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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문호 종합 드라마 평론

'양문호장군' 이야기는 거의 천년 동안 연나라와 황나라의 후손들 사이에서 전해 내려왔는데, 이는 중국 역사 전설 중 가장 감동적이고 비극적인 부분이다. 가족과 나라를 수호하는 신념을 이어받은 또 다른 세대는 가족과 나라를 위해 피를 흘리고, 관대하게 죽고, 서로를 계승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서민들에게 친숙한 양씨 칠호장수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애국심과 남성적 감성, 그리고 애틋한 사랑을 그려내며 매혹적이고 눈물을 흘린다.

출발 지점이 참신하다

양씨 가문의 장군 이야기에 담긴 국가에 대한 충성과 국가 정의에는 중국 문화의 영혼이 담겨 있다. 외세에 저항하는 애국적 주제를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는 것은 충성과 반역, 애국심과 배신의 갈등으로 형성된 양씨 장군의 모습과 유사하다. 본토가 투자, 제작한 새 TV 시리즈 '양문호장군'에서 눈에 띄는 점은 과거와는 다른 진입점을 선택하고, 감성적 관점에서 줄거리를 재구성하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양사랑을 주인공으로 만든다는 점이다. 이전 양씨 설화에서 다뤄지지 않았던 사랑과 미움, 가족과 국가 등 복잡한 내면의 갈등을 처음으로 드러내며, 거의 천년 동안 유포된 이 이야기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현대 관객.

'사랑이 어머니를 찾아오다'는 중국 오페라의 고전극으로, 북경극, 친강극, 하북방자극, 한극, 후난극 등에서 관객들의 깊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전통극이다. 사천 오페라 및 기타 여러 오페라. 그러나 양실랑은 극중 붙잡힌 뒤 항복했기 때문에 이 캐릭터는 무색해졌다.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실랑이 어머니를 방문하다"는 "항복주의를 조장하는 독초"라고 선언되어 널리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때부터 이 북송 왕조의 장군은 수년 동안 무대에서 침묵을 지켰습니다. 이후의 영화와 TV 드라마에서도 양씨랑은 조연으로만 등장했는데, 양씨의 일곱 아들 중 유일하게 전투에서 죽지 않은 인물이자, 양씨의 여장군이자 현명함을 겸비한 인물이다. 용감한 주인공이 등장했습니다

극의 주인공은 전통 설화에 등장하는 인물로 양실랑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전체 연극은 "황금빛 해변에서의 피비린내 나는 전투", "실랑이 어머니를 방문하다"와 같은 고전적인 장면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그의 어린 시절 연인과 적의 딸 판위얀과의 잊을 수 없는 사랑 이야기를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양가 모두 축복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한 이 사랑에 그는 슬픔을 삼키고 견딜 수 없는 외로움과 기대 속에 괴로워했다. 간신 반인매(象仁美)의 포위 공격을 피해 탈출하던 중 중상을 입고 사망했다. 조국과 가족의 원한을 품고 있지만 조국을 위해 봉사할 길은 없고, 친척을 그리워하지만 가족의 사랑을 받지 못하는 그는 멀리 있는 연인을 걱정하지만 한때 자신의 목숨을 구해준 아내를 떠나지 못한다. . 거친 삶의 과정은 양실랑이라는 인물을 모순과 무기력함으로 가득 차게 하며, 실랑의 비극적인 운명을 형성함으로써 관객들에게 그의 나라와 가족, 사랑과 정의에 대한 사랑을 보게 한다. 양사랑 역을 맡은 소유펑이 '사랑이 어머니를 찾아오다' 장면을 촬영한 후 통곡하며 오랫동안 그 장면에서 헤어나지 못한 것도 당연하다. 양실랑의 재편은 인간 본성에 담긴 사랑과 정의를 강조하고 TV 드라마의 인본주의적 사상의 대두를 반영합니다.

감성 묘사 강조

'양씨호장군'은 충신과 반역자의 투쟁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양씨의 전능한 전쟁에서 벗어나 적과 적, 그 대신 사랑과 가족애를 주선으로 삼고, 극 전체가 감정에 이끌려 대규모 기사도적 사랑 비극이 된다. 모녀애, 형제애, 사랑의 얽힘, 회춘의 콤플렉스 등 감성 드라마에 많은 초점을 맞춘다. 예를 들어 양예가 서사이화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치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세븐의 사랑 이야기가 추가된다. <아들> 역시 구불구불하고 감동적이며, 일곱 아들의 이야기를 과장했을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정서적 삶을 응축하고 반영하며, 진정한 사랑과 정의에 대한 오늘날의 끈질긴 갈망을 표현하며, 인간 본성의 힘이 가득하다.

사실 문학과 예술 작품에서 '감정'은 작가들이 포착하고 과장하려고 애쓰는 내용이 늘 있어왔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오늘날 거의 모든 TV 프로그램의 필수 요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랑이 오는 곳마다 나타나는 것은 인본주의적 정신입니다.

새로운 시대의 흔적을 반영

'양가호장군'은 줄거리의 뼈대는 여전히 익숙하지만 전통과 혁신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돌파구를 모색한다. 양씨 장군의 이야기는 전통적인 "실랑 뼈를 훔치다", "안먼 고개", "오타이 산", "비를 쾅", "반홍의 야간 재판"등 관객에게 친숙하고 사랑받는 이야기입니다. "라는 내용이 여전히 대본과 오페라에 남아 있지만 실제로는 더 이상 사극이 아닙니다. .

모든 역사는 현대사이고, 모든 의상극은 오늘날 고대 의상을 입은 사람들에 관한 것입니다. 과거 양씨 장수들의 이야기에 나타난 충효와 의리는 외침이 일어났을 때 중국 역사의 구체적인 맥락 속에서 중국 유교와 문화의식이 반영된 것이었다. 새 세기의 신중국은 새로운 문화의식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전통적인 주제를 뛰어넘는 '양문호장군'은 새 시대의 각인을 더 많이 반영한다. 새로운 개념을 사용해 고전적 도덕성을 해석하고, 새로운 인본주의적 사고와 '감정적 사고'를 접목시킨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시도라 할 수 있다. (시나 엔터테인먼트 리뷰)

또 다른 하이라이트는 영전악단이 부른 오프닝곡 'Sunset Golden Beach'와 손위에가 부른 'Faint Pain'으로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줄 것으로 예상된다. . (충칭아침신문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