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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댄스 동영상
인도 민속춤
인도인들은 춤에 대한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춤의 기원에 관한 전설도 있습니다.
원래 춤은 신만이 즐길 수 있는 것이지 인간 세상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것이다. 어느 날 천둥의 신 인드라(Indra)가 요정 우르워디(Urworthy)에게 춤을 추자고 했습니다. 그녀는 춤을 추고 있었지만 Jia Yin De (물론 하늘의 불멸자이기도 함)에 대한 사랑으로 조용히 흔들리고 있었고 Jia Yin De를 은밀한 시선으로 바라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것은 진지한 행동이었습니다. , 그녀는 하늘의 법을 어기고 이 세상에 다시 태어나는 것이었습니다. Jainde도 그의 참여로 인해 강등되었습니다. 그는 세상에 쫓겨나 대나무로 변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마침내 그들에게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들이 땅에서 만나면 천국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Urworthy는 세상에 춤을 가져왔습니다. 축제에서 사람들은 Urworthy에게 춤을 가져온 것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대나무를 주었고, 이 대나무는 Jaind에 의해 변형되었습니다. 그러자 형벌이 끝나고 두 사람은 천국으로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그 이후로 춤은 전 세계로 퍼졌습니다.
전설은 결국 전설일 뿐이다. 이미 4000년 전 베다 시대부터 고전 '리그베다'나 인도 서사시 '라마야나'에도 춤에 관한 기록이 있다. 더 많은 댄스 기록. 2000여년 전 바라타 무니(Bharata Muni)가 산스크리트어로 쓴 "춤 논문"은 아마도 세계 최초의 춤에 관한 논문일 것입니다.
인도춤은 현재까지 진화해 무려 180가지의 형태를 갖고 있다. 전 세계의 많은 무용수들은 그중 하나를 배우는 데 평생을 보냅니다.
인도춤은 크게 고전무용과 민속무용으로 나눌 수 있다. 이러한 춤의 대부분은 강한 종교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춤추는 신인 시바의 동상이 무대 앞에 놓입니다.
"우측 상단 손은 창조를 상징하는 다모와 북을 쥐고 있으며, 어떤 이들은 다양한 소리를 상징한다고도 하며, 하단 오른손은 신의 보호와 축복을 상징하고, 왼손은 타오르는 불꽃을 들고 있으며, 그는 자신이 만든 모든 것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오류의 파괴와 진실의 확산을 상징한다고 말합니다). 왼손은 코끼리의 코처럼 들어올린 발에 늘어져 있으며, 이는 오른발이 밟는 모든 것으로부터의 자유를 상징합니다. 악마(모야칼라)는 선이 악을 이기는 것을 상징하고, 왼발을 들어 올린 것은 초월과 상승의 움직임을 상징하며, 춤의 주위에 있는 장식은 사람을 포용하는 자연을 상징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도 무용의 목적을 생생하게 드러냅니다.”
인도 고전 무용에는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 카탁(Kathak), 마니푸리(Manipuri), 쿠치푸디(Kuchipudi), 오디시(Odissi) 등 6개의 주요 유파가 있습니다.
바라타나티암
바라타나티암(Bharatanatyam)은 인도 남부 타밀나두(Tamil Nadu)의 고전 춤으로, 베다(Vedic) 시대에 유래되었으며 인도에서 가장 인기 있고, 가장 오래되고 영향력 있는 춤입니다. 인도 고전무용의 정수이기도 하다. 처음에 이 춤은 사원에서 공연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어린 시절부터 사원에 보내진 "대무대시"(신의 시녀)라는 소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삶의 유일한 임무는 신을 위해 춤을 추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이 춤은 점차 사원 밖으로 퍼져 나갔다.
“바라타나티암은 인간 정신과 우주 정신의 통합을 추구하는 순수한 춤, 정신의 춤, 영혼의 춤으로 춤에서는 주로 남자 주인공과 여자 주인공의 대화로 나타난다. , 그리고 여주인공은 인간의 정신을 나타냅니다. 이 관계는 종종 가장 단순한 방식, 즉 사랑하는 사람과 재결합하려는 여주인의 열망으로 표현됩니다."
이 춤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르나타카 시스템은 음악을 기반으로 하며 음색, 리듬 및 표현의 조화와 통일성에 중점을 둡니다. 보통 한 명의 배우(여배우)가 솔로로 춤을 추고, 무대 옆에는 5명이 공연을 보조한다. 이 6인조 오케스트라는 심벌즈를 연주하는 종교 지도자가 이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용수들은 오케스트라의 중심이 되어 종합적인 연주를 담당하고, 타악기는 므리단 드럼을 연주하는 드러머가 담당하며, 노래의 선율은 플루트, 바이올린 또는 인도 거문고를 반주한다. (바이올린은 거의 200년 전에 추가되었습니다.)
5인조 오케스트라
무용수들은 화려한 드레스와 우아한 자세, 반원형 화환, 반짝이는 귀걸이와 코 장식을 착용하고 있으며, , 배우의 손, 눈, 몸, 발, 발걸음이 긴밀하게 조화되고 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표정이 빠르게 변화합니다.
바라타나티암 댄서
"이 춤은 일반적으로 6개의 섹션으로 구성됩니다. 첫 번째 섹션은 알라립(Alarip)이라고 하며 전체 춤의 시작 부분에서 신에게 기도하는 댄스 섹션입니다.
배우가 등장하자마자 손가락을 펴서 연꽃잎 모양으로 구부리고, 손 전체가 연꽃처럼 피어나는 모습을 '알바뎀' 자세라고 하는데, 이는 신성한 연꽃을 신에게 바치는 것을 상징한다. 배우가 무대 위로 올라가서 먼저 관객들에게 두 손을 모아 경의를 표하고 목을 움직이고 해를 들고 손을 뻗고 발을 드는 모습... 신이 춤추는 조각상에 생명을 불어넣은 듯한 느낌을 주었다. 그리고 그것을 부활시켰습니다. 다음 5개 문단은 Jateshwarkham(속도와 어조), Shadam(내레이션), Varnam(내러티브), Badram(표현) 및 Tiram(끝)입니다.
바라타나티암 춤에는 가수들이 함께 하는데, 같은 가사에도 배우들은 줄거리에 따라 다른 일을 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오! 크리슈나님, 제 인생을 낭비하지 마세요." 이때 여배우는 화를 내며 고개를 기울이며 "좋아, 안 오면 기다려 봐!"라고 말할 수도 있고, 크리슈나를 위로하기 위해 우유나 사탕 한 그릇을 들고 있는 쇼를 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크리슈나의 연인 라다나가 크리슈나의 출현을 갈망했던 것처럼 그녀는 크리슈나에게 자비를 구하는 신심 있는 사람처럼 행동할 수도 있습니다. 고대문학에 익숙한 관객이라면 이 춤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인도 문화의 신비" Yang Xuexiang)
카탁 댄스(Kathak)
카탁 댄스는 우타르프라데시와 라자스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 춤의 이름은 고대 인도 민속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카탁(Kathak)이 단지 구술에 불과했지만 나중에는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동작과 음악을 결합하여 무용수들이 숭배하는 춤의 왕이 탄생했습니다. 하지만 크리슈나와 라다. 이 춤은 처음에는 민중에게만 전파되었어야 했지만, 우몰 왕조 시대에 점차 궁정에 들어가 페르시아 춤이라고도 불립니다. 풋 벨 댄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발에 작은 구리 방울이 많이 묶여 있습니다.
카탁 댄스는 아마도 가장 연습하기 어려운 인도 전통 춤 중 하나일 것입니다. 카탁 댄스를 추는 많은 예술가들은 7세부터 전문적인 훈련을 받으려면 이 종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좋은 댄서가 먼저 해야 할 일은 이 종을 아주 능숙하게 다룰 수 있는 것입니다. 또는 200개의 구리 종 중 두 개가 정확한 발 제어를 통해 울립니다!
카탁 춤의 특징은 스페인 춤을 연상시키는 강한 리듬입니다. 실제로 카탁 춤은 유럽에 전해졌습니다. , 그래서 스페인 춤에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카탁 춤은 열정적이고 자유분방하며, 춤을 추는 동안 댄서들은 때때로 북의 비트를 따라야 합니다. 빠르기도 하고 때로는 느리기도 하다. 마치 바람에 날리는 버드나무와 같다. "카탁 춤은 기술적인 면에서 멈춤이나 회전 없이 항상 수직선을 따라가는 평탄한 춤이다. ......... 곧은 발걸음, 미끄러지는 동작, 빠른 회전, 변화하는 속도와 리듬이 카탁 댄스의 아름다움과 기민함을 구성합니다.
다른 춤과 마찬가지로 무용수는 먼저 신이나 청중 중 가장 중요한 진행자에게 기도합니다. 그런 다음 눈썹, 눈, 목, 어깨의 우아한 움직임을 천천히 보여주고 리드미컬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3인, 6인, 9인, 12인의 군무에서는 외발 회전 동작이 피날레를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순전히 댄스 파트 뒤에는 종종 반복적인 음악 반주와 함께 짧은 설명 구절이 이어집니다. 가끔씩 나오는 메인댄서의 콩알같은 입담이 유머러스하고 웃음을 자아낸다. 이러한 레뷰는 도시와 농촌 주민들에게 친숙한 서정시를 바탕으로 공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댄서는 순수한 댄스 부분에서 즉흥적으로 연주할 자유가 있으며 그와 드러머 사이의 건전한 경쟁은 정상적인 것입니다. 벌레스크에서는 무용수가 즉흥적으로 운문을 연주하는 능력이 그의 기술을 시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카타칼리
카타칼리는 처음에는 남성만 공연할 수 있었지만 점차 여성 공연자들도 참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춤은 공연하기 전에 각 배우의 얼굴을 짙게 칠해야 합니다(경극과 약간 비슷함). 메이크업 재료는 주로 쌀풀, 녹색 잎, 기름 연기, 페인트 및 흰색 종이입니다. 화장하는데 보통 4시간이 걸리거든요!(기네스 기록)
상체는 화려하지만 하체는 항상 흰색 천이다. 여기에는 암시가 있습니다.
“한 학자가 배우의 의상에 대해 며칠 동안 고민을 하다가도 알 수 없었다고 한다. 나중에 해변에 가보니 갑자기 다양한 의상을 입은 많은 사람들이 바다에서 나오는 것을 보았고, 갑자기 이해가 되더라. 그런데 상체만 봤는데, 하체는 뭘 입을까? 결국 하체는 흰색으로 하기로 해서 배우들도 흰색 천을 입게 됐다”고 말했다. >
서로 다른 옷을 입은 사람들은 대개 서로 다른 성격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녹색은 용감하고 신성한 성격을 나타내고 흰 수염은 경건함을 나타냅니다.
카타칼리 춤은 "눈의 움직임을 강조하고 표정이 굉장히 풍부하다"(15cm 두께의 화장 아래서 "풍부한" 표정을 짓기가 쉽지 않다). 또 다른 특징은 이 춤이 서사적 성격이 강하고 무용극의 성격을 갖고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공연되는 것은 "마하바라타"와 "라마야나"라는 두 서사시에서 발췌한 것입니다.
"카타칼리 댄스 공연 전에는 보통 큰 북을 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처 숲에 사는 사람들은 이를 들으면 횃불을 켜고 논과 코코넛 숲 사이를 거닐며 소리를 따라갑니다. 이 곳이 있습니다. 춤을 추는 데 무대가 필요 없고 바나나 잎으로 둘러싸인 작은 공간만 있으면 관객들은 밤새도록 바닥에 앉아 아침 노을이 코코넛 나무 꼭대기를 붉게 물들이는 것을 즐긴다." ("The Mystery" of Indian Culture' by Yang Xuexiang)
마니푸리 댄스(마니푸리)
"마니푸리 댄스는 마니푸르 지역에서 유래되었기 때문에 그 이름은 항상 니푸리 댄스로 알려졌습니다. "춤의 나라". 춤은 마니푸르 사람들의 삶의 중요한 부분이자 여성들에게 필수적인 미덕입니다.
마니푸리 춤은 민속춤으로 고대에는 시바신과 설산이 있었습니다. 여신은 춤을 추고 이 춤에 적합한 계곡 지역을 선택했지만 그곳은 저지대에 물에 잠겨 있었기 때문에 시바 신은 그것을 사용하여 물을 빼내고 움푹 들어간 곳을 채우고 열었습니다. 이곳은 오늘날의 마니푸르(Manipur)입니다. 마니푸르에서 처음으로 추는 춤은 라이하로바(Raiharoba) 춤으로, 마을의 신을 기리기 위해 추는 춤입니다. 마을 전체가 춤에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 마니푸리 춤은 뱅거 잘란(빠른 스텝 댄스), 그라다르 잘란(하이파이브 댄스), 라카르 댄스(파트너 댄스) 등이 있다. 크리슈나(Krishna)의 어린 시절 생활을 표현한 춤), 물축제 때 추는 타바르 진가비(달빛 춤) 등. 사람들이 흔히 부르며 인도 전역에서도 유명한 마니푸리 춤은 에로틱한 라스 릴라 춤을 가리킨다. 약 1700년 전 마니푸르(Manipur) 지역에 자이 싱(Jai Singh)이라는 왕이 있었는데, 꿈에서 라스 릴라(Rath Leela)의 춤을 보고 아름다운 음악을 듣고 그의 딸이 그에게 이 춤을 가르쳤다고 합니다. (린 댄스), 마하 라스 댄스(빅 댄스), 니디야 라스 댄스, 데보 라스 댄스 등이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고 있습니다. 이 모든 춤은 크리슈나와 고비 사이의 사랑과 놀이의 춤을 표현합니다. 유목민 소녀들은 라타와 크리슈나입니다.
라타와 고비 소녀들은 주름이 없는 원형 스커트를 입고, 스커트 위에는 튤을 두르고, 허리에는 벨트를 두릅니다. 몸에 꼭 맞는 재킷, 튤 스카프, 모자. 크리슈나는 댄스 분위기와 매우 조화롭게 어우러져 댄스를 더욱 우아하고 감동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위 단락은 "The Mystery of"에서 발췌) 인도 문화' by Yang Xuexiang) 이 춤의 주요 특징은 부드럽고 연속적인 움직임입니다. 춤은 사랑과 인생의 흥미로운 것들을 주제로 삼는 경우가 많으며, 배우들의 팔 동작은 부드럽고 가늘며, 몸통 동작은 자연스럽게 피어나는 꽃의 수술처럼 아름답습니다.
마니푸리에는 또 다른 종교 의식 춤 그룹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남성과 여성 사제가 마을 신들 앞에서 추는 마이바(Maiba)와 마이비(Maibi) 춤입니다. 이 춤은 종종 충격으로 끝납니다.
위의 춤(Bharatanatyam, Kathak, Kathakali, Manipuri)은 때때로 '인도의 4대 고전 춤'으로 직접 언급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인도 고전 무용에는 4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유형의 춤은 인도 민속춤 중에서 가장 특징적이며, 인도 민속춤의 정수이기도 함을 알 수 있다.
쿠치푸디 댄스(Kuchipudi)
쿠치푸디 댄스는 안드라프라데시에서 유래되었으며 그 역사는 기원전 3세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원래는 신을 숭배하는 의례로 배우들이 사찰에서 연행했다. 나중에는 퍼졌습니다.
쿠치푸디 춤 동작은 매우 양식화되어 있으며 경쾌한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인도 춤과 마찬가지로 줄거리도 대부분 신화적인 이야기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바가 죽은 자를 부활시키기 위해 갠지스 강의 물을 다른 방향으로 바꾸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쿠치푸디 댄스를 남성과 여성 모두가 할 수 있었지만 나중에는 이 춤의 특정 역할이 여배우가 연기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인식이 점차 커졌습니다. 세계. 영국 식민지 시대에 이 고대의 아름다운 춤은 억압되고 방치되었고, 인도가 독립한 후에야 부활했습니다.
요즘 인도에서는 쿠치푸디 댄스를 배우는 것이 새로운 유행이 되었고, 소녀들은 이를 더욱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노래와 춤을 잘하면 올바른 남편을 찾기가 항상 더 쉬워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