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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광중이 쓴 "우표"
'우표'가 아니라 '노스탤지어'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노스탤지어'
——유광중?
어렸을 때,
그리움은 작은 도장인데?
나는 이쪽에 있고, 어머니는 저쪽에 계십니다. ?
내가 크면 ?
향수는 좁은 티켓인데, ?
나는 이 끝에 있고 신부는 다른 끝에 있습니다. ?
나중에는?
그리움은 짧은 무덤과도 같죠?
나는 밖에 있었고 어머니는 안에 계셨습니다. ?
그리고 지금은?
그리움은 얕은 해협과도 같죠?
나는 이쪽 끝에 있고 본토는 저쪽 끝에 있습니다.
창작 배경:
유광중의 삶은 잦은 여행과 이주, 친척들과의 이별과 이별이 잦은 것이 특징입니다. 1971년, 20년 넘게 본토에 가본 적이 없는 위광중은 향수병을 느껴 타이베이 샤먼 거리에 있는 옛 거주지에서 '그리움'이라는 시를 썼습니다.
작품 감상:
이 시는 조국통일을 염원할 뿐만 아니라 그리움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있다. 중국의 많은 강이 황하(黃河)와 장강(長江)의 지류인 것처럼, 위광중은 비록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적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우리나라 고전시의 내면적 정서를 계승하고 있다. .강한 민족정서적 전통과 깊은 역사의식, 민족의식을 갖고 있습니다. 동시에, 대만과 본토 사이의 장기적인 인위적 고립으로 인해 외딴 섬으로 표류하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향수병을 앓고 있습니다. 30년 이상 본토를 떠나온 현대 시인으로서 위광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시대의 심오한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노스탤지어'라는 시는 중국 본토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젊은 시절의 우표, 젊은 시절의 배표,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도 수천 명의 해외 유랑자들에 대한 시인의 오랜 기억과 고향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시의 끝 부분에서 새로운 수준에 도달합니다. "그리고 지금 / 향수병은 얕은 해협입니다 / 나는 이 끝에 있습니다 / 본토는 다른 끝에 있습니다. 그것은 동중국 해를 향해 흐르는 수백 개의 강과 같습니다." 수천 개의 봉우리가 태산을 마주하고 있는 것처럼, 시인의 개인적인 애환과 조국과 민족의 위대한 사랑이 뒤섞여 있습니다.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 고백도 마지막에 불타오르는 감정 때문에 더욱 도발적이고 우울하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역사의 수직적 감각, 지역의 수평적인 감각. 수직과 수평의 교차가 교차로의 현실감을 형성합니다."( "백옥 여주"서문) Yu Guangzhong은 중국어 번체를 좋아합니다. 문화와 중국을 사랑합니다. "가장 아름답고 어머니 같은 나라 중국"을 찬양합니다.
전체 시는 4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시인은 유년기-성장기-나중에-지금, 인생의 네 단계라는 시간의 변화를 바탕으로 시를 지었다. 반면 시인은 유년기 엄마와 아이의 이별 - 성장 후 남편과 아내의 이별 - 나중에 모자의 죽음 - 이별이라는 네 단계의 가장 공통적인 특징으로 공간적 고립을 활용한다. 현재 본토에서 온 방랑자의 . 시인은 어린 시절의 도장, 성장기의 배표, 후기 무덤, 현재의 해협 등 인생의 네 단계 각각에 대한 향수를 표현할 상대를 찾습니다. 이를 통해 이 시는 시공간의 고립과 변화를 이용하여 시적 정서를 한 층 한 층 발전시키고 그 발상이 매우 영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인은 우표, 배표, 무덤, 해협 등 간단한 이미지 몇 개를 간결하게 추출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단순성, 명확성, 집중성, 강렬함입니다. 즉, 쌓여있지 않고 함축적이고 긴장감이 넘치며 독자들의 많은 연상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풍부하다. 이 네 개의 이미지는 본래 매우 추상적인 것인 '그리움'을 구체화하고 구체화하며, '감정을 표현하는 것에 맡기는 것'을 통해 좋은 예술적 효과를 이룬다. 이 이미지들은 '이것'과 '저것'이라는 두 개의 단순한 지시대명사로 연결되어 서로 고립된 사람, 사물, 시공간을 교묘하게 통합하고 우울의 양끝을 긴밀하게 통합한다. 거리와 연결의 유무는 서로를 그리워하고, 이별하고, 만나며 방황하는 나날을 보내는 이들에게 강한 희열을 선사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슬픔과 기쁨을 안겨준다. 이 시는 시간의 질서를 경도로 삼고, 두 장소 사이의 거리를 위도로 삼아, 그 평탄함과 솔직함 속에 영혼을 감동시키는 매력이 있어 사람들의 무한한 슬픔과 끝없는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시는 구조의 아름다움과 리듬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표현합니다. 고르고 단정한 문장 패턴으로 생동감 있고 활력 넘치는 표현 방식을 추구하며, 적절한 이미지 조합에 단어의 운율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시에 세 번 한숨을 쉬며 왔다 갔다 하는 음악적 리듬을 부여합니다.
시인은 중국의 전통적인 미적 특성을 혼합한 현대 시를 사용하여 고향과 조국에 대한 깊은 애착을 노래했습니다.
'노스탤지어'는 형식미가 눈에 띈다. 첫째, 구조는 통일성의 변화를 담고 있으며 절과 문장이 균형을 이루고 대칭을 이룬다. 하지만 깔끔함에 불규칙성이 있고, 긴 문장과 짧은 문장이 서로 바뀌는 것도 자유시의 특징을 반영한다. 둘째, 같은 위치의 단어의 반복과 중복되는 단어의 사용은 음악에 루프를 만들어 세 번 부르고 한숨을 쉬는 선율로 시 전체에 저반향과 우울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저자 소개:
복건성 융춘(永春) 출신의 유광중(Yu Guangzhong)은 1928년 10월 21일 장쑤성 난징에서 태어났다. 추이발상소학교)를 졸업하고 1947년 금릉대학에 입학했다. 외국어과(나중에 샤먼대학으로 편입), 1948년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했고, 이듬해 대만으로 건너가 외국어과에 진학했다. 국립 대만 대학의 언어. 1952년 졸업. 1953년에 그는 진쯔하오(秦志河), 종딩문(忠丁文) 등과 함께 '청성(靑star)' 시학회를 창립했다. 나중에 그는 더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갔고 아이오와 대학교에서 문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국립대만사범대학, 국립정지대학, 국립대만대학, 홍콩중문대학에서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대만 쑨원대학 교양학부 학장을 맡고 있다. . 2012년 4월에는 마카오대학교 '상주 작가'로 활동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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