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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위문학이란 무엇인가요?

'아시아 문학'을 마주하다

왕지경과 왕서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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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유통의 심각한 기울기로 문학은 경험하고 있다 a 전례 없는 돌연변이 운동. 최근 문학이론의 경계에 대한 논쟁은 사실 문학 자체의 비정상적인 경향을 반영한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소위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문학이 더 이상 전통적인 의미의 문학이 아니라 뭔가 그럴듯한 무엇인가라는 사실로 요약됩니다. 우리는 매일, 심지어 매 순간 '문학'을 접하지만, 이 문학은 문학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이 때문에 미학의 대중화를 요구하는 평론가도 있고, 문학의 쇠퇴를 한탄하는 평론가도 있다. 우리의 관점은 존재하는 것이 합리적이지 않더라도 이론가로서 존재를 과학적인 태도로 다루지 않는 것은 불합리하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문학적 현실을 정면으로 직시해야 한다. 분명히 문학이론은 하나의 학문이 되었기 때문에 그 자체를 정의하고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한 완전한 전략 세트를 채택했습니다. 문학이론의 규율적 폭력 속에 문학작품과 문학작가가 이름 붙여진다. 즉, 일정한 규범이나 가치기준에 의해 인증되어야만 텍스트가 문학으로 분류될 수 있고, 작가는 작가의 아우라로 뒤덮일 수 있다. 그리고 작품은 문학의 범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원은 벤야민이 말하는 예술의 아우라(aura)로 덮여 있습니다. [1] 인증을 통과하지 못하면 텍스트는 폐지와 동일해 영원히 남을 것입니다. 이론적 비평의 서사에서 제외된다. 그러므로 문학은 특정 텍스트에 문학적 특징을 부여하는 역사적 관습에 의해 발생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는 대중문화를 점유하는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 명명 대상, 즉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갱신과 운영에 직면해야 한다. 시장 메커니즘의 변화로 인해 우리가 익숙했던 명명 규칙이 순서대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문학과 비문학 사이에 있는 작품을 지칭하기 위해 일시적으로 '하위문학'을 사용하고 학문적 태도로 판단하는 것이 좋겠다고 제안한다.

소위 '하위문학'은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관점에서 보면 종이 매체, 인터넷 매체,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매체의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종이 매체에서 하위 문학 작품은 전통 문학과 매우 가깝고, 주로 시강 <당글>, <당랑> 등 평론가들에게 세속 문학도, 우아한 문학으로도 인식되지 않는 다양한 대중 소설을 가리킨다. "A Mess"는 "Shanghai Baby", "La La La"등 평론가들로부터 "미인 글쓰기", "하체 글쓰기"라는 이름의 작품과 소위 "포스트 80 년대"청년 글쓰기 등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한한, 궈징밍, 리샤샤, 슈이거 등. 종이로 된 하위문학은 공식적으로 인정되는 방식으로 출판되고 배포되지만, 여전히 비평가들로부터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인터넷 하위문학은 하위문학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실제로 많은 종이 문헌이 처음에는 인터넷을 통해 유포되었습니다. 인쇄매체에 진입할 수 없고 인터넷에서만 존재할 수 있는 하위문학은 주로 다음과 같은 형태를 갖는다. 첫째, 선정적인 묘사가 많은 선정적인 소설로서 그 성격과 도서관 운영의 제약으로 인해 인쇄매체 텍스트에 진입할 수 없다. 둘째, 많은 수의 포럼 게시물이 인쇄 매체에 게재되기에는 너무 단편적이고 분산되어 있으며, 단편적이고 일부 내용이 너무 민감하여 인터넷에 유포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만 머물 수 있습니다.

마지막 카테고리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하위문학으로, 문자 메시지 문학 또는 엄지 문학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문자 메시지 문학은 통신 회사의 자본 운용으로 인해 매우 빠르게 발전했습니다. 다양한 SMS문학상 활동이 이어지고 있으며, 유명 작가들도 심사위원 대열에 합류했다. 예를 들어, "Tianya" 잡지와 하이난 온라인 "Tianya Community"는 공동으로 많은 전국 문자 메시지 문학 대회를 조직했습니다. 광둥성 작가 치안 후창(Qian Huchang)이 집필한 4,200자 분량의 휴대전화 소설 '도시 밖'의 저작권이 한 통신업체에 18만 위안이라는 고가에 사들여 춘펑문예출판사에서 출판됐다. "중국 최초의 문자 메시지 소설"로 알려진 문자 메시지 작가 Dai Pengfei의 "당신을 양파와 사랑에 빠지게 만든 사람"도 중국 영화 출판사에서 출판되었으며 Sina.com에서 2년 동안의 무선 권리를 위해 구입했습니다. 『도시 밖』을 집필한 선장은 소설을 쓰는 게 현세라고 했지만, 물질적인 삶을 즐기는 이 시대에 독자들을 무거운 책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갖가지 수단을 쓰는 것은 정말 잔인한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소설.

백부장은 “현 시대는 반드시 휴대폰 소설 창작과 독서의 시대가 될 것”이라며 “휴대폰 소설은 첨단 기술이 결정하는 문학이자 인류 정보화 시대 전체의 새로운 독서 방식”이라고 말했다. 현재 MMS의 인기로 인해 SMS 문학의 하위 범주인 MMS 문학도 등장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2005년 통신사업자들이 주최한 제1회 MMS 문학경연대회가 발표됐다. [4]

II

하위 문학은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매력으로 오늘날 가장 널리 읽히는 텍스트 중 하나가 되었으며, 이는 우리가 "문학" 가치로서 그 역할을 진지하게 고려하게 만듭니다. . 즉, 하위문학은 전통적인 문학적 관점에서 완전히 이질적이지 않다는 점을 보아야 한다. 그것은 여전히 ​​여러 면에서 문학적 명명의 규정된 성격을 따르고 있다.

문학은 형식주의 출현 이후부터 인정받는 문학적 규정인 언어의 게임이다. 하위문학은 청중과의 근접성으로 인해 언어의 낯설게 하는 힘에 대한 "충격"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는 점에서 분명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오늘날 많은 대중소설의 인기는 확실히 그 해체적 내용과 대중적 수용성과의 친화성에 달려 있지만, '삶에서 나오며 삶보다 더 높은' 언어의 특성 역시 독자를 확보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예를 들어, 약간 젊고 퇴폐적인 어조를 지닌 시강의 소설은 때로 삶에 대한 생각의 놀라운 불꽃을 터뜨린다. 앤 베이비의 글은 조용하고 우아한 속마음 속에서 현대 도시 여성의 미묘한 내면을 암시적으로 드러낸다. 슬픔의 미학적 문체와 한한의 글, 날카로운 언어, 날카롭고 약간 농담이 섞인 토론은 현대 청소년들의 사고의 깊이를 보여주며 그들의 언어 표현에 대한 이해도는 매우 높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이에 비해 인터넷문학과 문자메시지문학은 ​​순수한 말장난에 가깝고 그 섬세함과 지혜가 문학적 특성을 부여한다. 인터넷 문학에 등장하는 이질적인 징글, "나한테 화내지 마! 넌 쉽게 죽을 거야! 나랑 있는 척 하지 마! 넌 쉽게 다칠 거야! 집단에서 널 이길 사람이 없어! 너!" 혼자서는 못해! 최악의 경우 장하이디처럼 때려줄게!" "엄마, 정신 못 차릴 때까지 때려줄게요!" " 등의 작품은 게임 언어의 특성이 뚜렷하고 언어 리듬의 이해력이 일부 문학 작품에 뒤지지 않습니다. 또 다른 예는 '시험지를 향해 차가운 ​​눈썹을 치켜올리고, 눈은 펜촉을 가리키며, 주인공은 0을 깨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슴과 손을 꼿꼿이 펴는' 고전 시의 장난스러운 변화이다. 백지." 농담에는 재치가 엿보입니다. 또 다른 예는 패러디와 아이러니의 명백한 특징을 가지고 있어 눈을 매우 즐겁게 하는 잘 알려진 온라인 댓글입니다.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소설은 극히 짧은 마이크로 소설이라고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문자메시지 소설이다. “이웃집 아버지와 딸이 말다툼을 벌였다. 어른들은 비명을 지르고 아이들은 으르렁거려 건물 전체가 뒤흔들렸다. 딸이 마침내 끝났습니다. 모두가 묻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까? 아버지가 가장 먼저 말했습니다. 이 무능한 아이는 감히 폭탄을 삼키지 않습니까? 이웃들은 깜짝 놀라 서로를 쳐다보았다. 이 아버지는 다이어트 제약 회사의 경영자다… 또한 전형적인 문학 구조에 대한 이해와도 일치합니다.

문학은 인간이 자신의 현재 상황을 낯설게 하고, 개인적 감정의 카타르시스와 공론화를 통해 현실 도피의 목적을 달성하는 방식이다. 이런 의미에서 하위문학의 인기는 독자들이 그것이 인간의 실제 생활조건을 반영하고 있다는 것을 인식한 결과이다. '트리플 게이트'든 '상하이 베이비'든 젊은 세대의 퇴폐와 부조리를 어떻게 표현하든 항상 이 세대의 '혼란'의 현실을 담고 있습니다. 언어게임에 가까운 인터넷 하위문학과 SMS 하위문학의 창작자들도 대부분 자신의 미묘한 감정에서 출발하여 풍자, 아이러니, 과장을 통해 일종의 반항의 의지와 비판적 입장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Yawen의 한 문자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여러분, 휴대폰 요금 잔액이 0.1위안 미만입니다. 아들이나 딸을 쌀에 팔고, 냄비를 부수고, 쇠를 팔아 피를 받고, 집을 팔고, 땅을 팔아주세요." , 아내를 팔고 전화 요금을 이체하십시오. 차이나 텔레콤의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작성자는 차이나 텔레콤의 업무 조건을 패러디하여 차이나 텔레콤의 높은 요금에 대한 불만을 토로했습니다. '포'가 좋다는 건 다들 알잖아요, 돈 많이 벌면 '뒷문'이 좋다는 건 누구나 다 아는 거잖아요. 네 가지 요리와 한 가지 국'은 살을 찌게 한다. 초대하면 대접해 주겠다. 어쨌든 말다툼이 쉽고 수월하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3~5년 후에는 모든 문제가 사라졌습니다. "작가가 사회의 추악한 현상에 대한 비판과 풍자를 표현하기 위해 '붉은 꿈'의 '좋은 노래'를 직접 차용하고 각색한 것입니다. 의도는 좋습니다.

의 물론, 우리가 '하위문학'이라는 용어를 제안하고 이를 '표준문학'의 범위에 직접 포함시키지 않는 이유는 이러한 텍스트 현상이 여전히 전통문학과 다른 본질적인 특성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이다.

미학적 형식으로 보면, 하위문학은 전통문학의 '탈후광'이라 할 수 있는데, 이는 전통문학, 심지어 대중문학과 민속문학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후광의 조명 아래서 어떤 종류의 예배 가치가 형성된다. 벤야민은 후광이 있는 예술이 일종의 접근 불가능한 예술이라고 믿었다. ], 그리고 하위문학 글쓰기에서는 이러한 문학의 접근성이 사라졌습니다. 한편으로 하위문학은 기계적 복제 시대의 전시물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온라인 하위문학, 특히 블로그 글쓰기에 반영됩니다. 반면에 하위문학은 창작을 보편적인 참여와 네트워크 상호작용을 통해 누구나 할 수 있는 공통적인 사건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다양한 포럼 게시물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벤야민은 '집중주의'에서 '오락'으로의 전환을 완성했을 뿐 아니라, 수용자들이 문학의 재창조에 진정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해주었다. It Yourself) 미학적 차원에서 벤야민은 기계복제시대의 예술이 '후광이 있는 예술'에서 예술로 변모하는 것과 함께 아름다운 예술의 퇴보적 미학(Asthetische Kunst)이 있다고 제안한 바 있다. 예술(nach-Asthetische Kunst), 벤야민은 소위 아름다운 예술을 “주로 그 자체로 미학적 속성과 가치를 갖고 자율성의 모습을 지닌 예술을 가리킨다”고 말하지만, 미적 예술은 “그렇지 않다. '직접적 미학적 속성', 그 미학적 속성은 간접적이고 부가적이다. [6] 하위문학에서는 전통문학의 독립적인 미학적 기능이 급격히 저하되고, 문학의 정신적인 미학이 점차로 대체되어 간다. 강렬한 감각적 자극과 유쾌한 효과. 문학의 미학적 속성은 작품의 실제 기능에 점점 더 의존하게 되고, 이런 의미에서 하위 문학은 진정으로 벤야민이 포스트라고 부르는 것에 문학적 미학을 가져옵니다. -미학적 시대.

창작의 사회적 의미로 볼 때 하위문학은 본질적으로 일종의 파괴적인 글쓰기이다. 예를 들어, 하위문학은 대부분 순수한 언어이다. 비록 기술의 발현이 생존의 일부 반영을 드러내긴 하지만, 이는 의미 개입의 기능을 달성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바람에 휩쓸려가서 해변에 썼어요." 파도에 이름이 뺏겨서 길모퉁이에 이름을 썼는데... 젠장, 경찰에 끌려가버렸어! ; 또한, 고전 작품들은 "침대 앞에는 밝은 달빛이 있고, 바닥에는 신발 두 켤레가 있는데..."와 같은 인터넷 징글 등 하위 문학적 언어 게임의 해체의 대상이 되었다. 고전시의 진지한 주제를 장난스럽게 해체하여 현대의 저속한 농담으로 변형시키는 것입니다. 의미의 제거는 필연적으로 문학의 교육적 기능을 희석시키는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사실 중국과 서양 문화 모두 문학의 수단으로서의 기능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플라톤은 『공화국』에서 우리의 교육은 “문학의 시작”, “작품은 우리에게 유익해야 하며 오직 선한 사람들의 말을 모방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리스토텔레스도 비극은 “연민과 두려움을 불러일으켜 감정을 키운다”고 믿었다. [8] 문학의 오락적 기능을 믿었던 호레이스는 중국 문학의 교육적 기능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교육하고 즐겁게 하며, 독자에게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대중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아하게 만듭니다." [9] 교육 기능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조되었습니다. "Zuo Zhuan"에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도덕을 세우는 것이요, 둘째는 말을 세우는 것이다.” 중국 문인의 최고의 이상은 해와 달처럼 밝고 별처럼 맑은 도를 전하는 것이다. “세상을 위한 마음을 정하고, 민족의 운명을 정하며, 성인들의 독특한 지식을 계승하고, 세계를 위한 평화를 창조하는 것” 그러나 아시아 문학의 글쓰기에는 교육적 기능이 있다. 문학의 '교육'은 '가르치지 않는 즐거움'으로 변질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도덕적 책임을 지는 철벽을 갖고 펜으로 멋진 글을 쓴다"는 책임감도 없고, 작가가 사회의 양심이라는 진지한 태도도 없다. 음악의 의미가 평면화되고 교육적 기능이 제거된 이후의 음악. 하위문학에 등장하는 수많은 농담, 선정적인 이야기, 이질적인 짤방, 무의미한 언어유희는 문학의 교육적 기능에서 탈피하고 오락적 기능으로 진입한 필연적인 결과이다.

창작과 사회윤리의 관계에서 볼 때 하위문학의 중요한 특징은 전통적 도덕규범의 해체를 통해 욕망의 직접적인 해방을 완성한다는 점이다. 전통 문학의 중요한 기능은 인간의 핵심 가치와 도덕적 원칙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국내외의 훌륭한 문학 작품에서는 어디에서나 사랑, 우정, 정직, 용기, 충성 및 기타 우수한 자질에 대한 칭찬과 칭찬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류의 가장 기본적인 윤리적 원칙을 문학만큼 잘 보존하고 계승할 수 있는 매체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위문학은 일반적으로 자신들이 이러한 책임을 갖고 있다고 믿지 않으며, 오히려 반전통적인 태도로 일종의 대안적 윤리를 확립하려고 노력합니다. 예를 들어, '성' 문제에 관해서는 고대 '진핑메이'와 '유교리'부터 현대 장셴량의 '남자의 반은 여자'에 이르기까지 전통 문학에는 성적인 묘사가 없습니다. , Chen Zhongshi의 "White Deer Plain", Jia Pingwa의 "The Wasted Capital"등에는 성적인 묘사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을 다루는 전통 작가들의 태도는 아시아 문학 작가들의 태도와 전혀 다르다. 전자는 인간의 본성과 의미에 대한 진지한 탐구가 대부분인 반면, 후자는 폭로와 과시를 잘하고 기본적으로 성적 흥분을 위해 글을 쓴다. 또 다른 예는 아시아 문학의 '바디 라이팅' 문제이다. 서구 이론의 맥락에서 '바디 라이팅'은 서구 페미니즘 문학 이론의 특정 문학적 표현에 대한 설명입니다. 그 본질은 문학 글쓰기에 있어 여성의 관점과 입장, 그리고 삶에 대한 여성의 독특한 감정을 강조하는 데 있다. 이 표현은 남성 중심의 사회, 역사적 서사에 대한 저항의 몸짓을 의미하며, 개인의 서사가 역사적 거대 서사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서구 페미니스트들에게 '몸 쓰기'는 문학계에서 남성 담론에 가려지는 여성의 입장과 여성의 감정에 대한 저항의 표현이다. 장기. [10] 일부 하위문학의 '신체 글쓰기'는 기본적으로 여성의 은밀한 신체적 감정과 심리적 경험에 더 초점을 맞추고 여성의 성적 경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많이 포함하는 '하체 글쓰기'가 되었습니다. Wei Hui에서 Mian Mian, Jiudan에서 Hongying, Mu Zimei에서 Zhuying Qingtong에 이르기까지 현대 문학계의 소위 '미인 작가'는 자신의 신체 세부 사항과 절대적인 사생활을 부도덕하게 노출합니다. 모두가 여성의 '신체 부위'라는 카드를 놓고 싸우고 있습니다. 저속하지 않으면 구매자를 확보하기에 충분하지 않으며, 명시적이지 않으면 선구적인 모습을 보이기에도 충분하지 않습니다. 아시아 문학의 '미인 글쓰기'와 '하체 작가'에게 글쓰기는 직접적인 욕망의 카타르시스가 되고, 글쓰기는 정신적인 사건이 아닌 생리적인 사건이 된다.

텍스트와 독자의 관계 측면에서 볼 때, 하위문학이 전통문학과 다른 중요한 특징은 하위문학이 독자를 향한 '가학적' 성향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휴대폰 문자 메시지, 온라인 댓글 등 하위 문학 장르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종류의 휴대폰 문자 메시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꽃이 사랑을 나타낼 수는 없지만 장미는 사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모든 나무가 갈증을 견딜 수는 없지만 포플러는 갈증을 견딜 수 있습니다. 모든 돼지가 문자 메시지를 읽을 수는 없지만 당신은 읽을 수 있습니다. " 해냈어요. 축하합니다." 또 다른 예: "광활한 사람들의 바다에서 이 진심 어린 축복을 받을 때 온 힘을 다해 머리를 벽에 쳐보세요. 눈앞에 수많은 별이 보이나요?" ? "사랑해요!" 이러한 문자 메시지는 실제 악의적인 욕설도 아니고 실제 인신 공격도 아니며 오히려 민속 카니발의 풍미가 강한 장난스러운 욕설입니다. 환상적 학대 속에서 작가도 독자도 지루하고 진지한 일상에서 비롯된 지루함과 우울함을 카니발 분위기 속에서 녹여낸다. 또 다른 예는 일부 온라인 게시물입니다. 포스터는 종종 높은 수준의 글쓰기 기술을 사용하여 원래 심각한 주제를 농담과 조롱의 카니발로 용해시켜 독자를 어리둥절하게 만듭니다. [11] 또한, 온라인 포럼에서 '구멍을 파는' 행동 자체는 사람들에게 물을 부어달라고 부탁하기 위해 구멍을 파는 과정에서 주제가 있기 때문에 성취감을 얻을 뿐만 아니라, 일종의 마조히즘적 기대를 담고 있다. 주목을 받았지만 성취감도 있었다. ——이러한 주제는 독창성 때문이 아니라 종종 주목을 받기 때문에 ——'때려잡는' 과정에서 얻는 마조히즘적인 즐거움도 있다. 예를 들어, 많은 포럼에 등장하는 "누군가의 이름을 지정하십시오"라는 주제는 전형적인 기대하는 마조히즘적 주제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제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의 지식과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포스터에 대해 지능적인 고문을 가합니다. 예를 들어, 성이 "Jia"인 쌍둥이의 이름을 지정하면 댓글은 "Jia Ren Jiayi, Jia Mo Jia Shi"가 됩니다. 성이 "Shu"인 쌍둥이의 이름을 지정하면 "Shu Jia, Shu Lei"가 포함됩니다. , 슈마허" 등 그러한 주제의 창시자 중에는 진지한 구도자가 있다는 점을 배제하지 않지만, 실제 효과는 언어적 학대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것이며, 사디즘과 마조히즘 사이의 소통에서는 읽을 수 있는 하위 문학적 형식을 구성합니다.

하위문학 글쓰기가 무시할 수 없는 문화적 현상이 되었을 때, 문학이론은 이를 결코 외면하고 회피하는 태도를 취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하위문학이 포스트모던 시대와 소비자 시대의 대중문학이라고 믿습니다. 하위문학은 대중적이고 대중적이지만, 대중문학, 대중문학과는 다르다. 우선 도덕적 태도의 관점에서 볼 때, 대중문학과 대중문학의 정신적 이상은 전통적 가치에 대한 지지와 확증, 재현에 반영되는 반면, 하위문학은 전통적 가치에 대해 대부분 부정적이고 해체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둘째, 하위문학은 대중문학, 대중문학에 비해 더 상품화되고 소비화되어 있다. Zheng Zhenduo는 "대중 문학의 첫 번째 특징은 대중의 특성입니다. 그녀는 인민 중에서 태어나 인민을 위해 글을 쓰고 인민을 위해 살아갑니다."라고 믿습니다. [12] Mao Dun도 '대중'이라는 단어를 믿습니다. “모든 여성과 어린이에게 알려진” 형식이어야 하며, 그 내용은 대중의 감정과 생각이다.13) 대중문학은 이해하기 쉽고 널리 보급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그 특징은 아직 상업성과 소비에는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제임슨이 지적했듯이 포스트모던 시대에 “문화는 완전히 대중화되었다”, “상품이 문화에 들어간다는 것은 예술이 상품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14]. 이는 하위문학이 대중문학과 다르며 독특하다는 점을 정확하게 지적한다. .상업적, 소비자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위문학 글쓰기에서는 전통문학의 자율성이 무너지고, 상업자본이 문학평가에 자신만의 논리로 직접 개입한다. 수도시대에는 문예세력과 상업세력이 손을 잡고 하위문학을 문학 글쓰기로 끌어올렸다. 신체 글쓰기, 청소년 글쓰기, 문자 메시지 문학 등 하위 문학 형식은 모두 문학과 상업 자본 운용 사이에서 유령처럼 떠돌며 상업 논리의 지배를 받으며 문학이라는 이름으로 생산하고 소비한다. 문자문학 작가인 Qian Fu는 문자문학이 “문학적 혁신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작품을 상품으로 운영하기 위한 것”이라고 솔직하게 말한 적이 있다. 현대 독자들의 소비심리와 활용, 문학미학의 일상화와 후기미학화에 미치는 영향, 현대 생활의 압박감을 해소하는 독특한 역할 등은 하위문학을 현대 독자들의 소비심리와 활용에 있어 새롭고 중요한 분야로 만들 것이다. 문학이론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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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enjamin, Walter Illuminations, New York: Schocken, 1969, pp219-220.

[2] Derrida "Called Literature" " The Strange Institution', Zhao Xingguo et al. 번역, China Social Sciences Press, 1998, p. 11의 'Literary Action'을 참조하세요.

[3] Xinhuanet/book/2004-09/13/content_1974999.htm, 2005-8-6에 수집됨.

[4] Xinhuanet/mobile/2005-07/26/content_3269128.htm, 2005-8-6에 수집됨.

[5] Benjamin, Walter Illuminations, New York: Schocken, 1969, pp243.

[6] Chen Xueming, "Benjamin", Taiwan Shengzhi Publishing House, 1998, 페이지 146 -147.

[7] 플라톤의 "유토피아", "플라톤의 문학 대화", 인민문학출판사, 1980, pp. 22, 56 참조.

[8]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시학? 시적 예술", 인민문학출판사, 1984년, 19페이지 참조.

[9] Horace "시적 예술", "시학? 시적 예술", 인민문학출판사, 1984년, 155페이지 참조.

[10] Yan Zhen, "몸 쓰기의 역사적 맥락 분석", "문학 공모전", 5호, 2004.

[11] 2005년 8월 6일에 수집된 다음 온라인 게시물/book/2004-09/13/content_1974999.htm을 참조하세요.

(저자 소속: 난카이대학교 교양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