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주식 지식 - 왜 우리는 독특한 관점으로 세상을 보아야 할까요?

왜 우리는 독특한 관점으로 세상을 보아야 할까요?

독창성은 종종 규칙을 깨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규칙을 깨는 데는 비판적 사고가 필요하고,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추구하려면 남들과 다르다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제4의 눈"은 거의 비판적인 눈으로 문제를 바라보는 경우가 많으며 항상 독특하고 희귀하며 틀에 얽매이지 않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낼 수 있습니다.

인도의 한 학자는 '제4의 눈'이라는 창조에 관한 책을 쓴 적이 있습니다. 그는 인간에게는 두 개의 눈이 있고, 신에게는 세 개의 눈이 있으며, 창의력을 개발하면 모든 사람이 제4의 눈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신보다 똑똑할 수도 있다.

모든 사람은 창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창의성의 발달에 집중하고 더 창의적으로 보이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항상 규칙을 고수하고 창의성의 발달을 무시합니다. 약해 보입니다.

창의력의 또 다른 놀라운 점은 아이들이 반드시 어른들보다 창의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것입니다. 문화적 수준이 낮다고 해서 반드시 전문가나 학자보다 창의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젊은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데 큰 힘이 됩니다.

제4의 눈을 사용하여 일부 십대들이 만든 발견, 발명 및 창조물은 많은 전문가와 학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고 매료시켰습니다.

10대들은 '제4의 눈'을 이용해 상상력의 날개를 펼치고, 이들의 창의적 재능은 글쓰기와 회화 분야에서 가장 직접적으로 발휘된다. 1996년 8월, 제1회 전국어린이상상화전시회가 천진에서 열렸는데, 그 정교한 작품들이 눈부시게 빛났습니다.

한 아이가 미래 TV 모형을 그렸습니다. TV 케이스 네 면에 TV 이미지가 나타나는 '다채널, 멀티스크린 TV'입니다. TV 디자이너들은 서로 다른 채널을 선택해 서로 간섭하지 않고 서로 다른 방향으로 TV를 시청한다는 그녀의 독창적인 생각을 깨닫고 있을까?

한 어린이의 그림은 "내가 커서 언어 번역기를 만들어서 그렇게 하고 싶다"고 표현하고 있다. 세계 대가족의 모든 사람과 동물은 마음대로 언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으며, 인간의 친구인 동물을 더 잘 보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그린 "부조"에는 잠자는 동안 필요한 지식을 사람의 뇌에 입력할 수 있는 "백과사전 지식 입력 기계"를 발명하려는 그녀의 환상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나도 커서 이런 나무를 심고 싶다"고 상상하며 그린 아이도 있다. 나무를 심기만 하면 사과, 배, 복숭아, 파인애플, 포도, 바나나, 오렌지, 석류 등 맛있는 과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토지를 절약한다는 경제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 발상은 매우 합리적이지만 현대 생명공학 연구자들에게 감히 어려운 문제를 제기하는 셈이다.

상하이의 왕스통(Wang Sitong) 씨는 밧줄이 달린 바람막이 바지를 입고 있다. 때때로 그는 실수로 한쪽 끝에서 로프를 잡아당기는 경우가 있었지만, 좁은 끈 구멍을 따라 로프 끝을 뒤로 묶는 것은 어려울 수 있었습니다. 그는 어머니를 찾아야 할 때마다. 엄마는 핀이 단단하기 때문에 핀을 사용하여 로프를 "당길" 수 있습니다. 어느 날, 밧줄이 다시 '탈출'했지만 집에서는 안전핀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냉장고에서 아이스크림 막대를 꺼내 먹다가 갑자기 밧줄을 적셔 냉장고에 넣어 말굽 모양으로 얼린 뒤 얼어붙은 '얼음줄'을 쉽게 묶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바람막이의 끈 구멍을 통과했습니다.

동급생 왕시통이 '제4의 눈'을 이용해 발견한 것은 별거 아니지만, '줄이 아이스크림처럼 얼 수 있다'는 점에서 그의 아이디어는 나름의 독창성을 갖고 있다. 그것을 생각하는 사람이 거의 없을까 두렵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독창성은 바로 혁신적인 사고의 기초입니다.

인류의 이른바 '제4의 눈'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독창성을 가리킨다. 독창성은 종종 규칙을 위반하는 형태를 취합니다. 규칙을 깨는 데는 비판적 사고가 필요합니다. 남들과 다르다는 것을 추구하려면 남들과 다르다는 생각이 필요합니다. "제4의 눈"은 거의 비판적인 눈으로 문제를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다르고, 드물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냅니다.

과거 자신의 재능을 시험하기 위해 여러 명의 견습생을 고용한 화가가 있었다. 화가는 각 견습생에게 흰 종이 한 장을 주고 가장 간단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가장 많은 낙타를 그리도록 요청했습니다. 그 결과, 답안지를 제출했을 때 사부는 여러 견습생의 그림 그리기 방법에 큰 차이가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몇몇 나이 많은 견습생들은 아주 평범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종이에 수많은 작은 낙타를 그렸고, 어떤 사람들은 단순히 가는 펜을 사용하여 종이에 많은 수의 점들을 촘촘하게 그렸습니다. 그러나 화가들은 이 그림들에 창의성이 부족하다고 여겼습니다.

왜냐하면 이 그림들은 최대한 많은 낙타를 그려야 한다는 취지가 같기 때문에, 종이에 아무리 많은 낙타를 그려도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젊은 견습생의 그림만이 가장 독창적이었습니다. 그는 봉우리와 계곡을 표현하기 위해 구불구불한 곡선을 그렸습니다. 그림에는 계곡에서 걸어 나오는 낙타 한 마리만 나와 있고, 다른 낙타는 머리와 목의 절반만 나와 있습니다. 이것은 계곡에서 얼마나 많은 낙타가 나올지 아무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아마도 한 마리, 두 마리, 어쩌면 세 마리, 네 마리, 어쩌면 거대한 무리일 수도 있습니다...

최초의 기차는 기어로 만든 바퀴였습니다. 바퀴와 레일은 랙과 맞물리는 기어에 의해 구동됩니다. 왜냐하면 이 방법으로만 열차가 탈선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기차가 매우 느리게 움직입니다. 기차의 화부인 스티븐슨은 자신의 "네 번째 눈"을 사용하여 "기차를 평평한 바퀴와 평평한 레일로 바꾸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그 결과, 열차는 미끄러지거나 탈선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속도도 10배 가까이 빨라졌습니다.

창의적인 재능을 키우는 데 전념하고 '제 4의 눈'을 잘 활용하면 그 능력은 10배, 심지어 100배 증가할 수 있다.

페네커는 많은 도시 주민들이 각종 소음으로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미국 사업가다. 휴가 여행을 하던 중 작은 폭포 소리가 그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는 스테레오 녹음기를 사용하여 많은 개울, 폭포, 강의 소리와 많은 새소리를 녹음했습니다. 복사된 테이프는 높은 가격에 판매됩니다. 이런 제품은 바쁜 도시에서 오랫동안 살아온 사람들을 경이로운 자연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그의 사업은 매우 번영하고 있으며, 특히 많은 시민들이 "물소리"와 함께 평화롭게 잠들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물소리"를 구매하는 고객이 끊임없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얼음왕'으로 알려진 프레데릭 튜더(Frederick Tudor)는 쓸모없다고 여겨졌던 얼음을 거래해 큰돈을 벌었습니다. Tudor의 아이디어는 간단했습니다. 가치가 없는 곳에서 더 높은 가격에 팔 수 있는 곳으로 얼음을 운반하는 것입니다. 이 대담한 생각은 한때 동시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비웃었습니다. 남들이 어떻게 생각하든, 뭐라고 말하든, 투드는 온 힘을 다해 얼음을 운반하느라 바쁘고, 그 대가로 많은 돈을 벌게 됩니다. 1856년에만 튜더는 선박을 통해 146,000톤의 얼음을 필리핀, 중국, 호주, 서인도 제도 및 기타 지역으로 운송했습니다. 신은 노고에 보상을 했고, 튜더는 평범한 얼음으로 큰 이익을 얻었습니다. 19세기 중반까지 튜더는 얼음왕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졌다고 할 수 있다.

아사노 소이치로는 23세 때 고향의 작은 산골마을을 떠나 번화한 도시 도쿄로 왔다. 당시 아사노 소이치로는 무일푼이었고, 먹는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는 헤매고 있을 때 샘을 발견했습니다. 하루 종일 아무것도 먹지 못한 아사노 소이치로는 배고픔과 목마름을 풀기 위해 손으로 샘물을 길어왔습니다. 의외로 샘물을 마시자마자 매우 상쾌하고 맛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는 '그냥 물만 팔자'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물 파는 도구를 들고 길가에 물가게를 차리고 물 장사 생활을 시작했다. 2년 후, 25세의 아사노 소이치로는 많은 돈을 벌고 석탄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는데...

많은 사람들의 눈에는 전혀 가치가 없는 것들이 놀라운 일을 만들어낼 수도 있다. 상쾌하고 흥미로운 비즈니스 기회입니다.