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황금가지', '창세기'를 촬영한 치치이와 저우쑤밍이 본토에서 왜 이렇게 먹기 힘든 걸까요?
'황금가지', '창세기'를 촬영한 치치이와 저우쑤밍이 본토에서 왜 이렇게 먹기 힘든 걸까요?
홍콩 감독들이 본토 관객들을 위해 작은 스크린을 장악하고 있는 것 같다.
최근 방송된 인기 드라마 중에는 '삼생삼세계'의 임우분 감독, '삼생삼세계'의 장가준 감독, '삼생삼세계'의 주지량 감독이 출연한다. Lonely Love'는 모두 홍콩 출신이다. '천개화', '검선녀' 시리즈, '스텝 바이 스텝' 등 기존 인기 드라마들도 홍콩 감독들이 제작했다.
하지만 홍콩 감독들의 북진은 이들 인기 드라마 감독들만큼 순탄치 않다. 웨이자후이에 이어 TVB의 '최강 프로듀서'로 꼽히는 치치이의 경력은 훨씬 적다. 본토에서의 발전은 그 당시의 후배들만큼 성공적이었습니다. 새로 제작된 유일한 드라마는 장한이 주연을 맡은 프로듀서의 제작진 탈퇴 요청까지 받았다.
높은 유연성, 강력한 전문 역량, 업계 통찰력이라는 장점이 인정된 것 외에도 본토에서 홍콩 감독의 업적을 결정하는 더 복잡한 요소도 있습니다.
본토 TV 산업의 경우 홍콩 감독은 상업 드라마 개념과 성숙한 촬영 경험을 가져오지만 본토 영화 및 TV 산업의 문화 및 자본 제약과의 상호 작용에서 몇 가지 새로운 단점을 낳습니다. 숨겨진 위험.
국내 IP 드라마가 홍콩 감독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홍콩 감독은 본토 TV 드라마 산업에 해독제인가 독인가? '재취업을 위한 북행'에서 이들의 운명이 다른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은 간단한 질문이 아닙니다.
북향하는 홍콩 감독들의 운명은 다르다. 연속 히트작을 내는 사람도 있고, 4년 동안 신작이 없는 사람도 있다
북측하는 홍콩 감독 중 린위펀은 본토에서 연출을 공부하고, 홍콩에서 실력을 발휘하고, 중국 드라마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경험도 홍콩 감독들에게 특별한 모델이 됐다.
린위펀은 업계 최고의 의상 판타지 감독으로 불리지만, 홍콩 감독이 실제로 1989년 베이징 중앙희극학원 연출과를 졸업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중앙희극학원에 입학한 후 홍콩 TVB에서 일하며 원자륜 주연의 '900범죄'와 타오다유, 궈키잉 주연의 '범죄수사파일'을 촬영했다. .
그녀가 TVB에서 풀뿌리 수준으로 시작한 시절은 경력을 시작한 후 Lin Yufen에게 드문 경험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의상은 어떻게 선택하든 우리가 책임져야 한다. 하나하나 정리하자면 촬영 장소와 외부 촬영 차량까지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이렇게 말했다. 본토의 많은 감독들에 비해 홍콩의 감독들 중 다수는 저소득층 출신입니다. 저는 처음에 감독으로 시작해 점차 감독직까지 올라갔기 때문에 조명, 사진, 미술, 예술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전문성을 갖고 있습니다. 드라마 패키징이 탄탄한 기초 실력을 키웠기 때문이다.
린윈펀은 본토 시장에 진출한 후 거의 매년 인기 드라마를 방송하며 점차 업계의 시청률과 품질 보증인이 됐다.
린위펀 등 홍콩 감독들도 다년간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배우들의 감정을 연기로 끌어내는 데 매우 능숙하다. 조유팅의 '삼생삼세계 십리도화' 속 '성형수술 연기력'은 린우펀의 훈련 덕분이었다. 조유팅은 "이번 연극에서 감독은 나에게 매우 중요한 사람이다"라고 말했다. 극중 조유팅이 연기한 예화가 백천의 품에 안겨 죽는 장면이 여러 차례 촬영됐다. Yufen은 조유팅의 연기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꼈고, 나중에 Lin Yufen이 조유팅에게 다가가서 그 장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자 조유팅의 눈이 붉어지기 시작했고, 제작진은 다시 촬영을 시작했고 조유팅은 눈물을 흘렸습니다. 갑자기 다운됐고, 양미도 나와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이 장면이 방송된 후 조유팅의 연기에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졌고, 이때부터 '성형 연기'에 대한 평가가 시작됐다.
그러나 모든 홍콩 감독이 본토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TVB 시절 무명이었던 임우펀에 비해 홍콩 TVB 비즈니스 전쟁 드라마의 '대리더'이자 금메달 제작자로 알려진 치치이는 본토로 이주한 후 빠른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TVB에서 Qi Qiyi는 금메달 시나리오 작가 Zhou Xuming과 협력하여 '천지인', '천지', '창세기' 등 고전적인 무선 비즈니스 전쟁 드라마를 제작했으며, 고전 '황금가지' 등 궁궐 드라마도 제작했다.
그러나 2013년 마지막 TV 드라마 '황금가지2'를 마치고 본토로 이주한 후 아직까지 신작을 론칭하지 못한 전직 금메달 프로듀서 역시 당황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다. 적응의.
홍콩 감독들의 본토 새 전장: 국내 IP 드라마가 홍콩 감독을 선호하는 이유
일부 드라마 평론가들은 1990년대에 홍콩 감독들이 본토 시장에 대거 몰려들었다고 본다. 1990년대, 그러나 그들이 빛을 발한 것은 지난 10년 동안이다. 그 과정에서 홍콩 TV 드라마 시장에서 이들 감독의 위상도 재편됐다. 본토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홍콩 감독들은 그렇지 않다. 홍콩의 선배이자 경험이 풍부한 감독. 당대 가장 성공한 감독이자 본토 영화와 텔레비전 문화에 가장 잘 적응한 감독.
홍콩 감독이 본토 영화 및 TV 산업에서 재사용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새 버전 '콘도르 영웅전'의 장자쥔 감독이 성공적인 사례다. 그가 촬영한 신작 '콘도르'는 신인의 연기임에도 불구하고 원작의 복원, 장면설정, 액션신, 특수효과 등에서 신인의 연기가 자연스럽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최근 양심드라마로 알려져 있다.
린위펀과 마찬가지로 그 역시 1990년대 후반부터 본토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그의 전작 '천하무적'과 '신화'는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이돌 드라마부터 신화 드라마, 무협 드라마까지 홍콩 방송계에서 혹독한 훈련을 받은 장자준은 확실히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에서 자유자재로 이직하는 법을 터득했다. 홍콩 감독들은 익숙하다. 빠르게 변화하는 본토 TV 드라마 시장은 투자자들이 홍콩을 선호하는 중요한 이유이다.
장자준은 홍콩 감독들이 본토로 진출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할 때 본토 시장에는 엔터테인먼트와 상업 운영이 더 필요하다고 말했다. 영화 영화. 이것은 또한 시장이 요구하는 것입니다.
TVB에서 고전 시간여행 드라마 '진친기'를 촬영하고 본토에 진출해 '구름송' 등 작품을 촬영한 홍콩 감독 차이징성은 홍콩 감독들이 중국 감독보다 빠르며 중국 감독은 거의 할 수 없습니다. TV 시리즈 40편을 촬영하는 데 두 달이 걸리지만 홍콩 감독에게는 이것이 일상적인 일입니다.
투자자들이 비용 고려와 촬영 효율성을 이유로 홍콩 감독을 우선시한다면, 홍콩 감독의 가장 고전적인 본토 작품은 왜 모두 의상 드라마이며, IP 드라마 중에서 더 인기가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부 관계자는 홍콩 감독에게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라고 지적했다. 그들의 가장 큰 결점은 대륙 생활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현대적인 주제에 관해서는 접지가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것은 또한 많은 홍콩 감독들이 영화를 촬영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본토 아이돌 드라마가 의상 드라마보다 훨씬 덜 성공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나 이미 원작이 있고 대부분 판타지를 주제로 한 홍콩 감독들이 제작하는 IP 드라마는 TVB 사극 현장에서 갈고 닦은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다. 결국 이는 창작과 제작의 상호작용, 제작자와 홍콩 감독의 양방향 선택의 결과이다.
독 또는 해독제: TVB 경험의 성공과 실패 TVB 경험
홍콩 감독들이 본토 영화 및 TV 산업에 정확히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업계 관계자는 홍콩 감독들이 테이블에 내놓은 것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빠르다고 지적했다. 현재 일반적인 AB 그룹 모델은 홍콩 감독의 도입에서 유래되었으며 AB 그룹은 가장 고전적인 TVB 스튜디오 모델입니다.
또한 홍콩 감독들은 본토 장르 드라마의 발전도 추진해왔다. 이론적 배경을 가진 많은 본토 감독들에 비해 홍콩 감독들은 다년간의 경험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유형의 드라마를 촬영하는 데 더 능숙합니다. 예를 들어 Lin Yufen은 아이돌 드라마 "사랑의 미소"를 촬영했습니다.
무협 드라마 '콘도르 영웅전설'.
요정 드라마 '검선녀3', '천뼈꽃' 등이 있다.
판타지 드라마 '무신사'.
그리고 거의 모든 것이 논의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홍콩 감독들은 모두 '일을 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지만, 홍콩 감독들 전체도 본토 TV 드라마 산업 전체를 홍보했습니다. . 개발, 특히 중국 드라마의 엔터테인먼트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그러나 홍콩 감독들이 본토 TV 드라마 산업에 가져오는 것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업계 일각에서는 홍콩 감독들이 채택한 산업적 단기, 속도감 있는 제작 모델이 성급함과 자본의 과도한 수용 등 홍콩 TV 드라마 산업의 특성을 국내 시장에까지 끌어들이고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본토 영화 및 TV 산업.
홍콩의 유명 감독 주줴량은 홍콩과 대만 무술 드라마에서 '무술의 대부'로 불린다. 본토 TV 드라마 시장에서는 '냉전', '화원가', '워터 마진' 등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을 연출했으며, 본토 투자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홍콩 감독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2015년 궈징밍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판타지 TV 시리즈 '환상 도시'를 연출했고, 풍농주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의상 전략궁 TV 시리즈 '고독한 미녀는 자신을 존경하지 않는다'를 연출했다. 2016년 동명의 소설. 미용 콘택트 드라마, 컷아웃 드라마 논란에 부딪혔다.
업계 관계자 중에는 주 감독 같은 감독들이 고용주의 요구를 너무 잘 알고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능숙하기 때문에 자신의 경험을 살려 시리즈를 강제로 뒤집기 때문이라고 조용히 저자에게 말했다. 제작 여건이 부족해 시리즈로 편성됐기 때문에, 시리즈는 여전히 좋은 온라인 방송이나 TV 시청률을 기록했지만 시리즈의 질은 비판을 받았다.
홍콩 감독, IP 드라마와 함께 국내 드라마에서도 대리 현상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 가운데, 다수의 홍콩 유명 드라마에서 대리 활용이 가장 능숙한 곳은 TVB 스튜디오다. 일정 등의 이유로 주연배우들이 대역을 맡은 장면이 많았다. 스턴트 촬영에 능숙한 홍콩 감독들이 본토에 왔을 때 그들은 본토 영화 및 TV 산업에 그들의 경험과 뛰어난 경험을 가져왔습니다.
홍콩 감독과 국내 IP 드라마의 번영과 혼란은 누구의 책임인가? 많은 홍콩 감독들은 자신들을 끌어들이는 것이 본토 시장의 번영이라고 믿고 있다. 최근에는 감독들 외에도 의상 제작자, 사진작가, 심지어 스틸과 배우까지 포함한 다른 크리에이티브 스태프들도 북쪽으로 이주했다. 중국 본토의 사례입니다." 지난 2년 동안 문화 시장이 성장한 결과, 홍콩과 대만의 시장이 축소된 것에 비해 본토의 광대한 문화 공간에는 이에 종사하는 관련 직원이 많이 유입되었습니다. 문제는 시장이 너무 빨리 발전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홍콩 감독들이 본토의 영화와 텔레비전 문화에 통합하고 투자자의 요구에 적응하려고 노력할 때 그들은 홍콩의 성숙한 TV 드라마 산업의 좋은 경험을 소개했습니다. 본토의 영화 및 TV 산업과의 통합으로 인해 작은 신선한 고기 틀과 컷아웃 드라마 제작 뒤에는 이러한 "숙련된 노동자"가 원동력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화이난에서 자란 오렌지는 감귤이고, 화이베이에서 태어난 것은 감귤이다"라는 한 드라마 평론가의 논평은 의미심장하다. 또는 해독제를 영화 및 TV 산업 자체의 발전에서 찾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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