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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란 왈츠 출연진

카사하라 나오코: 가사하라 히로코

아사카 아사카: 시마모토 스미

오리하라 카오루: 토다 케이코

이치노미야 코코(미야코): 오야마 모미

마리코 노부오: 타마가와 사키코

아리쿠라 토모코: 칸다 카자카

아야 미사키: 카츠키 마사코

타케히코 비미: 겐다 테츠쇼

이치노미야 타카: 호리우치 켄유

나카야 준코: 세토 마유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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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노베: 타카다 유미

키리유: 야마자키 와카나

후루타 : 이토 미키 → 빨간 장미 봉오리, 쇼코 님. 전혀 인상에 남지 않는 캐릭터를 연기했어요.

나々자의 어머니/仏语师/나레이션:스즈키 히로코

나々자의 아버지:아리모토 킨롱

마리코의 아버지/의사(9화) ) : 니시무라는 알고 있다

마리코의 어머니: 요시다 리호코

소녀 견습생 A: 미츠이시 코토노→소녀 혁명, 아리시카와 주리. 더 나쁜 것은 캐릭터에 이름조차 없다는 것입니다.

소녀 제자 B : 요시다 쿠나미 → 마법 기사 라스, 류자키 카이.

소녀 제자 C: 아라키 코에 → 판타지 게임, 미주 유키로.

이마이 선생님: 유사키 스루

나나 선생님: 아다치 렌

선생님: 타키자와 쿠미코

고급생: 마츠 오카 미호

견습생 A: 나가호리 미호

견습생 B: 다카야마 미나미

영어 교사: 쿠와바라 미호

수학 교사: 이네 예 밍

토모코의 어머니: 아리마 루이샹

여비서: 카와라 카요코

시청 후:

"아오 "난초 왈츠" 시청 후(또한 "Dear Brother"로 알려짐), 나는 항상 뭔가를 써야 한다고 느꼈기 때문에 이 애니메이션이 나에게 준 느낌을 요약했습니다. 절망에 가까운 퇴폐적, 잔인하지만 우울하고 애정 어린 고딕 양식의 아름다움.

종탑의 낯설고 묵직한 종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울리는 듯, 레이는 곰팡이 핀 듯한 벽에 기대어 풍요로움이 가득한 깊고 푸른 눈을 한 채 루지의 실루엣을 바라보았다. 슬픔과 슬픈 집착, 그녀의 시선은 루지의 초상화에 집중되었고, 그녀의 손에 들린 단검은 끝없는 증오와 사랑으로 그곳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다가 약을 먹기 시작했고, 신경이 마비되어 심하게 울었는데…

나는 릴리와 단메이를 좋아한 적이 없어서 레이를 남자 캐릭터로 여겼다. 이야기는 나나코가 오빠 타케히코에게 쓴 편지를 통해 진행되는데, 그녀는 이제 막 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으로, 가장 성실한 사람처럼 카오루, 레이, 루코, 타케히코의 이야기 속을 떠돌고 있다. 방관자, 그녀의 미숙하고 어린 마음에도 그녀가 인생에서 가장 소중히 여겨야 할 이야기가 새겨져 있습니다.

'청란의 왈츠'를 본 후, 이케다 리요코 선생님의 명작인 '베르사유의 장미'가 개봉을 하고 싶어졌습니다. 여전히 강인하고 친절하며 완고한 여성들의 이야기입니다. 배경은 18세기 프랑스 혁명의 초기 단계로 고정되어 있다. 그러나 내 마음을 감동시킨 것은 오스카라는 소녀의 이야기나 목이 잘린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의 이야기가 아니라, 죽음 속에 피어나는 아름다운 색채를 지닌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테마였다. 노래가 계속 반복되면서 나는 고딕적인 아름다움, 죽음과 같은 타락이라는 단어를 타이핑했습니다.

1940년대에 태어난 이케다 리요코 씨는 이야기가 많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두 애니메이션 작품 모두 고딕적인 색채가 강하다. <푸른 난초의 왈츠>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인물은 레이였다. 스톡홀름증후군 환자의 사도마조히즘과 병적 심리를 지닌 환자들의 자해는 늘 특정인, 특정 사물에 극심한 자해를 불러일으킨다. Luzi의 존엄성에 대한 Lei의 끈기와 보호, 그리고 그녀의 장기적인 고독은 Zhanyan과 Ji Dongyang의 상호 의존처럼 Luzi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자매에서 더욱 무서운 의존으로 심리적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루지의 깨달음과 정상 복귀는 소녀회 폐지에서 비롯됐다. 그녀는 앞으로 레이를 잘 대접하고 이 충성스럽고 친절한 여동생을 대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모든 훌륭한 준비는 레이의 죽음이라는 비극적인 소식으로 귀결되었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그녀가 겁에 질린 눈으로 무력하게 땅바닥에 주저앉은 것은 참으로 아이러니했습니다. 장례식 내내 그녀는 꽃에 둘러싸여 관 속에 누워 있는 레이와 단둘이 있을 때까지 눈물 한 방울 흘리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끊어진 실처럼 레이에게 몇 번이고 말했습니다. "사랑해요.", 사랑해요, 사랑해요..." 그녀는 입술에 키스하고, 속눈썹에 눈물을 흘리며, 차가운 피부를 어루만지며 가장 아픈 이별을 말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고 존경하는 인물은 카오루입니다. 그녀는 여학교의 왕자이자 타케히코의 연인입니다. 레이와 마찬가지로 그녀는 캠퍼스에서 빛나는 인물이지만 레이는 외롭고 우울하며 퇴폐적입니다. 오히려 그녀는 명랑하고 낙관적이며, 또한 매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극중에서 그녀를 싫어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Xun은 불치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Lei가 죽은 후 그녀의 공격은 점점 더 빈번해졌고 그녀는 혼자 죽음과 맞서 싸우기 시작했습니다.

슌은 타케히코를 깊이 사랑했기 때문에 그 앞에서 아무런 의구심도 없었습니다. 질병으로 인해 가슴을 제거해야 했던 그녀는 외모 결함과 예측할 수 없는 죽음의 시간으로 인해 타케히코를 가슴 아파하게 했습니다. 그날 밤, 여름 풀이 바람에 날리고, 반딧불이가 요정처럼 춤추고 있었다. 그녀는 타케히코 앞에 서서 파란색 무늬의 기모노를 벗고 벌거벗고 변형된 몸을 그 앞으로 천천히 보여주었다. 충격을 받고 슬퍼하는 그에게 그녀는 그의 입가에 키스하고 연인의 가장 부드럽고 여운있는 눈빛으로 그에게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녀는 한때 나나코에게 그를 사랑했기 때문에 그를 떠났다고 말했습니다.

슌은 아픈데도 모든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고, 마리코가 힘들어할 때마다 그녀가 자살하는 것을 막는다. , 그녀는 불필요한 사회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조치를 취하도록 Sanguan에게 상기시켰습니다. 이미 피를 흘리고 있는 소녀회 때문에 소녀들 사이에 갈등이 있는 것을 보고, 레이가 마약을 복용하고 열병에 걸렸을 때 그녀는 단호하게 일어 서서 소녀회 폐지를 요구했다. 로코의 속임수, 그녀는 자신의 몸을 이용해 레이를 따뜻하게 해주고, 꼭 안아주고, 상처를 치료하려고 노력했는데... 누가 이렇게 슌을 사랑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타케히코는 그녀가 아프거나 죽기 직전에도 항상 그녀를 사랑했습니다.

다시 병원에서 나왔을 때 레이는 그 당시 이미 죽어 있었고, 조금씩 상태가 악화되기 시작했다. 그녀는 레이가 좋아하는 시계탑에 머물며 레이처럼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 미래의 삶은 단지 죽음을 기다리는 것뿐일 것이다. 나나코는 자신이 오빠 다케히코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고 그녀를 설득했지만, 카오루는 우연히 그녀를 때렸고, 정신을 차렸을 때 자신이 깨달았습니다. 실제로 그녀는 후회하고 죄책감을 느꼈기 때문에 나나코가 다시 그녀를 만나러 왔을 때 그녀가 타케히코를 떠난 이유를 분명히 보여주기 위해 옷을 벗고 나나코에게 타케히코가 자신의 적형이자 양아버지라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13년 동안 한 번도 보지 못한 아들은 펜팔 동생뿐이었습니다.

놀라운 것은 결국 타협한 쪽이 슌이었다는 점이다. 늘 그녀를 깊이 사랑했던 타케히코는 사랑에 빠졌을 때 가기로 약속한 곳인 독일로 그녀를 데려가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루지였습니다. 그녀는 루지의 가장 큰 사랑의 라이벌, 아니 가장 큰 사랑의 라이벌이었다고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은 레이가 죽은 장소에 있었습니다. 루지가 왜 다케히코와 함께 독일에 가고 싶지 않은지 물었을 때, 그녀는 슬프게도 루지에게 앞으로 4년밖에 살 수 없는데 어떻게 다케히코를 끌어내릴 수 있겠습니까? Luzi는 "아직 4년 남았지?"라고 반박했습니다. 마침내 그녀는 Xun에게 Lei의 몫을 자신과 함께 살게 해달라고 간청했습니다.

레이와 슌은 수년 동안 서로의 이야기를 알고 있으며, 서로를 사랑하고 있습니다. 죽은 레이를 위해서인지 슌은 타케히코의 집에 찾아와 컴퓨터에 셀 수 없이 "YES"를 입력했다.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숨이 막힌 목소리로 그에게 자신과 함께 걸어가겠느냐고 물었습니다. 친절하고 정직한 타케히코는 그가 항상 사랑했던 카오루입니다. 결혼하던 날, 목사님은 슌에게 타케히코의 신부가 되고 싶은지 물었고 슌의 눈은 눈물로 가득 찼으며 "그렇습니다. 매일매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문장은 여전히 ​​아름답습니다. 지금까지도 나를 슬프게 만들어요.

여주인공 나나코는 정말 귀엽고 엉뚱하고 착하고 온화한 소녀다. 열여섯 살밖에 안 된 아이는 순진한 세상의 백지 한 장에 불과하지만, 레이를 불쌍히 여기고, 친구들을 보살피고, 우정을 유지하고, 반 친구들을 도울 줄 아는 그런 아이입니다. , 그리고 당시 그녀의 가정교사에게 어리석게도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타케히코는 "오빠가 되어주세요. 편지를 쓰고 싶습니다..." 레이에 대한 그녀의 감정은 사실 단순한 사랑에 불과했습니다. 오랜만이라 아직 일본어를 조금 이해할 수 있어요. 그 때 두 사람은 학교를 빼먹었고, 작은 호수 가장자리에서 나나코는 용기를 내어 레이에게 자신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네, 그냥 좋아요. 중국어 번역은 "사랑해요"로 직역됩니다. 열여섯 살짜리 아이가 "사랑해"라는 세 단어를 어떻게 말할 수 있는지는 말할 것도 없고 사랑과 좋아요는 여전히 다릅니다. 무지한 상황. 아마도 레이는 친구 이상의 위치에 있고, 레이는 그녀에 대해 매우 은밀한 관심을 갖고 있을 것입니다. 레이가 그녀를 성장하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기에 그녀에 대한 그녀의 사랑에는 여전히 그리움과 감탄의 흔적이 남아 있을 것입니다. 고마움. 마지막으로 주인공으로서 그녀는 대학교 2학년 남학생과 함께 있었는데, 그가 갈색 눈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 외에는 그가 어떻게 생겼는지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보라.

극 초반을 봤을 때는 그녀 주변에서 일어난 모든 이상한 일들이 그녀가 타케히코에게 쓴 편지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내 신경을 거의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릴리와 단메이 애니메이션을 본 적이 없어서 너무 끌려서 드라마 전체를 봤습니다. 결말을 보고나서야 이미 무의식적으로 캐릭터의 성별을 버렸음을 깨달았습니다. 이성이어야 하는 사람이 아니라 단순한 사람과 순수한 사랑에 빠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레이를 남자 캐릭터로 봤어요.

드라마 전체의 어두운 색감은 늘 묘한 느낌을 준다. 유럽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이케다 리요코 선생님의 작품에도 고딕적인 분위기가 많이 묻어난다. 예를 들어, 항상 어두운 Qinglan 여학교의 건물은 거의 모두 고딕 양식으로 되어 있고, 심지어 교사 건물의 창문도 다양한 색상의 블록으로 만들어진 유리로 되어 있습니다. 창문용 유리. 대가족의 아가씨인 루코는 궁전색이 가득한 레이스 드레스와 케이크 스커트를 입는다. 그녀가 레이에게 준 인형도 중세 귀족 아이들이 좋아했던 인형이었다. Leigh는 "Lord Saint-Jacques"로 알려져 있습니다. Saint-Jacques는 프랑스 혁명의 젊은 혁명가이자 급진적이었습니다. 극중 작은 서양식 페이스트리에서 이 애니메이션의 유럽풍 풍미를 찾는 것은 어렵지 않지만 이러한 렌더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애니메이션의 낭만적인 부분입니다.

저를 긴장하게 만든 것은 드라마 전체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학교 종탑이었습니다. 멜로디도 좋지만 죽음을 부르는 느낌도 있었습니다. 더욱이 극중 인물 갈등이 있을 때마다 항상 어두운 밤에 거센 폭풍우가 몰아치고, 갑자기 나쁜 소식이 들려오는 듯한 반주도 있을 예정인데, 루지의 방에 있는 인형은 마치 실제 사람처럼 보인다. 저주받은 악령 같은 느낌. 나나코의 시적 서사에도 베를렌의 시에는 일종의 슬픔이 담겨 있다. 그녀와 레이가 감동적으로 읊을 때면 숨 막힐 듯한 무력감과 애절함이 느껴졌다. 더욱 신비롭고 무서운 것은 레이의 방이다. 그녀의 방은 거울로 가득 차 있다. 사람은 수많은 거울 속에서 자신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할 만큼 외롭기 때문에 이 얼마나 끔찍한 삶인가.

그런데 이렇듯 기괴하고 어두운 고딕풍의 톤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잘 생각해보면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한 작품들은 대부분 잔인하고 미학적인 이야기이다. Bronte의 "Jane Eyre"는 일종의 우울한 아름다움이고, Oscar Wilde의 "The Picture of Dorian Gray"에 나오는 젊은 아름다움에 대한 Dorian의 영원한 사랑은 Leo Tolstoy의 "Anna Karenina"에 나오는 일종의 기형적인 미학입니다. Xiao Dumas의 "La Traviata"에서 Margot의 일종의 절박한 미학 인 사랑 때문에 기차에서 Litte와 Armand의 비극은 일종의 부서진 아름다움입니다 ... 심지어 Cao Xueqin의 "A Dream of Red Mansions"도 일종의 한심한 아름다움.

결국 나는 여전히 이 황폐하고 회색빛 스타일을 미학적이라고 정의한다.

이케다 리요코의 『베르사유의 장미』는 미학적 대표작이다. 그녀가 쓴 비할 데 없는 여성들은 그 어떤 남자보다 더 훌륭하게 살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는 그 세대의 글에서만 물질적 욕망, 즉 정신과 영혼 이외의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푸른 난초의 왈츠>에서 보여주는 영혼은 너무 어둡지만, 회색 영혼이 바라는 따뜻한 빛을 볼 수 있게 해준다. 베르사유의 장미에 등장하는 충격적인 여인 오스카는 평생 강인하고 용감했으며, 평화를 위해 싸우기 위해 귀족에서 민간인으로 변신했지만, 바스티유 감옥의 습격 중에 총살당했다. 그녀가 추구하는 자유와 봉건주의로부터의 해방의 절제된 정신은 관객들의 마음속에 늘 남아 있을 것이다. 이케다 리요코 선생님의 또 다른 만화 '오르페우스의 창'을 읽을 시간이 없었는데, 서두를 보면 러시아의 어느 전쟁을 배경으로 한 이야기이고, 여주인공은 여전히 ​​옷을 입은 미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남성복.

지금의 애니메이션 산업과 비교하면, 많은 성인 애니메이션에서도 당시 만화와 애니메이션 산업의 정신과 의미를 상실한 것이 많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모두 저속함으로 완전히 축소되었습니다. 나에게 다행스럽게도 중국 애니메이션은 더 이상 어린이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더욱 정신적이며 어른들에게 더 가까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청란의 왈츠'에서 레이는 퇴폐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아름다움의 상징이기도 한 것 같아요. 이케다 리요코 선생님은 작품 속 아름다운 여성들을 결코 나쁘게 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들이 퇴폐적이고 항상 죽음의 문턱에서 고군분투하더라도, 그들에게는 항상 그들을 좋아하게 만들고 그들을 불쌍하게 만드는 밝은 점이 있습니다. 이야기의 결말은 슬프지만 술 같은 아름다움과 사람들은 아낌없이 마음에 새겨진다. 마지막으로 이 비인기 애니메이션 '청란의 왈츠'('형님에게'로도 알려짐)는 정말 볼 만하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