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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의 운영체제는 무엇인가요?
지금까지 휴대폰에서 사용되는 주요 운영체제로는 PalmOS, SymbianOS, WindowsMobile, MacOS, Android, HopenOS 및 LinuxOS, WinowsPhone 등이 있습니다.
Android는 프로그래밍 언어로 Java를 사용하며 인터페이스에서 기능까지 끝없이 변경됩니다. Activity는 J2ME의 MIDlet과 동일하며 Activity 클래스는 창 생성을 담당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서비스라고 합니다. 두 개는 AIDL로 연결되어 동시에 실행되는 여러 프로그램의 효과를 얻습니다. 실행 중인 Activity의 전체 화면이 다른 Activity로 대체되면 해당 Activity는 시스템에 의해 중지(stop)되거나 심지어 삭제(kill)됩니다.
View는 J2ME의 Displayable과 동일합니다. 프로그래머는 View 클래스와 "XMLlayout" 파일을 통해 View를 사용하여 소위 위젯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위젯은 일종의 위젯이므로 xml을 사용하여 레이아웃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HTC의 AndroidHero 휴대폰에는 수많은 위젯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ViewGroup은 다양한 레이아웃의 기본 추상 클래스입니다. ViewGroup 내에 ViewGroup도 있을 수 있습니다. View의 생성자는 Activity에서 호출할 필요가 없지만 Displayable은 ()를 통해 XML에서 가져와야 합니다. 뷰는 이벤트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두 뷰는 이벤트 리스너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뷰가 사용자 터치 이벤트를 처리하려면 뷰를 Android 프레임워크에 등록해야 합니다. J2ME의 BitMap과 동등한 Image도 있습니다.
운영 체제와 응용 프로그램 간의 통신 브리지 응용 프로그램은 기능 계층(라이브러리)과 가상 머신(VirtualMachine)의 두 계층으로 나뉩니다. Bionic은 Android의 libc 개선 버전입니다. Android에는 Apple Safari 브라우저의 엔진인 Webkit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urfaceflinger는 화면에 2D 또는 3D 콘텐츠를 표시합니다. Android는 Google 자체 BionicLibc용 도구 체인(Toolchain)을 사용합니다.
Android는 OpenCORE를 기본 멀티미디어 프레임워크로 사용합니다. OpenCORE는 PVPlayer, PVAuthor, Codec, PacketVideoMultimediaFramework(PVMF), OperatingSystemLibrary(OSCL), Common 및 OpenMAX의 7가지 주요 블록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Android는 OpenGL/ES와 함께 Skia를 핵심 그래픽 엔진으로 사용합니다. skia와 LinuxCairo의 기능은 동일하지만 LinuxCairo와 비교하면 skia의 기능은 초보적인 수준에 불과합니다. 2005년에 Skia는 Google에 인수되었습니다. 2007년 초 SkiaGL 소스 코드가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Skia는 Google Chrome의 그래픽 엔진이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는 SQLite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데이터베이스는 공개 데이터베이스와 개인 데이터베이스로 구분됩니다. 사용자는 클래스(Column)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Android의 중간 계층은 대부분 Java로 구현되며 특수한 Dalvik 가상 머신(DalvikVirtualMachine)을 사용합니다. Dalvik 가상 머신은 "레지스터 기반"의 Java 가상 머신으로, 모든 변수는 임시 레지스터에 저장되므로 가상 머신의 명령이 상대적으로 줄어듭니다.
Dalvik 가상 머신은 여러 인스턴스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각 Android 애플리케이션은 자체 Dalvik 가상 머신으로 실행되므로 프로그램 실행 시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Dalvik 가상 머신은 Java 바이트코드(Bytecode)를 실행하지 않고, .dex 형식이라는 파일을 실행합니다.
Android의 HAL(Hardware Abstraction Layer)은 비공개 소스 형식으로 하드웨어 드라이버 모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HAL의 목적은 Android가 커널 독립성 개념을 달성하기 위해 Linux 커널에 너무 많이 의존하지 않도록 Android 프레임워크를 Linux 커널에서 분리하는 것입니다. 또한 드라이버 구현을 고려하지 않고 Android 프레임워크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HALstub은 Proxy 개념으로 *.so 파일 형태로 Stub이 존재합니다. Stub은 HAL에 작업 기능(작업)을 '제공'하고 Android 런타임은 HAL에서 스텁 작업을 가져온 다음 이러한 작업 기능을 콜백합니다. HAL에는 많은 스텁(에이전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런타임은 작업 기능을 얻기 위해 "유형", 즉 두더지 ID만 지정하면 됩니다.
Android는 Linux 커널에서 실행되지만 GNU/Linux는 아닙니다. Cairo, X11, Alsa, FFmpeg, GTK, Pango 및 Glibc 등을 포함하여 일반 GNU/Linux에서 지원되는 대부분의 기능이 Android에서 지원되지 않기 때문에 제거되었습니다. Android는 Glibc를 생체 공학으로, Cairo를 Skia로, FFmpeg를 오픈 코어로 대체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상용화를 위해서는 GNUGPL 라이선스로 제한되는 부분을 제거해야 한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는 드라이버를 사용자 공간으로 옮겨 리눅스 드라이버와 리눅스 커널을 완전히 분리한다. bionic/libc/kernel/은 표준 커널 헤더 파일이 아닙니다. Android의 커널 헤더는 도구를 사용하여 Linux 커널 헤더에 의해 생성됩니다. 이는 상수, 데이터 구조 및 매크로를 보존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지금까지 Android의 Linuxkernel 컨트롤에는 보안, 메모리 관리(MemoryManagement), 프로그램 관리(ProcessManagement), 네트워크 스택(NetworkStack), 드라이버 모델(DriverModel) 등이 포함되었습니다. Android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먼저 빌드 도구 Repo를 설치하여 소스 코드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Repo는 Android에서 Git 작업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많은 플레이어와 사용자는 "Android가 시스템 버전의 코드명으로 디저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고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이 명명 방법은 Andoird1.5가 출시되었을 때 시작되었습니다. 각 버전은 디저트를 나타내기 때문에 크기가 커지고 컵케이크, 도넛, 머핀, 프로즌 요거트, 진저브레드, 벌집 등 26개의 알파벳 순서로 표시됩니다. Symbian 개발 단계에서 Crystal, Pearl 및 Quarz의 세 가지 분기가 나타났습니다. 앞의 두 가지는 주로 커뮤니케이터 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으며, 휴대폰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들이 앞으로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주축이 될 것이다. Symabian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최초의 휴대폰은 2000년에 출시된 Ericsson 휴대폰이었습니다.
정말 더 성숙해지고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제품은 2001년에 출시된 Crystal 브랜치 시스템을 사용하는 Nokia 9210입니다. 2002년에 출시된 Nokia 7650과 3650은 Symbian Pearl 시리즈의 모델입니다. 7650은 2.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최초의 스마트폰 제품이며 둘 다 Symbian 버전 6.0에 속합니다. Sony Ericsson이 출시한 모델도 Symbian의 Pearl 분기를 사용합니다. 버전은 7.0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는 3G 네트워크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오늘날 가장 강력한 휴대폰 운영 체제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Symbian은 버전 6.0부터 MMC, CF 카드 등과 같은 외부 저장 장치를 지원하여 강력한 확장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고 더 많은 소프트웨어와 다양한 대용량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Symbian은 2005년 2월 Symbian이 새로운 모바일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인 OSv9.0을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6.0, 6.1, 7.0, 7.0s, 8.0, 9.0이 있습니다. 버전. 1999년 3월 Symbian은 Symbian 5.0 운영 체제를 출시했습니다. 주요 커널에는 네트워크, 무선 텍스트, 이메일, 명함 책 및 개인 정보 지원 기능이 통합되어 있으며 표준 네트워크 페이지를 지원하고 Java 언어를 지원합니다. 작은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나 이 버전은 매우 적은 수의 모델을 사용하며 기본적으로 EPOC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Symbian 6.0에는 5.0을 기반으로 GPRS, WAP1.2 브라우저 및 Bluetooth 기술에 대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는 C 및 J2ME를 기반으로 개발된 타사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Symbian6.0과 비교하여 Symbian6.1은 주로 USB에 대한 지원을 추가합니다. Symbian6.0의 주요 기능은 음성 통화 및 데이터 통신 지원, Bluetooth 및 WAP 지원, 보안 기능(SSL, HTTPS, WTLS) 탑재, 16bitUnicode 사용, 다국어 디스플레이 지원, "3.0" 및 "JavaPhone1 사용"입니다. 0" .
Symbian7.0은 다중 모드 및 3G 휴대폰(특수 영역)을 지원하므로 제조업체는 코드를 크게 변경하지 않고도 모든 네트워크에서 실행할 수 있는 SymbianOS 휴대폰을 전 세계에 출시할 수 있습니다. , 기존의 많은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7.0에는 몇 가지 새로운 통신, 메시징, 네트워킹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기술이 포함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 보안 및 인증 관련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SymbianOS 7.0의 다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Nokia의 Series60과 같은 유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원, 게임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API 및 보안 통신 프로토콜(HTTPS, WTLS 및 SSL 포함)에 대한 지원; ) 및 인증된 앱 설치 및 OTA(Over-the-Air) SyncML 동기화 지원.
2004년 2월 Symbian은 LG 및 기타 회사를 인증하면서 버전 8.0을 출시했습니다. 이 버전은 실시간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고 원래 운영 체제와의 호환성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SymbianOS 8.0의 소프트웨어 도구는 원격 액세스 제어 시스템 기능을 개선하고 조정 장치를 사용하여 휴대폰 사용자가 부가 가치 서비스를 사용할 때 직면하게 되는 간섭을 제거합니다. 이 시스템에는 JSR118, CLDC1.1(JSR139), MobileMedia(JSR135), 3D 이미지 데이터(JSR184), JTWI1.0c(JSR185)를 포함한 여러 표준을 지원하는 최신 멀티미디어 및 Java 장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 버전의 OS는 SDIO도 지원합니다.
2005년 2월, 영국의 유명 휴대전화 소프트웨어 제조사인 심비안(Symbian)은 고화소 디지털 카메라와 3차원 게임 애니메이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OSv9.0을 출시했다.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는 현재까지 영국의 칩 개발업체인 ARM이 제공하는 빠른 프로세서 칩에서 실행되며, 휴대폰 제조업체가 다른 버전을 개발할 때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관련 설계 및 기타 도구의 지원이 필요합니다. 시간과 비용 절감. 이 소프트웨어는 2메가픽셀 디지털 사진을 처리할 수 있으며 심지어 스테레오 음악을 무선 헤드폰으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더 좋은 점은 동기화 소프트웨어 없이도 PC에서 MP3 파일을 내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Series60은 스마트폰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시스템 버전이다. Series60 시스템은 6.0OS, 7.0OS 및 8.0OS의 세 가지 버전으로 나뉩니다. Series60을 구별하는 가장 직관적인 요소는 화면 해상도입니다. Series60에서 지원하는 해상도는 176*208픽셀이지만 향후 S60에서는 240*320픽셀, 352*416픽셀 등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S60은 대부분의 타사 소프트웨어 또는 게임과의 인터페이스입니다.
Series80 인터페이스를 식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휴대폰이 풀 키보드를 지원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Nokia의 고급 시리즈 9210, 9300, 심지어 9500도 모두 풀 키보드를 사용합니다. Series90을 식별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640*320 픽셀 해상도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Series90은 모바일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가장 강력한 플랫폼이어야 하지만 Series90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휴대폰 모델이 너무 적고 타사 소프트웨어 지원이 거의 없기 때문에 S60은 여전히 플레이어의 첫 번째 선택입니다.
S40 또는 S60은 Nokia 휴대폰의 상위 플랫폼을 의미합니다. S60은 모두 스마트폰이며, 기본 운영체제는 심비안(Symbian)을 사용합니다. Nokia의 128*128 화면은 모두 S401.0입니다. 그리고 128*160은 S402.0입니다.
또한 S40 중 3100은 javaMIDP1.0을 지원하므로 최대 64KB까지 java를 지원하고, 6230은 javaMIDP2.0을 지원하므로 90과 60을 포함해 최대 128KB까지 java40과 60을 지원한다. 이전 30. 노키아와 다른 운영체제인 경우, 40은 노키아가 개발한 모바일 운영체제로, 중저가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세서 효율이 높지 않고, 메모리도 낮습니다. 화면 크기는 128*128 입니다.
S60은 이전 epoc인 Symbian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며, 프로세서는 arm9으로, 높은 처리 효율성과 대용량 메모리, 208*176의 화면 크기도 지원합니다. kjava 및 C 90의 는 휴대용 장치이며 Symbian 운영 체제이지만 PDA와 동등한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기술적으로 S40과 S60의 차이는 WIN98이나 WIN2000처럼 시스템 플랫폼에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은 PC와는 달리 화면 크기가 장벽이 되기 때문이죠. 플랫폼이 하위로 이동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일부 게임에는 버전이 다릅니다.
S40과 S60의 차이점은 화면뿐 아니라 성능에서도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S60이 개발한 게임의 퀄리티는 S40보다 훨씬 높지만, 아쉽게도 S60이 S40보다 좋다. . 기계가 훨씬 더 비쌉니다. Linux는 오픈 소스 코드, 낮은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비용, 풍부한 응용 프로그램 개발 인재 자원 등의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개인 및 산업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데 편리합니다. 풍부한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폰의 장점이자 핵심 판매 포인트이기 때문에 이 기능은 매우 중요합니다.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관점에서 볼 때, Linux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기 때문에 ISV(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가 하드웨어 활용 효율성이 높고 보다 강력한 기능을 갖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업계 사용자가 자신의 안전한 개발을 용이하게 합니다. 및 제어 가능한 소프트웨어.
리눅스 운영체제를 채택한 이유는 스마트폰 생산원가를 줄이기 위해서다. Linux 개발의 가장 큰 특징은 근본적으로 오픈 소스라는 점입니다. 다른 시스템에 비해 오픈 소스 Linux 모바일 운영 체제를 사용하면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코드의 또 다른 장점은 휴대폰 제조업체가 실제 조건을 기반으로 자신의 휴대폰에 적합한 Linux 운영 체제를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많은 사용자.
휴대폰 애플리케이션은 전화통화와 단순 이메일 전송에서 웹 브라우징, 사진 촬영, 사진 편집, 애니메이션 재생 등으로 진화했습니다. 그 결과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 규모가 5배 이상 늘어났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inuxOS 개발 비용, 개발자 교육 및 기타 측면이 크게 절감되어 시장에 출시되는 제품의 경쟁력이 더욱 높아질 것입니다.
리눅스 운영체제의 장점은 사용에서도 아주 확연히 드러납니다. 우선 소비자 입장에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리눅스 운영체제와 우리가 흔히 컴퓨터에서 사용한다고 말하는 리눅스 운영체제는 동일한 시스템이며 둘 다 완전 무료 운영체제이다. 운영 체제에서 자유로워진다는 것은 제품의 생산 비용을 절약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소비자에게 더 적은 비용이 추가되어 모두에게 혜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Linux 운영 체제는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이 낮고 성능이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라는 점을 모두가 인정합니다. 동일한 하드웨어 구성으로 다른 스마트폰 운영 체제에서는 얻을 수 없는 빠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Linux 플랫폼의 시스템 리소스 사용량이 크기만큼 큰 경우.
이미 2000년 초 한국 기업 팜(Palm)은 리눅스를 활용한 최초의 타이눅스(Tynux) 휴대폰을 출시했다. 2003년 1월 NEC는 휴대폰에 Linux 운영체제를 사용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Linux가 휴대폰 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출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Motorola A760이 먼저 출시되어 시장에 진출하고 NEC의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이후 점점 더 많은 휴대폰이 Linux 휴대폰 지능형 시스템을 채택했습니다. 캠프. 국내 휴대폰의 경우 국내 주요 제조사들의 스마트폰 출시가 뜨거워지기 시작했고 급속한 발전 단계에 들어섰다.
국가 863 계획에 포함된 ZTE 스마트폰 e3의 출시는 리눅스 스마트폰 중 국내 휴대폰 최고 성과를 의미한다. 국내 휴대폰이 리눅스를 이용해 재기할 수 있을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LINUX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모델: Motorola A768I, Motorola A780, Philips 968, Haier N60, ZTE E3.
스마트폰은 강력한 하드웨어 작동 기능과 개방형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를 결합하므로 엔터테인먼트이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든 강력한 타사 소프트웨어 확장 기능을 지원하여 스마트폰의 기능을 무제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휴대폰 시장에서는 스마트폰이 고사양 휴대폰에 국한되지 않고 휴대폰 전체의 발전 추세를 주도하게 될 것이다. 휴대폰의 미래 추세는 개방형 시스템이 점차 폐쇄형 시스템과 독점 시스템을 몰아내는 것입니다. WindowsMobile에는 PocketPC, SmartPhone 및 PocketPCPhone의 세 가지 주요 플랫폼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WindowsMobile에는 녹음, 오디오 및 비디오 재생과 같은 멀티미디어 기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델이 컬러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가 많고, WindowsCE 자체가 리소스를 소모하기 때문에 WindowsCE 시스템은 에너지 소모 측면에서 Palm 운영체제에 비해 현저히 뒤떨어진다. 기능 확장 측면에서 Microsoft는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메모리, 카메라, 모뎀 및 기타 장치를 추가할 수 있는 통합 사용을 선호합니다.
중국 사용자의 경우 WindowsMoblie의 중국어 운영 체제는 상대적으로 성숙합니다. 지금까지 Motorola, ARM, ST, NeoMagic, Texas Instruments, Intel, Samsung 및 Hyundai는 모두 이 시스템용 프로세서를 생산했습니다. 스마트폰 및 PocketPC 기술을 기반으로 모바일 장치를 생산하는 제조업체는 수십 개가 있으며, 35개의 캐리어가 이러한 제품을 배포합니다.
SmartPhone 휴대폰은 WindowsMobile 제품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WindowsMobile 제품군에는 주로 PocketPC, PocketPCPhone Edition,Smartphone 및 PortableMediaCenter의 네 가지 제품 시리즈가 포함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더 넓은 이동통신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PDA 시장에서 사용하던 포켓PC(PocketPC) 운영체제를 개선하고 전화 기능을 추가해 새로운 포켓PC폰(PocketPCPhone)으로 거듭났으며, 2002년 휴대폰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했다. 스마트폰 기반의 휴대폰 시스템을 선도하고 출시합니다.
스마트폰과 포켓PC폰은 모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CE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제품이지만 기본 디자인 출발점이 다르기 때문에 작동 방식과 적용 방식도 다르다. PPC 휴대폰은 일반적으로 터치스크린을 사용하여 작동하지만, 스마트폰 휴대폰은 휴대폰의 버튼을 통해서만 작동할 수 있습니다.
PPC 휴대폰의 기능은 매우 강력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크기가 커서 모든 사용자가 이를 인식할 수는 없습니다. 크기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덕분에 사용자는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으며, 물론 Microsoft에도 더 많은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스마트폰 휴대폰에 사용되는 운영체제는 두 가지 버전이 있으며, 이 버전에 대한 업그레이드도 유사합니다. 현재까지 시중에 판매되는 스마트폰은 운영체제를 주로 사용하고 있다. BlackBerry는 모바일 전문가가 고객, 동료 및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연결하는 데 사용하는 최고의 무선 솔루션입니다. 이는 전 세계 모바일 사용자에게 광범위한 비즈니스 정보 및 통신에 대한 안전한 무선 연결을 제공하는 검증된 플랫폼입니다.
이메일 - BlackBerry Secure Wireless는 모바일 비즈니스 사용자의 기업 이메일 계정을 확장하여 그들이 사무실 밖에 있을 때에도 마치 책상을 떠나지 않은 것처럼 쉽게 이메일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사용자는 이동 중에 이메일을 보내고 받고 보관하고 삭제할 수 있으며 지원되는 형식(예: Microsoft Word, Adobe PDF, Corel WordPerfect, HTML 및 ASCII)을 읽을 수 있습니다. BlackBerry 솔루션의 "항상 켜져 있는" 푸시 기술은 자동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므로 사용자는 통신을 받기 위해 어떤 조치도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HOPEN 제품 솔루션 - 스마트폰, HMAP(Hopen Mobile Application Platform)은 임베디드 실시간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폰 솔루션으로, 일반 휴대폰, PDA 휴대폰, 스마트폰, 텔레매틱스 및 기타 무선통신에 널리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단말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