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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지금은 먹방 시장이 없나요?
많은 사람들은 금지 조치가 좋고 언론이 이런 폭식에 종지부를 찍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CCTV 뉴스가 '대식가 먹고 방송한다'고 비판한 이후, 빅이터의 발전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대식가' 몰락 이후, 외식산업과 방송산업은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업계가 호황을 누리는 동안 '먹방' 업계는 구토를 유발하기 위한 과식, 가짜 식습관, 관심을 끌기 위한 이국적인 음식 사냥 등의 문제를 안고 있었다. 외식산업, 방송산업이 부활할 것인가? 여기서는 외식산업, 방송산업 전체가 어디로 갈 것인가?
관심을 끌기 위해 큰 배를 사용하고, 트릭을 먹는 척하고, 토하도록 술을 많이 마시는 등 먹방 업계는 혼란에 빠졌다
'먹방'이라는 단어는 원래 한국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먹방), 앉는다는 뜻으로 카메라 앞에서 식사를 하는 과정을 관객들에게 보여준다. 수년간의 개발 끝에 먹방과 방송은 주요 언론에서 화제가 됐다. Douyin에서 '먹방 방송'이라는 주제는 284억 회 이상 재생되었으며, '대식가'라는 주제는 71억 회 이상 재생되었습니다. 먹방 영상에 대한 시청자들의 인식은 여전히 '참신함'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먹방 업계에도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
중국 및 해외 블로거들 사이에서 '배가 크다'는 이유로 많은 먹방을 꼽는다. 일본의 유명 먹방 네트워크 연예인인 키노시타 유카의 키는 158cm, 몸무게는 47.1kg이다. 게다가 '심연의 입'을 지닌 한국의 블로거 메르세데스-벤츠도 있다. 식문화가 중국에 전파된 후, 미자군, 대배왕 둬이, 대배왕 우둬둬, 랑웨이현 등 많은 현지 대배왕이 탄생했습니다.
강한 업무 압박과 비정상적인 미관으로 인해 많은 먹방, 방송 블로거들이 바람을 피우고, 가짜 먹방을 하고, 끊임없이 술을 마시고 토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은 예리한 눈썰미를 가진 네티즌들에 의해 발견된 것입니다. 예를 들어, UP 진행자 'Sun Gouzi와 Liu Laohu'는 가짜 음식으로 인해 업계를 떠났고, 70만 명의 팬을 보유한 'cram Aqiang'도 가짜 음식 방송에 대한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과식 후 구토를 유발하는 대식가가 여전히 많다. 이는 '자해'에 해당한다.
음식업계나 방송계에서는 일부 블로거들이 잘 알려지지 않은 길을 떠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 그들은 결코 잘 먹지도 않고, 잘 먹지도 않으며, 화려한 식사 방법을 사용합니다. 한동안 '기름진 빵'을 먹는 것이 유행했고, 많은 블로거들이 팬을 확보하게 됐다. "기름빵"은 사실 큰 입방체의 삼겹살로 만들어지는데, 정말 역겨워요. 또한 어떤 사람들은 칠리 고추, "거대한" 해산물, 블러드 소시지 등을 먹습니다.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스스로 상상해 보세요.
경제적 이익에 쫓겨 먹방 산업은 도덕적 이익을 무너뜨리는 경우가 많아 흑인 '으방'이 성행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 꼬마 연예인' 페기의 부모는 그녀의 세 살짜리 아이에게 대식가라는 꼬리표를 달고 그녀에게 100파운드의 체중을 먹여 인터넷 전체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CCTV 뉴스가 이를 비난하는 기사를 낸 뒤 언론은 생존 의지가 강하다. 도유는 음식물 쓰레기를 없애기 위해 앞으로 음식 생방송 콘텐츠에 대한 검토를 강화하겠다고 답했다. 대부분의 홍보물은 계정을 직접 금지합니다. 블로거들도 생존을 위해 매 순간 이름을 바꾸고, 이전 작품을 진열대에서 없애고, 강도 높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다. 예를 들어 '복대왕'이라는 꼬리표를 희석시키기 위해 '복대 미니'는 웨이보 닉네임을 '리보텍스 걸 미니'로 바꿨다.
사용자 압축해제, 비즈니스 실현 '대식가'가 이렇게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다양한 단편 영상과 라이브 방송 플랫폼이 등장하기 전에는 '빅 이터'가 직업이었다.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먹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세계적인 트렌드였다. 만장일치로 *** 지저귀는 소리.
사용자 입장에서는 사람들이 먹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스트레스 해소 경험을 제공할 수 있고, 감각 자극을 통해 환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체중 감량 기간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사람들이 먹고 마시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강한 심리적 의미를 가지며 "대리적 만족"을 얻게 됩니다. 또한, 현대인들이 해소할 수 없는 외로움도 먹방을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며, 과식을 하는 것은 심리적인 위안을 주기도 한다.
상업적인 관점에서 먹방은 일반 광고 외에도 매장 방문, 라이브 스트리밍 등을 통해 수익화할 수 있는 경로가 많습니다. 먹방은 완전한 비즈니스 체인을 형성했습니다.
'대식가' 몰락 이후, 외식산업과 방송산업은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사실 음식 영상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수년간의 개발 끝에 음식 영상은 어느 영상 플랫폼에서나 안정적인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식가"를 자신의 판매 포인트로 사용합니까?
'대식가' 기믹을 통해 팬들을 유인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다는 점이 가장 큰 이유다. 먹방산업이 인기를 끄는 이유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 크다.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앵커 자체에 대한 요구 사항도 없습니다. 잘 먹고 감히 먹으면 팬 그룹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동전에는 양면이 있습니다. 따라서 임계값이 낮다는 것은 필연적으로 높은 경쟁을 의미합니다. 또한, 대중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해 먹방과 방송은 '대중 공연예술'로 자리 잡았다.
대식가가 너무 많지만 실제로 돈을 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합니다. 일부 대식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허리와 작은 앵커는 상업 광고 전에는 수입이 거의 없었습니다. 기본급과 플랫폼 보상으로 구성됩니다.
일반 먹방의 기본급은 생방송 선물까지 포함해 월 5000~6000위안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계약을 어길 경우 최대 100만 위안의 위약금을 물어야 한다. 또한 웨이보에서 6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앵커 역시 이 업계에서 돈을 벌기가 어렵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는데, 앵커들은 돈을 벌기 위해 목숨을 걸고 큰 압박을 받고 있는 등의 상황이다.
'대식가'가 뒤집힌다. 외식·방송 산업은 어디로 발전할 것인가.
'배짱왕'이 되기 위해서는 필수다. 더 이상 사람들을 "먹을 수 있다"거나 "맹목적으로 먹는다"고 취급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Kuaishou가 발표한 '식품 백서'에 따르면 2019년 1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Kuaishou의 식품 카테고리는 총 6억 개의 동영상을 공개했으며, 재생 시간은 800억 시간 이상에 달합니다. 먹방이 다시 살아날 것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먹방 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어떻게 촉진할 수 있을까요? 저자는 참고용으로만 몇 가지 제안을 제시합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세요. 다른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먹는 것을 가르치는 대신, 잘 먹는 방법을 가르쳐 주십시오. 건강한 다이어트에 관심을 기울이는 요즘, 합리적인 식사 매칭도 인기를 끌 것이다. 예를 들어, 업 오너 Xu Dashao는 주로 집밥과 방송 경로를 따르며 음식 생산과 집밥 나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스테이션 B에서 400만 명 이상의 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음식의 경계를 확장하고 다른 장면과 결합해보세요. 먹방 업계에서는 단순히 많이 먹는 것만이 팬을 사로잡는 것이 아니라 '먹는다'를 경계로 삼는 변신도 많다. 예를 들어, Big Stomach King Mi Zijun은 이제 여행 블로거로 변신했습니다. 스낵 리뷰, 매장 방문, 브이로그는 모두 일반적인 비디오 주제입니다. 게다가 '먹는다'와 장면을 결합하는 것도 발전의 길이다. 예를 들어 사무실 별미로 유명한 오피스 오노, 가정식 요리사로 자리매김한 말라데지 등이 참고할만한 좋은 사례다.
'먹는' 경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좁은 의미에서 '먹방방송'은 사람이 먹고 방송하는 것을 의미하며, 구체적인 세분화로는 건강식, 유아식, 격리식, 어린이식, 특수환자식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감각, '먹고 방송하다' 인간이 음식을 먹는 것뿐만 아니라, 애완동물도 음식을 먹습니다. 예를 들어, 2세 먹방 Shitou는 모자 시장을 전문으로 하는 Douyin에서 불과 5개월 만에 337만 명의 팬을 확보했습니다. Douyin에서 'Baby Eats'라는 라벨이 붙은 동영상은 28억 회 이상 조회되었습니다.
'대식가' 몰락 이후, 외식산업과 방송산업은 다시 살아날 수 있을까?
'2019 타오바오 음식 생방송 동향 보고서'에 따르면 음식 방송과 음식에 대한 수요는 여전히 거대하고, 음식 생방송은 타오바오 음식의 새로운 출구가 됐다. 2018년에만 16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타오바오의 음식 라이브 방송을 방문했고, 라이브 방송실에서 판매된 음식은 전년 대비 400위안 이상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먹방산업은 단기간의 조정을 거쳐 다시 살아날 것입니다. 먹방기업은 이 기회를 빌어 변화를 수용해야 합니다.
'풀뿌리' 후광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생방송 업계에 상상의 여지가 어디 있겠습니까?
그렇다면 '대식가'의 전복이 생방송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 것인가? 저자는 이 영향이 실제로는 무시할 수 있을 만큼 미미할 것이라고 믿는다.
한편으로는 '대식가'가 없더라도 외식 및 방송 산업은 여전히 참고할 만한 발전 방향이 많이 있을 수 있다. 한편, 생방송 산업 자체도 조용히 변화를 겪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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