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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으로 돌아가는 서동의 일기

고향에서 온 서동서동일기

일기는 중국어로, 중국어 병음은 rìzhì입니다. 이 단어의 기본 의미는 작업 기록을 의미합니다. 일기는 주로 온라인에 게시되어 경험의 과정과 기록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Xudong Home에서 Xudong의 일기를 읽으려면 아래를 팔로우하세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도는 도일 수 있지만 도는 아닙니다. 유명하고 매우 유명합니다. 이름 없는 하늘과 땅의 시작, 이름이 붙은 만물의 어머니.

2. 아름다움이 아름다운 것은 세상 사람들 모두가 알고 있지만 이것은 악이다. 좋은 것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지만 이것은 좋지 않습니다.

3. 있음과 없음은 서로 보완하고, 어려움과 쉬움은 서로 보완하고, 길고 짧은 것은 서로 보완하고, 소리는 서로 조화되고, 앞과 뒤는 서로 따른다. 다른. 헹 예.

4. 덕을 존중하지 않으면 백성이 싸우지 않고, 구하기 힘든 물건을 귀하게 여기지 않으면 백성이 보지 않고, 바람직하면 사람들이 혼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인의 법칙은 마음을 약하게 하고 배를 튼튼하게 하며 야망을 약하게 하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종종 사람들을 무지하고 욕망이 없게 만듭니다. 현명한 사람은 감히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치유될 것이다.

5. 천지는 불친절하여 만물을 미련한 개로 여기고, 성인은 불친절하여 백성을 미련한 개로 여긴다.

6. 너무 말을 많이 하는 것보다 중심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7. 곡신의 불사신을 신비한 여인이라 부른다. Xuanfei의 문은 천지의 뿌리라고 불립니다. 지속되면 부지런히 사용되지 않습니다.

8. 영원히 지속됩니다. 하늘과 땅이 장수할 수 있는 이유는 스스로 생기지 아니하므로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자는 몸을 따라가며 먼저 오고, 몸은 밖에 있고 몸은 존재한다. 그의 이타심 때문이 아닌가? 그러므로 비공개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9. 최고는 물과 같다. 물은 만물에 이로우며, 물과 경쟁하지 아니하므로 모든 사람이 싫어하므로 도(道)에 가깝다.

10. 좋은 곳에 살고, 선한 마음을 갖고, 선하고 자비로우며, 선한 말을 하고, 잘 다스리고, 선한 일을 하고, 때를 따라 행동하라. 남편은 싸우지 않으니 당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11. 붙잡고 얻으면 예전만큼 좋지 않고, 붙잡고 날카롭게 하면 오래 유지할 수 없다. 시간. 금과 옥이 가득한 집은 누구도 지킬 수 없고, 만약 당신이 교만하고 부유하다면, 당신은 비난받을 것입니다. 공덕이 성취되면 몸이 물러나는 것이 하늘의 도이다.

12. 스포크 30개, 허브 1개가 없으면 자동차로 쓸 수도 있다.叟埴은 기구로 간주되나, 없으면 기구로 사용해야 한다. 문을 잘라내어 방을 만들고, 없는 척하고, 방이 있으면 방으로 사용하세요. 그러므로 있으면 유익을 얻고, 없으면 사용하게 됩니다.

13. 오색은 눈을 멀게 하고, 오미는 입을 즐겁게 하고, 진귀한 물건은 몸을 움직이게 한다. 왜냐하면 성자는 눈이 아니라 배이기 때문에 그곳에 가서 이것을 가져가는 것입니다.

14. 은총과 불명예는 두려움과 같고 큰 환난은 재앙과 같으니라.

15. 내가 너무 대단한지 아닌지, 둘째, 가까이 다가가서 나를 칭찬하고, 셋째, 나를 모욕하십시오. 충분히 믿지 않으면 믿지 않는 것입니다.

16. 큰 의로움을 잃으면 인(仁)이 있고, 지혜(智智)가 있으면 위선이 있고, 친족이 다투면 효(孝)가 있고, 충성스러운 목사들이 있습니다.

17.성인을 버리고 지혜를 버리면 백성은 백배의 이익을 얻고, 인(仁)과 의(善)를 버리면 백성은 효(孝)와 인(善)으로 돌아간다. , 도둑은 없을 것입니다. 이 세 가지는 문학적이고 부족하다고 여겨진다. 그러므로 어떤 소속감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단순함을 보고 단순함을 포용하고, 덜 생각하고 적은 욕망을 갖고, 걱정 없이 배우십시오.

18.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 된다.

19. 서민들은 너무 밝은데 나는 너무 헷갈린다. 일반인들은 나를 보지만 나는 혼자다.

20. 구부러지면 온전해지고, 틀리면 곧게 되고, 속이 비면 새것이 되고, 적으면 많아지고, 너무 많으면 혼란스럽습니다.

21. 성인이 사람을 품에 안는 것은 보편적인 관습이다. 그것은 자기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명백하고, 자기를 자르는 것이 아니므로 나타나며, 자기를 위하는 것이 아니므로 오래 지속됩니다. 내 남편은 싸움을 하지 않으니 세상 누구도 그와 싸울 수 없습니다.

22. 자연스러워지길 바라요. 그러므로 바람이 영원히 그치지 않고, 소나기가 하루종일 지속됩니다.

23. 성공하려고 애쓰는 사람은 성립되지 않고, 건너가는 사람은 이루지 못하며, 독선적인 사람은 드러나지 않습니다. 자기 자신을 자르는 사람은 성공하지 못할 것이며, 자기를 자랑하는 사람은 성장하지 못할 것이다.

24. 만물은 서로 뒤섞여 선천적으로, 땅에서 태어난다. 고요하고 적막하며, 변함없이 독립하고, 죽지 않고 돌아다니는 그녀는 천지의 어머니가 될 수 있다. 이름은 모르겠어요. "강"이라는 단어는 다오(Dao)라고 불리고, "강"의 이름은 다(Da)입니다. 큰 날을 지나간다고 하고, 지나가는 날을 멀다고 하고, 먼 날을 역전이라 한다.

25. 그러므로 도가 크고, 하늘이 크고, 땅이 크고, 사람도 크다. 영역에는 크게 4개의 영역이 있는데, 그 중 하나에 인간이 살고 있다.

26. 사람은 땅을 따르고, 땅은 하늘을 따르고, 하늘은 도를 따르고, 도는 자연을 따른다.

27. 무거움은 가벼움의 근원이고, 평온함은 조급함의 왕이다. 온화하면 뿌리를 잃게 되고, 조급하면 권위를 잃게 됩니다.

28. 물건이 강하면 늙어가는 것을 부도덕이라 하는데 이미 일어난 일이다.

29. 군인은 불길한 무기, 악할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매너가 좋은 사람은 거기에 살지 않을 것이다.

30. 좋은 일은 왼쪽에서 일어나고, 나쁜 일은 오른쪽에서 일어납니다. 왼쪽의 장군은 왼쪽, 오른쪽의 장군은 오른쪽으로 장례를 치르게 된다고 합니다. 사람을 죽인 사람은 슬퍼하고 울어야 하며, 승리한 사람은 장례를 치러야 합니다.

31. 하늘과 땅이 하나되어 감로를 내리게 하고, 백성은 명령을 따르지 아니하고 자기를 다스린다.

32. 시작에는 이름이 있고 그 이름이 이미 있기 때문에 정류장도 알게 되고, 정류장을 아는 것은 소멸될 수 없다.

33. 예를 들어 강과 계곡이 강과 바다에 있는 것처럼 세상에도 도가 있습니다.

34.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현명하다. 남을 이기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고, 자신을 이기는 사람은 강한 사람이다. 만족하는 사람은 부자입니다. 강한 사람은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리를 잃지 않는 사람은 영원히 남을 것이다. 죽어도 죽지 않는 사람은 오래 살 것이다. 결국 그는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위대해질 수 있다.

35. 무엇인가를 제거하려면 확장해야 하고, 약화하려면 강화해야 하며, 제거하려면 강화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강화해야 합니다. 황혼이라고 합니다.

36. 약함이 강함보다 낫다. 물고기도 심연에서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날카로운 무기도 남에게 보여줄 수 없다.

37. 도는 항상 아무것도 하지 않고 모든 것을 한다.

38. 당신이 유덕하다면 당신은 유덕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유덕하고, 당신이 유덕하다면 당신은 유덕하지 ​​않기 때문에 당신은 유덕하지 ​​않습니다. 우월한 미덕은 생각일 뿐이고, 열등한 미덕은 생각일 뿐이다. 더 나은 인(仁)은 생각 없이 행하고, 더 높은 의는 생각 없이 행한다. 선물에 응답하지 않으면 버리게 됩니다. 그러므로 덕을 잃으면 덕이 되고, 덕을 잃으면 인이 되고, 인을 잃으면 의가 되고, 의를 잃으면 예가 된다.

39. 예의 바르고 충성스러운 남자는 혼란을 겪게 된다.

40. 과거에는 하늘이 그것을 얻었고, 땅이 그것을 얻었고, 신이 그것을 얻었습니다. 왕자는 세상을 바로잡을 사람을 얻었습니다.

41. 세상의 모든 것은 존재에서 생기고, 존재는 무에서 생겨난다.

42. 상사가 도를 들으면 부지런히 행하고, 상사가 도를 들으면 살기도 하고 죽기도 하고, 하급자가 도를 들으면 웃는다. 웃지 않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몇 가지 제안이 있습니다: 도를 아는 것은 무지함과 같고, 무지함은 과 같으며, 넓다는 것은 덕을 세우는 것과 같습니다. 진실함은 겸손과 같고, 관대함은 늦음이며, 도는 이름이 없다.

43. 도는 하나를 낳고, 둘을 낳고, 둘은 셋을 낳고, 셋은 만물을 낳는다. 만물은 음(陰)을 품고 양(陽)을 품고 기운이 조화를 이룬다.

44. 사람의 나쁜 점은 외롭고, 과부가 되고, 궁핍한 것인데, 왕자들은 자기들이 유명하다고 생각한다.

45. 남들이 가르치는 것을 나도 가르친다. 강한 자는 죽지 않게 하리라 내가 너희의 대부가 되리라

46.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이 세상에서 가장 강한 것이다. 무한의 영역에는 아무 것도 들어가지 않으므로 무(無)가 유익하다는 것을 압니다.

47. 말 없이 가르치고,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세상에 이롭다.

48. 이름과 신체는 누구와 관련이 있나요? 신체와 물건 중 어느 것이 더 많습니까? 어떤 질병이 좋은가요, 나쁜가요?

49. 너무 사랑하면 돈을 많이 쓰게 되고, 너무 많이 숨기면 망하게 된다. 그러므로 족한 것을 알면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고, 멈출 줄 알면 멸망하지 않고 오래 지속될 수 있다.

50. 위대한 업적이 없어도 그 활용이 해롭지는 않습니다. 잉여가 크면 끝없이 사용될 것입니다. 큰 곧음은 굽힘과 같고, 큰 기술은 서투름과 같고, 큰 논쟁은 무관심과 같습니다.

51. 조용함은 조급함을 이기고, 추위는 더위를 이깁니다. 평온함은 세상의 정의입니다.

52. 세상에 길은 있지만 말과도 같다. 세상에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인과 말이 태어난다.

53. 불만보다 더 큰 재앙은 없으며 욕망보다 더 큰 잘못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무엇이 충분한지 아는 것만으로도 항상 충분합니다.

54. 집을 떠나지 않고도 세상을 알 수 있고, 창을 들여다보지 않고도 천국의 길을 볼 수 있다. 여행은 멀고 지식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인은 행하지 않고도 알고, 보지 않고도 깨닫고, 행하지 않고도 이룬다.

55. 더 많이 배울수록 더 많은 것을 잃게 됩니다. 아무것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손상 후 손상.

56. 아무것도 하지 말고 모든 것을 하라. 세상을 정복하려면 할 일이 없어야 할 때가 많고, 할 일이 있어도 세상을 정복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57. 성도들은 부주의할 때가 많으며 사람의 마음을 자기 마음으로 삼는다.

58. 나는 선한 사람에게도 선하고 선하지 않은 사람에게도 선하다. 믿는 사람은 믿고, 믿지 않는 사람도 믿습니다.

59.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10명 중 3명은 태어나고, 10명 중 3명은 죽음의 영향을 받고, 10명 중 3명은 죽음의 영향을 받습니다.

60. 도는 태어나고, 덕은 동물이고, 형체는 형체이며, 가능성은 결과이다. 그러므로 만물은 도를 공경하고 덕을 중히 여기느니라.

61. 도에 대한 존경과 덕의 고귀함은 언제나 자연스러운 것이다. 그러므로 도는 그것을 낳고, 덕은 그것을 동물에게 가져오고, 그것을 키우고, 기르고, 그것을 넘어뜨린다. 존재 없이 태어나고, 의지하지 않고 행하며, 죽이지 않고 성장한다. Xuande라고합니다.

62. 몸에 기르면 덕이 되고 집에 기르면 덕이 마을에 남고 덕이 장구하리라 나라에서는 그 미덕이 풍부할 것이고, 세계에서 그것을 재배하면 그 미덕이 풍부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몸으로 몸을 관찰하고, 가족을 통해 가족을 관찰하고, 향을 통해 읍을 관찰하고, 국가를 통해 국가를 관찰하고, 세계를 통해 세계를 관찰하라. 세상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이것으로.

63. 아는 사람은 말하지 않고, 말하는 사람은 알지 못한다.

64. 날카로움을 무디게 하고 혼란을 해소하며 빛을 조화시켜 먼지와 같게 하는 것을 '선통'이라 한다. 그러므로 당신이 곁에 없다면 당신은 멀어질 것이고, 당신이 곁에 없다면 당신은 해를 입을 것입니다. , 당신은 고귀해질 것입니다. 당신이 이용할 수 없다면 당신은 겸손해질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것은 세상에서 고귀한 것입니다.

65. 정직하게 나라를 다스리고, 군사력을 기민하게 사용하며, 무익하게 세계를 정복하라. 이것을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세상에는 금기가 많지만 백성은 가난하고, 날카로운 무기를 가진 사람이 많고, 나라가 약하고, 교활한 사람도 많고, 법도 많다. 규례와 도둑이 많도다. 그러므로 성인이 이르되, 내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백성이 변하고, 내가 조용하기를 좋아하면 백성이 의롭게 되고, 내가 할 일이 없으면 백성이 부유해지고, 내가 욕심을 내지 않으면 백성이 부요하리라. 국민은 단순할 것이다."

66. 정부는 지루하지만 국민은 정직하고, 정부는 어지러우나 국민이 부족하다. 그러므로 성인은 공평하지만 예리하지 않고, 정직하지만 신중하지 않고, 직선적이지만 제멋대로이지 않고, 밝지만 눈부시지 않습니다.

67. 축복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축복이 있다. 극한을 아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그것에 대해 옳은 것은 없습니다. 좋은 사람은 다시 이상해지고, 좋은 사람은 다시 괴물이 된다. 사람들의 혼란은 오랫동안 지속됩니다.

68. 사람과 자연을 다스리는 데 있어서는 인색한 것 외에는 할 수 없는 일이 있다.

69. 큰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작은 요리를 만드는 것과 같다.

70. 좋은 상태에 있는 사람은 세상의 여자보다 열등하고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이다. 암컷은 조용함으로 수컷을 이기고, 수컷은 조용함으로 열등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큰 상태가 작은 상태보다 낮으면 작은 상태이고, 작은 상태가 큰 상태보다 낮으면 큰 상태입니다. 그러므로 아래로 내려가서 얻을 수도 있고, 내려가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큰 나라는 오직 국내인과 인간이 되고 싶어하고, 작은 나라는 오직 외국인이 되고 싶어 한다. 두 남편 모두 각자가 원하는 것을 얻으며, 큰 쪽이 낮은 쪽이 되어야 합니다.

71. 아무것도 안 하고, 아무것도 안 하고, 맛도 없고.

72. 그림은 쉬운 것보다 어렵고, 세부적인 것은 세부적인 것보다 크다. 세상의 어려운 일은 쉬운 것에서 이루어져야 하고, 세상의 큰 일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 세부 사항에서. 그러므로 성도는 결국 위대하지 않다고 해서 위대해질 수 있는 것이다.

73. 가볍게 약속하는 사람은 불신하고, 쉬운 일은 어려울 것이다. 그러므로 성자에게는 여전히 어려운 일이므로 결국에는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74.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가장 작은 알갱이에서 태어나고, 9층의 플랫폼은 지친 흙에서 시작된다.

75.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추구하는 일에서 성공하기도 하고 실패하기도 합니다. 끝까지 조심한다면 결코 실패하지 않을 것입니다.

76. 옛날에는 선한 사람이 계몽하지 않으면 백성을 어리석게 만들었습니다. 백성은 지혜 때문에 다스리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면 나라의 역적이 되고, 지혜로 나라를 다스리지 않으면 나라에 복이 될 것이다.

77. 강해가 백곡의 왕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을 잘 다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성인이 백성을 인도하려면 반드시 백성에게 말해야 하고, 백성보다 앞서려면 반드시 뒤에 있는 백성에게 말해야 한다. 그러므로 성인이 위에 있으면 백성들이 그를 크게 여기지 않고, 그가 앞에 있어도 백성들이 그를 해치지 않는다. 그러므로 세상은 기꺼이 앞으로 나아가고 지치지 않습니다. 그는 싸우지 않기 때문에 세상 어느 누구도 그와 싸울 수 없습니다.

78. 나에게는 세 가지 보물이 있는데, 그것을 간직하고 보호하라. 첫째는 자비, 둘째는 검소, 셋째는 감히 천하 1등이 되려 하지 않는 것입니다.

79. 자비는 용기를 낳고, 검소함은 넓음을 낳고, 세계 최초가 되지 않으려는 용기는 위대함을 낳는다. 이제 친절을 버리고 용감해지십시오. 마지막을 포기하고 첫 번째가 되십시오. 친절한 남편은 싸우면 이기고, 지켜보면 강해진다. 하늘은 그를 구원하고 자비로 그를 보호할 것입니다.

80. 군사를 잘하는 사람은 힘을 쓰지 않고, 싸움을 잘하는 사람은 화를 내지 않으며, 적을 이기는 사람은 싸우지 않는다. 사람을 잘 이용하는 사람은 부하직원이다. 이것을 싸우지 않는 덕이라 하고, 사람의 힘을 쓰는 것이라 하며, 천상과 합일의 극치라 한다.

81. 적을 과소평가하는 것보다 더 큰 재앙은 없습니다. 그러므로 저항이 비슷하다면 애도하는 사람이 승리할 것이다.

82. 내 말은 이해하기 쉽고 실천하기 쉽다. 세상 누구도 알 수 없고, 할 수도 없습니다.

83. 말에는 혈통이 있고, 일에는 왕이 있다. 나는 모르기 때문에 무지합니다.

84. 알면서도 모르면 괜찮고, 모르면 병이다. 현자는 아프지 않지만 병으로 인해 아프다. 우웨이는 아프니까 아픈 게 아니다.

85. 국민이 권위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큰 권위가 생긴다.

86. 자기가 사는 곳을 미워하는 사람도 없고, 자기가 사는 곳을 미워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남편은 절대 싫증이 나지 않아서 절대 싫증이 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성도는 자신을 알지만 보지 못하고, 자신을 사랑하지만 자신을 소중히 여기지 않습니다. 그러니 저쪽으로 가서 이것을 가져가세요.

87. 감히 죽이면 살 것이다. 이 두 가지 모두 유익할 수도 있고 해로울 수도 있습니다. 천국이 왜 악한지 누가 알겠습니까?

88. 스카이넷은 광대하고 드물지만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89.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음을 두려워해야 합니까? 백성들이 늘 죽음을 두려워하고, 이상한 사람이 발견되면 내가 죽여버리겠다. 누가 감히 그러겠는가?

90. 막대한 식량세 때문에 국민들이 배고프다. 위와 같은 노력으로 인해 사람들은 치료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생존을 추구하기 때문에 죽음을 경멸합니다. 생명과 아무 상관이 없는 남편은 생명을 귀하게 여기는 지혜로운 사람이다.

91. 사람은 삶에는 약하고 죽음에는 강하다. 풀과 나무는 살아 있을 때는 부드럽고 부서지기 쉬우며, 죽으면 시들어 버립니다. 그러므로 강한 자는 죽음의 제자요, 약한 자는 생명의 제자입니다. 그러므로 군대가 강하면 망하고, 나무가 강하면 부러진다. 강한 사람은 아래에 있고 약한 사람은 위에 있습니다.

92. 천국의 길은 아직도 활과 같나요? 높은 사람은 그것을 억제하고, 낮은 사람은 그것을 높이며, 더 가진 사람은 그것을 잃을 것이고, 부족한 사람은 그것을 보충할 것이다. 과한 피해가 있을 때 과잉을 보충하는 것이 천국의 도이다. 인간의 경우에는 손실이 충분하지 않지만 봉사할 수 있는 것은 충분합니다. 세상에 봉사할 만큼 더 많은 것을 가질 수 있는 사람은 오직 도교뿐입니다.

93. 그는 성인을 의지하지 않고 자신의 업적을 의지하지 않으며 유덕한 사람을 보고 싶지 않습니다.

세상에 물처럼 연약한 사람은 없고, 강한 자를 공격하는 자는 쉽게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95. 약한 사람이 강한 사람을 이길 수 있고, 부드러운 사람이 강한 사람을 이길 수 있다는 사실은 세상 누구도 모르고, 할 수도 없다.

96. 큰 불만을 처리하면 남는 불만이 있을 것이다.

97. 인구가 적은 작은 나라. 백성의 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들지만 사용하지 않게 만들고, 백성을 다시 죽게 만들고 멀리 가지 못하게 만든다. 배와 마차가 있어도 탈 것이 없고, 갑옷과 병사가 있어도 뽐낼 것이 없다. 사람들이 밧줄을 다시 묶어서 사용하게 하세요.

98. 음식을 즐기고, 옷을 즐기고, 편안하게 생활하고, 풍습에 만족하세요. 이웃 나라들은 서로를 바라보고, 닭과 개 소리를 듣고, 사람들은 늙어 죽을 때까지 서로 교류하지 않습니다.

99. 신뢰의 말도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도 믿지 않는다. 좋은 사람은 다투지 않고, 논쟁하는 사람은 착하지 않다. 아는 사람은 아는 사람이 없고, 아는 사람은 모르는 사람이다.

100.성인의 도는 다투지 않고 행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