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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의 질문에 대한 멋진 답을 찾아보세요!
'여우가 호랑이의 힘을 빌린다'는 말은
초 선왕(楚玄王) 때 초나라는 막강한 세력을 갖고 있어 주변 나라들이 감히 초나라에 대항하지 못했다.
초나라의 선왕은 중원의 모든 가신국이 초나라 장군 조희서를 몹시 두려워한다는 말을 듣고 기분이 좋지 않아 신하들에게 “가신국은 그러하다. Zhao Xixie를 두려워하는 그는 실제로 어떻게 지내나요? "장관들은 이 말을 듣고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몰라 모두 침묵했다.
이때 장이(江毅)라는 장관이 자리에서 일어나 말했다. "먼저 이야기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배고픈 호랑이 먹이를 찾으러 나갔다가 여우를 잡았어요. 여우가 호랑이에게 말했습니다. "너는 나를 먹을 수 없다. 천황께서 나를 백수의 왕으로 보내셨다. 나를 먹으면 천황의 성스러운 뜻을 어기는 것이 된다. 그렇지 않으면 믿어라, 내가 네 앞에 걸을 수 있다. 네가 내 앞에 있다." 모든 짐승들이 나를 두려워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뒤를 따랐습니다. 호랑이는 여우를 믿고 따라갔습니다. 역시 어떤 짐승이든지 상관없습니다. 호랑이는 그 짐승이 겁을 먹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혼자 도망갔습니다. 그는 여우를 두려워했다고 생각했습니다. "강이가 이 이야기를 한 후, "이제 왕이 말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땅과 백만 명의 군대를 가지고 있고 조희석에게 군사력을 주었기 때문에 왕자들은 사실 짐승이 호랑이를 두려워하는 것처럼 왕의 군대를 두려워했습니다. /p>
공자가 패배했다고 교묘하게 말했다.
어느 날 공자는 노자를 찾아가 자신이 말한 '인의'에 대해 큰 소리로 말했다.
노자는 "공 선생님, 말 좀 그만하세요. 알고 계셨나요? 이는 마치 겨를 까부르는 사람이 눈이 흐려 동서북을 분별하지 못하는 것과 같으니 이는 모기에 물려 밤새도록 깨어 있는 것과 같으니라. 인의와 정의가 나도 모르게 내 마음을 어지럽혔고, 이보다 더 해로운 것은 없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자연스럽고 순박한 본성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데, 자연스럽게 바람을 따라가며 덕을 닦고 자립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잃어버린 아이를 찾았나요? 백학은 매일 목욕할 필요가 없어도 여전히 하얗게 보이고, 까마귀는 매일 염색할 필요가 없지만 여전히 검게 보입니다. 흑과 백은 각각의 본성임을 알 수 있으며, 이를 옹호할 필요도 없고 명예를 과시할 필요도 없다. 마치 강이 말라서 많은 물고기들이 육지에 갇혀 서로의 수분을 빨아들이고 침으로 서로를 적시듯이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만큼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공자는 이 말을 듣고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공자는 노자에서 돌아온 후 3일 동안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의 제자들이 물었다: "스승님, 저를 만나서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라오지?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나는 지금 정말로 용을 보았다."
드래곤이 모여 형태를 이룬다. 별개이지만 뛰어난 문학적 재능. 구름을 타고 음양 사이를 오가며 입을 열면 입을 다물지 못하는 노자 선생님에게 무엇을 조언할 수 있을까요? 이때 제자 자공이 물었다. "스승님, 죽은 나무처럼 살고, 개등처럼 힘차게 움직이고, 천둥소리처럼 들리고, 침묵이 심연처럼 깊고 예측할 수 없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사실입니까?" ? 나 좀 보러 갈 수 있을까? "
공자는 "글쎄, 가서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자공은 공자의 이름으로 노자를 만나러 갔다. 그는 노자가 발을 벌리고 앉아 있는 것을 보고 태연하게 그를 대접하며 "나는 늙었다. 나를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말했다. ?" 조언이 있나요? Zigong은 "선생님, 그 학생은 당신에게 조언이 없습니다. "라고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묻고 싶습니다. 세 명의 황제와 다섯 명의 황제가 천하를 다스리는 방법은 다르지만 모두 매우 유명하지만,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나는 다시 물었다: "젊은이여, 앞으로 나오세요. 먼저 당신의 말을 들어보겠습니다. 그들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자공이 대답했습니다. "선생님, 학생들은 요가 순에게 물려주고 순이 우에게 물려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는 힘써 물을 다스렸고 당은 걸을 무력으로 물리쳤으며 문왕은 주왕에게 복종했지만 감히 거역하지 않았습니다. 무왕은 감히 거역하지 못했습니다. 주왕에게 반항하고 복종하기를 거부하였으니 다르게 말하라.
노자는 "청년아, 다시 나오라. 세 황제와 추악한 황제가 어떻게 천하를 다스렸는지 말해주겠다. 황제가 천하를 다스리고 백성을 한마음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사람이 죽으면 그 사람의 부모는 울지 않고, 다른 사람도 그 사람을 비난하지 않습니다. 순(舜)은 천하를 다스려 백성들 사이에 경쟁을 일으켰고, 여자들은 열 달 만에 임신하여 자식을 낳았으므로 백성들의 삶이 미미해지기 시작했다. 우가 천하를 다스릴 때 사람들의 마음은 변했고, 살인은 당연하게 여겨졌고, 사람들은 서로 껴안고 세상을 무시했습니다. 유교와 묵가가 함께 일어났다. 처음에는 질서가 있었지만 이제는 모두 선정적입니다. 또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내가 너희에게 알려주는데, 삼주오제는 천하를 다스린다고는 하지만 실제로는 많은 혼란을 일으켰다.
세 황제의 지혜는 해와 달의 빛을 어둡게 하고, 산과 강의 정수를 훼손하고, 사계절의 움직임을 파괴했습니다.
그들의 지혜는 뱀이나 전갈처럼 독이 있는데, 심지어 벌레나 새도 살아남지 못한다. "이 말을 듣고 자공은 겁에 질려 불안하게 서 있었습니다.
노자, 공자, 제자 자공의 대화는 물리적 은유를 사용하여 원리를 설명하거나 과거에서 빌려와 교훈을 얻는 등 교묘하게 은유를 사용했습니다. 현재 그의 '도는 자연을 따른다'는 것이 '장자천운'에서 유래했다고 설명하는데, 장자는 도교의 중요한 대표자이기 때문에 당연히 노자도교를 수호하는 입장에 서기 때문이다.
노자는 도교를 논한다. >
공자는 51세로 '천명을 알 수 있는 나이'를 지났으나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해 조금 불안하여 노자에게 조언을 구하러 갔다.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여기까지 와주신 공 선생님, 수고 많으셨습니다."라고 물었습니다. 당신은 아직도 북쪽의 성자라고 들었습니다. 당신도 깨달음을 얻었습니까?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리 선생님(내 성은 리밍어), 정말 부끄럽습니다. 저는 이미 50대 초반인데 아직 깨달음을 얻지 못했습니다." "나는 다시 물었다. "공 선생님, 어떻게 진실을 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이 선생님, 저는 처음에 역법으로 도를 구했지만, 5년 동안 구했지만 여전히 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내가 다시 물었다. "리 씨, 그다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공자께서 대답하셨다. "이 선생님, 나중에 나는 음양을 통해 도를 구했습니다. 12년이 걸렸지만 여전히 도를 얻지 못했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선생님.
그래서 노자는 “공 선생님 그렇죠. 도가 남에게 선물처럼 주어질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왕에게 바칠 것이고, 도가 남에게 음식과 같이 주어질 수 있다면 사람들은 도를 가르쳐 줄 수 있다면 그것을 그들의 부모에게 공물로 바칠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자신의 형제들에게 전할 것이고, 만약 도가 다른 사람들에게 남겨질 수 있다면 사람들은 그것을 그들의 자녀와 손자들에게 전달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들은 모두 불가능하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하다. 마음에 주체적인 의견이 없기 때문에 도는 마음에 머무르고, 겉모습은 마음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도를 실천할 수 없다. 지도력이 마음에서 나오고 외부 세계에서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성인은 그것에 대해 외부 세계에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음. 평판은 세계에서 유일합니다.
인(仁)과 의(仁)는 옛날에 황제가 살던 여관과 같아서 하룻밤만 묵을 수는 있지만 오래 묵으면 안 된다. 당신은 분명히 유죄가 될 것입니다. “고대에 가장 지혜로운 사람은 모두 도를 베풀고 예의를 갖추며 자유롭고 근심 없는 세계에서 살았습니다. 소박한 들판에 살고 자급자족하는 정원에 서 있는 것, 소위 평온함이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자급자족은 다른 사람에게 베풀지 않으면 낭비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 자신. 고대인들은 이러한 행위를 수집행위라고 불렀다. “부귀를 추구하는 사람은 월급을 포기하지 않고, 명예를 추구하는 사람은 명예를 포기하지 않으며, 권력에 집착하는 사람은 자신의 권위를 포기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익히면 두려움을 느끼고, 일단 잃으면 슬픔을 느낍니다. 이 사람들은 의견이 전혀 없으며 자연의 원리에 따라 자신이 무엇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전혀 모릅니다. 이런 사람들은 벌을 받는 것 같습니다. 불평, 은혜, 얻기, 비판, 가르치기, 삶과 죽음은 사람의 행동을 교정하는 여덟 가지 방법입니다. 경직되지 않고 자연스러운 변화에 적응하는 사람만이 이 여덟 가지 방법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기를 바로잡는 사람만이 남을 바로잡을 수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하지 못하면 마음이 편치 않고 길도 잡지 못하게 된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지에진의 재치 있는 말
원시에 Jin은 Zhu Yuanzhang과 함께 Jinshui 강에서 낚시를 했고, 아침 내내 소득이 없었습니다. Zhu Yuanzhang은 매우 우울했고 Jie Jin에게 이를 기념하기 위해 시를 쓰라고 명령했습니다. 물고기를 잡지 않는 것만으로도 스포일러가 됩니다. 이 시를 어떻게 쓰는가? 서투른 글쓰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불에 연료를 더할 것입니다. 시에진은 참으로 재능 있는 사람이다. 그는 잠시 생각한 뒤 자신있게 말했다. "수천 개의 비단실이 물에 던져지고, 황금 갈고리는 버려져 흔적도 남지 않습니다. 보통 물고기는 감히 황제를 마주할 수 없습니다." . 군주는 용만 낚는다." Zhu Yuanzhang은 이 말을 듣고 매우 기뻐했습니다. Xie Jin은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했습니다
Fu Bi는 황제의 명령에 합당한 합의를 이루었습니다
Song Renzong의 Kangding 및 Qingli 년 동안 Xixia는 계속해서 송나라 국경을 침략하고 대규모 군사 공격이 여러 번 발생했습니다. 거란 왕국의 지도자는 관난의 토지 문제를 협상하기 위해 사절을 보낼 기회를 잡았습니다. 이 땅은 후진 왕조가 거란에게 양도했고 나중에 주시자가 회복했습니다. Renzong은 법원의 태도를 표현하기 위해 Fu Bi를 Khitan에 특사로 보냈습니다.
푸비는 거란 지도자에게 "우리 두 왕조가 40년 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해왔는데 왜 갑자기 땅을 양보해달라고 요구하는 걸까요?"라고 말했다.
거란 지도자는 "너희 남조는 언약을 어기고 안문관을 막고 연못 물을 늘리고 성을 수리하고 민병대를 등록했다. 너희는 어떻게 하겠느냐? 내 신하들이 군대를 모아 남쪽으로 진군하라고 했다. 나는 그렇게 하겠다고 말했다." 사신을 보내 영토 양도를 요청하는 것이 낫습니다. 목표를 달성하지 못하면 군대를 보내는 것이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북조에서 큰 덕을 잊었습니까?” 장성제의 말입니까?”라고 담담하게 말했다. “만약 황제가 장수들의 말을 들었다면, 북조의 병사들과 말들은 하나도 도망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게다가 북조와 중국 사이에 소통이 잘 되면 군주는 이익만 누리고, 부하들은 군사를 이용해 싸우면 이익을 얻지 못하며, 폐하의 이익이 됩니다. 군주는 전쟁의 재앙을 견딜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군대를 사용하라고 조언하는 사람들은 요즘 중국이 수천 마일의 영토와 수백만 명의 정예 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 그것이 승리를 보장할 수 있는가?
아니면 군주가 책임을 져야 하는가?('년'이라 불리는 10만 냥의 비단) -옛 동전')은 모두 군주의 것인데, 대신들의 이익은 무엇인가?' 이 말을 들은 키탄 지도자는 갑자기 깨닫고 고개를 끄덕였다. 복비는 계속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서하의 원나라와 오나라를 막기 위해 안문관을 막았습니다. 연못의 물이 증가한 것은 하성거에서 시작되었으며 두 나라가 잘 연결되기 전에 일어났습니다. 성신이 그것을 재건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것은 황폐화되었고 민병대의 등록은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언약을 위반하는 것이 아닙니다. "Khitan의 주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나 관난 땅은 우리 조상들에 의해 물려졌습니다.
푸비는 "후금이 노룡 땅을 이용해 거란에게 뇌물을 주었고, 주세종은 관난 땅을 되찾았다"고 반박했다. 왕조와 서로 다른 세대가 각자 자신의 영토를 되찾고자 한다면 그것이 거란에게 이로울 것인가?"
푸비가 거란 지도자로부터 나온 후, 거란 장관 류류푸(Liu Liufu)는 이렇게 말했다. 푸비는 "우리 지도자가 돈과 비단을 받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10개 현을 분리하자고 주장한다면 어떨까요?"라고 푸비는 침착하게 대답했다. "내가 황제에게 우리 조상들을 위해 땅을 지키라고 했는데 어떻게 하겠습니까?" 감히 남에게 주겠느냐? 북왕조가 필요로 하는 것은 세금뿐이다. 두 나라의 백성이 죽는 것을 참을 수 없다. 거란이 관난 땅을 요구한다면 그것은 두 왕조의 좋은 동맹을 파괴하려는 진지한 시도이며 그것은 단지 핑계에 불과합니다.”
다음날. 거란왕국의 지도자는 복비에게 사냥을 가자고 권유하고, 복비의 말을 가까이 끌고 가서 공비에게 말했다: "내가 관난의 땅을 얻으면 두 왕조는 영원히 행복과 평화를 누리게 될 것입니다." /p>
"북조는 땅을 얻는 것을 자랑으로 여기기 때문에, 부비는 겸손하지도 오만하지도 않은 태도로 대답했다. "남조는 땅을 잃는 것을 부끄러워할 것이다. 형제의 나라가 어찌 가능하겠는가?"
사냥에서 돌아온 유유복은 부비에게 “우리 왕이 명예와 치욕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크게 감동하셨다.
푸비는 "결혼하면 장래에 불화를 일으킬 것 같다. 우리 왕조의 큰 공주가 결혼하면 지참금이 어떻게 10만 위안밖에 안 되겠는가. 매년 줄 수 있는 돈에 비하면 무한한 이익을 영원히 누릴 수 있다는 말인가?"
푸비가 법정으로 돌아온 뒤 협상 과정을 렌종에게 보고했고, 렌종은 증액에 동의했다. 연간 통화. 푸비는 다시 한 번 특사로 거란에 갔다.
거란 왕은 "남조가 우리에게 더 많은 동전을 주었으니 '제의'라는 표현이 있어야한다"고 말했다. 동생이 '동생'에게 동전을 준다고? "푸비가 반박했다.
"그럼 '나'라는 단어를 써야지.
푸비도 동의하지 않았다.
거란 지도자는 “남조가 나에게 거액의 돈을 주기로 합의한 것은 우리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이 두 단어를 사용하는 것이 잘못되었나요? 우리가 병력을 모아 남쪽으로 가면 후회하지 않을까요?
푸비는 매우 온화한 어조로 "이 왕조는 남북한의 백성을 사랑하니 서슴지 않고 과거의 언약을 바꾸는데 어찌 두려움이겠는가"라고 반박했다. 병력을 동원할 수밖에 없다면, 그 결과는 반드시 옳고 그름의 기준으로 결정될 것이니, 이는 이 사신이 알 수 없는 일이다.
거란 지도자는 다시 “고집을 부리지 마십시오. 옛날에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
"고대부터"푸비는 "당나라 고조 때에만 투르크족에게 군대를 빌리려고 했기 때문에 당시 선물을 부르기도 했다"고 이성적으로 반박했다. '제공'과 '수락'. 나중에 투르크 지도자 지에리비가 당태종에게 포로가 되었는데, 이런 일이 어디서 일어날 수 있었습니까? ”
거란 지도자는 푸비의 결심이 되돌릴 수 없음을 알고 직접 북송 조정에 사람을 보내 의논했다
“두려워하지 말라”는 이야기 빈곤”
'가난함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말은 많은 사람들에게 생소할 수도 있다. 사실 '가난함을 두려워하지 말라'는 크로스토크의 창시자인 주샤오웬(Zhu Shaowen)의 별명이다. /p>
주샤오웬(Zhu Shaowen)은 가난한 학자에게서 태어났다. 같은 대답이 10번이었고, 대답은 유창했다.
한 번은 시험을 보러 베이징에 갔을 때 붙잡혔다. 비가 많이 와서 한동안 문가에 숨어 있어야 했다. 잠시 후 시험을 보기 위해 십여 명이 들어왔다. 문을 열자 그는 많은 사람들을 보았다. 그는 조금 불만스러워했지만, 이 사람들 중에서 가장 지식이 풍부한 사람을 찾아보는 것이 어떨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비를 피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 "Tianliu에서 행인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첫 번째 대련이 끝나자마자 Zhu Shaowen은 두 번째 대련에 대해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비가 여행자를 막으면 동쪽으로 여행하게 될 것입니다. 진행자는 두 번째 대련이 꽤 적절하다는 말을 듣고 주샤오웬(Zhu Shaowen)을 방으로 들여보내 “신선한 차 한 그릇 주세요”라고 말하며 차 한 그릇을 만들어주었다. "주샤오웬(Zhu Shaowen)은 차를 마시면서 첫 번째 대련을 하는 것이 정말 부끄럽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두 번째 대련을 썼습니다. "저를 가벼운 식사에 초대하세요. "스승님이 이 말을 듣고 급히 가족들에게 음식을 준비하라고 요청했습니다. 잠시 후 음식이 식탁 위에 놓이자 스승님은 또 다른 대련을 말씀하셨습니다. "맛있는 음식은 없고 오직 밭에서 난 채소뿐이다." ." 이 말을 들은 주샤오웬은 창밖을 내다보다가 닭장에 닭이 있는 것을 발견하고 눈을 굴리며 두 번째 대사를 말했다. "왜 굳이 닭장에서 노란 닭을 요리해야 합니까?"
주인은 이 말을 듣고 이 사람이 정말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닭을 잡아 술을 만들어 주와 함께 마셨다. 그들은 저녁까지 술을 마셨다. 주인이 피곤해지면 술을 마신 그는 "준치(Jun Qi) 위층에서 땡그랑거리는 소리가 들리는 것은 몇 시야? Zhu Shaowen은 서두르지 않고 유쾌하게 두 번째 커플을 썼습니다. "나는 단지 청중 앞에서 이야기하고 웃으며 한 모금 마시고 싶습니다." "
스승은 어쩔 수 없이 잠자리에 들었다. 주샤오웬은 새벽까지 술을 마셨다. 갑자기 부엌으로 가서 식칼을 꺼내 문간에 앉아 갈았다. 스승은 듣고 있었다. 칼을 갈는 소리를 듣고 그는 깜짝 놀라 주샤오웬에게 "왜 칼을 들고 갈고 있는가? "라고 말했다. Zhu Shaowen은 두 번째 줄을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나는 보답을 위해 기꺼이 자살 할 것입니다." 이 말을 들은 스승은 거의 기절할 뻔했습니다. 그는 재빨리 신발을 신고 땅바닥에 엎드려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죽음이 공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Zhu Shaowen은 두 번째 줄에 다시 대답했습니다. "내가 살고 싶다면 12 게임 안에 비용을 지불해야합니다!" 주인은 어쩔 수 없이 주샤오웬에게 은화 10냥을 주고 그를 문까지 데려가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 사악한 손님들이여, 가십시오, 가십시오, 가십시오!" "Zhu Shaowen은 돌아 서서 미소를 지으며 두 번째 줄을 썼습니다. "그런 Jiadong, 어서 와라, 또 와라. "주인이 이 말을 듣고 쓰러질 뻔했다
서문창은 영리한 말로 명화를 얻었다
복건성 남부의 뛰어난 문필재인 곤은 고대 서예와 서예를 많이 가지고 있었다. 그림은 숨겨졌고, 그 중 일부는 사기를 통해 얻은 것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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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날 그는 이 고대 서화와 그림이 상자에 숨겨져 있으면 곰팡이가 생기고 변질될까봐 두려워서 그는 그것을 안뜰 문 밖으로 꺼내어 거리를 바라보는 벽에 걸어 말렸다.
Xu Wenchang은 그 소식을 듣고 흥분해서 보러 왔다.
아니요. 오래지 않아 사람들은 이미 그림 앞에 서서 '남산호'와 '팔진'을 바라보며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잠시 후 그는 실제로 고대 그림의 결함을 발견하고 말하려다가 서둘러 멈췄습니다. '이 Kun Wen은 Fujian 남부의 지배적 인물입니다. 그의 서예와 그림의 대부분은 잘못된 기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를 이기기 위해 지혜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습니다. 이는 또한 그의 가슴을 아프게 할 것입니다.
생각한 뒤 그는 “그림이 틀렸어! 그림이 틀렸어요!
쿤웬카이는 눈을 크게 뜨고 욕설을 퍼부었다. "개자식!" 무의미한 말! 이것은 유명한 그림 "Bull Fighting"입니다. 어떻게 틀릴 수 있습니까? 여기서 나가세요! "
곤문채는 가문의 명예를 훼손하고 고대 서화 수집에 대한 자신의 명예를 훼손할 것을 두려워하여 서문창의 팔을 잡고 세게 뽑아 냈습니다!
"돈' 손이나 발을 움직이지 마십시오! 머리를 자르니 좋네요! ”
“실수하면 무료로 드릴게요! "쿤 웬카이가 소리쳤다.
"정말요? "사실이에요"!
Xu Wenchang은 "투우장"으로 걸어가서 모두에게 말했습니다. "채곤 선생님이 이 그림의 결점을 알려주시면 아낌없이 주겠다고 말씀하셨어요. "저, 모두가 그것을 듣고 목격했습니다.
쿤 선생님, 후회하지 않으시겠죠? Xu Wenchang은 Kun Wencai의 '군대'를 '일반화'했습니다.
Kun Wencai는 너무 화가 나서 "빠른 손가락!" 지적할 수 없으면 잘라버려——"
Kun Wencai가 장황한 말이 끝나기도 전에 Xu Wenchang은 솟아오른 꼬리 두 개를 가리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소 두 마리가 싸우고 있습니다. 그들의 힘은 뿔에 사용되며 앞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에서는 꼬리가 방해가 되므로 투우를 그릴 때는 두 가닥 사이에 꼬리를 그려서 꼬리를 꼬집어야 합니다. 보세요, 이 소 두 마리가 꼬리와 뿔을 치켜들고 어떻게 싸우고 있나요? "
히히... 하하... 모두들 서원창의 좋은 지적에 박수를 치며 칭찬했다. 농담을 하는 와중에 서원창은 이미 '투우 배열'을 벗었다. 쿤원창은 너무 그랬다. '기침'을 해서 마음이 아팠다.
말 잘하는 가가인
당나라 때 겨우 7살에 어른들도 교육할 만큼 말을 잘하는 아이가 있었다.
한 번은 나이 많은 시인 두 명이 그가 똑똑하다는 말을 듣고 일부러 그를 시험하러 왔습니다. 그중 한 명은 메뚜기나무에 기대어 “말해 보세요. 내가 기대고 있는 이 나무는 어떤 나무인가요?" ”
“소나무. "아이가 대답했어요.
"명백히 메뚜기나무인데 어떻게 소나무라고 하겠어요?
지아인은 질서정연하게 "늙었으니 시아버지라고 부른다. 시아버지 옆에 있는 나무가 '소나무'가 아니다. 그것?"
옆에 있던 심심한 시인은 가가인의 말을 듣고는 나무에 기대어 “나도 소나무야, 시아버지라고 불러야지”라며 즐거워했다.
아이가 아이디어를 내며 "네가 기대고 있는 나무는 소나무가 아니라 메뚜기나무야"라고 말했다. "왜 또 이야기를 바꾸셨나요?"
아이는 "말을 바꾼 게 아니라 나무에 기대어 있는 귀신이 우연히 '槐'라는 단어가 나왔기 때문이다"고 변호했다. ”
시인은 너무 화가 나서 웃지도 울지도 못했다
하이덩 사부의 대답
무술 수석 코치인 하이덩 사부가 말했다. 청두군구는 제자들과 청두군구 우슈 감독 판잉롄(汉篇仁)과 함께 미국을 방문했다. 한 미국 기자가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물었다. "스승님과 제자들은 청두군의 최고 무술 교관이자 코치입니다. 청두 군구는 베트남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불교의 살인 금지가 불교의 규칙을 어기는 것이 아닌가요? 해등 무아대사는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내 친구의 말은 바로잡아야 합니다. 우리는 그것을 베트남 전쟁이라고 부를 수는 없지만 자위와 반격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이것이 첫 번째이고, 두 번째로 우리 부처님은 자비로우십니다. , 우리는 선과 악을 구별하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장려해야 합니다." , 나는 불교도입니다. 베트남 당국은 배은망덕하고 이웃에게 등을 돌리고 국경을 괴롭히며 무고한 사람들을 죽입니다. 중국의 불교도인 우리가 어떻게 앉아서 지켜볼 수 있겠습니까? 그의 말은 모든 사람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맞아요, 맞아요."
하이덩 선사는 이어 "중국 군인은 서민들의 깊은 신뢰를 받는 아라한의 재현이다. 최선을 다해 진심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연설이 끝나자마자 또 다른 미국 기자가 물었다. “스승님이 중국군이 신뢰할 만하다고 말씀하셨는데요. 그 근거는 무엇입니까?” ”
“나는 불교도이고 세상사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나는 정말로 우물 안의 개구리입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중국 군인들의 도덕적 행위에 대해 어느 정도 발언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승님은 기자들을 둘러보시며 겸손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다른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다면 제가 듣고 목격한 것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국군은 베트남 침략자들을 응징하고 산하를 보호하기 위해 서슴없이 피를 흘리며 온갖 고난을 감내하고 이를 실천하려던 1981년에 홍수가 난 사건이다. 쓰촨성, 비옥한 농지와 집들이 물에 잠겼습니다. 여성과 어린이, 노소를 불문하고, 생사의 가을에 갑자기 수천 명의 군인과 말이 천군장수처럼 달려와 모두를 구출했습니다. 이것은 두 번째 사건으로, 서민들의 생활을 개선하기 위해 여러 명의 군인과 민병대가 이백의 고향에서 활동했습니다. 쓰촨성 강유시 청련향에 수력발전소가 건설되었습니다… 조국과 인민을 위한 세 가지 의리는 보물창고와 같다. 그리고는 눈을 감고 중얼거렸다. “이것은 헤아릴 수 없는 덕이요, 참 좋다. “기자들 모두 스승님의 대화에 감탄했습니다.
링컨과 목사
1843년 일리노이주의 공화당 후보였던 에이브러햄 링컨은 민주당 피터 카트라이트와 경쟁을 벌였습니다.
카트라이트는 잘 알려진 목사였는데, 자신의 유리한 지위를 이용해 링컨을 예수를 알아보지 못한다며 맹렬히 공격했고, 심지어 예수를 “사생아”라고 비방하기도 했다.
링컨은 자신감이 넘쳤고, 한번은 카트라이트가 어떤 교회에서 다시 설교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제 시간에 맞춰 교회에 들어갔습니다. , 눈에 띄는 위치에 경건하게 앉아 일부러 신부에게 보여줍니다.
카트라이트는 링컨을 공개적으로 당황하게 만들 좋은 기회가 왔다고 믿었습니다. 목사님의 연설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갑자기 신자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마음을 하나님께 바치고 천국에 들어가고 싶은 사람들은 모두 일어나라!”
"앉으세요!" 카트라이트는 계속해서 기도를 드린 뒤 "지옥에 가기 싫은 사람들은 모두 일어나라!"라고 말했다. 물론 신자들은 갑자기 일어났다.
이때 목사님은 특유의 신비롭고 진지한 어조로 “모든 사람이 기꺼이 하나님께 마음을 바쳐 천국에 들어가고자 하는 것을 보았는데, 딱 한 가지 예외가 있었다. 유일한 예외는 유명한 링컨 씨입니다. 어디로 가시나요?"
링컨은 침착하게 일어서서 목사님을 마주하고 실제로 유권자들을 마주하며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카트라이트 형제가 혼자 내 이름을 부를 거라고는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카트라이트 형제가 제기한 질문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들처럼 직설적으로 대답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는 가고 싶다. 나는 똑같이 솔직한 말로 대답하겠다: 나는 의회에 가고 싶다." 열광적인 박수는 카트라이트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외교관이 링컨을 만났을 때 우연히 구두를 닦고 있는 그를 발견했다.
"대통령님, 당신은 스스로 신발을 닦나요?"
"예, 뭐라고요? 당신은 누구의 신발을 스스로 닦나요?"
링컨은 미국인 그는 역대 대통령 중 최고의 유머 감각을 갖고 있으며 때로는 자기 비하적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링컨이 못생겼다는 것을 알았고, 그도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한번은 더글라스와 논쟁을 벌인 적이 있는데, 더글라스는 자신이 양면적 성격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링컨은 "이제 청중의 의견을 들어보자. 나에게 다른 얼굴이 있다면 이 얼굴을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가?"라고 답했다.
한때 링컨은 군인을 지키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이 문제는 당신이 결정하도록 맡기겠습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이 사람에게 겁 많은 발을 주셨는데, 그가 어떻게 따라오지 못하게 할 수 있겠습니까? 이 발은 어디로 달리고 있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