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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추시대 치루 문화는 어떻게 달랐나요?

오늘날 중국의 많은 성에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일부 국가와 관련된 전통적인 이름이 있습니다. 진나라(晉臺地)라 하며, 이곳은 옛 나라의 영토였으므로 산동은 원래 두 개의 큰 나라가 있었는데, 기루(秦魯)와 노(魯)는 춘추(春秋)에 활발히 활동하였다. 춘추시대와 춘추전국시대에는 제나라의 세력이 상대적으로 약했고,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가 멸망한 마지막 나라이기도 했습니다. 수백 년 동안 땅을 밟아왔고 그들 자신의 문화도 산동의 문화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금은 치와 루를 함께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의 문화도 합쳐서 치루 문화라고 부른다. 하지만 치와 루는 서로 다른 나라이고, 내부 문화도 분명히 다르다. 그렇다면 Qi 문화와 Lu 문화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구체적인 측면에서 나타나나요?

일반적으로 기와 루의 형성에 따라 문화의 차이가 결정되는데, 기는 강태공의 영지이며, 기가 위치한 해안 지역은 동이족이 최초로 살았던 곳이다. 그의 후손들이 계속해서 동이족과 싸워 제나라의 영토가 확정되었습니다.

노국의 시조는 유명한 주공이었는데, 주공은 나라에서 매우 높은 지위를 갖고 있었고, 노왕의 동생이었기 때문이다. 국가는 다른 나라들 사이에서도 매우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여의 문화는 우연히 주(周)의 문화를 계승한 것이고, 제(齊)의 문화는 동이(dongyi)의 통합 이후에 생산된 독특한 기문화라고 할 수 있다. 두 문화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회적 분위기의 차이입니다. 루 문화는 상대적으로 보수적입니다. 루 왕가는 항상 주례를 존중했습니다. 나중에 공자는 이곳에서 자신의 예절 개혁을 시작하여 루의 분위기를 상대적으로 보수적으로 만들었습니다. . 루(Lu) 국가는 더 폐쇄적이며 이는 국가 정책에 반영됩니다. 농업을 강조하고 사업을 억제합니다.

제나라 문화는 동이문화의 융합으로 인해 국내 문화가 매우 개방적인데, 특히 제환공 시대에는 국내 사업을 중시하는 특징이 있다. 관중(Guan Zhong) 그들은 또한 공식 매춘부 제도를 창안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문화의 실용성에 많은 관심을 기울였으나 예의범절에 대해서는 거의 관심을 두지 않았습니다. 공리주의가 만연한 기의 이러한 개방성은 또한 가장 유명한 직하 서원과 같은 뛰어난 학자들에게 폐쇄적이고 보수적인 노 국가에서는 볼 수 없는 이러한 조건과 관용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치주는 해안선이 넓다. 장태공 등은 일찍부터 국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소금을 사용하기 시작했다.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농업과 목축업입니다. 루족은 주로 농업, 방목, 누에 사육과 뽕나무 재배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여(魯)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은 원래 은상(殷商)나라의 잔존자들이다. 여건이 좋아 일찍부터 여(魯)나라가 동쪽의 큰 나라가 되었다. 국가는 더 나쁘고 미래에는 스스로 의지할 수 있습니다. 두 나라는 노력을 통해서만 탄생했습니다. 이러한 역사는 두 나라의 문화적 분위기에 큰 차이를 가져왔습니다.

또한, 루(魯)나라의 정치문화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으며, 이후에는 지씨(智氏)가 권력을 장악하고 있는 상황이다. 삼환의 통치가 형성되었고, 심지어 나라의 왕인 여왕도 더 이상 큰 권력을 갖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작은 사업가에 불과했던 관종이 마침내 제나라의 권력을 장악하게 된 것입니다. 그는 앞으로 나아갈 기회가 없을 것입니다. 노(魯)나라의 우기(吳秀)와 같은 사람은 개인의 윤리로든 신분으로든 국내에서 재사용된 적이 없습니다.

루나라는 자신을 강화하기 위해 어떤 개혁도 성공적으로 수행한 적이 없습니다. 그들은 주나라의 가부장적 예절을 고수하기 때문에 국내 가문의 힘이 너무 강해서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제나라에서는 법치주의, 도교 등 수백 가지 사상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러한 사상은 제나라에서도 발전하여 법치주의를 중시하고 이러한 사고 방식을 사용하여 통치합니다. 국가는 왕실 제도를 사용하여 국가를 통치합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이념의 차이로 인해 제와 노는 서로 다른 결말을 맞이하게 되었고, 노는 변화를 추구하지 않았기 때문에 후기 춘추시대가 되면서 점점 낙후하게 되었습니다. 더 이상 강대국이 아니어서 다른 대국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었고, 전국시대에는 그들도 초나라에 의해 멸망하게 되었습니다.

제나라가 너무 개방적이어서 내신과 관리들이 점점 더 강력해졌고, 결국 장왕가는 정치적 권력을 잃었고, 전씨는 성공적으로 나라를 장악했다. 국력은 확실히 높아졌으나 제씨의 세력은 점점 약해졌고, 후기에는 왕족을 유지할 길이 없어 군주는 대신들과 관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었다.

또 다른 점은 Qi와 Lu의 문화적 차이가 자국의 많은 문화 산업의 발전을 다르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Lu State는 농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또한 매우 보수적입니다. 문화와 다른 문화의 문화는 매우 느립니다. Lu의 문화는 상대적으로 단일하지만 Qi의 문화는 다릅니다.

기문화는 다양한 문화적 사상을 포용하는 대표적인 다문화 문화로 국내 과학기술과 의료문화가 많이 발달되어 있다. 이러한 차이는 이후 제나라와 루의 문화통합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사실 두 나라의 문화통합은 건국 이래 서로 거래하지 않았으며 종종 전쟁이 일어났다. 제나라(齊國)는 대외 원정에서 가장 자주 싸웠던 나라였으며, 두 이웃 나라인 노(魯)나라도 장기간의 전쟁 중에도 어느 정도 소통을 유지했고, 이후 맹자(孟子) 등이 유교 문화를 통합하기 시작했다. 기(氣)나라의 다른 문화와 융합하여 점차적으로 기(氣)와 루(魯)도 섞이기 시작한다.

그 후 제나라는 주로 청주 지역에 있었고, 노나라는 시대의 발전과 함께 진나라 때부터 하나가 되기 시작했다. 두 곳을 통칭하여 산동이라 부르기 시작했으며,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는 산동이 공식적인 행정 구역으로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이후 많은 통치자들이 이 문화 사상을 채택하여 통치했습니다. 국가. 사회적으로 치루는 독특한 안뜰 경제를 형성했으며, 사람들은 주로 농사를 짓고 수목 재배를 하며 가족 생활 모델을 형성했습니다. 주요 산업이다.

기원 등 독특한 산업도 있고, 치루 문화도 이곳에서 자란 사람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산동에는 고대부터 많은 영웅이 있고 이곳 사람들의 평균 체격은 매우 좋습니다. 유교와 이러한 사상으로 인해 산동의 많은 사람들은 충성심을 믿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시대의 진경과 같은 영웅들은 산둥성에 대한 자부심이 매우 뚜렷합니다.

이후 산둥성 각지에서 이민의 물결이 시작되었고, 명나라 시대에는 산시성 출신의 많은 사람들이 산둥성으로 이주해 왔고, 이로 인해 기루문화가 더욱 등장하게 되었다. 많은 변화를 겪은 후, 기루 문화는 이제 전체적 문화가 되었으며 더 이상 이전처럼 독립적이지 않습니다. 북동부와 같은 곳에서도 기루 문화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참조:

"Zizhi Tongji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