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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증인'을 보고 난 후의 생각

'증인': 알 수 없는 일을 하려고 달려드는 사람들의 집단

일단 일부 영화 팬들처럼 이 영화의 제목이 왜 '증인'인지 의아하다. "(중국어판, 프랑스어판) 목격자 옆 어디에 계시나요? 무의미할 것이기 때문에 좀 더 철저하게 "Two Witnesses"라고 부르는 것이 좋습니다. 원본 사운드 트랙에는 Pang Long의 "Two Butterflies"도 포함될 수 있으며 Nicholas Tse가 부를 수도 있습니다. 이 영화는 '재처리'되었을 수도 있고 제목도 '국내 천둥 드라마' 스타일이며 영화는 Xiao Xie에게 끊임없는 코피를 반복적으로 상기시키고 마지막에는 설명이 없으며 관객에게 하나만 남깁니다. 하얀 맑은 하늘은 더위를 식히고 싶은 곳에 머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혹스러운.

그렇다면 불가피한 '재처리'는 잠시 접어두고 영화 '증인'을 보자. 이 영화는 1982년 실제 사회 사건을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악당'의 후속작이다. 감독 린차오시안 》2년 만에 우리에게 선보인 경찰과 조폭의 또 다른 명작. '야수탐정'과 '장호'의 실력으로 미루어 볼 때, 애니메이션 경력을 포기한 '경찰 샤오옌칭'은 이제 매우 재능이 뛰어나다. 이제 '증인'은 마침내 친숙한 홍콩 스타일과 스릴을 선사한다. 물론 이전의 단순한 선과 악의 싸움, 악의 징벌과 선의 촉진, 회색지대 폭로와는 달리 이번 신작 <증인>은 인간 본성의 나약함과 투쟁을 주제로 삼는다. 빠른 컷팅의 리듬과 액션씬 뒤에는 겉보기에 깊은 도덕성과 운명론이 깔려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Chen Musheng의 드라이 "Hold the Call"을 본 후 폭력적인 드라이 필름을 본 후에 적어도 기억할 내용을 갖게 됩니다.

라인업만 보면 니콜라스 체, 닉 청, 랴오치지, 장징추, 먀오푸 등 전형적인 공동제작 모델로 영화 장면의 절반 이상을 담는다. Xiao Xie의 어깨는 오늘날까지도 이미 스스로 주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과거에 그와 동등하며 문학과 예술 사업을 장악했던 Daniel Wu를 보세요. Feng Delun 감독은 멋진 미녀들과 함께 연기했고, Li Cansen은 또한 틈새 문학과 예술계와 트렌디한 세계의 대가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Edison Chen... 음, 실패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이제 니콜라스는 아버지가 되었기 때문에 '증인'과 같은 설익은 휴먼 영화는 심리적으로나 경험적으로 그에게 큰 도전을 주기에는 부족하다. 따라서 '신경찰 이야기', '신자형제', '용호문', '내일은 더 나은' 등의 액션영화와 갱스터 영화에 이어 '증인'에서 우리 앞에 서 있는 니콜라스 체는 짧은 머리, 심플한 옷차림, 은은하고 자연스러운 외모. 탕페이 보안관은 과거 스타 스타일의 멋있고 멋있는 연기를 완전히 버리고 다양한 장면을 여유롭게 넘나들었습니다. 물론 아직은 표정이 좀 굳어 있고, 우는 장면의 표정은 괜찮다고 할 수 있지만, 방부제를 넣어야 할 순전히 라면이다. 그는 도망치지 않고 그냥 할 수 있습니다.

Nick Cheung과 Liu Qizhi의 연기는 전혀 논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들은 편안하고 능숙하게 자신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전자는 영화 제작진 중 Lin Chaoxian과 처음으로 호흡을 맞춘 배우였습니다. 두 사람은 늘 함께 연극을 하고 싶다고 했고, 이후 영화 '증인'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고, 닉 청은 자연스럽게 영화에 최선을 다했다. 눈길을 사로잡는 외모에 더해, '살인을 사는' 데 익숙한 이 쇠퇴하는 복서는 제한된 공연 공간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칠 수 있는 능력이다. 이번 Liao Qizhi의 연기는 매우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은퇴를 앞둔 노경찰인 그는 단지 전진을 위한 단서일 뿐이기 때문이다. 그의 작은 손목을 뒤집는 것만으로도 경찰 사회의 분위기를 표현할 시간입니다.

우리 본토 여배우들은 언제쯤 꽃병과 소품의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어쩌면 장징추의 몸에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장씨 자신의 연기력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뛰어나고, 그는 이 정도 수준의 홍콩 영화를 다룰 수 있는 능력이 절대적이다. 결국, 쉬 씨와 얼동성 선생님의 훈련을 받은 후, 홍콩 영화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그의 능력은 상당히 탄탄하다. 그가 Xiao Xie의 입을 때리는 장면과 Liao Qizhi가 그를 바라보는 눈빛을 보면 그것이 일종의 존경심과 경악이 아니라고 말하기 어렵습니다. Lin Chaoxian이 Zhang Jingchu에 장면의 성능과 영상 활용 측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 였음에도 불구하고 여기에서는 여성 캐릭터가 아직 중요하지 않고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유감입니다. 영화의 줄거리.

그녀가 연기한 검사 가오민은 지난해 '납치'의 리우 르네와 다소 비슷하다. 두 사람 모두 자식을 구하기 위해 직업 윤리는 물론 모든 것을 포기하려는 주인이고, 책임이 있기 때문에 여지가 있다. 교섭. 홍콩 영화에는 이런 여성 캐릭터가 너무 많아서 사람들이 기억하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Hold the Call"의 빅 S Xu Xiyuan은 이렇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울고 나머지는 모두 남자들이 합니다.

Miao Pu는 Yang Shoucheng이 출연자로 직접 임명했다고합니다. 그녀는 영화에서 대부분 대사가없고 거짓말 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침대에 누워 손가락을 쭉 뻗고 있으니 공연의 난이도가 짐작이 가네요. 다행스럽게도 본토 여배우의 '눈으로 말하는 능력'은 가장 기본이다. 이번에는 먀오푸가 아주 적은 장면에서도 전문 배우의 기본기를 훌륭하게 발휘했다.

'증인'이 이토록 당혹스러운 이유는 아직 스토리 구성이 다소 빈약하기 때문이다. 세 사람이 마치 어린아이의 목숨을 걸고 싸우듯 주도적으로 행동한다는 점이다. 사실, 머리가 좋은 사람은 그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것이다. 감독이 만들어낸 수많은 우연과 사고들과 함께, 이 방법을 선택한다면, 쳐다보는 것 외에 또 어떤 반응이 나올 수 있겠는가? 하지만 실생활의 능력을 활용해도 소용없을 것이다. 총격도, 추격도 없이 어떻게 영화에서 열혈 형사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겠는가.

'증인'이 단지 밥솥에 불과하다는 점은 아쉽지만, 홍콩의 예리함과 강렬함을 잃을 수는 없다. 따라서 어느 쪽도 선택의 여지가 없다. 기대치가 너무 높고, 스토리 자체도 허술하기 때문에 이 영화는 높은 점수를 받기 어렵다. 다행스럽게도 이 영화의 액션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독창적이다. Lin Chaoxian의 액션 영화에 대한 숙달은 그의 스승인 Chen Jiashang으로부터 물려받았으며 홍콩의 신흥 감독들 중 단연 최고라고 합니다. '증인'에서 그는 수년 간의 축적된 경험과 오즈와의 협력 덕분에 액션 영화를 컨트롤하는 데 매우 편안해졌고 영화는 그의 의도를 명확하게 구현할 수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영화의 액션 감독인 동웨이는 '칼', '보라색 폭풍', '영웅', '잉크 어택', '페인티드 스킨'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았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일과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만큼 경찰 드라마 '증인'도 그를 괴롭히지 못한다는 후문이다. 하지만 이 영화의 격투씬은 쿵푸도 모르는 경찰과 범죄자들이 집단으로 싸우고 있다는 것을 관객들이 알 수 있도록 어떠한 트릭도 없이 성공해야 한다. 또는 Wu Jing의 그림자 없는 다리, 그렇다면 그것은 단지 바보 심부름일 뿐이며 전체 드라마의 스타일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Nicholas Tse와 Nick Cheung이 거리에서 서로를 쫓아다니는 것을 보았습니다. 달리기부터 총격전, 주먹질과 발로 차는 것까지 서로를 죽이려는 완전히 무능한 사람들이었지만 그들이 사용한 동작은 실제로 Young and Dangerous의 현대 K-man 기술이었습니다. . 이 시점에서 그것은 바로 가장 귀중한 것입니다. 사실 쿵푸도 없는 사람들이 어떻게 하면 머리 셋, 팔 여섯 개로 싸우고, 지붕 위로 날아가고, 성소동 같은 무술 고수들이 자연스럽게 쿵을 경험하게 할 수 있을까 고민을 해왔다. 부. 하지만 액션 실력과 실력을 겸비한 배우들을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고 서로 싸우고 인사할 수 없는 평범한 사람들로 완전히 결합시키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액션신만 보면 좀 과하다고 생각한다. <증인>의 전투신과 추격신은 도저히 이 영화를 뒷받침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결과, 아이를 둘러싼 설명할 수 없는 추적 이야기는 혼란스러운 결말을 맞이하게 된다. 물론 마지막에 나오는 '삼위일체'는 다소 화려하기는 하지만, 이 결말에 관심을 갖고 극장을 떠날 사람이 얼마나 될까.

오늘날의 대부분의 홍콩 영화와 마찬가지로 '증인'은 야망은 충분하지만 힘은 부족합니다. 다행히도 린 차오시안 감독은 설명할 수 없는 스토리라인과 캐릭터를 끌어내리지 않았습니다. 행동도 운명적이다. 이 실화는 적당한 어조로 캐스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