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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미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의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미, 사당은 시대적응을 위해 역사 속에 등장한 산물이다. 중국은 예로부터 조상을 공경하는 훌륭한 전통을 갖고 있으며, 사당에서 전승되는 문화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의는 다음과 같다.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의 1
사당의 유래
사당은 씨족사회가 점진적으로 해체되면서 생겨났으며, 같은 조상에게서 태어나 집단을 이루었다. 혈족과 친족의 자족적 제도. 지리적 조직으로 통일된 씨족조직으로 거실 밖에 독립적으로 세워 조상을 모시고 성현을 공경하며 신에게 기도하는 곳. 조당의 이름은 한나라 시대에 공식적으로 등장했습니다.
씨족은 조상을 공경하는 종당의 기능을 통해 봉건적 가부장적 씨족의 기본 이념을 구현하고, 씨족의 최고 권력을 발휘한다. 종당은 씨족의 화합을 상징하는 씨족 제사를 지내는 성지가 되었습니다. 물론, 보통 사당을 단순히 죽은 조상의 집, 신들이 모이는 곳, 조상의 귀신을 모시는 곳으로만 이해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당의 주요 기능
사당은 조상의 신들이 모여 제사를 지내는 곳이므로 조상을 모시는 것이 사당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다. 조상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족보를 수집하고 편찬하는 것입니다.
종당은 집안의 사사를 논의하는 장소이자, 백성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장소이기도 하며, 집안의 풍습이나 큰 명절 행사가 있을 때마다 이루어지는 곳이다. 씨족, 조당은 가족 축하나 오락을 위한 장소이기도 합니다.
사당의 문화적 의미
사당은 가문이나 씨족의 권력, 경제 문화의 상징이자 상징이다. 우리 나라의 수천년간의 봉건통치에서는 민족통치집단이 핵심적인 역할을 하였고 씨족, 지방, 혈족조직도 일정한 역사적 역할을 하였습니다.
그들은 봉건적 법률 체계를 지원하고 보완하며 봉건 통치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며 소위 국가 통치에서 장기적인 사회적 역할을 담당해 왔기 때문에 그들은 모든 세대의 통치자에 의해 여전히 보장됩니다. 일종의 보조 규칙입니다.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의 2
사당의 주요 기능
(1) 사당은 조상과 신이 함께 사는 곳이므로, 조상의 신을 모시고, 그다음에 조상을 모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기능입니다. 봄과 가을에 제사를 지내는 동안에는 온 씨족이 통당에 모여 씨족의 우두머리나 큰 아들이 제사를 주관합니다. 청명절 기간에 무덤을 청소할 때는 먼저 사당에 가서 신에게 제사를 드린 다음, 각 집과 가족의 묘지로 가서 제사를 드려야 합니다.
(2) 조상의 또 다른 중요한 기능은 계보를 수집하고 편찬하는 것입니다. 족보는 씨족의 혈연, 서열, 가문의 규율, 가족법 등의 내용과 계보를 전기, 연대기, 도표 등의 형식으로 기록한 특별한 역사기록으로, 씨족 구성원이 숙달하고 따라야 하는 기록이다. 같은 성.
(3) 학생을 지원하고 인재를 양성하는 사당의 기능. 조상 홀에서. 부족이 기부한 공공 토지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특별히 동족의 자녀에게 교육지원이나 장학금을 제공하거나 자원학교나 사립학교를 개설하는 데 사용되며, 가문의 명예를 높이고 조상을 공경하며 가문 전체의 명예를 높이는 훌륭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4) 사당은 예절을 가르치고 가르치는 교실이기도 하다. 종당에서 제사가 시작되기 전에 헌신자가 씨족들에게 '악을 낭독'하고, 조상의 어려운 사업의 역사를 이야기하고, 정기적으로 가법과 규정을 낭독하고, 권면과 어언의 말씀을 전한다. 현자들에게서.
(5) 사당은 씨족 문제를 논의하는 모임 장소이기도 합니다. 씨족 지도자 선출, 와드 건설, 가사 수리, 씨족 재산의 대규모 구입, 이웃 씨족과의 소송 등 씨족 내에서 씨족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혁명 사항이 있는 경우 씨족은 지도자는 모든 성인을 불러 조상 회당에서 회의를 열 것입니다.
(6) 가문의 법은 곧 가문의 법이다. 그렇다면 가족법은 또한 봉건 주법을 보완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족장은 가족의 판사이며 조상 회당에서 가족법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케탕리에서는 가족법을 위반하거나 씨족 지도자가 가족법 위반으로 판단한 민사 및 형사 사건을 공개적으로 판결하고 처벌합니다.
(7) 또한 씨족 내에서 관례적인 명절이나 주요 명절 행사가 있을 때마다 사당은 씨족 전체가 축하하거나 여흥을 나누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더 큰 조상 홀에는 일반적으로 무대 건물이 있습니다. 좋은 연극은 조상을 위해서만 부르는 것이 아니라, 씨족의 남자, 여자, 노소를 위해서도 공연된다.
바쁜 추수철에는 크고 작은 사당이 추수 창고나 임시 창고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전쟁이나 비상시에는 종당이 가문의 비상 지휘 중심지가 된다.
펑탕은 한 지역 가족활동의 중심지임을 알 수 있다. 팔당에서 제사를 지내는 등의 활동과 봉건적 가부장적 씨족을 통해 혈연관계를 결속시켜 씨족들을 촘촘하게 결속시켜 끈끈한 가족조직을 형성한다.
1. 교육적 의미:
종당은 씨족의 혈연을 바탕으로 건립되었으며 씨족을 단결시키고 씨족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씨족의 구심력과 결속력은 씨족의 번영을 보장하기 위해 사당 건립, 전당명 및 대련, 의례활동 등을 통해 씨족의 혈통관계를 엄격히 정리하고, ,
명일륜, 서조모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이름을 고치고, 우열 논쟁을 벌이기 위해 효도를 장려했다. , 충성, 신뢰를 미래 세대의 핵심으로 삼고, 부모에 대한 자식의 존경, 조상에 대한 효도를 제창하였습니다. 이처럼 어른과 어린아이의 질서, 효와 형제애의 예절 등의 예절은 가정 내 자녀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미래 세대가 따를 모범을 보여서, 미래 세대가 열심히 일하고 조상에게 영광을 돌리도록 영감을 주십시오.
(2) 규범적 의미:
조상 문화가 씨족의 각 구성원의 행동에 미치는 제한적인 역할을 나타냅니다. 그 기능은 특정 조건에 따라 특정 방식을 확인하고 강화하여 이를 집단 또는 표준 모델로 만들어 사회 생활이 규칙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곳에서는 족장이 조상을 위해 연설하고, 잘못한 후손을 벌하고, 다른 후손에게 경고하는 역할도 합니다. 사당은 전통적인 윤리와 도덕의 전달자이며 사회 일탈 행위를 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조당은 '징계와 형벌'의 공간이다.
(3) 가족관계 유지의 의의 :
사당문화가 민족집단의 행위와 사상을 통일하고 사회생활의 안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는 뜻이다. 생명을 유지하고 모든 민족 구성원의 안정을 유지합니다. 구심력과 결속력. 이처럼 사당은 각 지역의 혈연을 통해 사람들을 긴밀하게 연결해 줍니다. 사당에서 행해지는 조상 숭배에는 계절 제사, 명절 제사, 생일 및 사망 기일 제사 등이 포함됩니다. 일반적으로 주족과 한족 모두 사원 제사에 대해 매우 진지합니다.
날짜를 잘 정하면 성대하게 사제의식을 거행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가문의 영광스러운 역사와 가문의 '영광스러운 업적'을 이해할 수 있도록 족보를 낭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상들은 씨족 구성원들을 격려하라는 지시를 받을 것이며, 씨족 규칙과 규정도 낭독될 것입니다. 가족 계율은 씨족 구성원들을 교육하는 데 사용됩니다. 제사를 지낸 후에도 씨족들은 여전히 경례를 해야 하고, 젊은 세대들은 어른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종당에서의 예배는 영적인 연결의 인대라고 볼 수 있다. 종당에서의 조상숭배 활동을 통해 혈연관계가 강화되고 씨족정서가 연결되며, 가족 내의 결속력과 구심력이 강화된다.
종당 문화 건설을 가족 문화 발전을 선도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삼는 것은 새 시대의 정신적 문명 건설을 보완하는 것이며, 종당 문화에도 새로운 의미가 부여되었습니다. 사당문화의 기능과 실천적 의의 3
고대 사당은 조상을 기리는 기념관, 가족역사박물관일 뿐만 아니라 사회보장과 민사분쟁을 규제하는 기관, 가족을 돕는 자선기관이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
“조상을 숭배하고 가족 간의 우의를 유지한다”는 것이 조상을 추모하는 기념관이자 가족 역사 박물관으로서의 사당의 중요한 기능이다. 종당은 혈연을 바탕으로 한 씨족관계에 있어 조상과 혈통을 존중하는 연결점이며, 씨족의 근원을 확립하고 후손을 보호하는 터전이며, 씨족을 정신적으로 결합시키는 곳이다. 조상을 존중하고, 혈연을 강화하며, 가족제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당과 족보를 함께 사용합니다. 지역 문화를 담고 있는 사당을 통해 우리는 지역 관습, 사회적 유대, 개인적 감정 등 독창적이고 지속적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녀와 손자에게 교훈을 주고 그들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것'은 사회보장과 민사조정 기관으로서 사당이 하는 중요한 역할이다. 명태조(Ming Taizu)의 『육계(六十)』에는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을 공경하고, 마을과 화목하고, 자식과 손자를 가르치면, 각자 자기 자신을 잘 돌보고 잘못을 저지르지 않는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종족의 예절 실천 공간인 종당은 집안의 내정을 처리하는 곳으로, 우수성을 확립하고 노고를 보상하고 게으름을 징벌하며 분쟁을 해결하고 갈등을 처리하는 곳이다.
종당은 '상위는 조상의 정신을 모시고, 하위는 후손의 규율을 정하는'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곳이다. 씨족의 규율을 어긴 사람은 종당에서 교육과 처벌을 받게 되며, 회개하지 않는 사람은 제명될 수도 있습니다.
“가족을 돕고, 어려운 사람을 돕는 것”이 가족 경제 상호 지원을 위한 자선 기관인 사당이 수행하는 중요한 역할입니다. “종당은 씨족을 기리는 곳이고, 의밭은 씨족을 모으는 곳입니다.” 의밭과 씨밭은 공공재산으로서 종당의 독립적인 수입원이 됩니다. "증성현역기"에 기록된 청나라 도광: "밭에 제사를 드리는 것 외에도 찌고 시식하는 것 외에도 시험에 응시한 자손과 후손은 그들에게 도끼를 주고 나머지는 팔아넘길 것이다." 배고프고 굶주린 사람들, 고아와 과부들을 부양하기 위해." 시험 공부를 하든, 사업가로 일하러 나가든, 토지를 관리하든 씨족 조직은 종종 부족민들의 투쟁 뒤에 있는 영적 지원과 재정적 지원이 됩니다.
전통 사회의 사당에는 특정 봉건적 미신과 여성과 어린이의 출입을 금지하는 규정 등 낡고 낙후된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당의 기능이 변화함에 따라 사당과 사당문화는 현대문명 건설에서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실천적 의미를 갖고 있다. 가문의 전통을 계승하고 사회주의 신농촌을 건설하며 사회주의 핵심가치를 배양하고 실천하는 시대에도 사당문화는 여전히 현대문명을 독특한 존재로 해석하고 있다.
실천적인 측면에서 사당 문화는 좋은 가족 전통을 배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문에는 추억이 있고, 씨족에는 유산이 있습니다. 조당은 조상을 모시는 곳이고, 중국 조상들의 훌륭한 전통과 소박한 미덕을 찾아 계승하는 곳이며, 유랑객들이 고향으로 돌아가는 곳입니다. 조상을 방문하고 향수병을 풀어주세요. 춘제, 묘제, 동지 등의 전통 명절이나 평일의 자유시간에 부족민들이 조상을 모시기 위해 사당을 찾아 가훈을 되새기며 화합을 기원하고, 좋은 전통과 전통을 이어가는 일을 합니다. 가문의 모토이기도 하며 역사적 질감과 긴밀하게 접촉하고 역사의 심장박동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러한 자연스러운 친밀감은 사람들의 가치관에 미묘한 영향을 미치고, 이를 통해 시대의 새로운 패션이 촉발되고 생성되며, 이로 인해 긍정적인 에너지가 응축되는 것이다. 우리 각자는 이러한 문화적 유전자를 활성화합니다. 가족 전통은 민속 관습, 파티 스타일 및 국가 스타일과 연결되어 있으며 과거를 계승하고 미래를 열어줍니다. 국가 발전, 국가 발전 및 사회 화합의 중요한 기반입니다.
작은 사당에는 훌륭한 문화가 있습니다. 오래된 나무에서 새로운 새싹이 돋아납니다. 사당은 오래된 것이 아니라 역사적 전통이 우리에게 준 문화적 신조입니다. 사회주의 신농촌 건설이라는 새로운 상황에서 사당이 농촌 기층의 문화선전 장소이자 지식을 전파하고 문명을 계승하는 장소로 전환될 수 있는지는 생각해 볼 문제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재 일부 지역 사당에서는 문화적 의미를 넓히고, 동네 분쟁을 중재하며, 신선한 혈통을 고취하기 위해 이사회, 감사회, 노인회 등 민간 관리 조직을 설립했다. 사상윤리와 대중과학 지식을 증진하는데 긍정적인 기여를 했습니다. 일부 지역의 사당은 농촌 문화실, 양로원, 농가 등으로 변모했습니다. 사당 문화는 "도덕 교육"이라는 독특한 기능을 통해 현대 문명을 통합하고 육성합니다.
우리는 사당의 문화공간에 충분한 관심을 기울여야 하며, '도덕 교육'에서 사당 문화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고, 시대의 도덕적 경향을 배양하며, 사당을 만들어야 합니다. 농촌의 문화강당이자 우수한 문화전통을 전파하는 중요한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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