는 온다. 산의 아름다움 속에서 사람들은 물소리에 노래하고 웃는다."
"때때로 3~2시에 비가 내리는데, 곳곳에 꽃이 10, 5개 있습니다." ”
5. 짝을 이루는 것
짝을 이루는 것은 하늘과 땅, 해와 달, 린과 봉황, 금은이다 , 단과 궁궐, 건물과 정자가 서로 마주보며, 위문과 아래문이 조화를 이루면 이름이 조화를 이루고, 두 글자가 같은 자리에 있으면 이름이 짝을 이루며, 단어가 짝을 이룬다.
시에는 "하늘과 땅은 마음에있다"고 말합니다. 고요하고 해와 달은 눈에 맑고, 금과 은은 소중합니다. 한 세대 동안 영광스럽습니다. "
해설: 첫 번째 문장에서는 하늘과 땅이 한 곳에 있고, 두 번째 문장에서는 해와 달이 한 곳에 있고, 세 번째 문장에서는 임풍이 한 곳에 있고, 네 번째 문장에서는 임풍이 한 곳에 있습니다. 문장, 금과 은은 한 곳에 사용하지 마세요. 이름이 서로 짝을 이루고 있습니다.
참고: 이 예는 잘 생각해보면 명확하지 않습니다. 이 패턴의 의미는 한 쌍의 이름일 수 있는 두 단어가 함께 연결되었다는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 나타나는 두 문자가 첫 번째 문장의 이름과 쌍을 이루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첫 번째 문장의 이름과 짝을 이룰 수도 있습니다. 이 두 문자는 명사 쌍을 형성하지 않으므로 상호 쌍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하늘과 땅"과 "태양"의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문에서 "그리고 달"은 명사 쌍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하늘과 땅과 해와 달은 같은 범주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천문학 문, 땅 문은 지리적 문이며 관례적으로 하늘과 반대되는 것입니다. 천문문은 한 쌍의 서너 문장이 아닌 한 쌍의 이름이어야 한다는 것이 관례적인 속성이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봉황은 상서로운 짐승과 새이지만 두 종파에 속합니다. 상서로움의 관점에서 그들은 한 쌍의 이름을 형성할 수 있으므로 이 패턴은 "이중 쌍"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더 이상 "상호 쌍"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6 . 이종 쌍의 경우 첫 번째 문장은 Antian, 두 번째 문장은 Anshan, 두 번째 문장은 Bird, 두 번째 문장은 Anwei입니다. 위 문장은 바람, 두 번째 문장은 나무를 뜻하며, 유사점과 차이점이 유사하므로 이형쌍이라고 합니다. “흰 구름 밖에는 하늘이 맑고 백일홍 사이에 산이 가파르며, 새는 날아가고 사라지고, 꽃은 떨어져 바람에 흔들린다. ”
참고: 같은 범주의 단어가 짝을 이루지 않으면 이질적인 단어의 쌍이 됩니다. 하늘은 천문이고, 산은 지리문이고, 풀은 풀문이고, 바람은 천문풍이요, 나무는 같은 족속이 아니므로 '이질쌍'이라 부르느니라, 조비로부터 시작하여 예외가 있느니라. 《시》: "하늘, 땅, 강, 강, 해, 달", 하늘과 땅의 쌍은 오랫동안 쌍의 이름으로 여겨져 왔으며 후세는 하늘과 땅을 한 쌍의 이름으로 간주한 적이 없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예외입니다.
7. Fu의 이중 스타일
Fu 스타일이 맞을 경우 단어가 문장 시작 부분에 반복될 수 있습니다. 문장의 시작 부분에 단어가 반복될 수도 있고, 문장의 시작 부분에 운율이 반복될 수도 있고, 문장의 시작 부분에 운율이 반복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문장의 뱃속에 이중 성조가 있습니다. 이렇게 Fu의 모양을 닮아서 Fu Ti Dui라고 합니다. : 컬링 나무가 바람에 흔들리고 태양이 하늘에 빛난다
문장 중간의 무거운 단어 : 한나라의 달은 어둡고 밤은 차갑습니다.
문장의 무거운 단어는 달이 구름을 덮고 태양이 빛나고 바람이 나무를 흔든다는 것입니다. (이 예는 분명히 고대인이 만든 시가 아닙니다. , 문장의 시작 부분에 강조되는 단어의 어순을 변경하여 형성됩니다. "낚싯대는 Shanshan이고 새의 꼬리는 (대나무 이주)"와 같은 기성 문장이 있습니다. Bamboo Migration)' 문장. p>
문장 시작의 운율: 헤매고 둘러보며, 슬프고 겁이 난다.
문장 하단의 운율 문장: 당신은 Yanran에 수비대에 갔고 나는 Xiaoyao Tower에 앉았습니다.
문장 끝: 흩어진 구름과 빗방울, 안개 낀 나무. 문장 시작 부분: 수천 마일 떨어진 여행자가 혼자 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문장 끝 부분의 이중 톤: 말은 당신을 사랑하고 말은 강하고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 .. 사람들을 즐겁게 하세요.
문장 끝의 이중 톤: 첩의 의도가 구름 속에 있고 왕이 황혼의 문에 들어갑니다.
설명: 이중이 있는 경우. 다음 문장에서도 단어, 이중성, 반복되는 운율이 마찬가지입니다. 위쪽 문장은 평화롭고 아래쪽 문장은 불안하지만 이 짝을 푸티 짝이라고 합니다.
참고: 무거운 단어 쌍과 네 번째 종류의 연속 쌍 사이에는 큰 차이가 없으며, 예를 들어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자는 Lian-Mian 쌍이고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문자는 -입니다. 네 번째 문자는 Lian-Mian 쌍이 아니라 Fu-ti 쌍이기 때문에 이렇게 구분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중복 운율은 방황:파이화이(pai huai)와 같이 동일한 운율을 갖는 두 음절의 단어를 말합니다.
悢悢chang liang, yanran yan ran, xiaoyao yao, dripping di li, hazy meng long, 현재의 소리는 중복되는 운율이 없지만 옛날에는 몽롱(mong long)이 둘 다 동양 운율에 속했으며 중복된 운율에 속했습니다. 운.
복성조: 초성이 동일한 2음절 단어를 말하며, 이를 복성조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Liulian liu lian, Dudai 단독, Qiqu qiqu, Mumeng은 모두 첫 자음이 동일하고 이중 성입니다. 그 외 고대와 현대의 소리는 초성이 같지 않아 복성화되어서는 안 되는 것 같고, 두다이와 무멘은 고정된 복성어가 아니므로 예로 삼아서는 안 된다.
8. 이중성
시에는 '가을 이슬이 아름다운 국화 향기를 내고, 봄바람이 아름다운 난초를 가져온다.
설명 : Jiaju의 이중 성조는 이전 문장 끝에 있고 Lilan의 중복 운율은 Chen Zhu의 다음 문장 끝에 있습니다.
또는 : 기친, 좋은 술, 아름다운 달, 좋은 꽃, 평범한 눈, 기억, 마음, ... 등을 이중 소리라고합니다.
참고: Lilan lilan은 이중운이 아니라 이중운입니다. 원문 Lilan의 이중운은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또는의 예를 보면 복음 대 복음이어야 하므로 복성쌍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거기에 담긴 현대의 '마음' 소리는 이중성도 아니고 고대의 소리도 이중성이 아니다. 모던 사운드는 X와 S 그룹에 속하고, 고대 사운드는 인베이젼(Invasion)과 브랜치(Branch) 그룹에 속합니다.
9. 겹쳐지는 운율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천 가지 생각과 평온한 마음을 쉬게 하세요. 물을 헹구고 베개석에 되돌려 놓고, 매번 다시 피아노를 연주하세요. "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 문장의 시작 부분에 이중 성조가 있는 "Fang Chang", 다음 문장의 시작 부분에 Xiaoyao가 운율을 반복합니다. '희망, 방황, 준비, 애착'의 예도 이와 같으니 왜 굳이 논할 것인가.
참고: Fangchang fangchang은 이중 운율이 아닌 이중 운율입니다. 첨부된 예문을 보면 중복되는 운율과 중복되는 운율쌍이 중복되는 운율쌍임을 알 수 있습니다. 확실히 운율이 겹치는 복성쌍은 아니지만 운율이 겹치는 복성쌍을 복성쌍이라고 합니다. "Relax, double voice"가 잘못된 것은 확실합니다.
10. 회문 쌍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랑은 자존심에서 나오고, 자존심은 사랑으로 이어집니다. 새로운 사랑은 결국 낡아지고, 오래된 사랑은 다시 새로워질 것입니다."
이 패턴은 이제 크게 발전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11. 관용구
연말에 텅 빈 방에 다가가면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구석에 앉아 자러 가면 벌써 춥고 하얗다. 뜰에는 이슬이 맺힌다.
또한 “가경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홀에 갔을 때 방에 들어가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다.
설명: 연말에는 시원한 바람이 편하지 않고 잠도 많고 흰 이슬이 맺히는 일이 드물고 인연이 깊다. 문학과 과학은 신선하지 않아서 뜻이 맞다고 합니다.
참고: 원래 짝을 이룰 수 없는 단어는 '사물과 의미가 서로 관련되어' 있고, 단어와 원리가 실제 상황과 일치하기 때문에 '의미 쌍'이라고 합니다. 한 쌍. 사실 이는 옳지 않은 일이고, 당연히 '자격'이 될 수도 없습니다. 당대와 당대 이후의 운율시 작가와 공동 작가 중 그 누구도 그 의미에 따라 글을 쓰지 않았습니다. 초보자는 이것을 기초로 삼아서는 안됩니다.
12. 핑듀이
핑듀이는 푸른 산과 푸른 물과 같아서 평범한 한 쌍이라 핑듀이라고 부른다. 이는 다른 모든 것에도 해당됩니다.
13. 이상한 짝짓기(무자비한 짝짓기)
이상한 짝짓기는 웅얼산을 마주한 마자강이다. 이 말과 곰은 동물들의 이름이고, 볼과 귀는 모양의 이름들이라 평범한 쌍이 아니어서 이상한 쌍이라 불린다. 그는 이것을 한다.
또 다른 예: Qiju 대 Sisai. "Qi"(7의 동음이의어)와 "4"는 숫자(Ju와 Sai는 지리적 문)이며 두 문자는 각각 이중 성조를 갖습니다. 또 다른 예는 고대인의 이름인데, 첫 번째 문장에는 "Zeng Shen"이 사용되고 두 번째 문장에는 "Chen Zhen"이 사용됩니다. "Shen"과 "Zhen"은 모두 28개의 별(Zeng)의 이름입니다. Chen과 성이 동일합니다.) 이렇다면 바로 이상함에서 나온 것이므로 이상한 쌍이라고 부른다.
참고: 이 패턴은 놀랍고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이는 이 패턴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별 다섯 개 브랜디 달은 노랗고 매화는 하늘에 있습니다.
14. 같은 쌍 (비슷한 쌍)
같은 쌍은 큰 계곡, 광링, 얇은 구름, 옅은 안개와 같습니다. 크고 넓고, 가늘고 가벼운 것은 동종(同種)이라 호(能)는 이를 동쌍이라 부른다. 비슷한 쌍은 구름, 안개, 별, 달, 바람, 연기, 서리, 눈, 포도주, 포도주, 동쪽, 서쪽, 남쪽, 북쪽, 녹색, 노란색, 빨간색, 흰색, 빨간색, 평원, 주홍색, 보라색, 밤, 밤, 아침, 저녁, 산, 산, 강, 플랫폼, 홀, 궁전, 홀, 마차, 말, 길, 길.
참고: 이 문장은 일치할 수 있는 예를 보면 동일한 쌍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각 주요 쌍 범주에는 두 개의 작은 범주가 있습니다. 즉, 같은 계열의 단어 중에는 완전히 동의어인 소그룹이 있고, 동의어가 아닌 소그룹이 있습니다. 서로 다른 동의어가 있으면 금기를 어기지 않고 함께 사용할 수 있고, 동의어가 있으면 손을 잡는 금기를 위반하게 됩니다. 이 범주에는 와인잔, 야식, 이른 아침, 산, 강, 도로 등이 포함됩니다. 단순히 같은 어군에 속하지만 동의어가 다른 단어들 간의 상대적인 관계를 나타내는 것이라면, of와 의 이름쌍에는 차이가 없고, 는 모두 of의 이름쌍에 포함될 수 있다. 이 틀을 확립할 필요는 없다. 이로부터 우리는 구카이 승려가 많은 것을 배웠지만 그것을 주의깊게 빗질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15. 쌍이라는 단어
또는: 쌍이라는 단어는 Gui Ji와 He Ge와 같으며 "그"는 "부정적"을 의미하므로 풀이라는 단어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와 같습니다. "구이"는 반대입니다. 올바른 의미를 사용할 필요는 없지만 올바른 단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는 다음과 같이 말할 수도 있습니다. 단어가 옳다는 것은 단어의 의미가 옳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에는 산고추 틀이 차가운 안개로 덮여 있고, 연못 샤오는 시원한 바람과 운율을 이룬다(샤오는 중국어로 띠이다). 삼교(삼교)는 산꼭대기, 치샤오, 연못 옆 대나무를 뜻합니다(문자 그대로 둘은 반대일 수 없습니다). 이 의미는 다른 단어 쌍입니다(문자 그대로 Jiao와 Xiao가 같은 식물과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16. 소리가 맞아요
소리가 맞는 사람은 샤오루(페어링)추솽과 같고, '루'는 길인데, '솽'의 반대말이 될 수 있는 것은 같은 소리이기 때문이다 "루"로.
소리가 정확하고 단어와 의미가 다르며 소리가 정확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Tong Zou는 처음에 길에서 깜짝 놀랐고 흰 전표는 서리로 덮이지 않았습니다.
또 말했다: 초기 매미는 버드나무가 높고, 깊은 소나무에 덩굴이 빽빽하게 늘어져 있다. '茑'는 풀속에 속하며 '새'와 발음이 같아 '매미'를 지칭하는 데 사용된다.
17. 측면 쌍(문자의 부수를 사용하여 쌍을 만들거나 측면 쌍이라고 함)
Yuans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측면 쌍은 Feng Yi(쌍) 용 머리와 같습니다. 이것은 "Feng"이라는 단어의 절반에 "말"과 "용"이 있고, "yi"의 절반에는 "yu"와 "shou"가 쌍으로 있습니다. 이것은 측면도입니다. 또 다른 예는 Quanliu(중복) Chifeng입니다. "quan"이라는 단어에는 "bai"와 "red"가 쌍으로 있습니다. "side"라는 단어는 모두 "side"를 의미할 필요는 없습니다.
문자가 반대라는 것은 문자와 의미는 다르지만 모양은 반쯤 같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에는 잉옌을 데리러 가는 것을 잊고 그에게 계피주를 마시라고 권유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Yingyan과 Guijiu의 의미는 다르지만 모양은 거의 동일합니다.
참고: 이 쌍에는 모양이 반만 같은 문자가 하나만 있습니다. 풀을 뜻하는 영문 글자와 나무를 뜻하는 한자는 모두 풀나무이므로 일치할 수 있습니다.
18. 인접한 쌍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삶과 죽음은 갑자기 달라지고, 기쁨과 오락의 의미도 달라집니다. 그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차가운 구름은 가볍고 무겁고 가을 물은오고갑니다.
위가 의, 아래가 의입니다. 이 쌍의 이름도 대략 유사하며, 이름은 좁고 인접한 이름은 넓습니다.
참고: 주어진 예를 보면 이 패턴과 다섯 번째 패턴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 "삶과 죽음"과 "기쁨"은 같은 가족에서 나왔고, 나중에는 한 쌍이 됩니다. 위는 의, 아래는 이름 고치기라는 문장의 의미도 이해하기 어렵다. Kukai의 스타일은 "Shiy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예문과 쌍은 완전히 동일합니다. "가장 높은 것은 의미입니다..." 전체 문장도 원문에서 복사되었습니다.
19. Jiaoluo Dui('Wai Dui'라고도 함, 들쭉날쭉한 쌍으로도 알려져 있음)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오고 가는 시간, 남은 시간은 500시간.
여기서 "yu"라는 단어는 "zai"에 속하며 "오고 가다"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고대인들은 네 글자와 네 가지 의미가 모두 쌍으로 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예시로 사용되었습니다.
참고: 이런 시정은 말의 의도를 훼손하지 않고, 형식으로 인해 내용을 훼손하지 않기 위한 구제책입니다. 따라서 "변형"으로 처리됩니다. 원문의 내용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예를 추가하겠습니다.
“봄에 남은 잎은 빽빽하고 꽃은 적고, 자고 나면 찻잔은 많고 술잔은 드물다.”
"적음"은 "다수"에 해당하고 "밀도"는 "희소"에 해당합니다. 이제 "밀도"는 "다수"에 해당하고 "적음"은 "희소"에 해당하므로 다음과 같습니다. 고르지 않은 쌍.
또 다른 예:
치마는 샹장강 물 사진 6장을 끌고 있고, 빵은 우산의 구름 부분 위로 우뚝 솟아 있습니다.
'여섯 개의 그림'은 '한 부분'에 해당하고, '향장'은 '우산'에 해당합니다. 이제 교차 연결 모양으로 짝을 이루어 조화롭고 조화로우며 의미를 잃지 않습니다. 이 두 가지 예는 통신 쌍(협의 쌍, 들쭉날쭉한 쌍)의 의미를 보다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舳舻'는 '즐겨찾기'와 경쟁하고, 'traffic'은 '유행'에 해당합니다. '舳舻'가 '유행' 및 'Lishe'와 경쟁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여행"과 경쟁합니다. 짝수와 경사는 조화롭지 않으며, 약간만 다르면 경사와 경사가 조화를 이루지만 의미를 잃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변경으로 인해 이 그리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고대인들이 대결을 중시하면서도 결코 자신의 뜻을 해치는 말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은 매우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20. 문장이 맞을 때(셀프 페어링이라고도 함)
시에는 연기가 멈추고 불씨가 꺼지고 빛이 가라앉고 소리가 사라진다.
참고: 이 상자에는 설명이 없습니다. 이전 문장의 "Xun Xie"와 "Ember"라는 단어와 두 번째 문장의 "Guang Shen"과 "Xiang Jue"라는 단어가 이 문장에서 각각 짝을 이루고 그 다음에는 위 문장과 아래 문장이 짝을 이루는 것입니다. "당문 페어링"이라고도 하며 "당문 페어링"이라고도 합니다. "Xun"과 "Jin"은 같은 유형이고, "Guang"과 "Xiang"은 같은 유형이기 때문에 위 문장과 아래 문장의 유형이 다릅니다.
또 다른 예 : "봄에는 작은 안뜰과 복도가 조용하고 저녁에는 목욕하는 오리와 날고있는 왜가리가 한가로이 있습니다." "작은 안뜰"과 "복도"에는 "목욕하는 오리"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 왜가리"는 각각 쌍을 이룹니다. 그런 다음 위쪽 문장과 아래쪽 문장을 쌍으로 만듭니다.
또 다른 예: 외로운 구름과 외로운 새, 강의 맑은 빛, 수천 개의 우물과 산과 바다의 가을 공기. 같은 페어링입니다. 원리는 이전과 동일합니다. 이 패턴은 천년 넘게 접속사로 사용되어 왔고, 흔히 사용되는 패턴이기도 합니다.
21. 한경두이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수원은 오랫동안 소중히 여기고 외롭고 조용합니다.
참고: 이 상자에는 설명이 없습니다. 예문을 보면 대체로 일관적인 한, 문자적 의미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는 뜻이다. 중요한 것은 상하문의 상황과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다. 감정이나 상황이 동일하고 말이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면 상황의 쌍입니다. 예를 들어, 예시 커플릿은 Sima Xiangru의 "Shanglin Fu"에서 나온 것입니다. 분위기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는 "실종"했고, 아주 그리워하며, 깊은 생각에 빠지고, 주변은 "침묵"합니다. 매우 활기차다. '들리지 않고 보이지 않는다'는 것은 물론 '외롭고 고요하다'는 윗문과 아랫문의 정서와 상황이 같다.
참고: 이 패턴에 대한 단일 단어 설명은 없습니다. 예문으로 볼 때 다음 문장의 내용은 다음 문장의 내용과 반대이며 문자 그대로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상하문의 내용과 의미가 반대이다. 이는 다음 쌍에서 '반대'이다. 고대인들은 반대에 직면하면 열등하다고 믿었다. '손바닥 합치기'라는 금기를 어기기 쉬우며, 답을 얻으려면 앞 문장을 따르는 것이 일반적이고, 이의를 제기하려면 최소한 반대 방향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많은 예를 검토하고 자신의 경험을 결합한 후 자신의 아이디어를 공개했습니다. "반대가 옳은 것보다 낫다"
23.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Xiaoma Ming, Youyou Zhao Jing (즉, 매우 옳지 않습니다). : 해와 달이 너무 맑고 태양이 보라색으로 빛난다
또한 말했다 : 팅가 오의 나무 잎이 흐릿하고 흰 구름이 용의 머리 위로 날아갑니다.
문학적 재능이 넘치지만 작가의 각색 의도는 아니다! 오늘날 그렇지 않다면 션 게이시(Quan period)의 시에도 예가 있다. Lingmarsh를 통과하고 Fengcheng에서 구름 깃발이 나타납니다. " 그러나 자연어의 예는 많이 있지만 오늘날은 허구이지만 고대인이 히비스커스를 사용하여 버드 나무를 일치시키는 것처럼 비슷한 평판을 얻었습니다.
누르기: 이 경우는 모든 문장 예문으로 볼 때, 위 문장과 아래 문장의 단어 구조가 다르며, 즉 단어와도 짝을 이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Xiao Xiao"는 "Yuyou"와 호환되며 "Ma Ming"은 주어-술어 구조이고 쌍을 이루는 "旗旬"은 결합 구조입니다. 원래는 서로 호환되지 않았지만 이제는 쌍이기도 합니다. "소나무와 노송나무"는 결합된 구조이며 이론은 쌍을 이룰 수 없지만 여전히 쌍이며 "밭에 쟁기질"합니다. "임금을 위해 파괴하라"는 쌍을 이룰 수 있고 쌍을 이룰 수는 있지만 쌍이 쌍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인물을 가상의 인물과 실제의 인물로 나누기도 했습니다.任全 시대의 '춘우'는 짝을 이룰 수 없으며, 짝을 이룬 단어는 '구름기'이다. 둘 다 실제와 더 이상 짝을 이룰 수 없습니다. 구조적 관점에서 볼 때 전자는 주어-술어 구조이고 후자는 부분 구조이므로 자연어를 사용할 수 있는 한 그렇습니다. , 초보자는 이 패턴을 자신의 사고력 부족을 핑계로 삼아서는 안 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짧은 대련에서는 덜 일반적이며 긴 대련에서는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언어가 자연스럽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닙니다. /p>
24. 가상과 현실의 짝.
시에는 '옛 친구는 구름과 비에 흩어지고, 빈 산은 드물다'라고 적혀 있다. 이 쌍은 문장이 의미가 있을 때 차이점이 서로를 보완합니다.
참고: 이 예문에서 "오래된 친구"와 "빈 산"은 실제이고 실제입니다. 중심 단어가 "사람"이고 "산"이 둘 다 내용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윤유산'은 현실 속에 가상이 있다는 뜻이고, '원슈슈'는 모두 가상(구 가상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중 가상과 현실의 한 쌍이라고 한다.
25. 거짓 쌍
시에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최선의 충고를 하지 않으면 빈 바다와 산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 "추천"이나 "브러시 옷"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참고: 이 그리드, 15번째 단어 쌍, 16번째 소리 쌍은 하나의 그리드로 결합될 수 있습니다. 'Ce'는 '山'과 짝을 이룰 수 없지만 'Ce'의 소리가 'ze'의 소리에 가깝기 때문에 '山'과 짝을 이룰 수 있습니다. "recommended"는 "钧衣"와 짝을 이룰 수 없으나, "recommended"는 명사 "소나무풀", "풀추천"의 "추천"으로 쓸 수 있으므로 "옷"과 짝을 이룰 수 있다.
Wang Liqi 씨의 주석에는 몇 가지 예가 인용되어 있으며 독자들이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여기에 옮겨 놓을 수 있습니다. 예:
"요리사는 닭고기와 기장을 준비하고 아이는 월계수 열매를 따요." "양"이라는 단어는 "양"과 같은 소리를 내기 때문에 "치킨"이라는 단어를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구기자'가 있으니까 닭이 살 곳이 없어요." '구기자'는 '개'와 발음이 같으니 '치킨'과 짝을 지어 빌려 쓸 수 있다.
"5개의 봉우리는 여전히 높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여러 번 가을을 경험했습니다."
"밤새도록 빗소리를 듣고, 백연스님에게 더욱 주의를 기울여라." '사이프러스'와 '헌드레드'는 발음이 같기 때문에 '하나'와 짝을 이룰 수 있다.
"당시 주윤은 어리다고 여겨졌으나 앞으로 그의 명성은 높아질 것이다." 주윤은 개인 이름이고 '주윤'은 빨간색을 의미하며 '백'과 반대이다. .
위 보충 예문을 분석한 결과, 이 패턴에서 소리를 빌린 사람은 소리 쌍으로 병합될 수 있고, 의미를 빌린 사람은 단어 쌍으로 병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잘못된 쌍을 전혀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26. 좌우로 자른다.
좌우로 자르면 본질과 거칠기가 동일합니다.
시에는 “밤에 울리는 종소리, 새벽빛을 비춰주는 날아다니는 종소리”라는 시가 있는데, “떠다니는 종”은 시계이고, “날아다니는 거울”은 달도 마찬가지이다. 다른 말로는.
참고: 이 패턴에서 대련의 주제는 동일한 유형이 아닙니다. 종은 기구문에 속하고 그 소리는 상상의 문자이다. "날아다니는 거울"은 달에 대한 비유이다. 달은 천문에 속하며 상상의 종과 짝을 이룰 수 없다. 이것을 "탁월한 차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분석하지 않으면 "floating" 대 "flying"은 동사 대 동사이고, "clock" 대 "mirror"는 명사 대 가상에서 나온 것입니다. 실제 관점에서 보면 둘은 동일하므로 쌍을 이룰 수 있습니다. "Crude Tong"이라고도 하며 "Libie Wen Tong"이라고도 합니다.
27. 복성 좌우대조
복성 좌우대립은 단어의 의미가 다르다는 뜻으로 복성조는 맞습니다.
시에는 꽃이 밝고, 금빛 계곡 나무가 밝고, 잎사귀가 산초를 반영합니다. "Jingu"와 "Shoushan"이라는 단어는 의미가 다르며 동일한 이중 발음을 갖습니다.
또한 녹색은 흉벽과 약간 분리되어 있으며 빨간색 에너지는 처마와 대련을 반사합니다. '꿩 흉벽'과 '처마 대련' 역시 서로 마주보는 이중성성을 갖고 있다.
누르기: 따라서 복성음 앞에 보조 문자를 추가하여 복성과 일정한 차이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중성 쌍은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따라 반대가 될 수 있으며, 쌍으로 된 모든 이중 성 단어는 이중 성 단어입니다. 이 패턴에서 쌍을 이루는 단어를 이중 성이라고 부르지만 다음과 같이 모두 이중 성은 아닙니다. 진, 침입 운율 진, 계곡, 집 운율 구(4성), 운율 수(3성), 산, 산; 운율 샨 . Jingu는 이중 성부가 아니고 Shoushan은 이중 성부입니다. 흉벽은 이중 성부가 아니지만 처마와 대련은 이중 성성입니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면, 상대주제 중에서 비복음이 복성음과 정반대이므로 좌우 짝짓기라고 합니다. 투톤페어와는 다릅니다.
28. 운율과 횡쌍이 겹치는 것은 단어의 의미가 다르며, 운율이 겹치는 것이 맞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나는 평생 베일을 쓰고 꽃밭을 우아하게 산책합니다. "Life"와 "Yaoyou"가 있습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누리는 것보다 거룩한 정부가 번영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 더 낫다는 시가 있습니다. "Youyou"와 "Shengzheng"은 의미가 다르며 단어의 운율이 겹칩니다.
참고: 이 패턴과 겹치는 운율의 차이점은 짝을 이루는 단어가 직접 쌍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모두 겹치는 운율이기 때문에 짝을 이룰 수 있으므로 보조 문자가 추가된다는 점입니다.
29. 옳은 것은 언제나 잘못된 것이다.
예를 들어 "어릴 때는 초반에 헤어지기 쉽고, 함께 쇠퇴할 때는 지금은 다시 헤어질 때가 아니다. 술 한 병이 내일을 힘들게 한다고 말하지 마라." *끈기, 꿈에서 길을 모른다면 어떻게 사랑병을 달랠 수 있겠는가? ”
이것은 (모두) 잘못된 시입니다. 그런 작가가 최고입니다. 남편은 진풍화주목을 사용하지 않는 대조법에 속하며, 이중 성조가 이중 성조이면 중복되는 운율은 중복되는 운율 쌍이다.
참고: 이는 항상 잘못된 표현이며 대조가 아니며 접속사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처음 28종과 구분하지 않는 것이 관례이므로 이것도 기록한다.
위에서는 '문경우비부륜'에 나오는 29종의 쌍을 소개한다. 병합될 수 있는 일부 패턴(각 패턴 뒤의 참고 사항 참조)과 모호한 쌍 및 전체 잘못된 쌍을 제외하고 대부분은 커플릿에 흡수되어 채택되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수(隋), 당(唐), 송(宋), 원(yuan) 왕조의 "통일된 문양"은 이미 "시"와 "대게"로부터 형성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이러한 "통일된 문양"을 준수해야 한다고 명시적으로 규정한 사람은 없습니다. 스승과 스승의 관계에 있어서는 역대 왕조의 저작 여부에 관계없이 대련이 대련으로 간주하든 어려서부터 쌍을 배우고 리듬에 대한 훈련을 받은 사람이라면 대련을 작곡할 때 자연스럽게 이러한 패턴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