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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이란 무엇인가요?
'대학'이라는 단어는 '의례서'에 처음 등장했다. '대학으로 가는 길은 명명덕에 있다'. 『대학』과 『중용』은 『예서』의 두 글이다. 주희는 이 두 글을 따로 뽑아서 『논어』, 『맹자』와 합쳤다. "를 "사서"에 수록하고 "대학"을 "사서" 중 하나로 기재했습니다. 사서 중 첫 번째로 "사서장문집"을 지었습니다. 원, 명, 청 왕조의 600년 동안 "사서"는 과거 시험의 고전 교과서가 되었습니다. 주희는 "잘생긴 사람은 다 대학에 들어간다"고 말했다. 그는 이를 '어른의 배움'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므로 오늘날의 대학 캠퍼스는 형식일 뿐이고, 성인학습은 실제 내용이다. 이러한 설명은 보편적일 수 있다.
'대학'은 '사서오경' 중 단어 수가 가장 적어 '경'과 '전기'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경"은 덕, 사람들에 대한 친절, 완벽함의 세 가지 기본 원칙을 구별하고 "통"의 "여덟 눈"은 사물을 구별하고 지식을 얻고 성실하고 의로움을 닦는 것입니다. , 가정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며, 천하에 평화를 가져오는 것을 '삼략팔안'이라 칭하여 600년 이상 공적인 필수 시험 내용으로 연구해 온 것이 일리가 있다. 오늘날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배우지 못한 채 대학생이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새로운 기준이 있을까요? 이것은 의견의 문제입니다.
더 많은 대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시고, 진짜 대학생이 무엇인지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카이푸 리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다음 네 가지 사항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첫째, 전문대학:
'학문에는 전공이 있다'. 모든 대학이 이를 기초로 삼는다. 물론 모든 학생들이 이를 기초로 삼아야 하는 것은 아니다. 대학에서 전공이 없으면 대학생이 될 수 없습니다. 대학생들이 '전문'이라는 단어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전공'이라는 단어도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즉, 전공에 대해 조금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전공이 '잘'되고 '깊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능숙하지 않다는 것은 전공이 없다는 뜻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교과서는 '전공'일 수 있지만 반드시 '전공'은 아닙니다. 우리가 편찬하는 교과서가 전공과 전문대학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공부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이 "전문가"가 되기 위해 이 길을 택할 필요는 없지만, 시험에 응시하지 않는다고 해서 배우지 않는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다른 사람들보다 열등하다고 분류되기 때문에 더 많이 배워야 하고, 12개의 전문 교과서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어디를 가든지 사람들에게 당신이 진정한 '중학교'임을 알려야 희망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전공에도 한계가 있는 사람도 많고, 아직 40세에도 시작하지 못한 사람도 있습니다. 그런 사람을 대학생이라 할 수 있을까요, 뛰어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체계적인 전문 지식 외에도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 유형의 지식 구조만이 '광범위하고 심오한' 성취를 이룰 수 있고, 당신을 굳건히 서게 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지식만으로는 어떤 사건도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에 막다른 골목에 빠지고 전문성을 더욱 발휘할 수 있습니다.
대학 4년이면 40권만 읽을 수 있다. 80권, 120권 공부했다면…"대학 먼저, 그 다음 대학" 청화를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대학이나 북경 대학. "세 권의 책"이 가장 낮더라도 대학생이 될 자격이 있습니다.
둘째, 큰 미덕:
전문가는 자신이 하는 일의 문제만 해결할 수 있지만, 품질은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습니다. 일을 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기회가 오래 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동물에는 기본적인 행동 규칙이 있습니다. 즉, 장점을 추구하고 단점을 피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은 사회적 개인이고 그의 행동강령은 훨씬 더 복잡합니다. 개인의 가치는 사회화 과정에서 형성되고 발전하며 끊임없이 충돌하고 시험되고 수정되어 사회적, 미학적, 경제적, 정치적, 종교적, 이론적 및 기타 측면에서 다르지만 매우 견고한 표현으로 무언가를 형성합니다. 행동, 즉 품질입니다. 품질은 사람의 심리적 특성에서 연마되는보다 견고한 심리적 특성입니다. 기질은 타고난 특성이고 품질은 획득 된 특성입니다.
인간 자질의 다섯 가지 범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참과 거짓 범주: 성실, 정직, 충성, 배반, 위선, 선과 악 범주: 친절, 온유, 친절, 선의, 잔인함, 잔인함 아름다움과 추함 : 아름다움, 조화, 간결함, 깔끔함, 엉성함, 거칠음 시간 확장 : 인내, 인내, 충동, 꾸물거림, 게으름 공간 확장 : 모험, 쾌활함, 박애, 편협함, 이기심
각각 범주에는 좋은 부분과 나쁜 부분이 있으며, 그 조합에 따라 사람마다 다른 자질과 성격이 형성되며, 이것이 어떤 감정을 받아들일 수 있는지,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를 결정하는 것은 당신이 겸손한 성격인지 훌륭한 성격인지를 결정합니다. . 외부에서도 품질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같은 두께의 나무가 모두 기둥으로 사용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일부는 서까래로만 톱질할 수 있고, 일부는 장작으로만 잘릴 수 있고, 일부는 땅에서 썩을 수 있어 아무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게 다 재료 때문이에요. 『생명의 보장』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두 가지밖에 없다고 말씀드렸는데, 하나는 관심이고, 다른 하나는 조직에서 책임을 맡기는 것인데 왜 조직이 중요한 책임을 맡겨야 할까요? 사람들이 당신이 조직의 신뢰를 받고 조직을 통해 사회에 봉사할 수 있고 당신의 힘이 수천 배로 확대될 것이라고 믿는 것은 당신의 자질 때문입니다. 스스로 조직을 만들든, 조직으로부터 중요한 책임을 맡든, 그에 걸맞는 자질이 없다면 성공은 평생의 꿈에 지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템퍼링 없이는 품질을 가질 수 없습니다!? 템퍼링 품질은 대학 교과서의 문제가 아니라 전적으로 개인적인 문제입니다. 누구나 악마로 발전할 수 있고, 선한 사람으로 발전할 수 있다. 덕 있는 사람이란 무엇입니까? 물론 그는 큰 이상과 큰 계획을 가진 사람입니다. 대학생이 왜 이런 위치에 있어야합니까? 그 사람은 자신의 부정적인 면에 맞서 싸우는 사람입니다! 당신의 감정을 고귀한 성자의 경지로 승화시켜서 모든 중생을 한꺼번에 구도할 수는 없습니다. 중국의 부상, 당신은 어떤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까? 실제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사회를 변화시키려고 생각하고 있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자신을 변화시키려고 생각하고 있는가!
소위 품질의 템퍼링은 위선, 비겁, 게으름, 미루기와 맞서 싸우는 고통스러운 경험이다. 편협함과 이기심이 바로 그것이다! 견고한 기초와 같이 우리 몸에 있는 모든 느슨하고, 천박하고, 천상적인 거품과 기타 것들을 몰아내고, 우리를 불멸의 주철로 만들어준다. 그래야만 우리는 모든 불행을 견딜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당신은 진정한 위대함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큰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대학생입니다.
셋째, 훌륭한 지식:
당신의 지식은 우연이 아니라 사고 방식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위대한 지식은 무엇보다도 위대한 생각이다. 학생들은 스위스 심리학자 피아제가 큰 공헌을 한 마음의 성장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사고의 발달은 행동적 사고, 이미지적 사고, 이미지적 논리적 사고, 추상적 논리적 사고, 변증법적 논리적 사고의 5단계, 5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영유아는 언어 이전에 사고의 싹인 행동을 주로 생각하며, '펜을 원한다, 병을 원한다'라고 말하지 않고 그냥 잡는 것이 유아기의 주요 사고 형태입니다. , 물리적 이미지와 언어 기호의 연관이 특징입니다. 이미지 논리적 사고는 사과 1개 더하기 사과 3개와 같은 이미지 간의 논리적 관계입니다. 일반적으로 11세 어린이는 완전한 추상적 논리적 사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변증법적 논리적 사고는 가장 높은 수준의 사고입니다. 즉, 이전의 논리적 관계가 틀릴 수도 있고, 그것이 옳은지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뉴턴의 법칙은 그럴 수도 있습니다. 틀렸다면 누군가를 죽이는 것은 영웅이 될 것이며, 어떤 각도와 조건에서 보는가에 따라 열쇠가 달라집니다.
큰 지식의 두 번째 표현은 확고한 가치관인 믿음, 즉 무엇이 옳고 그름이 중요하지 않을 때 무엇을 고집하는가? 확고한 신념은 소수의 사람만이 이룰 수 있는 상태입니다. 대학생은 성공한 사람들과 훌륭한 사람들에게서 자신의 가치 선택을 배워야 합니다!
넷째, 대학 학생 대상:
소위 Dawei는 자신의 행동을 지시할 수 있고 더 이상 중학교처럼 부모와 교사에게 복종하지 않으며 더 이상 점수와 단일 판자 다리를 위해 싸우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교재를 위해 싸우지만, 모든 것을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당신의 삶은 더 이상 순전히 프로그램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당신은 자신의 삶을 자유롭게 통제하고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이제 당신이 평소 하는 것보다 삶의 개인적인 실현이라는 전반적인 목표를 향해 노력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배움을 거쳐 카르마를 이룬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배웠지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상위 3개는 여전히 괜찮습니다. 그 이유는 행동 패턴을 스스로 훈련하지 않았고, 행동 습관을 형성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행동 패턴은 대담한 행동 패턴을 형성하지 않았으며 대학 앞의 행동 패턴과 전혀 다르지 않으며 심지어 약간의 순수함도 잃었습니다. 그들은 이전보다 훨씬 더 의존적이고 소심해졌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있으면 대학에 가서도 할 수 있고, 많은 행동이 그 사람의 장래 행보를 보여줄 수 있다. 자전거를 타고 라사로 가는 대학생이 있고, 자전거를 타고 세계 일주를 하는 대학생이 있다. 거의 1년 동안 책을 출판하지 않은 대학생이 도서관에서 『자본론』을 공부하고 있는데, 이 모든 것이 대단한 발현이다.
진정한 대학생은 자신의 삶을 행동으로 표현하기 시작한 사람, 과감히 행동으로 자신의 삶을 표현하는 사람이다. 열정을 갖고 싶다면 행동으로 열정을 갖고, 사랑하고 싶다면 행동으로 사랑하라. 당신은 부자가 되고 싶고, 행동으로 부자가 되고 싶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체액 증진을 위한 격려의 말과 격언을 여러 권 복사했지만, 생각은 하지만 행하지 않고, 알면서도 하지 않습니다. 이 사람들에게는 300년의 수명이 주어진다고 해도 일류의 사람이 되기는 어렵다는 것이 공통적인 문제이다. 그러므로 순자는 말하기를, 입으로 말하지 못하되 몸으로 행할 수 있으면 나라의 무기요, 입으로 말하되 몸으로 행할 수 있으면 나라의 보배니라. 할 수만 있다면, 말할 수 있든 없든 당신은 훌륭한 사람입니다. 물론 마오쩌둥처럼 예의바르고 군사적인 일을 할 수 있는 국보도 거의 없습니다. 국가의 무기가 되다!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 사람은 늘 행동에 나갑니다. 작은 성공이 큰 성공을 낳습니다. 인생 - 큰 일은 사실 작은 일이다.
대학이란 무엇인가요? 4대생, 대학생이 뭔데 4대생이 다 비어있고 사람들 중에 잘생긴 사람도 아닌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