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영화 및 TV 감독의 미술 시험에서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상식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영화 및 TV 감독의 미술 시험에서 문학과 예술에 대한 상식의 핵심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그동안 감독 미술고시에 가장 많이 나온 테스트 포인트는 참고용입니다

01. 5세대 감독

제5대. 감독세대는 1990년대 북경전영학원을 졸업한 80대 감독들을 말하며 그들의 작품은 매우 주관적이고 상징적이며 우화적이다. 이들 감독들은 젊었을 때 중국 사회의 큰 혼란에 휘말려 시골로 가거나 군인으로 복무하며 10년 동안 참사를 겪었다. 그들은 개혁개방 시대에 전문적인 교육을 받고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영화계에 진출했으며, 특히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예술적 기법에 관심을 갖고 모든 영화에서 새로운 각도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들은 영화를 통해 민족문화의 역사와 민족심리의 구조를 탐구하고자 하는 열망이 강하여 소재선택, 서사, 캐릭터 창작, 렌즈언어, 영상처리 측면에서 혁신을 이루기 위해 노력한다. 5세대 감독들은 1990년대 세계 3대 국제영화제에서 황금곰상, 황금사자상, 황금종려상 등 최고상을 수상하며 오스카 외국어영화상 후보에 올랐다. 그들은 단연 중국 감독들 중 가장 뛰어난 세대이다.

02. 영화 롱샷

영화 롱샷은 촬영기법이다. 상대적으로 완전한 샷 시퀀스를 형성하기 위해 상대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장면 또는 장면을 연속적으로 촬영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이름은 주로 상대적으로 짧은 렌즈에 사용됩니다. 카메라를 켰을 때부터 꺼질 때까지 촬영한 콘텐츠를 원샷(One Shot)이라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10초 이상 지속되는 샷을 롱샷(Long Shot)이라고 합니다. 문예극에서는 배우의 내면 묘사, 무술 장면에서는 실제 쿵푸 등 감독의 구체적인 비전과 미적 취향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03. 신현실주의 영화

신현실주의 영화는 반파시스트 저항 운동의 산물이며 민주적 개혁을 위해 헌신하는 진보적 영화인의 요구를 반영합니다. 네오리얼리즘 영화에서 네오리얼리즘의 역사는 일반적으로 로셀리니(R. Rossellini)의 1945년 '방어되지 않는 도시 로마'에서 시작된다. 그러나 그 잉태기는 전쟁 초기에 시작되었으며, 그 기원은 19세기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세기. 신현실주의는 삶의 현실을 추구하며, 전쟁으로 피폐해진 이탈리아 국민의 고통과 괴로움을 삶의 표현으로 요구하며, 사회의 불의를 규탄한다. 1940년대 후반과 1950년대 초반은 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영화의 전성기였다. 이들 영화의 독특한 특징은 파시즘을 열정적으로 폭로하고, 사회적 불의를 비판하며, 평범한 사람들과 작은 사람들에 대한 공감을 표하고, 노동자들의 사회적 연대를 옹호했다는 점이다. 이들 작품의 기본적 특징은 인도주의적 사상으로 표현되며, 역사적 진실과 현실을 충실히 반영하는 것이 창작원칙이다. 신현실주의 영화는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비전문 배우를 배역에 섭외하는 경우가 많았고, 영화 속 인물들의 대사도 지역 사투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그들에게도 약점이 있다. 문제를 날카롭게 제기해도 문제의 근본 원인을 밝히지 못하고 해결책도 찾지 못하기 때문에 소부르주아의 슬픔을 드러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이다.

04. TV칼럼

TV칼럼은 유사한 주제, 성격, 기능적 목적, 형태를 지닌 단편 프로그램의 일부 또는 그룹을 정규편과 장편편으로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정기적으로, 오랫동안 방송되는 특정 기간에 대해 나와서 이름을 붙입니다. 우리는 이 명명된 방송 기간의 프로그램을 TV 칼럼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합니다. TV 칼럼은 TV 방송국에서 매일 방송하는 비교적 독립적인 정보 단위로, 주로 개별 프로그램의 조합과 특정 내용에 따라 정리된 완전한 형태의 표현입니다. 고정된 이름, 고정된 방송 시간, 고정된 칼럼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이슈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사람들에게 정보, 지식, 즐거움, 즐거움, 관심을 가져오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방송합니다.

05. 몽타주(Montage)

프랑스어 몽타주(Montage)를 음역한 외국어이다. 원래는 구성과 조립을 뜻하는 건축용어였다. 이제는 영화와 TV 창작의 주요 서술 방식과 표현 방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진 편집과 사진 합성이라는 두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영화는 줄거리를 설명하고 등장인물을 묘사하기 위해 다양한 위치, 다양한 거리와 각도, 다양한 방식으로 촬영된 일련의 샷을 배열하고 결합합니다.

하지만 서로 다른 렌즈군이 함께 연결되면 각 렌즈가 단독으로 존재할 때 가질 수 없는 의미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06. 소리-그림 대위법

영화나 텔레비전에서 빌려온 말로 카메라의 영상과 소리를 각자의 규칙에 따라 다르게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서로 독립적인 전개를 바탕으로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그림이나 소리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전체적인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소리-그림 병치의 구조적 형태는 소리와 그림의 관계의 승화적 도약이다. 소리와 그림이 더 이상 서로 의존하지 않고 같은 것을 반복적으로 표현하면서도 각자의 역할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텔레비전 소통의 역량을 크게 확장하고 그림의 시공간적 한계를 깨뜨린다. 소리와 그림의 대위법과 재인쇄는 사람들의 시각적 습관에 맞춰 서로를 보완합니다.

07. 프랑스 뉴 웨이브 필름

1958년 말과 1960년대 초 프랑스의 새로운 영화 제작과 창작 경향을 일컫는 말로서 까이에 뒤의 신인 감독 중 다수가 영화 평론가이다. 시네마. 장 뤽 고다르, 프랑수아 트뤼포, 클로드 샤브롤, 자크 리베트 등 주요 감독을 포함한 사람들은 대부분 개인의 독창성을 옹호하고 영화에 대한 열정을 보여준다. '작가주의'의 문체적 명제는 주제나 기법 면에서 전통적인 영화와 매우 다르다. 대표작으로는 알랭 레네의 '히로시마 몽아무르'(1959), 고다르의 '숨의 끝'(1960) 등이 있다.

08. 보이스오버

보이스오버는 화면 밖에서 소리를 사용하는 것이며 독립적인 예술적 요소로서 소리를 두드러지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보이스오버의 주요 미학적 특징은 렌즈의 한계를 뛰어넘고, 네 프레임의 경계를 무너뜨리며, 렌즈와 스크린을 넘어 영화의 표현공간을 확장시킨다는 점이다. 이미지를 소리로 대체하고, 유형을 무형으로 표현함으로써 그림의 내용을 풍성하게 하고 예술적 힘을 강화시킨다. 사진 속 이미지와 사운드가 서로 보완하고 상쇄되면서 다양한 몽타주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음성 해설은 실제 사운드 환경을 조성하고 분위기를 향상 및 렌더링하며 현장에 현실감을 줄 수 있습니다. 영화 장면의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설명하기 위해 등장하는 내레이션, 내레이션도 보이스오버라고 할 수 있습니다.

09. 인상주의

인상주의는 19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등장한 회화파이다. 이 이름은 1874년 이 학교의 작가들이 전시회를 열었을 때 모네의 "해돋이 인상" 그림에 대한 비평가들의 조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학파는 당시 학파의 보수적인 사상과 표현기법에 반대하여, 야외 햇빛 아래의 장면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밝은 색의 변화에서 대상의 전체적인 감각과 분위기를 추구하는 창의적인 방법을 채택하였다. , 주황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및 파란색의 색상은 태양 스펙트럼에서 나타납니다. 보라색의 7가지 색상은 과거의 종교적 신화 및 기타 주제와 기존의 회갈색 톤에 반대되는 자연의 즉각적인 인상을 나타냅니다. 빛과 색의 원리를 이용해 표현력을 높이는 유럽 회화의 새로운 방법을 탄생시켰으며, 회화 기법의 혁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대표적인 화가로는 모네, 피사로, 시슬리, 르누아르, 빈센트 반 고흐, 세잔, 고갱, 쇠라 등이 있습니다.

10. 학교 음악과 노래

설탕 음악과 노래는 일반적으로 학교에서 제공하는 음악 수업이나 편곡된 노래를 의미합니다. 학교 노래는 엄선된 음악과 가사로 이루어진 일종의 노래로, 처음에는 대부분의 귀국 유학생들이 일본, 유럽, 미국의 노래로 가사를 썼고, 나중에는 민요나 새로 창작된 노래를 사용하여 가사를 썼습니다. 학교 음악의 옹호자와 발기인은 계몽 음악 교육자 Shen Xingong과 Li Shutong으로 대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