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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B, C, D 다음 순서는 무엇인가요?

A, B, C, D 이후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A, B, C, D 다음은 Wu, Ji, Geng, Xin, Rengui입니다.

A, B, C, D, Wu, Ji, Geng, Xin, Ren 및 Gui를 천간이라고 합니다.

자(Zi), 주(周), 음(陰), 모(毛), 진(陳), 오(吳), 위(魏), 신(沈), 우(徐), 서(徐), 해(海)를 땅가지라 하고, 땅가지를 간지라 한다. 이는 고대 중국의 천체 현상 관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가, 이, 빙, 정, 오, 기, 경, 신, 임, 귀"는 천간(十干)이라 불리며, "자, 주, 음, 모, 진, 사, 오, 위, 심, 유, 서"이다. , 하이” “십이지지(十十地分)라고 부른다.

하늘의 줄기와 땅의 가지가 고대 달력을 이룬다. 10개의 줄기와 12개의 가지가 차례로 일치하여 60개의 기본 단위를 형성합니다. 이 둘이 일정한 순서로 서로 협력하여 줄기와 가지 시대 방식을 형성합니다. 은유 유적에서 출토된 갑골문을 보면 고대 중국에서는 천간과 지지가 주로 날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월, 연, 시간을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

확장 정보

"Ciyuan"은 줄기와 가지가 나무의 "줄기"에서 파생된다고 말합니다. 천간과 지지는 고대 중국 전통 달력을 형성했습니다. 민속에서는 천상의 줄기가 어떤 징조에 해당한다고 믿어집니다.

천간 오행은 음과 양으로 나누어지며, 구체적으로는 가목(良木), 이목(節木), 빙불(内燈), 정불(丁fire), 오토(吳地), 지토(智地), 경금속(老金), Xin Metal, Ren Water, Guishui 중 Jia, Ding, Wu, Geng 및 Ren은 긍정적이고 Yi, Ding, Ji, Xin 및 Gui는 부정적입니다.

고고학에 따르면 무속은 중국 문명 초기에 등장했다고 한다(여기서 말하는 무속은 청나라의 무속이 아님) 이후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원래 제사활동을 하던 귀족들은 점차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음양도로 발전하여 활용되었다. 음양도에는 점술을 예측할 수 있는 면이 많기 때문에 천간에는 마술적 특성이 있다고 여겨진다. 이것은 현대인에게도 여전히 미스터리이다.

고대 중국 달력에서는 A, B, B, D, Wu, Ji, Geng, Xin, Ren 및 Gui를 '십천간'이라고 하고, Zi, Chou, Yin, Mao 및 Gui를 '십천간'이라고 합니다. Chen, Si, Wu, Wei, Shen, You, Xu 및 Hai를 "십이지지"라고 합니다. 두 사람은 정해진 순서에 따라 서로 협력하여 간치 규율을 형성합니다. 은유 유적에서 출토된 갑골문을 보면 고대 중국에서는 천간과 지지가 주로 날짜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월, 연, 시간을 기록하는 데에도 사용되었다. 당나라 이후에는 천간지지의 연대기가 점술이나 점술에 주로 활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