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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실명제 보는 방법
온라인 실명제
배경
중화인민공화국 인터넷 실명제의 유래는 일반적으로 2002년 연구로 여겨진다. 칭화대 저널리즘 교수 리시광(남측) 그는 뉴스 개혁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는 누구도 온라인에서 익명을 유지하는 것을 금지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는 인터넷도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동시에 온라인에 글을 쓰는 데에는 법적 책임이 있어야 합니다.” .... 가명을 사용하여 글을 게시하는 것이 옳다.” 공개 무책임.
그의 발언은 인터넷에서 물의를 빚어 '리시광 사건'으로 불렸다. 한동안 열띤 논쟁이 있었지만, 상응하는 조치가 나오지 않아 사태가 마무리됐다. 나중에 리시광 자신도 온라인 실명 주제에 흥미를 잃었다고 말했다. "온라인 익명성을 금지하는 것은 매우 비현실적이며 법적으로나 기술적으로도 불가능합니다."
관련 법률
'인터넷 정보서비스 관리조치'(국무원 훈령 제292호)
'비영리적 인터넷 정보서비스 등록관리조치'(정보산업부 훈령 제33호)
개발현황
2003년부터 중국 전역의 PC방 관리부서는 PC방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신분증 제시, 실명등록, 일체형카드, IC 신청을 의무화하고 있다. 미성년자 예방을 위한 카드 등 PC방에 사람들이 들어옵니다.
2004년 5월 13일 중국인터넷학회는 '인터넷 이메일 서비스 표준'(의견 초안)을 발표하여 최초로 실명제를 제안하고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가 고객에게 실제 고객 정보를 제출하도록 요구합니다. 해당 데이터는 사서함 서비스의 소유권을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9월 26일]] 중국청년네트워크협회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감독 하에 게임전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내년에 중국청년전국게임선수클럽을 설립하기로 결정했다. 온라인 게임의 실명제 구현.
2005년 2월 정보산업부는 관련 부서와 함께 국내 모든 웹사이트 스폰서에게 웹사이트에 대한 액세스, 호스팅,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는 IDC 및 ISP를 통해 등록하거나 로그인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웹사이트는 정보산업부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기업, 기관 웹사이트, 개인 웹사이트 등 신청 시 유효한 ID 번호를 제공해야 합니다. 체신부는 6월 30일 24시 기준으로 관련 정보를 서류관리시스템에 신고하지 않은 홈페이지를 임시 폐쇄하고, 관련 접속 서비스 제공자에게 접속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도록 통보할 예정이다. 정보산업부 전기통신관리국 관련 담당자는 임시 폐쇄된 웹사이트에 7월 10일 24시 이전에 등록 절차를 완료할 것을 촉구하며, 그렇지 않으면 해당 웹사이트는 폐쇄될 것입니다.
2004년 중국 교육부가 발표한 '대학 캠퍼스 네트워크 관리 강화에 관한 의견'에서는 대학 교육 네트워크에 대한 실명제 시행을 명확히 제안하고, 중국 교육부가 중국 대학을 검토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됩니다. 2005년 3월까지 Tsinghua University Shuimu Tsinghua BBS가 이끄는 주요 대학의 BBS 그룹은 실명 캠퍼스 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만 전환되었습니다.
2005년 7월 20일, 중국 최대 인스턴트 메시징 회사인 텐센트는 선전 공안국의 "온라인 공공 정보 서비스 사이트 정리 및 시정 실시에 관한 고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 중국 관련 당국과 협력할 예정이다. 해당 부서는 Tencent가 수행하는 온라인 홍보 서비스를 조직하고 QQ 그룹 생성자와 관리자의 실명 등록을 수행했습니다. 이때 우연히 언론에서 한국의 온라인 실명제 상황을 보도하게 되면서 텐센트의 행보는 “중국이 온라인 실명제를 전면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서막”이라는 평가가 널리 받아들여졌다.
2005년 7월 22일 신화넷은 중국 선전 경찰이 7월 22일부터 9월 말까지 3개월에 걸쳐 온라인 홍보 서비스 장소에 대한 청소 및 개조 작업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가운데 경찰은 BBS와 BBS 운영자를 실명으로 등록하고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할 예정이다. 8월 5일, 중국 문화부와 정보산업부는 공동으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관리에 관한 여러 의견'을 발표했습니다.
의견 초안은 '온라인 게임에서 미성년자의 몬스터 살해 및 레벨업 방지'라는 제목으로 'PK 레벨링 게임(PK에 의존해 레벨을 올리는 게임)은 ID 카드로 로그인하고 실명 게임을 구현하도록 요구한다. 미성년자 로그인을 거부합니다." Enter".
논란
지지자들은 "인터넷의 가장 매력적인 점은 익명성이 아니라 소통이 더 편리하고 빠르다는 점"이라고 믿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실명이 인터넷상의 모든 종류의 정크 정보를 제거하고 정보의 신뢰성과 네티즌 간의 신뢰를 높이며 "보다 조화로운 인터넷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반대론자들은 "인터넷의 매력은 익명성에 있다. 인터넷에서만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 익명의 비방이나 불법발언은 기술적인 수단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믿는 경우가 많다. 사람들은 1993년 뉴욕커 만화 제목인 '인터넷에서는 당신이 개인지 아무도 모른다'를 반대 이유로 들었다.
'이원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부 대규모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실명제를 요구할 수 있지만 일부 소규모 포럼에서는 이를 요구할 수 없어 모든 사람이 떠날 수 있습니다. 사회 다양화 추세와 인터넷 개방화로 인해 인터넷 실명제 자체가 인터넷 시대에 적응하기 어려워 운용성이 없고 형식적일 뿐이라는 시각도 있다. 실제로 현실적으로 진정한 실명확인을 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인터넷 카페의 실명을 예로 들면, 신규 사용자마다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는 수고를 피하기 위해 인터넷 카페 운영자는 등록된 일부 IC 카드를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임시" 카드로 미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예는 QQ 그룹의 실명 등록입니다. 실제로 수많은 무료 이메일 서비스와 익명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메일, ID 번호, 휴대폰 번호 중 하나만 선택하면 됩니다. 휴대폰 카드 서비스에서는 이런 종류의 등록도 실제로 헛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