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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세이 쓰기: 제임스 시네마 촬영에 대한 생각
총격을 저지를 당시 용의자 제임스 홈즈는 방독면과 방탄조끼를 착용한 채 비상구를 통해 극장 정면으로 들어와 먼저 연막탄을 터뜨린 뒤 관객들을 향해 총을 쐈다. 경찰에 따르면 그는 머리를 붉게 물들이며 자신이 배트맨의 적인 '조커'라고 말했다. 영화에서 가장 교활하고 인상적인 악당 중 한 명인 그는 테러리스트 세력에 대한 시민들의 두려움을 이용하여 사람들이 배트맨의 정체를 밝히도록 강요하는 등 인간 본성의 약점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이익을 돌파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의 논리 모든 사람은 사악합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넛지"를 주면 결국 모든 사람이이기적이고 악해져서 사랑하는 사람과 친구를 배신하게 될 것입니다.
반면 '배트맨 비긴즈' 시리즈에서 조커 역은 일종의 저주인 것 같다. 이 역할로 2009년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에 오른 히스 레저. , 영화 개봉 전인 2008년 1월, 그의 나이 고작 28세로 뉴욕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이제 홈즈가 연기한 빨간 머리 광대(영화 속 광대는 녹색 머리)가 더 큰 비극을 일으켰습니다.
사실 미국 극장에서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이에 앞서 극장에서 가장 잘 알려진 악연 역시 명작 '대부 3부'에서 비롯됐다. 1990년 뉴욕 롱아일랜드에서 이 영화가 개봉됐을 때, 서로 다른 파벌의 두 조직이 현장에서 말다툼을 벌이고 치열한 총격전을 벌여 무고한 민간인 4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배트맨' 총격 사건의 사망자 수와 잔혹성은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이러한 범죄와 총격 사건은 업계 안팎으로 영화와 폭력의 관계를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계기가 됐다. 실제로 영화계에서는 이런 논의가 끊이지 않았다. 1970년대 큐브릭의 '시계태엽 오렌지'가 금지된 것부터 전 세계를 충격에 빠트린 '9·11' 사건까지 할리우드 재난 영화의 영향으로 평가되기도 했다. . 그런 점에서 <가디언>의 논평은 매우 타당하다. “영화는 삶을 반영하고 묘사하는 예술이다. 동시에 영화는 우리 삶의 일부이기도 하며, 이 둘을 규제하는 것은 사회이다. 금요일의 콜로라도는 가슴 아픈 비극이었지만 나에게 진짜 이유는 총기 규제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는 결코 희생양이 아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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