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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나라 다도의 중국-티베트 불교는 어땠나요?

원나라 다도의 중국-티베트 불교는 어땠나요? 전문가와 학자들이 알려드립니다

12월 3일, 원나라 중국-티베트 불교에 관한 베이징 학술 세미나가 베이징 스차하이 서원에서 성대하게 열렸습니다. 원나라불교는 원나라 시즈천황 즉위부터 순황제 말기(1260~1368)까지 몽골인들이 중국 전역에 걸쳐 원나라를 세운 시기의 불교를 말한다. 원나라는 문화와 종교에 있어서 다원주의와 개방주의 정책을 채택했고, 불교는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황실은 '현정원'을 관장하고 국가 불교와 티베트의 군사 및 정치 업무를 담당하는 '황제'를 설치하는 동시에 불교 사무를 관리하고 정치에 참여하도록 한 승려를 임명했습니다. 문화 및 교육 건설. 중국, 일본, 중국과 한국 간의 불교 문화 교류가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베이징은 원나라(대도)의 수도였으며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많은 유명한 중국-티베트 불교 승려와 재가 수행자들이 이곳에 살았습니다. Pa Si Ba, Dan Ba, Wan Song Xingxiu, Haiyun Yin Jian, Xueting Fuyu, Yelu Chucai, Liu Bingzhong 등과 같은 원나라 불교계의 유명한 인물들은 황실이나 황실로부터 존경과 신뢰를 받았습니다. 당시 중국-티베트 불교 문화의 교류와 발전을 촉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원나라의 수도인 베이징에서의 중장불교의 확산과 교류는 민족통일과 민족통합, 문화번영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

원대 북경에서 중국-티베트 불교에 대한 현재 연구가 미흡한 점을 감안하여 불교학문의 혁신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불교학문의 확산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원대 북경의 중국-티베트 불교 교류와 특징, 대표 인물과 그들의 업적, 저술, 공헌 등, 북경 불교 문화 연구소, 북경 라마 사원, 청화 대학교 도덕 종교 연구소, 『불교연구』연간출판사는 자본문화의 건설과 번영을 더욱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했습니다.

국가종교사무국, 중국종교사무국, 중국불교협회, 베이징시 종교사무국, 베이징불교협회 등 주요 내빈들과 국내외 불교사 전문가 및 학자들이 세미나에는 원나라의 역사, 티베트학, 그리고 위대한 미덕에 대해 거의 100명이 참석했습니다. 세미나 개회식은 칭화대학교 도덕종교연구소 부원장, 중국 불교문화연구소 부주임, 베이징 불교문화연구소 부주임인 성카이(Shengkai) 사부가 사회를 맡았다. 중국불교협회 부회장, 북경불교협회 회장, 북경불교문화연구원 원장, 라마사원장 조중견씨, 중국종교협회 부회장 조중견씨, 중국 사회과학원 전 세계종교연구소 당서기, 베이징시 종교사무국 천옌바오 국장, 중국 사회과학원 명예분과 회원 양증원 교수가 개회식에서 열정적인 연설을 했다. 의식.

700년 이상의 공중 대화

이 세미나는 4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세미나는 전문가의 연설과 논평, 질문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원나라의 중국-티베트 불교 인물'을 주제로 한 첫 번째 토론에서는 중앙문학역사박물관 사서이자 중국학술원 회원인 천가오화(陳高화)씨가 참석했다. 사회과학에서는 『원나라의 인종과 불교』를 논하면서 전문가와 학자들이 원나라의 법률문서에 주목하고, 사료에서 당시의 중요한 불교정책과 조치를 찾아보아야 한다고 제안했다. 중국사회과학원 명예회원이자 세계종교연구소 연구원인 양증원(楊曾文)씨는 "야뤼추차이와 불교"에 관한 연구와 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종교연구소 연구원인 Ga Zangjia는 "원나라 황제 파시바의 생애에서 일어난 한두 가지 사건"에 대한 개요를 설명했습니다. 울리 지바야르 중국 민주대학교 소수언어문학학원 교수는 '원나라와 티베트 승려의 교류 개요'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밝혔습니다. 일본 오타니대학 신슈연구소 연구원인 후쿠시마 시게노리는 “원나라 초대 황제 쿠빌라이 칸의 종교 숭배와 선(禪)의 억제 정책에 대하여”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다.

'원대 중국-티베트 불교에 대한 종합적 고찰'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두 번째 토론에서는 반반 도르제(Banban Dorje) 중국 민족대학교 티베트학 연구소장이 다음과 같이 말했다. '티베트 불교와 티베트 문화에 대한 간략한 논의'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했습니다. 중국 민주대학교 철학 및 종교학부 부학장인 손무후(Sun Wuhu)는 "원나라의 중국-티베트 불교 교류에 대한 간략한 고찰"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제시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종교연구소 연구원 자무양 카이차오(Jiamuyang Kaichao)는 "원대 베이징의 중국-티베트-몽골 불교에 대한 성찰"이라는 주제로 개요를 설명했습니다. 칭화대학교 중국학과 교수이자 칭화대학교 멸종 위기에 처한 남서부 문화 연구 센터 소장인 자오 리밍(Zhao Liming)은 "불교의 영향을 살펴보다"라는 기사에서 멸종 위기에 처한 언어를 구하고 조사하는 데 대한 현장 조사 결과를 학생들과 공유했습니다. in Sichuan and Yunnan from Sichuan Mongols'는 참석한 전문가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학자들의 높은 관심과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원나라의 중국-티베트 불교의례' 세 번째 토론에서는 칭화대학교 인문사회과학고등연구소 교수인 심웨이롱(Shen Weirong)이 '위대한'에서'에 대해 이야기했다. Joy'와 'Yanchuer'역사를 구하는 것'은 불교 '문헌학' 연구의 중요성에 대해 주요 논점을 제시합니다. 중국 런민대학교 청사연구소 부교수인 안하이옌은 청나라의 '궁중요가', 서하시대의 '도과기륜', 원나라의 '연취이어법'에 대해 연구했다. 궁중불교의례 연구에 초점을 맞춘 앞선 두 연구에 비해, 중국 민주대학교 역사문화학부 진난(陳南) 교수는 “원대대도 다바이우산불교에 관한 잡다한 연구”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으며, 사람들 사이에서 불교 의식의 발전을 연구합니다. "서남대학교 민족학 저널" 편집부 연구원인 Yin Bangzhi는 "족첸과 선"의 관점에서 자신의 견해를 피력했습니다.

'원나라 중국-티베트 불교문학과 예술'을 주제로 한 네 번째 논문 세미나에서는 소로닌 중국학부 서지역사언어학연구소 교수가 참석했다. 중국 대학, 서하에서 한불교 확산과 관련된 문제 개요 "Xixia Texts "Sui Yuan Ji" 출판. 절강대학교 중국-티베트 불교예술 연구센터 소장이자 중국 사회과학원 민족학 및 인류학 연구소 연구원인 Xie Jisheng은 "다체 육자 만트라 조각의 기원에 대한 재검토"를 제안했습니다. 베이징 지역에서 본 것입니다." 중국원사연구회 부회장이자 중국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연구원인 Liu Xiao는 Li Chengxiu의 "Bin Wang Lu"에 나오는 "Yanjing Jianfu Temple - Mu'an Xingying과 난다오첸(Na'an Daoqian)' . 베이징 라마사 관리소 부주임인 류쥔(Liu Jun)은 "유원이 원대 대두 불상 예술의 발전과 번영에 기여한 것"에 대해 설명했다.

“창문에는 시링 산맥의 수천 마일의 가을 눈이 있고, 문에는 호우하이 해에 수천 마일의 배가 정박되어 있습니다.” 700여 년 전 스차하이는 수운으로 번영했습니다. 원나라 때부터 4번의 번영을 누렸습니다. 70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학자들은 서로 경쟁하며 원대 북경의 중국-티베트 불교의 발전과 특징을 다양한 각도에서 고찰하고 성찰하며 더 많은 공간에서 역사적 대화를 이어오고 있다. 700년이 넘는 세월...

원래의 관찰이 끝나고, 부와 쇠퇴를 보며 끊임없이 전진한다

"오늘 우리는 확산과 교환, 그리고 원나라 북경에서 한불교와 티베트불교의 상호 영향과 그들이 끼친 영향력 우리는 그 중요한 역할에 대해 깊이 연구하고 이 귀중한 역사적 자산을 충분히 탐구하여 현재의 사회주의 사업과 중국 사회에 적용해야 합니다. 모든 민족의 위대한 단결"이라고 베이징 불교 협회 회장이자 옹화사 주지 스님인 위대한 라마 후설펑(Hu Xuefeng)이 말했다. 이번 세미나 개최는 원나라 시대 베이징의 불교에 대한 학문적 연구 분야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중국-티베트 불교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를 촉진하는 데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회의에 참석한 내빈들이 최신 발견을 마음껏 선보이고 원대불교 연구 성과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교류와 교류를 통해 양국 간 상호 학습을 촉진하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Hu Xuefeng 주석은 "중국과 티베트 불교의 상호 교류와 연구를 통해 중국과 티베트 불교의 가르침과 연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새로운 상황을 조성하며 중국 불교의 발전을 새로운 단계로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경불교협회 부회장, 북경불교문화연구소 부주임, 광화사 주지 이설대사는 “베이징은 원나라의 수도로서 중국과 중국이 공존하는 곳이었다”고 말했다. 당시 원대 대도에서는 불교의 중심지로서 많은 중국, 티베트, 몽골 승려들이 활동하고 있었으며, 그들의 활동은 불교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뿐만 아니라 오늘날까지 민족 통일, 민족 통합 및 문화 번영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원나라 베이징의 중국-티베트 불교에 대한 연구는 역사적 분류와 연구를 통해 여전히 매우 중요합니다. "

"우리는 '원본'을 고수해야 합니다. 목적은 끝을 관찰하고, 번영과 쇠퇴를 보고, 익숙하거나 낯선 풍경에서 미래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위대한 스님 이쉬에(Yixue)는 역사 연구의 사명이 "하늘과 인간의 관계를 연구하고 과거와 현재의 변화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역사에 관심을 갖고, 역사를 연구하고, 역사로부터 배우는 것은 인류가 어제를 이해하고, 오늘을 파악하고, 내일을 창조하는 지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원나라 북경에서 중국-티베트 불교의 역사적 보물을 발견하는 길에서 의심할 바 없이 전향적이고 확고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