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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흥행 챔피언의 고전적인 정서,,,

가장 고전적인 영화 통찰:

오래 전, 성스러운 도시 메카에서 부유한 사업가의 하인이 식료품을 사러 거리로 나갔다. 그는 군중 속에서 이빨을 드러내며 웃으며 그를 공격하는 죽음의 신을 보았습니다. 그는 너무 겁이 나서 음식 구입도 중단하고 다시 주인에게 도움을 청했습니다. 마음씨 좋은 주인은 빠른 말을 빌려주고 잠시 메디나로 가자고 했습니다. 나중에 주인은 식료품을 사러 거리에 나갔고 군중 속에서 죽음의 신을 보았습니다. 주인이 앞으로 나서서 물었습니다. “너는 왜 내 하인에게 그렇게 사악한 미소를 지었느냐? 죽음의 신의 표정은 매우 순수했습니다. 오늘 밤 메디나로 데려가려고 했는데 왜 지금 이 순간에도 여전히 메카에 머물고 있었습니까?

몇 년 ​​전 영화잡지에서 본, 낡고 창백한 영화에서 발췌한 이야기다. 운명에 관한 이야기다. 삶의 투쟁과 욕망을 묶은 밧줄과도 같지만, 그 안에 숨겨진 신비로움과 허무함은 한여름에 영화관을 나서는 이들을 식은땀 흘리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날씨...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문득 깨달은 것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화의 마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힘이란 무엇인가?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면 판사는 법에 따라 그에게 사형을 선고합니다. 이것을 권력이라 부르는 것이 아니라 정의라 부른다. 그리고 사람이 범죄를 저질렀을 때 황제는 그에게 사형을 선고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용서받았습니다. 이것을 권력이라고 합니다.

——"쉰들러 리스트"

쉰들러는 독일인이자 성공적인 사업가였습니다. 그는 독일에서의 전쟁을 이용하여 유대인들이 값싼 사람들에게 투자하고 고용하도록 유도했습니다. 살인과 연기가 난무하는 이 시대에 많은 돈. 그러나 개인의 부가 아닌 인간 존재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된 그는 전쟁 중에 번 돈을 강제 수용소의 운명을 겪을 수밖에 없는 유대인들을 매수하는 데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Zhuosner, Wein, Rosner, Fei Forburg , 피셔, 샤파, 울렌크, 호로비츠... 결국 살아남은 유대인들은 전쟁 후 유일하게 남은 재산이었던 금니를 사용하여 쉰들러를 위해 반지를 만들어 주었고, 탈무드에 나오는 히브리어 구절을 거기에는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세상을 구하는 것과 같다"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쉰들러는 목이 메어 "돈을 너무 많이 썼어요....이 차를 살 수도 있어요. 10명의 생명을..." 이 가슴은 생명이 두 개..."

살아남기 위해 서두르든지 아니면 죽기 위해 서두르든지!

사람은 늘 뭔가를 해야 하는데...

——'쇼생크 탈출'

죄수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아내와 아내의 애인을 살해한 혐의로 누명을 쓴 젊은 은행가 앤디는 법원으로부터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지만, 자유를 향한 그의 열망은 늘 그의 의지를 갈고 닦았다. "희망은 인간이 가진 가장 아름다운 소유물입니다. 포기하지 않는 한, 희망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앤디는 이 말을 몇몇 친구들에게 진지하게 말했고, 그 결과 루이는 침묵하게 되었다. 잠시 후 루이는 희망은 위험한 것이며 정신적 고통의 근원이라고 천천히 말했다. 그러자 루이는 다시는 앤디를 쳐다보지도 않고 저녁 식탁을 떠났고, 앤디는 그가 떠나는 것을 조용히 지켜보았다. 카메라는 철창 밖의 매혹적인 하늘을 보기 위해 패닝합니다... 앤디는 자신의 영적 고향을 찾기 위해 결코 자기 구원을 포기하지 않았으며 항상 자유에 대한 믿음에 이끌려 이 넘을 수 없는 높이에 도달한 것 같습니다. 그 안에서 그는 자신의 의지로 열심히 싸웠고, 보통 사람이 파는 데 거의 600년이 걸리는 터널을 그는 500피트의 오물 구덩이 속으로 기어갔습니다. 얇은 종이의 양쪽 끝에 앤디는 자신이 갈망하는 바다와 하늘이 이미 쉽게 닿을 수 있는 곳에 있다는 것을 알고 마침내 어둠의 체계에 대한 배신과 자유를 추구하는 이상을 통해 현대 신화를 창조합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가진 것이 너무 많다는 사실을 상기시키기 위해 우리 주변의 가장 좋은 것들을 빼앗아가실 것입니다.

——'네 개의 깃털'

대서사 영화 '네 개의 깃털'은 원래 명예와 공포를 묘사한 영국 문학의 걸작으로 1920년 이후 6차례 각색되었습니다. 화면. 이 이야기는 1898년 영국과 수단 사이의 전쟁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결혼을 앞둔 귀족 장교인 해리는 원정 전날 밤 설명할 수 없는 두려움을 안고 퇴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움직임은 민족주의가 대두하던 영국 상류층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그의 약혼자는 세 명의 친구와 함께 수치심과 경멸을 상징하는 네 개의 깃털을 그에게 던졌습니다.

네 개의 깃털은 각각 전투에서 후퇴한 사람들이 포기한 네 가지 가치인 '자유, 조국, 명예와 열정(Freedom, Country, Honor, Passion)'을 상징합니다. 방황 끝에 혼자 북아프리카로 떠나기로 결심한 해리는 아랍인으로 변장하고 사막전투에서 고난을 겪으며 두려움을 이겨내고 마침내 적의 손에 넘어간 친구들을 하나씩 구해낸다. 이야기 속에서 직업군인의 운명은 개인적인 명예와 불명예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데, 영웅의 고귀한 외투가 벗겨지고 태양에 노출되는 것은 단지 세속적인 마음일 뿐이라는 사실에 사람들을 놀라게 한다.

별은 어디에서나 밝게 빛나는데, 별을 보기 위해 올려다보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유리병"

로맨틱한 이야기는 언제나 투명한 것 같아요. 아름다운 소녀 아부(Abu)는 어렸을 때부터 대만의 작은 어촌 마을에 살았습니다. 아부는 어렸을 때부터 마음속으로 왕자님의 매력을 발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항상 환상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원히 함께 살아요. 어느 날 해변을 걷던 아부는 갑자기 파도에 밀려 해변 위로 밀려온 유리병을 발견했습니다. 궁금해진 아부는 자신의 인생을 바꾼 유리병을 집어들었다. 그 병 속에는 '나는 외로워요. 당신은 어때요?'라고 적힌 쪽지가 있었고, 그 쪽지 밑에는 보낸 사람의 이름과 주소가 적혀 있었다. 아부는 이것이 마음속의 차밍 왕자가 자신에게 보낸 편지라고 믿었고, 차밍 왕자를 찾기 위해 혼자 바다 건너 홍콩으로 가기로 결심하는데... 이 영화에는 일종의 희망이 흐르고 있는데, 그것은 일종의 운반입니다... 아름다움은 감사하는 삶을 통해서만 발견될 수 있습니다. 로댕의 말처럼 인생에는 아름다움이 부족하지 않지만,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눈이 부족하다.

톰 리 존스가 윌 스미스에게 MIIB 가입 여부를 고려해 달라고 요청했을 때 그는 “천년 전에 사람들은 지구가 우주의 중심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15년 전에는 사람들이 지구가 평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몇 분 전에는 지구에 인간만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Black Super Squad"

유대인들에게는 인간이 생각하면 신이 웃는다는 말이 있다. '다크포스'는 지구의 안보를 수호하는 비밀경찰들이 우주 전쟁을 일으키려는 사악한 외계인들과 맞서 싸우는 SF 액션 영화다. 영화 속 시시각각 변화하는 외계인들과 눈부신 무기와 장비들은 신선하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블랙 슈퍼 SWAT 팀'의 두 멤버인데, 톰 리 존스의 늙은 새 이미지는 윌 스미스의 유령 말과 극명한 대조를 이룬다. 퍼그 개, "너희 인간은 왜 항상 크기에 따라 능력을 결정해야 하는가?" 인간이 자신의 생각을 연구하는 것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그것을 연구하려면 인간보다 더 발전된 동물이 필요합니다. 돼지를 연구하는 사람들처럼요.

도시 생존의 첫 번째 규칙 - 위험에 처했을 때 소리치지 말고 불을 지르세요!

——'일곱 개의 대죄'

인간 본성에 내재된 악은 언제나 서구 가치관과 문화적 개념의 주류였던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일곱 가지 죄, 일곱 가지 형벌, 일곱 비, 이야기는 7일 동안 진행되며, 심지어 결말은 일곱 번째 날 오후 7시에 정해집니다. 그것은 관객에게 운명을 운반하는 범죄이자 처벌이라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기적이고 탐욕스럽고 정욕이 가득한 대도시에서 신은 한때 인간의 영혼을 씻어내기 위해 홍수를 일으켰지만, 범죄자는 운명적인 심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피만을 사용하려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서양에서 '7'은 종교에서 신비한 숫자로, 이는 구약성서에 가장 잘 반영되어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은 7일 만에 아담을 창조하시고, 아담의 일곱 번째 갈비뼈를 빼내셔서 하와를 창조하셨습니다. 사탄의 본래 몸은 일곱 머리를 가진 불용이었습니다(<계시록> 12장 3절에 “또 거기에 일곱 머리가 있고 또 면류관을 쓴 큰 붉은 용이 있으니...”

너희를 미워하지 말라. 적, 그것은 당신의 판단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대부"

하이에크 형제는 그런 사회에서 항상 쌍둥이라고 말했습니다. 법은 '공식적인 규칙'의 역할만 할 뿐, 누구든지 자신의 목표를 확실하게 달성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는 아주 간단한 코드만 사용하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들의 손에 있는 규칙은 단지 인간을 구속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며, 오직 '사리사욕'만이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일 뿐입니다. 사회.

비토 꼴레오네의 문제 해결은 종교를 은폐하는 가정을 세우는 것이다. 물론 이 가정에서도 비토 꼴레오네는 자신만의 신념을 갖고 있다. .

여기서는 도덕이 무화과잎이 된 것 같고, 수단이 부자가 되는 길인 것 같은데...

"산책 안 나가면 내가.." 이것이 바로 세상인 줄 알았어요."

——"시네마 천국"

모든 장면이 기억 속의 산과 능선을 넘어가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멀리 있는 아들 때문에 엄마는 초췌해진다. 수년 전에 집을 떠난 그녀의 아들은 이제 로마에서 유명한 감독이 되었습니다. 아들이 돌아왔습니다. 그는 늙은 영사기사와 그의 가장 중요한 친구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

어린 시절 마을 사람들은 동네에 있는 '파라다이스 시네마'에서 영화를 보는 것을 좋아했다. 점차적으로 그 어린 소년도 늙은 영사기사와 깊은 우정을 쌓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어린 소년은 영화로 인해 발생한 화재로부터 늙은 영사기사를 구해냈고, 늙은 영사기사는 더 이상 아무것도 볼 수 없게 되었고, 그래서 어린 소년은 영사기사가 되었습니다. 소년은 자라서 한 소녀와 사랑에 빠졌지만 소녀는 가족과 함께 이사했습니다. 소년은 늙은 영사기사의 조언을 받아들이고 집을 떠났습니다.

30년 후, 그 유명한 살바토레가 늙은 영사기사의 장례식에 참석하기 위해 돌아왔다. 늙은 영사기사가 그에게 선물을 남겼는데, 그것은 마을 신부가 잘라내라고 명령한 키스신의 필름이었다. 모든 키스신이 회전하는 등불처럼 대형 스크린에 뛰어올랐다. 살바토레는 말문이 막혔고, 한때 그가 몰랐던 시절이 계속해서 떠올랐다.

인생을 선택하고, 일을 선택하고, 평생직업을 선택하고, 가족을 선택하고, 가장 큰 TV를 선택하고, 세탁기를 선택하고, 자동차를 선택하고, CD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건강을 선택하고, 콜레스테롤과 치아보험을 선택하고, 건물담보대출을 선택하고, 선택하세요 첫 집을 구입하기로 선택, 친구를 선택, 할부로 쓰리피스 정장 선택, 일요일에 지루한 TV를 보고 시청하면서 간식 먹기 선택, 살아가기 선택, 요양원에서 침대 오줌 싸기 선택, 당황스러워하기 너 같은 놈들 앞에서....

——"트레인스포팅"

"우리가 사는 세상은 쓰레기장과도 같다." 고음의 목소리는 일종의 각성 통증이라면 마크의 분노는 마취 후 일종의 각성에 가깝습니다.

이것은 사춘기의 폭동, 반란이라는 일종의 반항, 집에 가기 싫고 차가운 가로등 아래 혼자 돌아다니고 싶은 반항이다.

이 영화는 이 사악한 사회를 부수고 완전한 놈이 되거나, 아니면 완전히 거기에 동화되어 군중과 함께 가는 바보가 되라는 외침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주변의 모든 것을 마리화나나 지폐를 사용하여 저주하는 등 자신의 삶을 찾고 있습니다. '감자'는 "패션이 변하고 있다. 변하고, 사이키델릭도 변하고, 모든 것이 변하고 있다."

마크는 마침내 '깨어났다'. 친구들을 배신한 후, 그는 한때 경멸했던 세계에 웃으며 뛰어들었다. 이것은 단지 시작일 수도 있고 끝일 수도 있지만, 영화는 이미 우리에게 말했습니다. 마크가 그 더러운 변기에 들어갔을 때, 새로운 세계가 탄생했습니다.

세상에는 거짓말하는 사람과 속는 사람 딱 두 종류의 사람이 있다

——"잠들지 않는 도시"

Liu 이 밤 슬픈 뒷모습에서 건이는 네온 불빛 아래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그의 얼굴은 보이지 않고, 뒤통수에서 늘어진 포니테일과 딱딱한 가죽 재킷, 그리고 가부키초 거리를 질주하는 긴 그림자만 보일 뿐이다. 조폭으로서 그는 이 길을 홀로 걸어야 할 운명인 듯 보이는데, 그의 화중 혼혈 정체성은 그를 두 집단에게 받아들여지지 못하게 하며 외로운 늑대처럼 운명의 교차점을 헤매게 된다.

나츠미의 등장으로 젠이의 냉랭한 성격이 살짝 변한 두 사람은 드디어 차가운 공기 속에서 몸을 녹일 이유를 찾은 듯했지만, 잔혹한 운명은 이미 끝난 지 오래다! 깜박이는 가부키초에서 류젠이는 "감각도 없이 박쥐처럼 부딪쳤다"고 말했다.

사막처럼 광활하고 텅 빈 이 도시에서 그는 축복받지 못한 삶을 살 운명을 타고난 황량하고 차가운 별이자 날아다니는 새를 멈출 수 없는 선인장이다.

누군가가 내게 30초 안에 버릴 수 없는 것은 인생에서 악세사리를 달라고 하지 말라고 말한 적이 있다.

——'더 와이어'

경찰과 도둑은 태어날 때부터 적으로, 그는 경찰이면서 도둑이다. 그는 말했다: 나는 당신이 오만하고 횡포하도록 놔둘 수 없습니다. 결국 당신을 묻을 것입니다. 그는 말했다: 나는 끝까지 기다릴 것이다.

두 남자의 이야기에는 따뜻함이 가득하다.

그들은 이 슬픈 도시에서 추격 게임을 시작하게 되어 있으며, 서로 다른 임무를 수행해야 하며, 이로 인해 그들은 각자의 길을 가고 죽음을 맞이할 수밖에 없습니다.

영화에서는 강도 중 한 명인 키스의 아내가 경찰에 구금돼 미끼로 변하는 장면이 나온다. 키스는 다락방에 있는 아내를 보고 눈물을 흘리며 손을 흔들며 물었다. 빨리 떠나라는 그 순간 키스시의 표정은 잊을 수 없다.

애인의 머리카락에 불꽃이 튀는 것보다 산불을 참아 마음을 태우는 것을 선호하는 남자가 있습니다.

마음 속에 거대한 바다를 숨기고 눈물 두 번만 흘리는 그런 남자가 있다!

세상에는 항상 절반의 사람들이 나머지 절반의 행복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엠마'

제인 오스틴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영화 '엠마'는 1996년 영국과 미국이 공동 제작한 컬러영화다.

영화는 아름답고 똑똑하고 쾌활한 젊은 여성 엠마 우드하우스를 주인공으로 삼아 수많은 남녀의 사랑과 결혼 관계를 통해 관객들에게 설명한다. 두 사람의 이야기. 관점:

첫째, 결혼은 감정에 기초해야 합니다. 둘째, 성공적인 결혼은 서로 잘 맞는 결혼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사랑이 뭐죠? 스웨덴 영화에서 두 남자가 여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A는 B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바보 같은 소리 하지 마세요. 그들에게는 사랑이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관심, 독특한 관심뿐입니다. Alexandre Dumas는 실제로 세상에 행복과 고통 사이에는 차이가 없으며 한 상태와 다른 상태 사이의 비교만 있을 뿐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죽은 자들은 우리를 속이지 않습니다.

손을 잡는 것은 왼손이 오른손을 잡는 것과 같습니다.

——펑샤오강의 '한숨'

"어려서 도둑의 마음은 있어도 용기가 없다. 도둑의 마음과 용기가 있으면 도둑이 아니다. 더 이상 도둑." 혼외정사를 다룬 이 영화는 약간의 돈을 가진 중년 남성의 가치관을 이렇게 설명한다. "당신과 내 딸에 대한 내 감정은 다릅니다. 밤에 잠잘 때 당신의 손을 만지면 내 손을 만지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당신의 손을 자르면 내 손을 자르는 것과 같습니다. 아파요. ... ...난 그녀를 사랑해요. 당신에게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사랑이 있고, 그 누구도 다른 사랑을 대신할 수는 없습니다… 영화는 “때때로 처음에 나오는 것은 분명히 희극이지만 비극으로 끝나기도 한다. 그러나 그것이 희극이든, 비극이든, 희극이든 결국에는 한숨만 남는다. 내 마음."

자유는 이렇게 오지만, 노예는 이렇게 온다.

——'용감한 마음'

국민의 자유는 치밀하게 정리된 법학자의 말이나 군주의 친절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이 증명됐다. 프롤레타리아가 자유 속에서 잃는 것은 사슬이지만, 그가 얻는 것은 온 세상이다. '브레이브하트'는 억압과 자유 사이의 긴장된 대결을 웅장한 팔로 그린다. 이 대결의 대부분은 개인의 의지로 전달될 수 없는 사회 구조의 모순에서 비롯된다.

노력에 있어서 자유의 의미는 단순히 그의 척추가 더 이상 휘둘리지 않고, 그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다. 윌리엄 월리스는 비록 피를 흘리더라도 실제로는 "자연적 인권"을 더 많이 추구합니다. 이 정신은 굉장합니다. 그러나 그 시대의 선구자들은 수백 년 후에 일어난 변화를 눈으로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일찍 깨어났기 때문에 대부분은 우울하고 좌절했습니다. 갈릴레오가 지구가 둥글다는 사실을 발견한 것처럼 독단주의가 만연했던 중세 시대에는 자유 의지가 장려되었습니다. 윌리엄 월리스의 추구의 의의는 비록 실패할 운명이지만 결국 신경을 건드린다는 점이다.

사람은 스스로 완벽해져야 한다.

——"후궁이여 안녕"

당신은 자신을 위해 살고 있나요? 아니면 다른 사람을 위해 살아요. 이기심과 비이기심의 경계가 된 것 같습니다. 사실, 정확해 보이는 대부분의 진실은 사실 오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첩이여'는 특별한 역사적 시기에 대한 기록이다. 비록 이 기록은 다소 비현실적이지만 역사의 연장선이 되기에는 충분하다. 하나는 극중의 '첩이여'이고, 다른 하나는 극 밖의 '첩이여'이다. 인생에 정말 단 하나의 드라마만 있다면 쉽지 않을 것임을 알려주는 것 같습니다. 영화 속에서 우리가 보는 것은 막강한 역사 과정 속에서 개인 권력의 겸손함과, 조금만 부주의해도 산산조각이 날 수 있다는 점이다.

역사는 충돌하는 마차와 같아서 소수의 사람만이 운전할 수 있도록 운명지어져 있고, 대부분의 승객이 할 수 있는 일은 차 밖으로 튕겨 나가지 않도록 샤프트를 붙잡는 것 뿐이다.

그 시대와 사건, 인물들은 완벽한 악센트를 지닌 노랫소리처럼 생생하며, 순수하고 아름다운 삶의 나날들 속에서 노래를 환생시키며 관객들의 환호를 한두 번 끌어낸다. 심심한 관객들....

관취안파는 “이 연극을 얘기하면 노래도 사람도 자기 자신을 완성해야 한다는 원칙이 있다.

"파리는 두려움이 없고, 수치심을 느끼지 않는다... 파리도 정치를 좋아하지 않는다...".

——'The Fly'

이 SF 영화는 한때 역사상 가장 역겨운 영화 중 하나로 평가받았습니다. 이 이야기는 실험에 성공한 과학자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유기물을 분해한 뒤 외부에서 합성하는 작업이 완료됐다. 과학자가 스스로 실험을 하고 있는 동안, 그 용기 안에는 파리 한 마리가 섞여 있었는데, 그 결과 과학자에게는 파리의 머리가 있었고 파리에는 사람의 머리가 있었습니다. 이 충격적인 상상은 증거로 제시된 특정 과학 이론과 결합되어 사람들의 마음 깊은 곳에서 공포를 불러일으켰음이 분명합니다. 다른 세계에서 자아를 재구성하는 것은 비록 그 형태가 다소 받아들일 수 없을지라도 삶의 본질이 무엇인지에 대한 심오한 논의처럼 보입니다. 삶에 대한 고민과 정치에 대한 깊은 이해는 오히려 우화에 가깝다.

스파르타쿠스를 진압한 위대한 노예주인 술라는 정치에 입문하기 전에는 마음씨 착한 청년이었다고 한다. 고대 그리스의 전기작가 플루타르코스는 『그리스 유명인의 비교전기』에서 이렇게 말했다. 어렸을 때 술라는 순진하고 활기가 넘쳤으며, 얼굴에 미소를 띠고 동정심이 많아 자주 눈물을 흘리곤 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무자비해졌습니다. 그는 권력과 명예가 인간의 본성을 타락시킨다는 이유로 과도한 권력과 명예의 소유를 비난하면서도 권력과 명예에 대한 욕망을 제한하지 않고 필사적으로 추구했다. 그는 권력과 명예를 추구하면서 자신을 잔인하고 무자비하게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경쟁자들을 잔인하고 무자비하게 만들어 양심과 인간성을 모두 잃었습니다.

그래서 루이스 볼러는 정치가 사람을 악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이 없다면 젓갈과 무엇이 다를까?"

——"소림 축구"

주성찬의 영화에는 항상 풀뿌리 자기계발 정신이 담겨 있으며, 그의 영화 속 인생의 좌절은 노군극의 한 장면에 가깝습니다. 연금로 수련에서는 끝까지 인내해야만 삼매의 참불 시험을 완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소림축구'에서는 잃어버린 여섯 형제부터 생명에 버림받은 황금빛 오른발까지, 모두가 일어서서 돌아올 수 있기 전에 신체적, 정신적 학대를 겪어야 한다. 이런 종류의 운동은 "장량 신발 줍기"라는 품위 시험보다 더 심각합니다. 왜냐하면 종종 더 잔인하고 직접적이며 이것이 삶이기 때문입니다.

거부당하고 싶지 않다면 먼저 다른 사람을 거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시간의 재'

왕가위는 자신의 영화 '시간의 재'가 아편이라고 말했는데,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 영화에 약간의 아편이 들어 있다는 것이다. a 영문 제목 'The Ashes of Time'은 삶의 우여곡절을 담고 있다.

시간과 공간의 중첩 속에서 이야기 속 대사 하나하나가 수천 번 위조된 것 같다. 대사막에 싸인 공허하고 황량한 음성 해설은 종종 사람들을 천국으로 방황하게 만듭니다. 여기에는 절대적인 사랑도 없고 절대적인 미움도 없습니다. 모든 것이 너무 환상적이고 혼란스럽고 가슴 아프습니다. 말하고 싶은 것은 아무리 세상을 뒤흔드는 이야기라 할지라도, 아무리 영혼을 감동시키는 삶이라 할지라도 그것은 결국에는 그저 큰 꿈일 뿐이라는 것입니다.

거절이냐 아니냐는 모두 생각의 문제입니다.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습니다. 무엇을 얻게 될지 결코 알 수 없습니다.

——"포레스트 검프"

포레스트 검프의 IQ는 75에 불과한 불쌍한데, 포레스트 검프의 머릿속 세계는 우리가 예상하지 못했던 세계입니다. 그는 의도적으로 자신을 왜소하게 만들고, 서투르지만 열심히 일하고, 살아있는 동안 최선을 다하는 미국 정신을 더 많이 대변하는 것 같습니다.

그는 역사를 여행하며 역사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그는 모든 것을 목격했고 모든 것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달리고, 달리고, 쉬지 않고 달리는 것이 포레스트 검프의 초월적인 정신을 구체화한 것 같습니다. 그는 자신의 하늘에서 날아가는 깃털과 같습니다.

포레스트 검프는 자신의 손실을 가늠하기 위해 뒤를 돌아보는 일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젊었을 때 후회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의 삶은 '움직임에 있다'와 '결코 멈추지 않는다'라는 두 문장으로 요약될 수 있을 것입니다. 노력해요!"

어릴 때는 모든 것에 답이 있다고 생각하지만, 나이가 들면 인생에는 소위 답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타락천사'

살인자는 내일 죽고, 사랑은 외로움에 대한 위로일 ​​뿐인 것 같다. '타락천사'는 사람들에게 한 가지 진실만을 전하고 싶은 것 같다. 당신 없이는 이 세상에 진짜 사람이 없습니다.

인생은 우리가 초등학교 시절 수학 문제와 같습니다. N입방미터의 수영장이 있고, 물 입구 파이프는 매 시간 A입방미터의 물을 받아들이고, 물 배출 파이프는 B를 배출합니다. 매시간마다 물이 세제곱미터씩 채워지나요? 수명을 계산하는 공식은 없습니다. 어른이 되면 입구 파이프는 당신이 얻은 인생 경험이고 출구 파이프는 당신이 소비한 젊음이며 이 웅덩이는 결코 채워지지 않을 것이며 공허함으로 가득 찬 불가능할 정도로 완벽한 삶을 상징한다는 것을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 투쟁과 혼란. 하지만 결국 우리는 그 문제에 직면해야 합니다!

행복하지 않으면 영원히 살아도 소용없다. 행복하다면 며칠만 살아도 충분하다!

——'서유기'

주성찬의 '서유기'는 블랙 클래식으로, 그 안에 섞인 사랑의 비극은 좀 더 알 수 없지만 알 수 없는 동화에 가깝다. Zhang Ailing은 그녀의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아마도 모든 남자에게는 이와 같은 여자가 두 명, 적어도 두 명은 있었을 것입니다. 하나는 그의 흰 장미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빨간 장미입니다.

대보의 삶에도 여자가 두 명 있는데, 한 명은 선녀이고 다른 한 명은 선녀다. 한 사람의 이름은 Bai Jingjing이고 다른 한 사람의 이름은 Zixia입니다. 그리고 이 행복은 무엇일까? 여자의 가장 큰 소망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명탐정 포와로는 마지막에 '나일강의 비극'이라고 말했다.

제 성격은 다들 아시죠. 저는 떠돌이를 좋아해요. 사실 누군가를 사랑한다고 해서 꽃을 좋아하는 건 아니거든요. 냄새가 나 바람이 좋아 바람 좀 멈춰줄래 구름이 좋아 바다가 좋아 바다에 뛰어들래?

——Ahai의 "Zongheng" "Four Seas"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그에게 합당한 자유를 주는 것입니다. 장레슬리, 주윤발, 정추홍이 함께 공연한 이 고전은 기억에 남는 순간이 많다. 영화 초반, 그림을 훔치는 데 성공한 세 명의 도둑이 차 안에서 서로 웃고 있는 모습이 이미 예고된 바 있다. 로맨스의 시작.

좋아하는 사람은 손에 쥐고 있는 새와 같아서, 느슨하게 잡으면 날아갈까 봐, 꽉 잡으면 질식사할지도 모른다. 영화 '선셋 엔젤'에도 비슷한 대사가 있다.

우리는 삶의 매일매일을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죽기 직전이 아닌 한, 매일의 시작은 우리 남은 인생의 첫날이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메리칸 뷰티'

중산층 레스터 본햄의 수명은 1년도 채 남지 않았지만 아직 조짐은 보이지 않습니다.

그는 번영하는 미국의 따뜻하고 조용한 교외 지역에 살고 있으며, 아름다운 아내 캐롤라인과 ​​작은 딸 제니가 있습니다. 그는 가져야 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지만 그의 가족은 외부인이 보는 것만큼 행복하지 않습니다. 그의 일은 성과가 없었고, 그가 하는 모든 일에 지쳤습니다. 마침내 어느 날, 레스터는 중학교 농구 경기의 치어리딩을 막 마친 제니와 안젤라를 만났을 때 즉시 안젤라의 아름다움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죽었던 마음이 다시 살아나는 듯했고, 중년이 되자 미성년 소녀의 사랑의 환상에 빠지게 되면서 상황은 점차 변해가는데… 예측할 수 없는 방향...

이런저런 환상 때문에 모든 사람의 삶이 의미가 있을 수는 없겠지만, 적어도 삶의 것들을 소중히 여기게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