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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명의 시민'에서 무엇을 읽었나요?
이제 영화와 텔레비전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Xu Ang이 감독하고 He Bing, Han Tongsheng, Qian Bo 등이 출연하는 영화 '12시민'은 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현대 중국의 한 남자의 이야기. 부자 2세의 살인 사건으로 촉발된 법정 공방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이 영화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영화 '열두시민'은 여름방학 동안 서양법학 과목에 낙제한 학생들을 위해 보충시험을 치른 정치·법학대학의 이야기를 주로 다룬다. 판사, 검사, 변호사 등을 맡아 당시 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었던 '부자 2세가 아버지를 죽인 사건'에 대한 재판이 이들의 부모로 구성됐다. 학생과 학교 경비원, 택시 운전사, 의사, 부동산 중개업자, 보험 판매원 등 다양한 계층의 부모들이 있었습니다. 배심원단은 모의법정에서 재판을 심리한 뒤 사건에 대해 판단하고 결론을 내리며, 모의법정은 배심원들의 의견을 토대로 최종 판결을 내린다.
영화 속 12명의 배심원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이고 다양한 경력을 갖고 있지만, 재판을 끝내기 위해서는 규칙에 따라 합의를 이뤄야 한다. 1차 투표에서는 8번 배심원만이 '부자 2세'가 무죄라고 믿었고 나머지는 '부자 2세'가 유죄라고 믿었다. 증인의 증언은 사실관계와 물적 증거의 확인 및 대질심문, 기존 증거에 존재하는 의문점 등을 하나하나 입증해 결국 '부자 2차'라는 합의에 이르렀다. 세대”라고 무죄를 선고해 모의재판이 끝났다.
영화 속 모의 법정에서 사용되는 배심원 제도는 관습법 체제를 갖춘 국가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피의자의 기소 여부와 피의자의 기소 여부를 결정하는 데 투표권을 가진 특정 수의 시민이 참여한다. 유죄입니다. 모든 배심원의 임무는 사실관계를 규명하고 피의자의 진면목을 규명하는 것입니다. 이는 배심원의 권리일 뿐만 아니라 책임이기도 합니다. 영화 속 12명의 배심원들의 논의 과정에서 그들이 말하고 싶지 않은 많은 개인적인 이야기들이 촉발되었고, 각자의 고통은 다시 한번 인간의 본성에 대한 사람들의 생각을 촉발시켰다.
이 영화는 미국 영화 '12인의 성난 남자'를 각색한 작품이고, 영화 속 심사위원 제도도 흔하지 않지만, 인간 본성에 대한 논의에는 국경이 없다. 언제부터 많은 사람들이 자신에게 꼬리표를 붙이는 걸 좋아하게 됐는지 모르겠다. 일단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이 증폭되면 뻔한 판단으로 대중을 호도하기 쉽다. 영화 속 심사위원들이 '부자 2세'를 평가할 때 비슷한 편견을 갖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편견과 사실 사이, 합리적인 의심과 정확한 주장을 통해 우리는 한걸음 한걸음 진실을 향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물론 합리적인 의심은 땅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증거의 공정성을 입증하고 최종적으로 증거를 확신하는 것입니다.
법치주의를 종합적으로 추진하는 현 시대에 법률가로서 우리는 각 사건을 엄격히 처리할 뿐만 아니라 사회적 책임을 짊어지고 법을 홍보하며 전 국민의 법률의식을 제고해야 합니다. 사람들.
이 영화는 좋은 영화이고, 영화 속 인물들은 모두 드라마계 베테랑 배우들이다. 그들의 연기와 캐릭터의 기질이 매우 뛰어나서 볼 만하다.
'12시민'을 보면 이 이름에서 무엇을 알 수 있나요? 아 맞다. 영화 제목을 보면 12명의 인생에 관한 내용이다. 12개의 직업은 1번, 같은 학교 대학생 2번, 수학교사 3번, 택시운전사 4번, 부동산업자 5번, 감옥에 갇히고 무시당했던 인물이다. 인생에서는 6번 의사, 7번 식당주인, 검사 8번, 외로운 노인 9번, 집주인 10번, 경비원 11번, 보험설계사 12번, 이 열둘이다. 시민의 직업. 내용적으로 보면, 모두가 틀렸다고 생각하는데, 꼭 틀렸다는 뜻일까요? 물론 그렇지 않습니다. 모두가 인간이기 때문입니다. 인간은 편견이 있어서 필연적으로 실수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가 인간의 생명과 사법적 정의와 관련된 문제라면 어떨까요? 당신은 여전히 완고하고 생각을 거부할 의지가 없습니까? 감히 진실을 옹호하고 질문을 제기할 수 있습니까?
이 영화는 미국 영화 '12인의 성난 남자'를 각색한 것으로, 이번 TV 리메이크는 국내 리메이크 중 가장 성공한 작품이라 할 수 있다.
리메이크 초반 영화는 각 캐릭터를 계급, 직업, 지역, 정체성 등 심오한 중국적 특성으로 대체해 서로 대조를 이뤘다. 극중엔 매 순간 화를 내는 사람도 있고,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사람도 있고, 말투가 날카로운 사람도 있고, 말투가 날카로운 사람도 있고, 옷을 잘 입는 사회 엘리트인 사람도 있고, 비굴한 사람도 있다. 길바닥에, 노년의 경비원과 여성 깡패들이 모여 기적처럼 우리 사회의 그림자를 정사각형 무대에 비춘다.
독일의 철학자 미셸 푸코는 이렇게 말했다. 역사는 사고력과 동기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흔들리고 바뀔 수 있다. 이 사명을 짊어진 사람은 변화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그것. ?플라톤은 말했다: ?진실은 소수의 사람들의 손에 있습니다. ?이것이 인간의 본성일지도 모르지만, <열두 시민>에서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진실이 반드시 소수의 손에 달려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이전에는 모르겠지만 지금은 군중을 따르고, 남이 하는 것을 따르고, 남이 하는 것을 하는 매우 일반적인 사고 방식이 있습니다. 따라서 대중은 항상 평범하고 쉽게 선동되며 항상 믿습니다. 자신들이 믿고 싶은 것, 그러나 진실이 법적인 합리성과 절차적 정의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대중은 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진실이 반드시 소수의 손에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들은 많은 사람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가장 단순하지만 우리 삶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현대 생활에서 그런 일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우리도 각자의 삶을 살고 있는데, 왜 다른 삶, 삶의 다양한 측면에 대해 생각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살펴보고,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하고, 사고력을 키워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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