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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역, 바지, 대운은 정말로 믿을 만한가?

동한시대 정현(鄭玄)이 지은 『주(周)』, 『이룬』은 '주(周)'가 '주보(周寶)'를 의미한다고 믿으며, 이는 모든 것을 준비하고 다시 시작한다는 뜻이다. 공영달(孔燕大)의 당나라 『역변서』에서는 '주(周)'가 기양의 지명을 가리키며 주(周)나라의 이름이라고 믿었다. "Yi"에 대한 설명: 1. Yi는 그림 문자인 도마뱀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이 단어는 Xu Shen의 "Shuowen Jiezi"에서 유래되었으며 도마뱀은 색을 바꿀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카멜레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는 "yi"입니다. 도마뱀의 확장된 의미입니다. 2. 서주(西周)의 '변화'를 이해하는 것은 서주(西周)의 의례와 음악체계의 변화를 바탕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예절은 차분함의 예절을 말하며, 이순신은 우아한 음악을 의미하는데 이는 모두 지배층이 인민을 통제하고 가부장제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이자 도구이다. "역서"는 서주 왕조의 종과 북의 "교향곡"의 틀과 규정을 보존하고 있습니다. 종과 식사의 울림은 서주 왕조의 하층 사회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일이었습니다. 3. 해와 달은 음양을 상징하는 이(夷)이다. 4. 일출이 쉽습니다. Chen Guying은 이 의미가 "Qian"의 원래 의미라고 믿습니다. 5. 이(Yi)는 점술의 이름이다. 6. 변화와 변화의 의미는 세상의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한다는 뜻이므로 『변화의 책』은 사람들에게 변화에 직면하도록 가르치는 책이다. 7. 거래, 즉 음이 사라지고 양이 증가하고 양이 증가하고 음이 사라지는 상호 변화입니다. 일반적인 태극권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8. '의'는 '도', 즉 영원한 진리입니다. 시간과 공간이 변해도 영원한 도는 변함이 없습니다. "Xici Zhuan": "인생은 Yi라고 불립니다." (영원한 생명이란 '우주 속에서 계속되는 생명을 창조하는 것'이라는 뜻으로, 날마다 새로워지고 새로워지는 생명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다.) 『주리』의 『태부』의 기록에는 "Three Yis"도 있습니다. "Three Changes"는 세 왕조의 점술 책인 "Lianshan", "Guizang"및 "Zhouyi"를 의미합니다. 『연산』은 하(夏)나라의 점서이고, 『귀장』은 은상(殷商)나라의 점서이며, 『주(周)』는 주(周)나라의 점서라고 한다. Zheng Xuan의 동부 한 왕조 작품 "Yi Lun"은 "Yi"라는 이름이 세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Yi"는 하나를 의미하고 "Change"는 2를 의미하며 "Yi"는 3을 의미합니다." Yi: "단순" 그리고 "창이" 그리고 "일정". 즉, 우주의 사물의 존재는 1) 자연을 따르고 용이함과 단순함의 두 가지 특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항상 변화합니다. 『시경』에 “해는 달을 향하여 움직인다” 혹은 “달이 해가 뜨는 것과 같이 일정하다”고 하였듯이, 해와 달의 움직임은 일종의 비인위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이는 간단하지만 위치와 모양은 수시로 변경됩니다. 그러나 항상 동쪽에서 나오고 서쪽으로 떨어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주역』의 '경'은 고전 작품을 가리킨다. 유교에서는 '역서', '시서', '시서', '예서', '춘추'를 '오경'으로 본다. 앞서 말했듯이 '경'은 이 책을 기리기 위해 나중에 추가된 제목이었습니다. 원래 '오경'은 '이', '시', '책', '이', '춘추'로만 불렸습니다. . 어떤 사람들은 "역서"가 주나라에서 유행했다고 믿기 때문에 "역서"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역서"가 주나라의 문왕이 쓴 기록을 바탕으로 썼다고 믿습니다. "문왕이 구속되어 역서를 행했다"는 "역사적 기록". 그러나 "논어", "장자", "주오전"과 같은 여러 이전 문서에서는 "주역"이라는 이름이 "주율"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 "Zhouyi"》 시대, 학자들은 여전히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헌에 있어서는 나중에 '주'를 덧붙여야 한다. 『주예』의 체계를 보면 『삼의』의 이름에는 왕조 명칭이 없기 때문에 『주예』의 『주』는 『주보』와 다른 두 점술서로 해석되는데, 비교적 일관적이다. 그러나 하왕조에 '연산'이 있었는지, 상나라에 '귀장'이 있었는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두 권의 책은 아마도 『고대사 축적론』에서도 언급되는 현상일 것이다. 따라서 '역서' 또는 '역서'가 원래 '이'로 불렸다는 것은 상대적으로 확실합니다.

'역서'의 발상지는 당인현(허난성 안양현 소재지)으로, 현재 천년의 역사를 지닌 현이다. Youli시는 Tangyin County에서 북쪽으로 2km 떨어져 있습니다. 이과체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는 음양의 성질과 상태를 포함하는 음양개념이다. 음양의 위상을 무시하고 그 속성만 논한다면 양요(-)와 음요(--)를 이용해 음양을 나타낼 수 있다. 위의 음양선을 아래에서 위로 세 번 겹쳐서 "건, 곤, 진, 순, 칸, 리, 건, 두"의 8가지 기본 육각형을 형성하는데, 이를 바징육각형이라고 합니다. 8개의 고전 헥사그램을 쌍으로 겹쳐서 6가지 레벨의 헥사그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64개의 헥사그램은 각각 특정한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양의 상태를 다시 생각해보면, 음양의 개념은 다시 네 가지 상황, 즉 "고음, 고양, 소음, 소양"("태음, 태양, 소음, 소양"이라고도 함)으로 나뉜다. "X ,O,--,-"를 사용할 수 있으며, 4개의 기호는 각각 이를 나타냅니다. 64개의 서로 다른 헥사그램의 각 위치에는 4개의 음양 상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Yi 헥사그램 시스템에는 4096개의 서로 다른 헥사그램이 있습니다. 음양의 성질이 같은 헥사그램을 합치면 주 헥사그램과 헥사그램 명칭이 동일한 64개의 하위 체계가 형성되는데, 이를 일종의 헥사그램 체계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주역』 해설문의 내용은 64육사체계 중 일부 이육각의 상징적 의미에 대한 설명과 이에 상응하는 인사의 행운과 불운에 대한 판단(점술이라 함)에 대한 설명이다. ). 각 헥사그램 시스템의 첫 번째 내용은 해당 천징 헥사그램에 대한 해석이고, 다음 6개 내용(건쿤 헥사그램 시스템에는 7개가 있음)은 해당 선 이동 헥사그램을 순서대로 배열한 해석입니다. 진·한대 이후의 이학은 모두 이에 대해 잘못 이해하거나 막연하게 이해하고 있었다. 점술과 역서는 갑골점술에서 유래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아마도 은나라와 상나라 말기에 주(周)나라의 문왕(文王)이 육십사육사(六十十八八) 시리즈의 육각형을 썼을 것입니다. 이후 춘추시대에 공자의 제자들은 공자의 주역 발견을 이어받아 『주역』을 썼다.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학자들을 괴롭혔을 때 이시는 그것을 의서로 등록하고 살아남았다.

의의

『주역』에서 팔괘를 이용해 정보를 예측하는 방법의 발명은 우리 민족의 유물론적 세계관이 참으로 반영되어 조화롭게 실천되고 있는 것이다. 사회를 이해하고 사회를 변화시키며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Yi Gua와 "Book of Changes"는 대량의 정보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역경"은 수천 년의 우여곡절을 거쳐 중국 문화의 뿌리가 되었습니다. 이다오는 음양의 상호반응, 강함과 부드러움의 균형을 강조하며 지속적인 자기계발과 덕행을 옹호합니다. 5천년 문명의 역사 속에서 중화민족이 수많은 재난을 이겨내고 수많은 난관 속에서도 굴하지 않고 쇠퇴에서 회복하여 계속해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도정신시대와 밀접하게 연관된 일상생활의 어려운 문제들을 파악하기 위해 우상에게 도움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팔도를 통해 과거와 현재의 정보를 예측하여 자연과 인간사에 대한 행운과 불운의 관련 정보를 예측하고 모든 일을 올바르게 수행할 수 있도록 생각하고 모든 위험에 대비하십시오. .

'주역'은 고대인들이 이를 통해 미래를 점치고, 국사를 결정하며, 현상을 반영하고, 하늘과 땅을 측량하고, 사람을 측량하는 데 사용되었던 훌륭한 문화재이다. 사무. 그러나 이것은 고대인들이 과학적 방법을 터득하기 전에 의지했던 수단일 뿐, 진정한 과학은 아닙니다. 일부 이해는 과학과 일치하지만, 이는 이러한 이해가 우연히 과학적으로 합리적이기는 하지만 과학적이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문화라고밖에 볼 수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이순신 연구의 원리 탐구가 아직까지 큰 진전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론적 연구는 정체되어 있고, 사고는 혼란스럽고, 실천적 적용은 신비주의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이상의 상황은 이학의 학문적 위상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중국 이학의 건전한 발전을 방해하며 이학의 진정한 가치를 모호하게 만들었다. 『역서』는 중국 문화를 가장 잘 구현한 고전으로, 세상 만물은 발전하고 변화하며, 변화의 기본 요소는 음(-)과 양(-)이라고 믿습니다. ·서자(Xici)는 “일음일양(一陰一陽)을 도(道)라고 한다.”세상 만물의 무수한 형태와 만물의 시시각각 변하는 것은 음양의 상호작용의 결과이다. 『주역』의 연구대상은 천지인삼재인데, 그 근본이 사람이다. 세 달란트는 각각 음과 양을 갖고 있으므로 주역의 여섯 줄은 육십사각형을 이룬다. 『석과』와 같이, “하늘을 세우는 도를 음양이라 하고, 땅을 세우는 도를 유순함이라 하고, 사람을 세우는 도를 인의라 부르느니라. 세 달란트가 합쳐져 ​​둘이 되고, 그래서 『의』의 여섯 그림은 육각형으로 나뉘고, 음은 양으로 나누어 단단함과 부드러움이 번갈아 사용되므로 『의』의 여섯 글자는 “건은 순양(純陽), 곤(坤)”을 이룬다. 건곤은 음양의 총칭이며, 공자가 『서자』에서 말한 음양의 근원이기도 하다. 악', '세상의 변화는 악으로 ​​인한 것'이다. "Yi Wei Qian Chi Du"는 "Qian과 Kun은 음양의 기초이자 모든 것의 조상입니다. "Tongxing 버전의 "Zhou Yi"의 순서는 "Xu Gua"의 순서를 기반으로합니다. 두 개의 헥사그램 Qian과 Kun이 향합니다. 서자(Xici)의 첫 구절은 이렇습니다. “하늘은 우고 땅은 아래이며 우주가 정해져 있고, 천하고 높은 것이 확립되고, 높고 낮은 자리가 정해져 있으며, 움직임과 고요함은 변함이 없고, 『한자』는 우주의 육각형의 덕목을 구체적으로 논하고, 건곤의 덕목을 인본주의 도덕의 범주까지 확장한 전기이다. 이는 Qian과 Kun이 Zhouyi의 가장 중요한 두 개의 육각형이자 Zhouyi의 음양 철학의 기초임을 보여줍니다.

이 문단 원리의 출처 편집

'간이도덕경'에서 주(周)는 철저함과 완벽함을 뜻하고, 이(節)는 움직임의 모든 변화가 결실을 맺는다는 뜻이다. Taihao Fuxi는 간단한 다이어그램을 만들 때 간단한 기호(현재 팔괘 다이어그램의 음양 기호)를 원, 즉 주에 배열하여 Zhou와 Yi가 단순 다이어그램의 주요 구성 요소임을 명확히 했습니다. 역서의 "주"라는 글자는 주나라에서 물려받은 것이 아니지만, 주나라나 주 성은 "간체 도덕경"에서 완벽한 "주" 글자를 물려받았습니다. 의심할 바 없이 Zhouyi의 Zhou 문자는 단순화된 문자 단순을 대체했습니다. 자연 만물의 변화는 이순신의 근본적인 현상이다. 끈기는 실패 없이 끝이 없다. 이는 이순신이 사물의 변화이며, 모든 사물의 변화에는 일정한 결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이순신의 이미지이다. "Jian Zhi Zhou"와 "Zhi Zhi Yi"는 Zhou가 Jian이고 Yi가 Zhou임을 보여줍니다. 아버지와 아들을 배열하면 '건저우이(Jian Zhouyi)'가 됩니다. 『수천가지 결과의 결과를 구하고 수천가지 생각의 현상을 이해한다』는 『간단한 도표』가 판단과 추론을 위한 탐지 도구임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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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서'의 완성에 대해 '한수 이문지'는 "'역서'에는 심오한 도가 있습니다. 유물". 이 이론은 한 유교자들에 의해 가장 잘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Zhouyi Qianzhedu"는 "Xi는 황제의 정책을 지지한 사람이고, Wen은 육각형의 혜택을 받은 사람이며, Kong Ye는 유명해진 사람입니다."라고 말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세 성자"와 "세 고대인"의 이론은 고대에 신화적인 짐승 "용마"가 하늘에 닿는 등이 마법의 문양으로 덮여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천문을 보고 지리학을 공부하여 중세에 팔괘를 만들었고, 기창은 주나라에서 유력에 갇혀서 음양의 천리와 인간관계와 팔괘를 깨달았다. 도형을 64개 육각형으로 그려서 육각형과 선을 만들었는데, 즉 '문왕이 '주역'을 행하여 억류되었다'고 하였으며, 고대 말기 공자는 '주역'을 좋아하여 천하의 멸망을 한탄하였다. 의식과 음악으로 인해 그는 "변화의 책"의 10개 장을 썼습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복희가 팔괘를 그린 후에 육각형을 강조하는 사람들에 대해 많은 의구심이 있었다. 또 다른 사람인 정현은 신농을 믿었다. 가족은 육각형을 강조했습니다. 세 번째 사람인 Sun Sheng은 Xia Yu가 육각형을 강조했다고 믿었습니다. 구양이 『이통자문』을 편찬한 것은 북송 왕조가 되어서야 『이전』의 일곱 부분에 모순이 있으며 공자가 단독으로 쓴 것이 아니라고 믿었습니다. 그 말의 목적은 행운과 불운을 표현하는 것에서 멈추는 것입니다. 나머지 말은 약간 다르지만 주요 목적은 여러 학교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과거에 다른 사람들이 베껴 쓴 것인데, 경전의 해석이 정확하지 않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며, 만약 한 사람이 썼다고 한다면 그것은 큰 오류입니다. ?제3권》). 후대에서는 청나라 야오계형이 지은 『역장총론』과 강유위의 『신학외경』이 모두 『역장』이 공자가 쓴 것이 아니라고 믿는 경향이 점차 나타났다. 1920년대와 1930년대에 천현통(錦玄衆)씨, 풍유란(鳳伯蘭)씨, 구계강(象私康)씨, 고항(高與)씨, 곽모약(郭穆目)씨 등 유명 학자들은 모두 주역이 공자(孔子)가 쓴 것이 아니라고 믿었다. 구계강은 『역서』를 쓴 연대를 전국시대라고 추론했는데, 오직 진징팡만이 『역서』를 공자가 썼다고 주장했다. . 오늘날까지도 창사 마왕퇴묘에서 발견된 '비단문자'에는 『역장』의 저자나 관련 작가가 대략 공자임을 간접적으로 증명하는 기록이 많이 남아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추가 연구가 필요하지만 주의가 필요하다. 맹목적으로 고대인을 의심하는 사람. 한편, 『변화의 서』라는 책 이름의 유래에 대해서도 논란이 있다. "zhou"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서는 항상 두 가지 해석이 있었습니다. 하나는 "주 왕조"이고 다른 하나는 "주 포"입니다. 전자의 의미는 주역이 서주(西周)나라의 책이라는 것이다. 그 이유는 "Zhou Li"가 "Taibu Zhang의 세 가지 Yi 방법을 "Lianshan"이라고하고 하나는 "Guizang"이고 다른 하나는 "Zhouyi"라고 말합니다. 이 이론은 "Lianshan"이 Shen Nong의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시대의 筮书는 "Lianshan"이라고도 불렸고 "Guizang"은 Huangdi 시대의 筮书였으며 Huangdi는 "Guizang"이라고도 불렀습니다. 나중에 Xia는 "Lianshan"을 사용했고 상업용 "Guizang"은 중국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서주(西周) 왕조 이 책은 "주(周)"라는 단어를 붙여서 "주(周)"라고 이름 지었다. 후자는 정현(鄭玄)의 『역서』에서 따온 것으로, '연산'은 향산에서 솟아오르는 구름을 말하며 끝없이 이어져 있다. 의도의 모든 일에 대비하라." 그러므로 『주역』의 '주'라는 말은 '주보'를 뜻한다. ``이''의 뜻에 대한 주요 설명은 다음과 같다. 1. '이'의 전서는 "(오른쪽 그림 1 참조) 소문자 : 이

"이다. , 그리고 "Shuowen"은 궁전을 지키는 "Yi", 도마뱀, 메뚜기를 가르칩니다. "즉, "Yi"는 도마뱀이며 주요 의미는 "변화"입니다. 2. "Shuowen"은 또한 음양을 상징하는 "해와 달은 변하기 쉽다"고 비서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3. 『주이천치두』는 “이(伯)라는 말에는 소위 쉬움, 변화의 변화, 변화의 어려움이라는 세 가지 의미가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불변성. 4. 은유 유적 갑골문에 나오는 "Yi"라는 단어는 "(그림 2 참조)"로, 이는 일출 시 음양이 교대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변화"에 중점을 둡니다. 신골비문: 역서

역서는 고대문학에서 역서로 흔히 불린다. 그리고 전 세계 사람들은 그것을 정중하게 변화의 책이라고 불렀습니다. 『역서』는 '이'를 주된 의미로 삼아야 한다고 볼 수 있으며, 많은 이론이 있지만 변화의 원리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

메인 내용

개요

현재 "변경서"의 내용은 주로 "Jing" 및 "Zhuan" 부분을 포함합니다.

"Jing" 부분. 주로 헥사그램 기호와 64개의 헥사그램 중 소위 "6개의 라인"이 포함됩니다. "14개의 헥사그램"은 두 개의 "팔괘" 라인이 겹쳐서 파생되고 "팔괘"는 세 개의 중첩되는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음(陰)과 양(陽)은 각각 끊어지고 연결된 선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고대인들은 음(陰)과 양(陽)을 사용하였다. '하나의 음과 하나의 양을 도(道)라 한다'는 말처럼 추위와 더위, 해와 달, 남자와 여자, 낮과 밤, 홀수와 짝수 등 많은 개념을 표현하기 위한 분류이다. 현인인 "음"과 "양"은 기호를 8개의 다른 모양으로 세 개 만들어 서로 다른 헥사그램으로 명명하고 이에 상응하는 기호를 작성했는데, 이를 "팔괘"("징"이라고도 함)라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헥사그램 이미지, 헥사그램 이름 기호, 상징적 의미? Qiantianjian? 천둥 흔들림? "팔구아"가 2개씩 쌓여서 64개의 서로 다른 6획 조합을 형성합니다. Bie Gua"). 각 헥사그램의 두 개의 "팔괘" 기호는 하단에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것은 "하부 헥사그램"이라고 합니다("내부 헥사그램"이라고도 하며, "Zuo Zhuan"에서는 이를 "진 헥사그램"이라고 부릅니다. "), 그리고 그 위의 것을 "상부 헥사그램"이라고 합니다("외부 헥사그램"이라고도 하며, "Zuo Zhuan"에서는 이를 "후회"라고 부릅니다.). "헥사그램"). "육십사 헥사그램" 각 헥사그램에는 "Yao"라고 불리는 여섯 줄. "Shuowen Jiezi"는 "Yao, Jiao Ye"라고 말했습니다. Wang Bi는 "Fu Yao가 무엇입니까?"라고 말했습니다. "Yao"의 원래 의미는 음과 양의 교대입니다. 따라서 "--"는 "Yin Yao"라고 하며 "--"는 "Nine"으로 표시합니다. "라는 의미입니다. 여섯 개의 요 위치를 "요 위치"라고 하며, 아래에서 위로 "초", "두 번째", "세", "네", "다섯 번째", "상"입니다. 예를 들어, "Meng Gua": ? 아래에서 위로 여섯 줄을 "Chu Liu", "Nine Two", "Six Three", "Six Four", "Six Five" 및 "Shang Jiu"라고 합니다. 기호에는 헥사그램 하나당 하나의 헥사그램이 포함되어 전체 헥사그램의 주요 개념을 요약하고 있으며, 각 줄의 목적을 나타내는 한 줄에는 64개의 헥사그램과 384개의 줄이 있습니다. 따라서 64개의 헥사그램과 384개의 선형 단어가 있습니다. (두 개의 헥사그램 "Qian"과 "Kun"은 각각 "Yongjiu"와 "Yongliu"라는 단어를 가지고 있으므로 Yaoci에 병합됩니다. 총 386행이다.) 『전』은 실제로 『주역』의 경전, 즉 『탁전』 1과 2, 『상전』 1과 2, 『문암』과 『서자』를 설명하는 단행본이다. 『전』, 『좌과전』, 『서과전』, 『잡과전』의 하부는 7개 항목 10장으로 나누어 경전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이 책의 날개와 같다. 고전이므로 한족은 이를 "십장"이라고 부르며, 이후 세대는 통칭하여 "이전"이라고 부릅니다.

彖传

Sui Shang Xia Jing은 나누어집니다. 64개의 섹션과 64개의 헥사그램으로 구성된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이름, 헥사그램 및 헥사그램의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당신은 누구입니까?" 육각형의 본체를 분석하고 그 출처를 밝히는 것도 문제이다.

Xiang Zhuan

Sui Shang Xia Jing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 각 헥사그램의 헥사그램 이미지와 각 라인의 라인 이미지를 설명하는 사람입니다. 헥사그램 이미지를 "Xiang Zhuan"이라고 합니다. Yao Xiang을 설명한 사람을 "The Story of Little Elephant"라고 합니다.

고전 중국어

***두 섹션에서는 각각 두 개의 육각형 "Qian"과 "Kun"의 의미를 설명하므로 "Qian Wenyan" 및 "Kun"이라고도 합니다. 원옌". 주로 "彖"와 "Xiang"을 기반으로 더욱 정교하고 확장됩니다.

서자전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누어 주로 경전의 핵심을 설명하고 육각형과 야오자의 기본 의미를 구현한다. 이 기사는 "변화의 책" 성구에 대한 포괄적인 분석과 해명을 제공합니다. 하나는 "변화의 책"의 미묘함을 표현하고 다른 하나는 "변화의 책"을 읽는 주요 예를 보여줍니다.

Shuo Gua Chuan

팔괘 이미지 선택의 대규모 사례를 설명하는 단행본이자, 팔괘 이미지의 기원과 발전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이".

서과천

《주역》에 나오는 64개의 육각형 순서에 대한 파생 개요로, 육각형 사이의 상호 상속을 드러냅니다. 경전의 전반부 '건'부터 '리'까지의 34개 육각형은 주로 천도를 말하고, 후반부의 '서안'부터 '위기'까지의 34개 육각형은 주로 인간관계를 말한다. .

다양한 육각형의 전기

"육각형이 뒤섞여 있어 그 의미가 복잡하다"고 합니다. 64개의 헥사그램을 32쌍의 "복잡한 헥사그램"으로 재구성하는 것은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인 요소에 반영되는 사물 발전의 변화하는 법칙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단락에서 팔괘의 구조를 편집하세요

"첸쿤푸"에서 주이 팔괘의 3차원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Qian: x=1, y =1, z=1 Xun: x =1, y=1, z=0 "Qiankun Pu" 그림

Li: x=1, y=0, z=1 Dui: x=0 , y=1, z=1 Zhen: x=0, y=0, z=1 Hom: x=0, y=1, z=0 Gen: x=1, y=0, z=0 Kun: x =0, y=0, z=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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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anquan 씨는 주역이 공동 작업이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화의 책 자체는 한 사람이 한 때, 한 장소에서 쓸 수 없습니다. 점술은 고대 중국 문명의 중요한 측면으로, 하(夏)나라 시대에는 이미 귀신과 신에 대한 중요한 개념과 인간과 귀신 사이의 의사소통 방식이 있었다. 점술 자체도 다양하다. 예를 들어 거북등뼈나 소뼈를 태워서 그 갈라진 문양에서 영감을 얻어 점쟁이가 원하는 것을 갑골에 새겨 문양을 설명하는 방법도 있다. 고대 중국 문명에서 이러한 점술 활동(갑골문)이 주나라 문화 전통에 도입되면서 주나라 사람들에 의해 개량되었습니다. 개념과 상징의 완전한 체계를 확립했고 사물과 그 설명을 글로 기록했습니다. 한편으로는 새로운 점술 규칙(Gua Yao Ci)을 확립하고 새로운 점술 도구(Yarrow)를 사용하여 Zhouyi 작업을 완성했습니다. 오늘 본 주역의 일부입니다. 이 책은 모든 시대의 철학자들의 해석을 거쳐 심오한 철학적 작품으로 발전했습니다. 동시에 이 책은 고대 우리나라의 자연과학과 사회과학의 고전이기도 하다. 『역서』는 중국 문화의 원천이라 할 수 있다. 내용이 매우 풍부하며 수천년 동안 중국의 정치, 경제, 문화 및 기타 분야에 매우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공자와 맹자의 가르침, 노장학설, 손자의 『손자병법』, 『황제내경』, 『신룡일학』 등은 모두 『주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 당대의 위대한 의사인 손사묘(孫simiao)는 “역경을 모르면 의학을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중국 문명이 아닐 것이다. 『역서』는 춘추전국시대에 더욱 개량되었으며, 이는 우리 선조들의 집단창작이자 중화민족의 지혜의 결정체이다. 『주역』의 사상은 중국인들의 삶의 모든 면에 침투해 있다. 사람들이 이를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이는 사실이다. 공자는 사람들이 "그것도 모르고 매일 사용한다"고 말했다. 오늘 우리 중 누구누구 기분이 나쁘다, 누구누구가 또 마음을 바꿨다, 상황이 바뀌었다, 지금이 좋은 때인가, 혹은 다른 구어체 표현과 관용구로 말한 적이 없습니다. , 그러나 모든 사람이 그것을 아는 것은 아니며 이 단어는 모두 "변화의 책"에서 직접 가져온 것입니다. 『역서』는 서한시대 육경(이·시·서·예·음악·춘추) 중 첫 번째 책이다. 우리나라 문화사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진시황은 책을 불태웠을 때 감히 훼손할 엄두도 내지 못했습니다. "변화의 책"에 대한 연구는 "변화의 책" 또는 "Yixue"라고 불리며 오랫동안 심오한 지식이 되었습니다. 『한서·여림전』에는 “공자가 역경을 읽고 세 가지 걸작을 위사 편집하여 전수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많은 불교 학교가 있습니다. 많은 학자들이 고전을 통달하고 연구하고 주석하여 3,000여 점의 작품을 남겼는데, 이는 걸작이다. "Zhouyi"에 대한 다양한 연구 학교가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 논쟁하고, 서로를 부정하고, 흡수하며, 서로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배운다. 춘추시대에는 육각형을 바꾸고 형상을 취하고 의미를 취하는 설이 있었고, 길흉은 사람이 정하고 하늘은 무상하다는 설이 있었다. 전국시대에는 음양변화론이 등장하였다. 한대에는 항서(關樂, 오행론, 나가론)에 대한 연구가 있었는데, 이는 위·금·당대에 형이상학이라 불렸다. 송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성리학, 수학, 기학, 신학, 공리주의 등 5개 주요 학파가 등장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학파로 나누어집니다. 하나는 유교이고 다른 하나는 도교입니다. 유교는 Qian 헥사그램과 남성성을 강조합니다.

"하늘은 활발히 움직이고 군자는 끊임없이 자기 계발을 위해 노력한다"고 하며, 사회에 도움이 되는 수양을 강조한다. 도교는 Kun 괘와 음의 부드러움을 강조합니다. “큰 길은 물과 같아서 약자가 강자를 이길 수 있다”고 하여 정신적 자유를 강조하고, 무위(無爲)로 자연에 순응하며 자연과 인간의 합일의 영역을 추구한다. 장강(長江)과 황하(黃河)의 물이 칭짱(靑藏)고원에서 발원하는 것처럼, 유교와 도교는 모두 『역서』에서 발전했다. "변화의 책"의 과학적 의미는 점점 더 인식되고 존중되고 있습니다. 이순신학 연구는 21세기 세계적으로 중요한 학문이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역』에는 공자와 주희도 알지 못했던 미스터리가 여전히 많이 남아 있다. 1930년 1월, 미국의 천문학자 톰보는 태양계 9번째 행성인 명왕성을 발견했습니다. 누군가 즉시 물었습니다. 태양계에 열 번째 행성이 ​​있습니까? 명왕성은 발견된 지 얼마 되지 않아 관측 데이터가 정확하지 않아 열 번째 행성을 예측하려는 노력이 잇따라 실패했다. 당시 프랑스에서 근로 학습 프로그램을 공부하고 있던 27세 중국인 류즈화(Liu Zihua)는 뉴턴의 중력 법칙에 의존하지 않고 태양계 열 번째 행성을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Liu Zihua는 그것을 허공에서 상상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태양계의 별과 팔괘의 육각형 위치 사이에 상응하는 관계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 관계를 바탕으로 그는 천문학적 매개변수를 사용하여 계산을 수행하고 해당 육각형 위치에 속하는 별의 평균 궤도 속도와 밀도가 각각 밀도 값임을 증명했습니다. 반복된 계산 끝에 Liu Zihua는 마침내 10번째 행성의 평균 공전 속도가 초당 2km, 밀도가 0.424g/cm3, 태양으로부터의 평균 거리가 74억km라는 것을 처음으로 계산했습니다. 그리스 신화의 원리, 명왕성 뒤에 있는 것은 "목성"이라고 불립니다. 유자화는 자신의 예측을 '팔괘우주론과 현대천문학'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작성해 프랑스 파리대학교에 박사학위 취득을 위한 논문으로 제출했다. 이 논문은 만장일치로 찬사를 받았으며, Liu Zihua는 1938년에 공식적으로 프랑스 국가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이것은 태극권과 팔괘도를 활용하여 세계를 충격에 빠뜨린 현대 중국 과학자들의 큰 공헌입니다. 고대 중국 태극권 팔괘 차트는 현대 과학에 많은 공헌을 했습니다. 독일의 수학자 라이프니츠는 현대 전자 컴퓨터의 이진법 창시자였습니다. 그러나 그가 아이디어를 내고 단번에 성공한 것이 고대 중국 태극권 팔괘 차트의 영감과 도움으로 이루어졌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 1667년 라이프니츠는 프랑스 파리의 한 박물관을 방문하여 파스칼의 덧셈기를 보고 곱셈기 제작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1701년 늦가을, 54세의 라이프니츠는 구구단을 만들까 궁리하던 중,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갑자기 북경에서 온 프랑스 선교사 친구가 보낸 『복시 60년』을 받게 되었다. 라이프니츠는 이 두 그림의 "4개의 육각형 시퀀스 다이어그램"과 "Fuxi Sixty-Four Hexagrams Orientation Diagram"에서 큰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는 실제로 팔괘가 Kun 각형, Gen, Kan으로 구성된 상형 문자의 원형임을 발견했습니다. Xun, Zhen, Li, Dui 및 Qian Gua는 0에서 7까지의 8개의 자연수로 구성된 완전한 이진 레이어 숫자 형식입니다. 팔괘의 "1"은 양야오(陽 yao)라고 불리며 이진법의 "1"에 해당하고, 팔괘의 "자오(zao)"는 음야오(yin yao)라고 불리며 이진법의 "0"에 해당합니다. 바이너리 시스템. 64헥사그램은 0부터 63까지의 64개의 자연수를 완전한 이진수 형태로 나타낸 것입니다. 수학에서 팔괘(Bagua)는 8차 행렬입니다. 고대 중국 태극권 팔괘 차트가 전자 컴퓨터의 현대 과학에 역사적인 공헌을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973년 골드버그는 생물학적 통제에 관한 '음양가설'을 제안했는데, 이는 분자생물학 연구 분야에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Tai Chi Bagua 다이어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이 가설을 내놓았습니다. Sutrand는 1957년에 cyclophosphorus를 발견했고 Price는 1963년에 cyclophosphorus를 발견했습니다. 둘 다 생명 활동과 질병 과정의 발생과 발달에 일정한 역할을 합니다. 당시 골드버그는 북한에서 출판된 한의학서에서 태극권과 팔괘도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아 순환인과 순환인이 체내의 두 가지 상반되는 조절체계라고 믿었다. 이는 동양의학과 일치한다. '음양'의 '음양'은 유사하며 '음양'의 물질적 근거일 수 있어 유명한 '음양가설'을 제시한다. 1981년 골드버그는 중국에 와서 강의를 하고 자신의 가설을 더욱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중국 고유의 고대 태극권 팔괘도는 매우 심오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시대로 인해 고대 태극권 팔괘도는 오늘날 사람들에게 여전히 매혹적인 미스터리로 남아 있습니다. 태극권 팔괘도는 정확히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영감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태극권 팔괘도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나요? ... 의문점이 많습니다. 현재까지는 전설과 부정확한 추측만 있을 뿐 결정적인 증거는 없습니다.

고대 팔괘 태극권이 현대 과학의 궁전 문을 두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