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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그리스 조각품은 왜 그렇게 눈이 멀까요?
몇몇에는 보석이 박혀 있었다가 나중에 떨어져 나갔거든요. 예를 들어, 에게해에서 발굴된 유명한 포세이돈 동상이 있습니다. 질문: 오늘날의 사회에서 누드 예술에 대한 금기 사항이 여전히 많을 때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묻습니다. 왜 거의 모든 고대 그리스 조각품은 누드입니까? 누드 플라스틱 예술이 왜 그렇게 흔한가요? 대부분의 조각품에는 눈알이나 표정이 없나요?
답변: 그 당시에는 전쟁이 자주 있었고 무기가 그다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전투에서의 승리는 그 당시 사람들, 특히 남성들이 자신을 방어하기 위해 크게 좌우되었습니다. 도시국가, 청년들은 규칙적으로 운동해야 합니다. 유전적인 이유로 일부 결함이 있는 아기가 직접 죽임을 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환경에서는 튼튼한 몸과 튼튼한 뼈와 근육을 가진 남자가 영웅으로 여겨진다. 도시국가에서는 완벽한 몸매를 과시하기 위해 스포츠 대회도 개최했는데, 이 대회에서 대부분의 선수들은 나체였다. 그리고 일반 여성들은 그러한 스포츠 경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전쟁은 육체적인 운동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벌거벗은 몸의 아름다움이 조각예술에 반영된다. 고대 그리스 조각품은 그 시대의 진정한 반영입니다. 오늘날 우리 민족의 벌거벗음은 고대 그리스인들의 벌거벗음보다 몇 배나 열등합니다. 벌거벗을 필요도 없습니다. 과도한 노출의 동기조차 의문의 여지가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 학자인 번즈 교수와 랄프 교수는 그들의 걸작 『세계문명사』에서 “그리스 미술은 무엇을 표현하는가? 한마디로 인본주의를 상징한다. ——인간을 찬양하는 것이다. 우주에서 가장 중요한 창조물로서 많은 조각품이 신을 묘사하지만 이것이 인문주의의 본질을 손상시키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그리스인의 신은 인간을 찬양할 때 자신을 찬양합니다. p>
장대하고 폭넓은 숭고함을 지닌 고대 그리스 조각품은 아름다움에 대한 사람들의 이상적인 패러다임과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모습을 반영합니다. 비록 오랜 시간 동안 제작되었지만 긍정적이고 건강하며 영감을 주는 예술입니다.
주요 발전 단계 (1) 미케네 공예 조각
미케네 시는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이 지역에서 발생한 문화는 미케네의 도시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이후 크레타 문화가 되었다. /p>
호머의 서사시 기록에서 호머는 미케네를 묘사하기 위해 "황금"이라는 단어를 자주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금이 풍부하지는 않았지만 금과 은 공예가 직접적으로 발달했기 때문입니다. 미케네와 금 생산국, 특히 이집트와의 무역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금 가면, 금 포도주 그릇 등입니다. 사자문의 장식 조각 외에도 오늘날의 고고학적 발견, 조각 예술 성과도 있습니다.
동물 조각품은 와인 공예에 널리 사용되며, 금박으로 제작되었으며, 이미지는 사실주의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손잡이가 두 개인 키가 큰 "비둘기 와인 잔"입니다. 이 모양의 와인 잔은 서사시 "일리아드"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옆에는 노인이 고향에서 가져온 와인 잔이 있습니다. 금 못이 박혀 있고 각 컵에는 4개의 돌기가 있습니다. 각 돌기에는 한 쌍의 황금 비둘기가 마치 음료수를 쪼고 있는 것처럼 서 있습니다. 돌기 아래에는 음료를 지지하는 두 개의 긴 손잡이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기록이며, '서사시'는 실제로 역사적 사실에 근거한 것입니다.
금 가면은 고인의 얼굴을 모방하기 위해 만든 부장품입니다. 일반적으로 얼굴에 가려집니다. 위의 가면은 씨족 지도자의 초상화이므로 각 가면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일부는 두꺼운 눈썹과 큰 눈을 가지고 있고 일부는 밝은 눈썹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입술을 가리는 미케네 풍습입니다. dead.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오랫동안 사용했으며, 죽은 자의 영혼이 방황한 후 자신의 목적지를 찾을 수 있도록 죽은 자에게 불멸의 얼굴을 남겨준다는 분명한 종교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에게해 미술은 이집트 미술이 선행하고 그리스 미술이 뒤따르는 것으로 보이지만 결코 이집트 미술과 그리스 미술의 중간 매개체는 아니다. 예술 조각 예술은 예술 형식의 구성뿐만 아니라 미적 의식에도 반영되는 국가적, 지역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과 왕을 무시하는 행위.
그들의 예술은 인간 자신과 실제 생활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리듬감과 파동법칙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고대 이집트의 예술 형식보다 더 편안하고 자연스럽습니다.
크레타는 트로이 전쟁으로 인해 트로이가 멸망하고 미케네가 쇠퇴했으며, 야만적인 유목민 아티카인들이 남쪽으로 내려갔고, 고대 문명은 철의 발 아래 폐허로 전락했습니다. 그러나 고대 그리스 문명이 성장한 것은 바로 이 문명의 폐허 위에서였습니다.
(2) 그리스 조각 예술
북부 야만인들이 남쪽으로 진출하여 크레타와 미케네의 문명을 파괴하면서 그리스인들은 자신들의 문명을 재창조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스 문명은 주로 그리스 신화, 건축, 조각에 반영됩니다.
그리스 조각은 호메로스 시대(기원전 12세기~기원전 8세기)라는 4개 시기로 구분되는데, 호머의 서사시가 이 시기(기원전 750년)에 기록된 유일한 역사적 자료이기 때문에 그렇게 명명되었습니다. ) - 기원전 6세기 말)은 이 기간 동안 고전 시대(기원전 5세기 후반~기원전 334년)의 조각 예술의 고대적이고 순진한 스타일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그리스 시대의 종말을 의미합니다. -페르시아 전쟁과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의 동침 시작, 그리스 로마화 시대(기원전 334~30년)는 로마가 이집트의 프톨레마이오스 왕조를 멸망시킨 역사적 시기를 말한다.
1. 호메로스 시대? 6?1 그리스 신화 - 고대 그리스 조각의 근원
호메로스 시대는 그리스 반도 북부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상징적으로는 기원전 12세기말에서 기원전 11세기경의 일이었습니다. 이 시기는 철기시대에 진입한 씨족-부족사회로서 호메로스 시대의 사회 지형을 변화시켰습니다. 이 시기에는 사유 재산과 계급 차별이 형성되었고, 정치에는 원시 민주주의가 만연했습니다. 호메로스 시대가 끝날 무렵, 부족 관리 기관에서 국가 통치 기관으로의 전환이 시작되었습니다.
도리아인들이 남쪽으로 이동하면서 크레타와 미케네 문화는 멸망했고, 그리스 문화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했다.
기원전 12세기부터 기원전 8세기까지 거의 400년 동안 남아있는 미술사 자료는 거의 없다. 호메로스 서사시는 이 단계에서 집대성되고 이 시대의 정신적 전망을 반영했기 때문에 역사상 '호메로스 시대'라고 불린다. 호머의 서사시는 고대 그리스의 유명한 맹인 시인 호머가 썼다고 전해지는 『일리아드』와 『오디세이』를 가리킨다. 이 두 서사시는 초기 그리스 문명의 백과사전이다. 플라톤이 말했듯이 "호머는 그리스 전체를 경작했다." 즉, 호메로스의 서사시를 이해하지 않고는 그리스 문명을 이해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이는 반드시 그리스 신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그리스 신화를 이해하지 못하면 그리스 조각 예술을 감상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는 그리스 신화가 "그리스 예술의 무기고일 뿐만 아니라 그 토양이기도 하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호메로스 시대는 그리스 신화가 형성되는 시기였습니다. 그리스 신화에 대한 약간의 지식은 그리스, 로마, 심지어 후기 르네상스 예술을 탐구하고 감상하는 데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리스 신들은 전후 2대에 걸쳐 '올림푸스 판테온'이라 불리는 그들만의 판테온을 형성했다. 우주가 있기 전에는 혼돈의 신, 혼돈만이 있었습니다. 카오스는 대지의 여신 가이아, 심연의 신 타르타로스, 사랑의 신 에로스, 밤의 신 에레보스, 밤의 여신 닉스를 낳았다. 두 밤의 신은 우주의 신 아이테르, 낮의 여신 헤메라, 죽음의 신 타나토스, 잠의 신 히프노스를 낳았다. 대지의 여신 가이아는 하늘의 아버지 우라노스를 낳았고, 우라노스는 어머니와 결혼하여 여섯 명의 남자아이와 여섯 명의 여자아이를 낳았습니다. 딸들은 타이탄(Titans), 소년들은 타이탄(Titans)이라고 불렸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그의 자녀들이 권력을 장악할 것을 걱정하셔서 티탄족들을 타르타로스에 가두셨습니다. 가이아는 막내아들 크로노스가 아버지에 맞서 일어나도록 격려했고, 부상당한 아버지의 피가 땅에 떨어져 복수의 여신 에리네이스와 거인 신 기가스를 낳았다.
크로노스는 아버지의 권력을 장악하고 여동생 레아와 결혼해 6남 6녀를 낳았는데 막내 이름은 제우스였다. 제우스는 나중에 아버지를 대신하여 세계를 지배하게 되었고, 그리스인들이 숭배하는 신성한 산인 올림푸스 산에 살면서 그의 형제, 자매, 자녀들과 함께 새로운 신성한 가족을 이루었습니다. 사람들이 예술작품에서 자주 보는 신들은 주로 이 판테온과 그 후손들이다. 로마 이름이 유피테르(Jupiter)인 신들의 아버지 제우스는 하늘과 땅을 다스리며 천둥과 번개를 주관하며, 하늘의 신이라고도 불리며, 주노라고도 불리는 여왕 헤라, 암운을 주관하며, 폭풍, 번개, 천둥을 일으키며 하늘의 신이라 불린다. 키루스라고도 불리는 제우스의 여동생 데메트리우스는 농업 수확의 신입니다. 제우스의 형제 중 하나는 지하세계를 다스리는 하데스이고, 다른 하나는 바다를 다스리는 포세이돈으로 포세이돈이라고도 불린다.
제우스와 레토의 아들인 아폴론은 태양신이고, 다이아나의 딸인 아르테미스는 사냥과 달의 여신이며, 제우스와 유노의 두 아들은 아레스와 마르스라고 불린다. 전쟁의 신이라고 불리며, 다른 하나는 불과 장인의 신인 바르곤(Vargon)이라고도 불리는 헤파이스토스(Hephaestus)라고 불린다. 제우스와 산의 여신 마이아(머큐리라고도 함)의 아들인 헤르메스는 신들과 제우스의 사자입니다. 제우스와 바다의 여신 디오네의 딸은 비너스라고도 불리는 아프로디테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비너스가 바다의 파도에서 태어났다고 말합니다. 신가족의 계보로 볼 때, 그리스 신화는 분명히 원시사회의 집단결혼의 산물이다. 각종 성직자들은 자연현상을 이해하지 못하고, 상상력과 상상의 도움을 이용해 자연력을 정복하고 통제함으로써 자연력을 시각화하려는 사람들에 의해 발생합니다. 엥겔스가 말한 바와 같다: “자연의 힘이 의인화되었기 때문에 본래의 신들이 생겨났다.”
2. 고대 시대의 조각
8~6세기 BC, 그리스 사회 큰 변화가 일어나고 부족 지도자의 권력이 완전히 사라지고 원시 공동체가 붕괴되고 그리스에 노예 제도가 형성되고 노예 도시 국가가 설립되기 시작했습니다. 척박한 땅으로 인해 도시국가 간의 갈등은 점점 더 첨예해졌고, 이는 해양 확장과 식민 통치로 이어졌습니다. 이 두 가지 측면은 서로 영향을 미치고 촉진하여 그리스를 정치적, 경제적으로 지중해 세계에서 빠르게 강력한 세력으로 만들었습니다.
호메로스 시대의 조각 예술은 작은 조각상들로만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고대 그리스 조각의 진정한 역사의 첫 페이지는 고대 시대부터 시작되어야 합니다. 고대 그리스 조각 중 가장 눈에 띄는 인간 조각이 이 시기에 기초를 다졌기 때문이다.
프랑스 미술사학자 다너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그리스인들도 인체를 표현하는 민족 미술, 관습과 민족 정신에 더 적합한 예술, 어쩌면 좀 더 보편적이고 더 완벽한 예술을 갖고 있었을 것이다. 조각이다. 인체 조각 예술은 고대 그리스 조각 예술의 정점입니다.
고대 남자와 여자의 조각품이 보존되어 있어 어린 시절 인류가 이룬 문명의 성취를 엿볼 수 있다. 고대 시대의 남성 초상화 조각은 주로 젊은 남성의 벌거벗고 서 있는 조각상이었으며, 그리스인들은 이를 "쿠로스"( "젊은이"를 의미)라고 불렀습니다. 조각상들은 비율이나 근육의 질감 등이 실제 인체에 가깝고, 표정이 생생하고 미소가 나타난다. 어떤 지위나 직업을 막론하고 사람들은 이런 미소를 사용하여 자신을 표현했고, 후세에서는 이를 '고대형 미소'라고 불렀다.
3. 그리스 전환기 조각
그리스 미술의 발전 과정에는 고대 양식에서 고전 시대로의 전환기가 있었는데, 이는 5세기 전반을 말한다. 기원전 세기. 이 기간 동안 그리스는 페르시아의 침략에 맞서 유명한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을 경험했습니다. 유명한 마라톤 전투가 이 기간 동안 일어났습니다.
그레코-페르시아 전쟁은 고대 그리스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가혹한 전투는 그리스인의 강한 애국심과 근면한 정신을 배양했으며 위대한 비극 예술을 탄생시켰습니다. 조각예술에는 전투를 주제로 하고 영웅적 업적을 찬양하는 내용이 등장한다. 신화를 표현하든, 사실적 주제를 표현하든 고대의 작품과는 다르며 '고대적 미소'와는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정적인 자세부터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등장인물의 정면만을 보여주는 과거의 강렬한 액션까지, 등장인물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엄격한 스타일이 탄생했습니다. 조각 기술은 더욱 능숙해졌고,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정확한 구조와 명확한 형태를 갖춘 "매스" 시스템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대표작으로는 <운전사>, <포세이돈>, <루도비치 왕좌 부조>, <리세이아 청동상> 등이 있다.
4. 그리스 고전시대 조각예술
반세기 동안 지속된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은 마침내 그리스의 승리로 끝났다. 그리스-페르시아 전쟁 당시 아테네는 그리스 도시국가의 선두주자였지만, 전쟁으로 인해 피해를 입었지만, 전쟁에서 승리하여 막대한 부를 탈취함으로써 그리스 경제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도시국가의 지도자로서 아테네는 대외적으로는 패권국으로서의 권력을 키우고, 대내적으로는 민주정치를 실시하여 국민들에게 더 많은 부와 자유를 부여하였고, 그 결과 아테네는 당시 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고 번영한 도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원전 5년 이래로 아테네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고 번영하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세기 중반은 "페리클레스의 번영의 새 시대"를 열었습니다.
페리클레스는 영리하고 유능한 정치가였으며 한때 노예를 채찍질하는 것을 반대하는 법안을 제정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또한 문화와 예술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아테네를 그리스의 예술과 교육 중심지로 건설한 통치자이기도 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지친 심신의 휴식을 잊지 않고 있으며, 우리의 라이프스타일은 우아하다"며 "우리는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다"라고 말했다. 그리스 철학자와 예술가들이 종종 그의 손님이었습니다. 고전기 시대의 위대한 조각가인 페이디아스는 그의 좋은 친구였습니다. 현명한 페리클레스의 보살핌과 옹호 덕분에 그리스 미술은 가장 번영하는 시기를 맞이했습니다.
고대 그리스 조각이 고전기에 접어든 이후 조각가들은 고대의 공식을 깨고 인체의 무게 중심을 한 발로 옮기려고 새로운 탐구와 창작을 펼쳤다. 직립한 인체를 바탕으로 반대쪽 발은 실제 생활 속 캐릭터의 다양한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해 약간의 역동성을 자연스럽게 보여줍니다. 이는 고대 예술가들의 미학이 새롭게 발전한 것이며, 이는 조각가들이 사람과 인체의 아름다움에 대한 이해를 향상시켰음을 의미합니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작품들은 사실적이고 완벽한 인체에 더 가깝습니다.
5. 헬레니즘 시대의 조각 예술
헬레니즘 시대는 일반적으로 기원전 334~30년을 가리킨다. 이 기간은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왕이 페르시아를 정복한 기원전 334년부터 기원전 30년 로마 제국이 멸망할 때까지 300년 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그리스 마케도니아 왕은 남북을 정복한 뒤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3개 대륙으로 제국을 확장하며 그리스의 전성기를 이뤘다. 문화와 예술을 주창한 알렉산더 대왕은 그리스 예술을 동양에 널리 전파하고 고대 동양 문화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동서양 문화의 교류와 결합을 가능하게 하고 새로운 문명의 발전을 촉진했습니다. 도시국가가 붕괴되면서 정치, 종교, 예술은 점차 진지함과 시민성을 상실했다. 예술은 소수의 귀족 통치자들이 자신을 과시하고 즐기며 현실을 희화화하는 수단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예술에서 신의 지위를 감소시키고, 예술 주제에서는 사람과 인간의 삶이 더 많이 등장합니다.
고전 시대의 조각품에 비해 헬레니즘 시대의 예술 양식은 '밀로의 비너스' 등 고전 미술에 가까운 양식과 이를 반영한 비너스 조각상 시리즈 등 다양했다. 이 시기에는 생사의 투쟁, 아름다움과 추함, <라오콘>의 비극적 문체 등 시대정신이 담겨 있었다. 헬레니즘 시대의 조각 예술은 그리스 토착 조각의 깊은 전통으로 인해 여전히 그리스 조각 예술의 중심이 되었다.
고전시대에는 최고의 권위를 상징하던 도시국가의 수호자인 제우스와 아테나가 예술계에서 더 이상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지 않고, 사랑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던 비너스가 점차 왕좌에 오르게 된다. 프락시텔레스의 '아름다운 스타일'을 본뜬 다양한 자세의 예술 작품이 속속 등장했다. 고대 그리스의 예술가들은 인간의 삶에서 출발하여 생명을 긍정하고, 인간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고, 인간의 육체와 정신에 숭고하고 완전한 이상을 부여하고, 인간을 신의 경지에 올려놓았다. 헬레니즘 시대 조각가들의 비너스 창조를 통해 인간미 넘치는 여신의 영원한 예술적 매력을 엿볼 수 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Venus de Milo"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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