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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원장 외모 논란은 왜 이렇게 많은 걸까요?
주원장 외모 논란은 왜 이렇게 많은 걸까?
각종 사료에서 주원장의 외모에 대한 묘사는 사실 흔하지 않다. 그러나 이러한 묘사를 보면 그의 외모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평가라든가 그의 외모 특성에 대한 기록이라든가 매우 모호하다. . 그것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상함'이라는 단어를 강조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들이 Zhu Yuanzhang의 외모를 구체적으로 판단하기 어렵게 만듭니다.
'명태조기'에 따르면, 주원장이 군에 입대하기 위해 하오저우에 갔을 때 궈자싱은 주원장을 처음 만났고 그에 대해 "웅장한 외모에 특이한 사람"이라고 평했다. ". Tao An은 Dangtu에서 Zhu Yuanzhang을 처음 만났을 때 자신의 외모에 대해 "용과 봉황과 같으며 매우 인간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궈자싱의 '웅장하고 장엄함'이든, 도안의 '용의 모습과 봉황의 자질'이든, 그것은 분명히 극히 모호한 평가이며, 사람들이 주원장의 외모를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소령신비'에는 주원장(朱境章)의 외모가 자세히 적혀 있는데, '용의 수염은 길고 무성하지만 목에 있는 기묘한 뼈는 기이하다. 맨 위에 숨겨져 있고 위엄 있고 위엄이 있습니다. "신처럼 보입니다." 주원장(Zhu Yuanzhang)은 길고 두꺼운 수염을 갖고 있고, 목 뒤쪽에 이상한 뼈가 있는데, 목 뒤에서 뒤통수까지 뻗어 있어 사람을 신처럼 보이게 만든다는 뜻이다.
이 이상한 뼈에 대한 설명에 대해 『명대조기』에서는 “꿈에 나타난 남자가 목에 옥을 걸고 나니 살에 약간의 통증이 생겼다”고 설명하고 있다. 질병으로 의심되는 목에 약을 발라서 "검증도 안 하고 그러다 보면 뼈가 되고 모양이 많이 달라진다"고 했다. 꿈에서 누군가가 주원장(Zhu Yuanzhang)의 목에 옥 조각을 놓아서 목에 혹이 생겼다는 뜻인데, 주원장(Zhu Yuanzhang)은 뜻밖에도 약을 먹은 후에도 낫지 않았습니다. 결국 본즈가 되었다.
이 진술은 확정적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믿기 어렵고, 이 기록이 등장한 시기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기록은 오(吳) 원년(1367) 12월 오신(五殿)에 실렸는데, 이때 주원장이 자신을 황제로 선포할 준비를 하고 있었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과 다르다'는 것은 역대 황제들의 공통된 수법이기도 하므로 주원장의 '이상한 뼈'가 반드시 추진력을 만들어낸다고 의심할 수는 없을 것이다.
'구둣주걱 얼굴'은 어디에서 왔는가? 거대하고 못생긴 사람들의 초상화는 과연 믿을 수 있는 것인가?
이것은 '명나라사'에도 반영되어 있다. 명나라사·주원장기' '진모님은 임신 중이었는데, 신이 약을 주는 꿈을 꾸었는데, 손바닥에 빛이 나고 삼키니 그 향기가 입안에 맴돌았습니다. . 그녀가 출산을 했을 때, 방 안은 붉은 빛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이웃들은 그것을 바라보며 주원장(Zhu Yuanzhang)의 독특함을 부각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주원장은 왕위에 올라 스스로 황제를 선포할 때 추진력을 키워야 했기 때문에 많은 국민들이 그를 따르고 참여했다. 그러나 일부 소문은 퍼지면서 점점 더 터무니 없게되었고 주원 장의 '구둣 주걱 얼굴'은 원래 이런 기세의 결과 였지만 결국 점점 더 터무니 없게되었습니다.
명나라 초기 관상학에 능통했던 원중처는 『고현대통찰』에서 주원장이 출세하기 훨씬 전에 철관이라는 도사가 있었다고 말했다. 주원장(朱源章)의 운을 좋게 여겨 그를 "생김이 아주 특이하여 용의 눈동자와 봉황의 눈을 가지고 있으며 하늘과 땅이 서로 마주하고 다섯 개의 산이 붙어 있고 하늘에는 해와 달이 아름답고 보조뼈가 꽂혀 있다"라고 불렀다. 관자놀이에 들어가면 소리가 크고 고상하지만 4차원 기가 정체되어 마치 달이 뜨는 구름처럼 사람을 기쁘게 하며, 머리가 밝고 노랗게 빛난다. 영이 빛나서 그림자를 몰아내는 바람과 같이 정한 날이 이르리니 그 날은 천 일 안에 있으리라."
동시에 주원장의 외모에 대한 민간 루머는 얼굴에 점 12개, 점 48개, 얼굴 전체에 점 72개 등 다양한 버전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이들 설화로 볼 때 사실 원래의 목적은 주원장을 비방하려는 것이 아니라, 보통 사람들과 다른 그의 '황제의 모습'을 강조하려는 데에 더 가깝다.
선인의 전설에 따르면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에 주원장의 추악한 초상화가 널리 유포되기 시작했다고 전해진다. 주로 민중에서 태어났으며, 일부는 만주와 청나라 조정에서도 인정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현행 초상화를 보면 대부분 청나라 특유의 모자를 중앙에 두는 등 만주족 복식이나 장신구의 특징을 갖고 있다.
사실 Zhu Yuanzhang의 추악한 초상화가 널리 퍼진 데는 주로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한편으로 학자들의 마음 속에 Zhu Yuanzhang의 평판은 정말 좋지 않았고 또한 사람들은 이에 대해 불만을 품었습니다. 명나라 말기 황실에서는 주원장의 명성이 훼손될 수밖에 없었고, 반면에 명나라를 비방하려는 청나라의 정치적 필요성은 이런 종류의 초상화의 확산을 더욱 심화시켰다.
추악한 초상화에 비해 명나라 공식 초상화가 더 신빙성이 있다
추악한 초상화 외에도 명나라 관리들을 중심으로 한 또 다른 초상화 세트가 있습니다 내 생각엔 이 초상화 세트가 더 믿을 만하다고 생각해요. Zhu Yuanzhang가 화가들에게 자신의 초상화를 그려달라고 요청했을 때, 마침내 가장 만족스러운 초상화를 그리기 전에 많은 화가들을 죽였다는 소문이 있지만 이것이 이 초상화 세트의 진위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전설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말할 것도 없고, 황제의 초상화를 어느 정도 수정하고 아름답게 하는 것은 결국 후손들에게 더 나은 이미지를 남기고 싶지 않은 인간의 본성이다. . 그러나 이러한 개조와 미화는 황제의 모습을 수정하는 것 외에도 황제의 외모와 특성을 유지하는 것도 필요하며, 결국 이런 초상화는 후손들이 지불해야 할 것이다. 주원장이 어떻게 그럴 수 있었겠는가?
동시에 그의 후손들의 모습에서도 주원장의 모습을 유추할 수 있다. 유전적 관점에서 볼 때, 주원장의 자녀와 손자의 외모는 주원장의 특성 중 일부를 물려받았음이 틀림없습니다. 그렇지 않고 아들이 아버지와 닮지 않은 경우, 특히 아버지가 황제인 경우에는 문제가 심각할 것입니다. .
그러나 주원장의 후손은 결국 황제이고, 하렘에는 미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그의 후손의 유전자는 지속적으로 최적화될 수밖에 없다. 사람이 아무리 추악해도 그 자손의 모든 세대가 아름다운 아내와 결혼하면 그 자손의 모습은 그다지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 그러므로 분석할 때 주원장의 아들과 손자를 중심으로 하려고 하는데, 결국 세대가 너무 멀면 설득력이 없습니다.
위의 초상화를 보면 주원장의 후손들이 각자의 특징을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얼굴 윤곽과 기타 부분의 유사성이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식 초상화와 비슷하지만 전설적인 구둣주걱 얼굴과는 전혀 다릅니다. 만약 주원장이 정말로 못생겼다면 그의 후손 중 누구도 그를 닮지 않았을 것이다. 어떻게 이것을 황제가 받아들일 수 있겠는가?
요약하자면, 주원장의 외모에 대해서는 여전히 논란이 있지만, 기존 정보로 볼 때 주원장의 모습은 공식 초상화에 더 가까워야 한다. 널리 유포된 '구둣주걱 얼굴'은 사실 처음에는 주원장을 칭찬한 것이었지만, 이후 인민과 만주 관리들에 의해 홍보되면서 널리 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